죽은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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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은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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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 > 세계각국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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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페리온
프리드리히 횔덜린 저/장영태 역
휘페리온
황야의 이리
헤르만 헤세 저/권혁준 역
황야의 이리
호모 파버
막스 프리쉬 저/정미경 역
호모 파버
현란한 세상
레이날도 아레나스 저/변선희 역
현란한 세상
한눈팔기
나쓰메 소세키 저/서은혜 역
한눈팔기
플라테로와 나 - 을유세계문학전집 59
후안 라몬 히메네스 저/박채연 역
플라테로와 나 - 을유세계문학전집 59
프랑켄슈타인 - 을유세계문학전집 67
메리 셸리 저/한애경 역
프랑켄슈타인 - 을유세계문학전집 67
프랑스어의 실종
아시아 제바르 저/장진영 역
프랑스어의 실종
폴란드의 기병 (하)
안토니오 무뇨스 몰리나 저/권미선 역
폴란드의 기병 (하)
폴란드의 기병 (상)
안토니오 무뇨스 몰리나 저/권미선 역
폴란드의 기병 (상)
페테르부르크에서 모스크바로의 여행
알렉산드르 라디셰프 저/서광진 역
페테르부르크에서 모스크바로의 여행
팡세 - 을유세계문학전집 63
블레즈 파스칼 저/현미애 역
팡세 - 을유세계문학전집 63
파우스트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저/장희창 역
파우스트
키 재기 외
히구치 이치요 저/임경화 역
키 재기 외
쾌락
가브리엘레 단눈치오 저/이현경 역
쾌락
콜리마 이야기
바를람 샬라모프 저/이종진 역
콜리마 이야기
커플들, 행인들
보토 슈트라우스 저/정항균 역
커플들, 행인들
체호프 희곡선 - 을유세계문학전집 53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 저/박현섭 역
체호프 희곡선 - 을유세계문학전집 53
체벤구르 - 을유세계문학전집 57
안드레이 플라토노프 저/윤영순 역
체벤구르 - 을유세계문학전집 57
첫 번째 주머니 속 이야기
카렐 차페크 저/김규진 역
첫 번째 주머니 속 이야기
천사의 음부
마누엘 푸익 저/송병선 역
천사의 음부
천로 역정
존 번연 저/정덕애 역
천로 역정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 존 니컬슨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저/윤혜준 역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 존 니컬슨
죽은혼
니콜라이 고골 저/이경완 역
죽은혼
주홍글자
너새니엘 호손 저/양석원 역
주홍글자
죄와 벌 하 - 을유세계문학전집 56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저/김희숙 역
죄와 벌 하 - 을유세계문학전집 56
죄와 벌 상 - 을유세계문학전집 55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저/김희숙 역
죄와 벌 상 - 을유세계문학전집 55
좁은문 전원교향악
앙드레 지드 저/이동렬 역
좁은문 전원교향악
조플로야
샬럿 대커 저/박재영 역
조플로야
제인 에어 - 을유세계문학전집 64
샬럿 브론테 저/조애리 역
제인 에어 - 을유세계문학전집 64
젊은베르터의 고통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저/정현규 역
젊은베르터의 고통
젊은 의사의 수기 모르핀
미하일 불가코프 저/이병훈 역
젊은 의사의 수기 모르핀
전쟁과 평화 (하)
레프 톨스토이 저/박종소,최종술 공역
전쟁과 평화 (하)
전쟁과 평화 (중)
레프 톨스토이 저/박종소,최종술 공역
전쟁과 평화 (중)
전쟁과 평화 (상)
레프 톨스토이 저/박종소,최종술 공역
전쟁과 평화 (상)
저주받은 안뜰 외
이보 안드리치 저/김지향 역
저주받은 안뜰 외
재능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저/박소연 역
재능
작품
에밀 졸라 저/권유현 역
작품
인형 (하)
볼레스와프 프루스 저/정병권 역
인형 (하)
인형 (상)
볼레스와프 프루스 저/정병권 역
인형 (상)
이즈의 무희·천 마리 학·호수
가와바타 야스나리 저/신인섭 역
이즈의 무희·천 마리 학·호수
이상한 물질
테레지아 모라 저/최윤영 역
이상한 물질
이방인
알베르 카뮈 저/김진하 역
이방인
이력서들
알렉산더 클루게 저/이호성 역
이력서들
유림외사 (하)
오경재 저/홍상훈 등역
유림외사 (하)
유림외사 (상)
오경재 저/홍상훈 등역
유림외사 (상)
위대한 개츠비 - 을유세계문학전집 47
프랜시스 스콧 피츠제럴드 저/김태우 역
위대한 개츠비 - 을유세계문학전집 47
원잡극선
관한경 외저/김우석,홍영림 공역
원잡극선
워싱턴 스퀘어
헨리 제임스 저/유명숙 역
워싱턴 스퀘어
워더링 하이츠
에밀리 브론테 저/유명숙 역
워더링 하이츠
우리 짜르의 사람들
류드밀라 울리츠카야 저/박종소 역
우리 짜르의 사람들
요양객
헤르만 헤세 저/김현진 역
요양객
오이디푸스 왕 외 - 을유세계문학전집 42
소포클레스 저/김기영 역
