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
미리보기 공유하기

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

리뷰 총점 9.9 (43건)
분야
소설 > 영미소설
파일정보
PDF(DRM) 54.7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 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4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s*****a | 2023.03.30 리뷰제목
우와, 예쁘다. 표지 그림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독특함이 느껴진다. 본문을 읽다 보니 표지에 나온 그림이 91쪽에 있다. 파리에서 비행기를 타고 이륙한 때의 모습이다. 비행기가 하늘 높이 솟아오르고, 파리 시내가 저 아래 있었다는 것이다. 그렇게 오로르는 비행기를 타고 파리에서 뉴욕으로 향하게 되는데, 과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 "어려움에 맞서는 가장 좋
리뷰제목

우와, 예쁘다. 표지 그림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독특함이 느껴진다.

본문을 읽다 보니 표지에 나온 그림이 91쪽에 있다.

파리에서 비행기를 타고 이륙한 때의 모습이다.

비행기가 하늘 높이 솟아오르고, 파리 시내가 저 아래 있었다는 것이다.

그렇게 오로르는 비행기를 타고 파리에서 뉴욕으로 향하게 되는데, 과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

"어려움에 맞서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나 자신을 믿는 거야." (책 표지 중에서)

세계적 베스트셀러 《빅 픽처》의 저자 더글라스 케네디와 프랑스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 조안 스파르가 함께 만들어 낸 역작이라는 점에서 더욱 궁금하여, 이 책 《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더글라스 케네디. 전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다. 2019년에는 일러스트레이터 조안 스파르와 합작한 '오로르 시리즈' 첫 책 《오로르》를 선보였다. 현명하면서도 순수한 열한 살 오로르를 주인공으로 한 이 책은, 이전 작품들과 전혀 다른 듯하면서도 특유의 스타일이 듬뿍 담겨 있다. '아이들의 통찰력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소설'이라는 평단의 호평과 함께 독자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았다.

이 책의 일러스트는 조안 스파르. 프랑스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시사만화가, 라디오 칼럼니스트, 영화 감독, 애니메이션 제작자이다.

(책 속에서)

 

어느 날 오로르는 다이안 선생님과 함께 뉴욕으로 간다. 자폐 아동으로 자라면서 세상을 다른 시각으로 보게 된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강연 요청을 했기 때문이다. 오로르는 뉴욕에서 자연사 박물관을 구경하다 만난 바비한테 한밤중에 메시지를 받는다.

'오로르, 네가 있는 호텔에 왔어. 지금 1층에 있어. 네 도움이 꼭 필요해!'

바비는 새엄마 저니나가 돈벌이에 눈이 멀어 악행을 저지르는 것을 막으려 하지만 저니나 일당에게 붙잡혀 곧 철거할 아파트 건물에 갇힌다.

낯선 뉴욕에서 자신의 말을 대신해 줄 태블릿마저 빼앗긴 채 홀로 남은 오로르는 저니나와 총을 든 악당들의 폭주를 막을 수 있을까?

오로르는 깨닫는다. 지금이 바로 자신의 신비한 능력을 사용할 때라는 것을! (책 뒤표지 중에서)

 

대략적인 줄거리를 알고 차근히 읽어나가는 것도 좋겠다. 이 책은 1권이 아니라 3권이라서 살짝 걱정이 되었지만, 사실 상관이 없었다.

그냥 그림과 함께 글을 읽어나가면 된다.

사랑스러운 그림과 함께 읽어나가다 보면 눈앞에 이러한 풍경이 펼쳐지는 듯하여 그곳의 상황을 환히 보는 듯하다.

그림이 가득 담겨 있어서 이건 속도를 내어 읽는 것이 아니라 그림까지 감상하고 상상하며 읽느라 속도를 늦춰야 하는 책이다.

게다가 우리들의 특별한 주인공 오로르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펼쳐지니 이 또한 집중하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신비한 비밀 능력이 있다. 사람들의 생각을 읽을 수 있다. 눈을 보면 그 사람의 생각을 알 수 있다. 이런 내 능력은 조지안느 선생님과 경찰서 형사들만 아는 비밀이다. (9쪽)

오로르에게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집중해서 읽어나간다.

 

오로르는 조지안느 선생님에게 4년을 배웠다. 처음에는 전혀 대화를 나눌 수 없었다. 말을 할 수 없고 글을 쓸 줄도 몰랐다. 그 원인은 자폐증이었다.

의사들은 '이 아이는 나아질 수 없다, 누구와도 대화할 수 없다, 사람들과 단절된 채 '갇혀' 살아야 한다'라고 한결같이 이야기했으며, 그 직후 오로르의 엄마 아빠는 헤어져 살기로 결정했다.

