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리버 여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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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리버 여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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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 > 고전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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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페리온
프리드리히 횔덜린 저/장영태 역
휘페리온
황야의 이리
헤르만 헤세 저/권혁준 역
황야의 이리
호모 파버
막스 프리쉬 저/정미경 역
호모 파버
현란한 세상
레이날도 아레나스 저/변선희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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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눈팔기
나쓰메 소세키 저/서은혜 역
한눈팔기
플라테로와 나 - 을유세계문학전집 59
후안 라몬 히메네스 저/박채연 역
플라테로와 나 - 을유세계문학전집 59
프랑켄슈타인 - 을유세계문학전집 67
메리 셸리 저/한애경 역
프랑켄슈타인 - 을유세계문학전집 67
프랑스어의 실종
아시아 제바르 저/장진영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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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란드의 기병 (하)
안토니오 무뇨스 몰리나 저/권미선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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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란드의 기병 (상)
안토니오 무뇨스 몰리나 저/권미선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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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테르부르크에서 모스크바로의 여행
알렉산드르 라디셰프 저/서광진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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팡세 - 을유세계문학전집 63
블레즈 파스칼 저/현미애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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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우스트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저/장희창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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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 재기 외
히구치 이치요 저/임경화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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쾌락
가브리엘레 단눈치오 저/이현경 역
쾌락
콜리마 이야기
바를람 샬라모프 저/이종진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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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플들, 행인들
보토 슈트라우스 저/정항균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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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호프 희곡선 - 을유세계문학전집 53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 저/박현섭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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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벤구르 - 을유세계문학전집 57
안드레이 플라토노프 저/윤영순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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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주머니 속 이야기
카렐 차페크 저/김규진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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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의 음부
마누엘 푸익 저/송병선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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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로 역정
존 번연 저/정덕애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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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 존 니컬슨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저/윤혜준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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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은혼
니콜라이 고골 저/이경완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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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홍글자
너새니엘 호손 저/양석원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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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와 벌 하 - 을유세계문학전집 56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저/김희숙 역
죄와 벌 하 - 을유세계문학전집 56
죄와 벌 상 - 을유세계문학전집 55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저/김희숙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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좁은문 전원교향악
앙드레 지드 저/이동렬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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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플로야
샬럿 대커 저/박재영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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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인 에어 - 을유세계문학전집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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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베르터의 고통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저/정현규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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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의사의 수기 모르핀
미하일 불가코프 저/이병훈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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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과 평화 (하)
레프 톨스토이 저/박종소,최종술 공역
전쟁과 평화 (하)
전쟁과 평화 (중)
레프 톨스토이 저/박종소,최종술 공역
전쟁과 평화 (중)
전쟁과 평화 (상)
레프 톨스토이 저/박종소,최종술 공역
전쟁과 평화 (상)
저주받은 안뜰 외
이보 안드리치 저/김지향 역
저주받은 안뜰 외
재능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저/박소연 역
재능
작품
에밀 졸라 저/권유현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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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형 (하)
볼레스와프 프루스 저/정병권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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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형 (상)
볼레스와프 프루스 저/정병권 역
인형 (상)
이즈의 무희·천 마리 학·호수
가와바타 야스나리 저/신인섭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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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물질
테레지아 모라 저/최윤영 역
이상한 물질
이방인
알베르 카뮈 저/김진하 역
이방인
이력서들
알렉산더 클루게 저/이호성 역
이력서들
유림외사 (하)
오경재 저/홍상훈 등역
유림외사 (하)
유림외사 (상)
오경재 저/홍상훈 등역