오이디푸스 왕 외 - 을유세계문학전집 42
오만과 편견 - 을유세계문학전집 60
제인 오스틴 저/조선정 역
오만과 편견 - 을유세계문학전집 60
오레스테이아 3부작
아이스퀼로스 저/김기영 역
오레스테이아 3부작
예브게니 오네긴
알렉산드르 푸슈킨 저/김진영 역
예브게니 오네긴
엿보는 자
알랭 로브그리예 저/최애영 역
엿보는 자
에다 이야기 - 을유세계문학전집 66
스노리 스툴루손 저/이민용 역
에다 이야기 - 을유세계문학전집 66
어둠의 심연
조지프 콘래드 저/이석구 역
어둠의 심연
야쿠비얀 빌딩
알라 알아스와니 저/김능우 역
야쿠비얀 빌딩
안전 통행증·사람들과 상황
보리스 파스테르나크 저/임혜영 역
안전 통행증·사람들과 상황
아주 편안한 죽음
시몬 드 보부아르 저/강초롱 역
아주 편안한 죽음
아우스터리츠
W. G. 제발트 저/안미현 역
아우스터리츠
아메리카의 비극 (하)
시어도어 드라이저 저/김욱동 역
아메리카의 비극 (하)
아메리카의 비극 (상)
시어도어 드라이저 저/김욱동 역
아메리카의 비극 (상)
아메리카의 나치 문학
로베르토 볼라뇨 저/김현균 역
아메리카의 나치 문학
신사 트리스트럼 섄디의 인생과 생각 이야기 - 을유세계문학전집 51
로렌스 스턴 저/김정희 역
신사 트리스트럼 섄디의 인생과 생각 이야기 - 을유세계문학전집 51
식(蝕) 3부작
마오둔 저/심혜영 역
식(蝕) 3부작
시카고
알라 알아스와니 저/김능우 역
시카고
송사삼백수
주조모 편/김지현 역
송사삼백수
소송
프란츠 카프카 저/이재황 역
소송
서푼짜리 오페라 / 남자는 남자다 - 을유세계문학전집 54
베르톨트 브레히트 저/김길웅 역
서푼짜리 오페라 / 남자는 남자다 - 을유세계문학전집 54
사형장으로의 초대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저/박혜경 역
사형장으로의 초대
사촌 퐁스
오노레 드 발자크 저/정예영 역
사촌 퐁스
사랑에 빠진 여인들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 저/손영주 역
사랑에 빠진 여인들
빌헬름 텔
프리드리히 폰 쉴러 저/이재영 역
빌헬름 텔
브루노 슐츠 작품집 - 을유세계문학전집 61
브루노 슐츠 저/정보라 역
브루노 슐츠 작품집 - 을유세계문학전집 61
변신·선고 외
프란츠 카프카 저/김태환 역
변신·선고 외
베를린 알렉산더 광장 - 을유세계문학전집 52
알프레트 되블린 저/권혁준 역
베를린 알렉산더 광장 - 을유세계문학전집 52
물망초
요시야 노부코 저/정수윤 역
물망초
문명소사
이보가 저/백승도 역
문명소사
무사시노 외 - 을유세계문학전집 46
구니키다 돗포 저/김영식 역
무사시노 외 - 을유세계문학전집 46
모스크바발 페투슈키행 열차
베네딕트 예로페예프 저/박종소 역
모스크바발 페투슈키행 열차
맥티그
프랭크 노리스 저/김욱동,홍정아 공역
맥티그
망자들
크리스티안 크라흐트 저/김태환 역
망자들
마쿠나이마
마리우 지 안드라지 저/임호준 역
마쿠나이마
마의 산 -하
토마스 만 저/홍성광 역
마의 산 -하
마의 산 -상
토마스 만 저/홍성광 역
마의 산 -상
마담 보바리
귀스타브 플로베르 저/진인혜 역
마담 보바리
리어 왕.맥베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저/이미영 역
리어 왕.맥베스
루쉰 소설 전집 - 을유세계문학전집 12
루쉰 저/김시준 역
루쉰 소설 전집 - 을유세계문학전집 12
로빈슨 크루소
대니얼 디포 저/윤혜준 역
로빈슨 크루소
로미오와 줄리엣
윌리엄 셰익스피어 저/서경희 역
로미오와 줄리엣
로르카 시 선집
페데리코 가르시아 로르카 저/민용태 역
로르카 시 선집
러시아의 밤
블라지미르 오도예프스키 저/김희숙 역
러시아의 밤
라이겐
아르투어 슈니츨러 저/홍진호 역
라이겐
라셀레스티나
페르난도 데 로하스 저/안영옥 역
라셀레스티나
돈후안 외
티르소 데 몰리나 저/전기순 역
돈후안 외
돈키호테 성찰
호세 오르테가 이 가세트 저/신정환 역
돈키호테 성찰
도화선
공상임 저/이정재 역
도화선
데미안 - 을유세계문학전집 65
헤르만 헤세 저/이영임 역
데미안 - 을유세계문학전집 65
대통령 각하
미겔 앙헬 아스투리아스 저/송상기 역
대통령 각하
노인
유리 트리포노프 저/서선정 역
노인
노생거 사원
제인 오스틴 저
노생거 사원
에밀 졸라 저/최애영 역
그라알 이야기
크레티앵 드 트루아 저/최애리 역
그라알 이야기
골짜기의 백합
오노레 드 발자크 저/정예영 역
골짜기의 백합
고리오 영감
오노레 드 발자크 저/이동렬 역
고리오 영감
걸리버 여행기
조너선 스위프트 저/이혜수 역
걸리버 여행기
개인적인 체험
오에 겐자부로 저/서은혜 역
개인적인 체험
갈라테아 2.2
리처드 파워스 저/이동신 역
갈라테아 2.2
1984년 - 을유세계문학전집 48
조지 오웰 저/권진아 역
1984년 - 을유세계문학전집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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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책 구매 농노 사기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d*********8 | 2023.11.28 리뷰제목
니콜라이 고골이 저술한 '죽은 혼'은 말 그대로 농노 사기이다. 농노를 사면서 사기를 치는 일을 하기 떄문이다. 이 사기 행각은 그 당시 재정 러시아에서는 흔한 일이였던 거 같다. 과거에도 지금처럼 사기치는 사람들이 매우 많았던 거 같다. 사기를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완결 부분이 소실 되어서, 결말을 알 수 없지만, 그래도 명작은 명작이라는 생각이 든다.
리뷰제목