그 이후 조지안느 선생님을 만나게 되었고, 선생님은 오로르에게 태블릿으로 말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했다. 할 수 있다고 용기를 주며 계속 가르치던 어느 날, 드디어 오로르는 태블릿으로 말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리고 그 후 조지안느 선생님이 소개한 다이안 선생님을 만나게 되었고, 함께 비행기를 타고 뉴욕으로 가게 되었다.

한편 오로르에게는 특별한 세상이 있다.

참깨 세상이라는 곳인데, 그곳에는 친구 오브도 있고, 태블릿 화면에 별을 띄우고 별에 집중하면서 '참깨, 참깨, 참깨'하고 계속 주문을 외우면 참깨 세상으로 들어간다는 것이다.

참깨 세상 속의 이야기가 또 다른 호기심과 즐거움을 준다.

거기에서 철학을 논하기도 하고, 휴식과 위로를 얻기도 하니 점점 참깨 세상의 매력을 느끼며, 오로르가 언제 참깨 세상으로 갈지 기다려진다.

 

오로르는 뉴욕에서 자연사 박물관을 구경하다 만난 바비한테 한밤중에 메시지를 받는다.

안녕, 오로르. 바비야. 나는 센트럴파크에서 잤어. 한 시간 전에 깨서 네가 있는 호텔에 왔어. 지금 1층에 있어. 일어나서 이 메시지를 보면 좋겠다. 지금 정말로 네 도움이 필요해! (179쪽)

과연 바비에게는 무슨 일이 있는 것인지, 이들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해져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읽어나갔다.

손에 땀을 쥐고 읽어나갈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

 

이 책은 제본이 특별해서 소장해두고 여러 차례 읽어나가도 되겠다. 스토리도 좋고 그림도 압권이다.

정성껏 한 땀 한 땀 만들어낸 책자다. 그래서 더욱 소장가치가 느껴진다.

 

이 책은 마음을 읽는 오로르 시리즈 세 번째 모험 이야기이다. 1,2권을 읽지 않았다고 해도 상관없다. 이 책만으로도 전혀 거리낌 없이 이들의 이야기를 파악하고 읽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오로르는 자폐증이라고 부르는 장애를 안고 살아가는 열한 살 소녀이다. 그런데 그에게는 사람들의 눈을 보고 마음과 생각을 읽는 능력이 있다. 그리고 오로르는 현실 세계가 힘들고 지칠 때 혼자 만의 비밀 세계 '참깨 세상'으로 간다.

그런 배경에 더해 벌어지는 이야기들이 흥미진진하게 다가온다. 일러스트까지 특별해서 이 책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어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 책을 읽고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h*****9 | 2023.07.03 리뷰제목
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 책을 읽고..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 책을 읽으면서 감동있게 본 듯 싶어요.비록 말은 잘 못하지만 태블릿로만 사용해서 마음을 읽는 오로르가 대견하다는 생각 들었네요. 많은 사람들이 이해를 좀더 일찍 알았으면 좋겠어요.살다보면 장애 입을 수 있고, 선천적으로 태어난 사람도 있으니까요.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 책 읽으면서 많은 생각 하게 되었어요
리뷰제목
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 책을 읽고..



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 책을 읽으면서
감동있게 본 듯 싶어요.
비록 말은 잘 못하지만 태블릿로만 사용해서
마음을 읽는 오로르가 대견하다는 생각 들었네요.
많은 사람들이 이해를 좀더 일찍 알았으면 좋겠어요.
살다보면 장애 입을 수 있고, 선천적으로 태어난 사람도 있으니까요.
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 책 읽으면서
많은 생각 하게 되었어요.
자폐증 이해 못 하는 분들 위해서
이 책 추천 해 주고 싶어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도서] 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 평점10점 | l*******y | 2023.06.17 리뷰제목
뉴욕, 동화 그림, 핑크에 이끌려 구매한 책. 책의 디자인뿐 아니라 내용마저 완벽한 책이다. 책을 펼치는 순간 오로르의 세계로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빨려 들어갔다. 오로르의 최신 이야기를 먼저 읽고 싶어서 전편을 읽지 못했음에도 먼저 구매했다. 앞의 이야기를 몰라도 읽는 데는 전혀 문제없었다. <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를 읽고 나니, 오히려 앞의 이야기들을 빨리 읽어보고
리뷰제목

뉴욕, 동화 그림, 핑크에 이끌려 구매한 책. 책의 디자인뿐 아니라 내용마저 완벽한 책이다. 책을 펼치는 순간 오로르의 세계로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빨려 들어갔다. 오로르의 최신 이야기를 먼저 읽고 싶어서 전편을 읽지 못했음에도 먼저 구매했다. 앞의 이야기를 몰라도 읽는 데는 전혀 문제없었다. <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를 읽고 나니, 오히려 앞의 이야기들을 빨리 읽어보고 싶게 할 만큼 오로르의 매력에 매료되었다.  