유림외사 (상)
위대한 개츠비 - 을유세계문학전집 47
프랜시스 스콧 피츠제럴드 저/김태우 역
위대한 개츠비 - 을유세계문학전집 47
원잡극선
관한경 외저/김우석,홍영림 공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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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싱턴 스퀘어
헨리 제임스 저/유명숙 역
워싱턴 스퀘어
워더링 하이츠
에밀리 브론테 저/유명숙 역
워더링 하이츠
우리 짜르의 사람들
류드밀라 울리츠카야 저/박종소 역
우리 짜르의 사람들
요양객
헤르만 헤세 저/김현진 역
요양객
오이디푸스 왕 외 - 을유세계문학전집 42
소포클레스 저/김기영 역
오이디푸스 왕 외 - 을유세계문학전집 42
오만과 편견 - 을유세계문학전집 60
제인 오스틴 저/조선정 역
오만과 편견 - 을유세계문학전집 60
오레스테이아 3부작
아이스퀼로스 저/김기영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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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브게니 오네긴
알렉산드르 푸슈킨 저/김진영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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엿보는 자
알랭 로브그리예 저/최애영 역
엿보는 자
에다 이야기 - 을유세계문학전집 66
스노리 스툴루손 저/이민용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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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 심연
조지프 콘래드 저/이석구 역
어둠의 심연
야쿠비얀 빌딩
알라 알아스와니 저/김능우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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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통행증·사람들과 상황
보리스 파스테르나크 저/임혜영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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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편안한 죽음
시몬 드 보부아르 저/강초롱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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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스터리츠
W. G. 제발트 저/안미현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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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메리카의 비극 (하)
시어도어 드라이저 저/김욱동 역
아메리카의 비극 (하)
아메리카의 비극 (상)
시어도어 드라이저 저/김욱동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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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메리카의 나치 문학
로베르토 볼라뇨 저/김현균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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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 트리스트럼 섄디의 인생과 생각 이야기 - 을유세계문학전집 51
로렌스 스턴 저/김정희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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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蝕) 3부작
마오둔 저/심혜영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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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카고
알라 알아스와니 저/김능우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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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사삼백수
주조모 편/김지현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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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송
프란츠 카프카 저/이재황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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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푼짜리 오페라 / 남자는 남자다 - 을유세계문학전집 54
베르톨트 브레히트 저/김길웅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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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형장으로의 초대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저/박혜경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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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촌 퐁스
오노레 드 발자크 저/정예영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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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에 빠진 여인들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 저/손영주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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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헬름 텔
프리드리히 폰 쉴러 저/이재영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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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루노 슐츠 작품집 - 을유세계문학전집 61
브루노 슐츠 저/정보라 역
브루노 슐츠 작품집 - 을유세계문학전집 61
변신·선고 외
프란츠 카프카 저/김태환 역
변신·선고 외
베를린 알렉산더 광장 - 을유세계문학전집 52
알프레트 되블린 저/권혁준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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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망초
요시야 노부코 저/정수윤 역
물망초
문명소사
이보가 저/백승도 역
문명소사
무사시노 외 - 을유세계문학전집 46
구니키다 돗포 저/김영식 역
무사시노 외 - 을유세계문학전집 46
모스크바발 페투슈키행 열차
베네딕트 예로페예프 저/박종소 역
모스크바발 페투슈키행 열차
맥티그
프랭크 노리스 저/김욱동,홍정아 공역
맥티그
망자들
크리스티안 크라흐트 저/김태환 역
망자들
마쿠나이마
마리우 지 안드라지 저/임호준 역
마쿠나이마
마의 산 -하
토마스 만 저/홍성광 역
마의 산 -하
마의 산 -상
토마스 만 저/홍성광 역
마의 산 -상
마담 보바리
귀스타브 플로베르 저/진인혜 역
마담 보바리
리어 왕.맥베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저/이미영 역
리어 왕.맥베스
루쉰 소설 전집 - 을유세계문학전집 12
루쉰 저/김시준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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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빈슨 크루소
대니얼 디포 저/윤혜준 역
로빈슨 크루소
로미오와 줄리엣
윌리엄 셰익스피어 저/서경희 역
로미오와 줄리엣
로르카 시 선집
페데리코 가르시아 로르카 저/민용태 역
로르카 시 선집
러시아의 밤
블라지미르 오도예프스키 저/김희숙 역
러시아의 밤
라이겐
아르투어 슈니츨러 저/홍진호 역
라이겐
라셀레스티나
페르난도 데 로하스 저/안영옥 역
라셀레스티나
돈후안 외
티르소 데 몰리나 저/전기순 역
돈후안 외
돈키호테 성찰
호세 오르테가 이 가세트 저/신정환 역
돈키호테 성찰
도화선
공상임 저/이정재 역
도화선
데미안 - 을유세계문학전집 65
헤르만 헤세 저/이영임 역
데미안 - 을유세계문학전집 65
대통령 각하
미겔 앙헬 아스투리아스 저/송상기 역
대통령 각하
노인
유리 트리포노프 저/서선정 역
노인
노생거 사원
제인 오스틴 저
노생거 사원
에밀 졸라 저/최애영 역
그라알 이야기
크레티앵 드 트루아 저/최애리 역
그라알 이야기
골짜기의 백합
오노레 드 발자크 저/정예영 역
골짜기의 백합
고리오 영감
오노레 드 발자크 저/이동렬 역
고리오 영감
걸리버 여행기
조너선 스위프트 저/이혜수 역
걸리버 여행기
개인적인 체험
오에 겐자부로 저/서은혜 역
개인적인 체험
갈라테아 2.2
리처드 파워스 저/이동신 역
갈라테아 2.2
1984년 - 을유세계문학전집 48
조지 오웰 저/권진아 역
1984년 - 을유세계문학전집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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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책 걸리버 여행기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이달의 사락 p**********e | 2024.01.27 리뷰제목
대부분 어릴적 걸리버 여행기를 좋든 싫든 접하게 된다. 흔히 접하는 이야기는 걸리버 여행기 중 맨 처음 여행인 소인국 이야기로, 이 챕터에서는 주로 당시 영국 정치를 풍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걸리버는 거인국, 공중의 섬 라퓨타, 마인국 등을 통해 인간의 본성에 대한 풍자와 당시 시대의 과학, 아일랜드 지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현실을 비꼬고 있다. 이 소설이 매력적인건, 상
리뷰제목