니콜라이 고골이 저술한 '죽은 혼'은 말 그대로 농노 사기이다. 농노를 사면서 사기를 치는 일을 하기 떄문이다. 이 사기 행각은 그 당시 재정 러시아에서는 흔한 일이였던 거 같다. 과거에도 지금처럼 사기치는 사람들이 매우 많았던 거 같다. 사기를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완결 부분이 소실 되어서, 결말을 알 수 없지만, 그래도 명작은 명작이라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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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책 고골의 풍자는 여전히 유효하다 평점10점 | s******y | 2022.05.18 리뷰제목
누군가 얘기했듯이, 러시아 문학은 등장인물의 길고 어려운 이름의 산을 넘으면 반은 읽은 거나 다름없다. 난해할 것 같다는 선입견과 달리, 러시아 문학은 초반엔 험하지만 중반 이후론 완만하게 이어져 정상 등반이 무난한 산山과 같다. 고골의 장편 소설 『죽은 혼』 역시, 제목에서 느껴지는 무거운 분위기와 어려운 이름 탓에 진도가 안 나가던 처음을 겪어내니 그 뒤론 궁금증과 몰
리뷰제목
누군가 얘기했듯이, 러시아 문학은 등장인물의 길고 어려운 이름의 산을 넘으면 반은 읽은 거나 다름없다. 난해할 것 같다는 선입견과 달리, 러시아 문학은 초반엔 험하지만 중반 이후론 완만하게 이어져 정상 등반이 무난한 산山과 같다. 고골의 장편 소설 『죽은 혼』 역시, 제목에서 느껴지는 무거운 분위기와 어려운 이름 탓에 진도가 안 나가던 처음을 겪어내니 그 뒤론 궁금증과 몰입감으로 페이지가 술술 넘어갔다.