 

책을 읽을수록 목소리가 없는 오로르의 목소리가 내 귓가에 들려오는  듯한 착각에 빠졌다. '나도 오로르와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 만큼 더글라스 케네디가 풀어낸 신비하고 환상적인 분위기에 빠져들었다. 자페 스펙트럼에 관한 이야기를 이렇게 흥미롭게 풀어내면서도 심오한 생각을 갖게 만들 수 있다니 놀랍다.

 

오래도록 간직해서 지친 마음에 토닥임을 받고 싶을 때, 꺼내어 읽고 싶은 책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자폐아 오로르의 뉴욕을 뒤집어 놓은 대반전 이야기~~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s*******z | 2023.05.19 리뷰제목
자폐아 오로르의 뉴욕을 뒤집어 놓은 대반전 이야기~~자폐아이자 말을 하지 못하는 오로르는 태블릿으로 글을 써서 의사소통을 하고, 사람의 눈을 보면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이 있어요. 게다가 모든 사람을 진실되고 특별하게 보는 지혜로운 마음까지 가지고 있답니다. 여하튼, 이런 능력이 있는 오로르가 프랑스에서 형사와 범죄 사건을 해결하면서 미국 뉴욕에서 강연을 초
리뷰제목
자폐아 오로르의 뉴욕을 뒤집어 놓은 대반전 이야기~~

자폐아이자 말을 하지 못하는 오로르는 태블릿으로 글을 써서 의사소통을 하고, 사람의 눈을 보면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이 있어요. 게다가 모든 사람을 진실되고 특별하게 보는 지혜로운 마음까지 가지고 있답니다. 여하튼, 이런 능력이 있는 오로르가 프랑스에서 형사와 범죄 사건을 해결하면서 미국 뉴욕에서 강연을 초대받아 떠납니다. 그리고 강연 전에 어떤 큰 사건이 터지고 뉴욕에서 만난 친구들과 사건을 해결해요.

오로르의 이야기는 흥미롭기만 한 것이 아니라 성장하는 아이들이나 미숙한 어른들이 느껴야 할게 참 많은 책이에요. 사람을 차별할 수 있는 요소가 많다는 걸 다시금 알게 되었고 어떤 마음으로 사람을 대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사랑스럽고 귀여운 일러스트와 깜찍 발랄한 문체가 일품인 오로르는 무조건 읽으셔야 합니다. 절대 후회할 수 없는 명작임을 확신하니 꼭 오로르와 참깨 세상을 떠나보시길 소망해요.

작가 더글라스 케네디는 범죄 소설 '빅픽처'로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날린 분이죠.

서스펜스, 범죄, 추리, 로맨스 등 다양한 소재의 소설을 써왔는데 몇 년 전 어른과 아이가 함께 읽을 수 있는 문학인 '모두와 친구가 되고 싶은 오로르'를 출간했습니다. 한 가지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펼친 작가님의 결과물은 너무나도 훌륭합니다.

저는 이전 빅픽처, 더 잡, 템테이션 등의 범죄소설보다 오로르 시리즈가 더글라스 케네디의 대표작이라고 생각해요. 어른 동화이면서도 아이들의 교육용 소설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재밌고 배울게 많습니다.

오로르의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며 끝 그리고 계속...

#뉴욕의영웅이된오로르 #오로르 #뉴욕의영웅 #자폐아소설 #더글라스케네디

#소설추천 #재밌는책 #그림책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아이가 아주 좋아하는 책 평점10점 | b********n | 2023.05.04 리뷰제목
1, 2권을 읽고 또 읽고 했는데 3권이 나온줄 몰랐네요알자마자 부랴부랴 구매!어린이날에 좋은 선물이 될듯 합니다.서프라이즈 선물이라 아직 읽지는 못했지만 1, 2권을 워낙 즐겁게 읽어서 3권도 그렇지 않을까 합니다!초등 학생부터 1,2 권 완전 강추어른이 읽어도 좋았어요 아이 읽고 나서 저도 3권 읽어야겠네요 마음을 읽는 아이 오로르에게 또 어떤 일이 일어났을지...기대 됩니다^
리뷰제목
1, 2권을 읽고 또 읽고 했는데 3권이 나온줄 몰랐네요
알자마자 부랴부랴 구매!
어린이날에 좋은 선물이 될듯 합니다.
서프라이즈 선물이라 아직 읽지는 못했지만 1, 2권을 워낙 즐겁게 읽어서 3권도 그렇지 않을까 합니다!
초등 학생부터 1,2 권 완전 강추
어른이 읽어도 좋았어요 아이 읽고 나서 저도 3권 읽어야겠네요 마음을 읽는 아이 오로르에게 또 어떤 일이 일어났을지...기대 됩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9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8점 9.8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