대부분 어릴적 걸리버 여행기를 좋든 싫든 접하게 된다. 흔히 접하는 이야기는 걸리버 여행기 중 맨 처음 여행인 소인국 이야기로, 이 챕터에서는 주로 당시 영국 정치를 풍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걸리버는 거인국, 공중의 섬 라퓨타, 마인국 등을 통해 인간의 본성에 대한 풍자와 당시 시대의 과학, 아일랜드 지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현실을 비꼬고 있다. 이 소설이 매력적인건, 상상력을 발휘한 모험 뿐만 아니라 그 모험을 통해 현실의 부조리를 이야기 하고 있기 때문. 심지어 마지막에 걸리버 자신의 정신까지 파괴되는 모습을 보면 현대 소설의 원형이라고 까지 생각이 든다. 재미가 교훈을 동시에 전달하기란 참으로 힘든 법인데, 약 300년전에 쓰여진 이 책이 21세기에도 충실한 역할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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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책 유머와 풍자가 있는 환상의 나라로 떠나요.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k******2 | 2018.11.08 리뷰제목
어릴적 동화로 애니메이션으로 접했던 걸리버 여행기. 환상의 모험 여행길만 알고있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성인을 위한 책이었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했다 .이야기 속에서 정치인들의 위선과 지식인들의 교만함등 인간의 이기적인 모습들이 상상을 초월한 환상 세계의 여행을 통해 흥미롭고 진지하게 녹아져 있어서 책을 쉽게 놓지 못했다. 정말 이런 나라에 가보았을까 싶게 디테일하게
리뷰제목
어릴적 동화로 애니메이션으로 접했던 걸리버 여행기. 환상의 모험 여행길만 알고있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성인을 위한 책이었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했다 .이야기 속에서 정치인들의 위선과 지식인들의 교만함등 인간의 이기적인 모습들이 상상을 초월한 환상 세계의 여행을 통해 흥미롭고 진지하게 녹아져 있어서 책을 쉽게 놓지 못했다. 정말 이런 나라에 가보았을까 싶게 디테일하게 표현되어 있는 환상의 세계들. 걸리버는 여러번 죽을 고비를 넘기면서도 왜 자꾸 항해에 나서는 걸까? 걸리버가 살고 있는 세계가못 마땅한 것일까? 겉으로 드러나지 않게 유머러스하 풍자한 이상한 나라들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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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책 완벽한 나라는 없네~~. 평점9점 | YES마니아 : 로얄 g***7 | 2018.11.09 리뷰제목
걸리버가 동화책 내용을 즐겁게 쓴 여행기인줄 알았다면 NO. 정말로 어른들이 사회를 비평하고 풍자한 내용 소인국(릴리퍼트),대인국(브롭딩낵),날아다니는 섬(라퓨타), 말의 나라(후이늠국)의 여행을 다녀왔다.  걸리버가  각 여행지마다 살아남기 위한 먼저 그 나라 언어 배우기가 가장 먼저 였다. 낯선 곳에서 낯선 이들과의 소통하지 못하면 살아남지 못하였다. 언어를 배우
리뷰제목