니콜라이 고골의 『죽은 혼』의 시대 배경은 농노제를 기반으로 하는 19세기의 러시아이다. 주인공 '파벨 이바노비치 치치코프'는 여러 도시들을 다니면서 농노를 많이 거느린 지주들을 찾아다닌다. 그가 왜 지주들을 만나려 애를 쓰는지 독자는 궁금해지기 시작한다. 그러다 치치코프가 '죽은 농노를 사고 싶다'라고 지주에게 조심스럽게 제안하는 대목에서부터 독자는 그의 의도를 전혀 짐작하지 못하고 황당함과 의아함이 섞인 물음표를 지닌 채로 페이지를 내달리게 된다.



치치코프가 사고자 하는 죽은 농노들은 사실은 사망하였지만, 7년에서 10년 주기로 시행하는 인구 조사 전까지는 살아 있는 것으로 간주되어 국가에 인두세까지 내야 한다. 그럼에도 치치코프는 '죽은 혼'들을 사 모으는 데 매우 집착한다. 죽은 농노를 사고파는데도 치치코프와 지주들 간에 치열한 심리전과 흥정이 오고 가는 게 우습게 느껴진다.



고골은 주인공이 죽은 혼을 사들인다는 설정을 작품 속에 깊이 심음으로써, 땅속에 묻혀 보이지 않던 죽은 뿌리들이 줄줄이 딸려 나오게 하는 효과를 얻는다. 치치코프가 만나는 지주들은 하나같이 비인간적, 탐욕적, 위선적이며, 죽은 농노인지도 모르고 오히려 주인공을 도와주는 관료들은 무능력의 극치인 모습을 보여준다. 심지어 덮으려 했던 농노들의 미심쩍은 죽음까지도 드러난다. 고골이 심어 놓은 이런 영리한 장치 덕분에 강도 높은 체제와 사회 비판이 소설 속에 안정적으로 정착되어 스토리로써 풀려나간다.



니콜라이 고골의 『죽은 혼』을 읽으며 소설 속의 그때와 지금의 상황이 왠지 모르게 데칼코마니처럼 겹쳐 보이는 건 나뿐일까. 소설 속의 코페이킨이란 상이군인의 이야기는 특히나 그렇다. 단지 국가의 필요에 의해 젊은이들을 전쟁터로 내몰고는 목숨을 바쳐 싸운 국민에 대해 책임을 회피하는 관리와 국가의 토사구팽적 태도가 지금과 다르지 않은 것이다. 19세기 러시아 사회의 모순을 그린 이 소설을 21세기를 사는 지금 우리가 읽어도 시간의 간극이 그다지 느껴지지 않아 여러 감정이 복잡하게 교차한다. 고골의 풍자는 여전히 유효하다.


_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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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책 구매 죽은 혼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k****2 | 2021.03.04 리뷰제목
니콜라이 고골의 미완성 소설 '죽은 혼'은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매우 재력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개인적으로 왜 제목이 죽은 혼인가 매우 궁금했는데 책을 읽고 나니 주인공의 허위로 이미 죽은 농노들을 사들이는 행위에서 비롯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이야기는 매우 흥미롭게 전개가 되는 데 결말을 알 수 없으니 그저 안타까울 따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야기는 매우
리뷰제목

니콜라이 고골의 미완성 소설 '죽은 혼'은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매우 재력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개인적으로 왜 제목이 죽은 혼인가 매우 궁금했는데 책을 읽고 나니 주인공의 허위로 이미 죽은 농노들을 사들이는 행위에서 비롯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이야기는 매우 흥미롭게 전개가 되는 데 결말을 알 수 없으니 그저 안타까울 따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야기는 매우 재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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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ook 구매 기대를 훌쩍 평점9점 | YES마니아 : 로얄 a******2 | 2023.01.24 리뷰제목
달섬에서 나온 <구식의 지주들>과 쏜살문고에서 출간된 <외투>에 이은 세 번째 고골 작품. "천성적으로 그는 수다스러운 쪽보다는 말수가 적은 쪽이었다. 그는 심지어 계몽, 즉 독서에 대한 고상한 열망도 갖고 있었으나 그 내용에 진땀을 빼지는 않았다. 그에게는 사랑에 빠진 주인공의 여행이든, 독본이든, 아니면 기도서든 결국 매한가지여서, 그는 모두 똑같은 관심을 가지고 읽
리뷰제목

달섬에서 나온 <구식의 지주들>과 쏜살문고에서 출간된 <외투>에 이은 세 번째 고골 작품.

"천성적으로 그는 수다스러운 쪽보다는 말수가 적은 쪽이었다. 그는 심지어 계몽, 즉 독서에 대한 고상한 열망도 갖고 있었으나 그 내용에 진땀을 빼지는 않았다. 그에게는 사랑에 빠진 주인공의 여행이든, 독본이든, 아니면 기도서든 결국 매한가지여서, 그는 모두 똑같은 관심을 가지고 읽을 것이다. 만일 그에게 화학 책을 내민다면 그는 그것도 마다하지 않을 것이다. 그의 마음에 드는 것은 자신이 읽는 책의 내용이 아니라 독서, 더 정확히 말하면 독서 자체의 과정이었기 때문이다. 철자들이 모여 끊임없이 어떤 단어가 나오고 때론 악마만이 뜻을 알 수 있는 것들도 있었다. 그의 이러한 독서는 주로 문간방에 있는 침대나 요 방석에 누운 자세로 행해져서 그것들은 전병처럼 짓눌리거나 얇아졌다. 독서에 대한 욕망 외에 그에게는"

부분을 읽고 아 진짜 수작이구나 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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