걸리버가 동화책 내용을 즐겁게 쓴 여행기인줄 알았다면 NO.

정말로 어른들이 사회를 비평하고 풍자한 내용

소인국(릴리퍼트),대인국(브롭딩낵),날아다니는 섬(라퓨타), 말의 나라(후이늠국)의 여행을 다녀왔다.

 걸리버가  각 여행지마다 살아남기 위한

먼저 그 나라 언어 배우기가 가장 먼저 였다.

낯선 곳에서 낯선 이들과의 소통하지 못하면 살아남지 못하였다. 언어를 배우면서 알게되는 여행지마다의 문화를 접하고 그 나라의 생활방식을 따르는 것이 생존에 첫번째였다.

나를 표현하기에 앞서 대중속에서 삶을 알아야 나의 삶도 함께 갈수 있었다.

 

걸리버가 릴리퍼트에서 밧줄에 묶여있을때 저항하지 않고, 그 나라의 언어를 배움으로서 소통하며 생존 할 수 있었다.

영화 콘택트에서도 주인공이 외계인과의 접촉에 있어서 서로간의 언어를 먼저 배워가면 소통할수 있는 시간이 영화의 2/3 이 이상이였던 이유를 충분히 공감할수 있었다.

 그 다음은 서로를 위한 배려와 타협/협상이 중요했다.

먼저, 그 나라의 언어를 배워서 서로간의 교류와 소통이 가능하다면 서로의 배려를 통해  문화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타협과 문제를 해결하는 협상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추가적으로 나라마다  가치관이 다르고 가치관에 따라 움직이는 조직을 다시 한번 볼 수 있다.

릴리퍼트

공직자를 채용할 때 능력보다는 훌륭한 도덕성을 가진 사람을 선호한다.정부는 국민에게 꼭 필요한 기구이므로 보통의 이해력을 지닌 사람이라면 모든 역할을 다 해낼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그들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힘 안내 진실,정의,절제등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미덕을 경험과 선한 의도의 도움을 받아 실행한다면 전문성이 요구되는 일 외에는 그 어떤 사람이라도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을 거라는 것이다.

윤리의 중요성

날아다니는 섬 라퓨타에서는

실학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나라였다. 학문 그리고 대학문을 논하고 있으나 실제 생활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며 이상을 꿈꾸는 나라로 현실의 삶은 아주 어려웠기 때문이다.

 

영국의 사회상을  걸리버 여행지마다 표현하고 주인공들의 대화에서 알수 있어서 동화책과 흡사한 점은 있는 것 같았다. 나라마다의 특징이 확실하여 잊혀지지 않는 책이였다.

네 나라를 여행할때 나라마다 사회상, 정치가 사람들의 삶과 생태계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함을 머리속에 그려볼수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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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책 상상 여행기 평점8점 | s********a | 2018.11.07 리뷰제목
걸리버는 여행을 한다.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인 그는 끊임없이 자신과의 한계에 도전한다. 자신의 삶이 다하는 그 순간까지 그는 모험을 포기하지 않았다. 릴리 퍼즈로부터 후이늠국까지 여러 대륙을 여행하면서 그는 그 나라의 제도, 법, 풍습, 문화 등을 배우려고 노력하고 그들의 생활방식 그대로를 존중해 준다. 우리는 누구나 자신만의 섬 안에 산다. 스스로가 만든 프리즘에 반사
리뷰제목

걸리버는 여행을 한다.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인 그는 끊임없이 자신과의 한계에 도전한다. 자신의 삶이 다하는 그 순간까지 그는 모험을 포기하지 않았다.

릴리 퍼즈로부터 후이늠국까지 여러 대륙을 여행하면서 그는 그 나라의 제도, , 풍습, 문화 등을 배우려고 노력하고 그들의 생활방식 그대로를 존중해 준다.

우리는 누구나 자신만의 섬 안에 산다. 스스로가 만든 프리즘에 반사된 철학이 생기고 규칙을 따르며 하나의 생활습관으로 발전시켜 나간다. 한 나라의 제도 안에서 살지만 각기 다른 한 인격체로서 자기만의 섬을 만들어 나간다.

누구를 소인국이라 부르고 그 누구를 후이늠국이라 부를 수 있을까. 나를 바라보는 상대방의 시각에 따라 그 섬의 이름을 여러 가지로 불릴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 깊은 점은 언어였다. 걸리버는 섬에 표류하자마자 언어의 불통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그래서 그는 언어의 장벽을 허물기 위해서 그들이 쓰는 언어를 배우려고 노력한다. 그 언어를 전부 알 수는 없지만 의사소통이 가능한 정도로 그는 언어를 습득하고 언어의 의미를 해석하고 이해한다.

그러나 걸리버가 겪은 모험을 설명하기에는 후이늠국의 언어는 한계가 있었다. 그 나라의 언어는 그 나라의 생성과정과 함께 발전해 나간다. 경험의 비례만큼 언어의 사용 깊이도 비례하는 것이다.

이것은 달리보면 각 개인이 가진 경험의 크기가 그 사람의 언어 영역을 만들고 그 사람이 살아갈 나침반의 역할을 하지 않을까 한다. 나침반의 크기가 아닌 그 나침반이 가진 무게만큼 우리가 살아갈 방향은 달라질 것이다.

당신은 어떤 나라에서 살고 싶은가. 당신은 어떤 섬을 만들며 살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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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책 거대한 작품 평점8점 | s******0 | 2018.11.07 리뷰제목
걸리버 여행기는 부분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이었다 특히 소인국에서 불을 끄는 장면은 누구나 알정도로 유명하다. 그러나 이 걸리버여행기의 모든 부분을 이번에 새로 읽으면서 작가의 필력에 감탄을 했다. 필력뿐만 아니라 작가의 방대한 지식과 상상에 대단함을 느꼈다. 15년동안 쓴 작품이라니! 각기 다른 섬을 모험하면서 그는 무슨 생각을 했을까. 그가 바라보는 영국제국에 대한 모
리뷰제목

걸리버 여행기는 부분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이었다 특히 소인국에서 불을 끄는 장면은 누구나 알정도로 유명하다. 그러나 이 걸리버여행기의 모든 부분을 이번에 새로 읽으면서 작가의 필력에 감탄을 했다. 필력뿐만 아니라 작가의 방대한 지식과 상상에 대단함을 느꼈다. 15년동안 쓴 작품이라니! 각기 다른 섬을 모험하면서 그는 무슨 생각을 했을까. 그가 바라보는 영국제국에 대한 모습이 저절로 그려졌다. 식민지와 제국. 걸리버는 늘 배를 타면서 자신의 삶의 한계점까지 간다. 그러나 그는 난파당하더라도 다시 모험을 떠난다. 우리의 역사 역시 늘 난파 당하면서 다시 모험을 떠난다. 걸리버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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