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난 박약사의 실전 투자
미리보기 공유하기

대박난 박약사의 실전 투자

하락장이나 상승장에 상관없이 언제나 최고의 수익률을 올린다!

리뷰 총점 8.8 (21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115.0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0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대박난 박약사의 실전 투자》 by 박종기 - 박약사의 주식 처방 18가지(feat. 차트 분석) 평점7점 | b******4 | 2021.05.26 리뷰제목
《대박난 박약사의 실전 투자》는 기술적 분석에 기반한 차트 매매를 다루고 있는 책이다. 책은 시종일관 차트 분석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을 발굴하고, 해당 종목에서 적절한 매매 기법과 매수 매도 타이밍에 대해 이야기한다. 기업의 내재 가치를 따지는 기본적 분석은 거의 다루지 않는다. 그 흔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조차 언급이 없다는 점에서 철저히 기술적 매매에 올
리뷰제목


 

대박난 박약사의 실전 투자》는 기술적 분석에 기반한 차트 매매를 다루고 있는 책이다. 책은 시종일관 차트 분석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을 발굴하고, 해당 종목에서 적절한 매매 기법과 매수 매도 타이밍에 대해 이야기한다. 기업의 내재 가치를 따지는 기본적 분석은 거의 다루지 않는다. 그 흔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조차 언급이 없다는 점에서 철저히 기술적 매매에 올인하고 있는 책이라고 하겠다.

 

책의 구성은 두괄식 구성이라고 불러도 좋을 정도로 앞부분에서 핵심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Part 1에서 실전 매매 기법 18가지를 차트로 바로 보여주며 시작하는 것이다. Part 2~4는 앞에서 제시한 차트를 통해 어떤 종목을 고르고 어떻게 매매해야 할지 자세히 풀어 설명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라면 주식 초보에 가까울 것이므로 Part 1만 보고 이해할 수는 없기에 해설편인 뒷부분을 반드시 읽게 될 것이다.

 

저자의 종목 선정 기준은 주가가 우상향하고 이동평균선이 정배열하는 종목 중에서 거래량이 100만주 이상인 것이 기본 대상이다. 이는 가치 분석을 중시하는 이들도 공통적으로 언급하는 부분이다. 저자가 제시하는 18가지 기법이 항상 정답일 수는 없을 것이다. 그렇지만 스스로의 투자 경험을 통해 찾아낸 소중한 노하우와 매매 포인트, 차트를 분석하는 안목을 공유해 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이다.

 

차트와 이동평균선은 기본적으로 후행하는 지표다. 과거의 그래프가 미래를 예언할 수 없으나, 우리는 과거의 경험을 토대로 미래를 전망할 수 밖에 없다. 그렇기에 차트와 패턴을 분석하며 투자 성공의 조그마한 가능성이라도 더 높이고자 이런 책들을 찾아 읽으며 수익 내는 주식을 보는 눈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차트와 캔들이 던져주는 시장의 신호를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힌트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장점이다.

 

혹자는 미인주, 즉 차트가 예쁘게 그려진 주식들은 세력이 만들어낸 그림일 수 있다고 지적한다. 하지만 일정한 시가총액 이상에 충분한 거래량이 동반되는 수급을 함께 고려하면 그 위험성을 피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저자의 구체적인 실전 투자 기법 중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취사선택하면서 자기만의 매매 기법을 만들어 가는데 참고한다면 큰 문제는 없지 않을까 한다.

 

차트 분석이 초보인 입장에서는 《대박난 박약사의 실전 투자》가 제시하는 기술적 분석의 디테일과 실전 투자 기법이 하나의 좋은 참고 사례가 될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삼각형 급등 패턴, 둥둥섬과 음봉 매미형, 거래량이 빠진 십자 모양 캔들에 대한 설명이 특히 눈길을 끌었다. 시초가에 매매하는 법과 종가에 매매하는 법, 분봉 차트를 이용한 매매 기법까지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어서 공부할 거리도 많다. 다만 차트에 대한 설명시 해당 부분에 번호를 붙여가며 자세히 해설하는 부분이 좀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쉽고 재미있게 어려운 걸 가르쳐주는 느낌이라 평점10점 | k*******0 | 2022.12.22 리뷰제목
쉽고 재미있게 어려운 걸 가르쳐주는 느낌이라 구입하게 되었어요. 차트는 봐도 봐도 어려운데 보다보면 추세가 보이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큰 제목을 보니 평소에 사람들이 많이 이야기하지만 잘 몰랐던 것들을 쉽게 설명해놓은 책이라 한권쯤 꼭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천천히 실전에 적용하며 읽어보려고 합니다! 모든 책을 다 보진 못했지만 제가 찾아본 책들 중에
리뷰제목
쉽고 재미있게 어려운 걸 가르쳐주는 느낌이라 구입하게 되었어요. 차트는 봐도 봐도 어려운데 보다보면 추세가 보이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큰 제목을 보니 평소에 사람들이 많이 이야기하지만 잘 몰랐던 것들을 쉽게 설명해놓은 책이라 한권쯤 꼭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천천히 실전에 적용하며 읽어보려고 합니다! 모든 책을 다 보진 못했지만 제가 찾아본 책들 중에 이렇게 설명해주는 차트책은 없었는데 친근하고 좋습니다~ 이해의 반은 제 몫이겠지요 ㅎㅎ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서평] 대박난 박약사의 실전투자 평점10점 | b*****s | 2021.09.30 리뷰제목
지난 해에 주식 시장의 폭락과 폭등이 일어났고, 이 과정에서 많은 주린이들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역사적 전고점 근처에서 몇 개월간 박스권 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상승을 더 할 것이다는 의견과 경기가 살아나면서 금리인상이 발생하여 거품이 빠질 것이라는 의견이 양립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현재처럼 전망이 엇갈리는 상황에서 상승장이든 하락장이든 상관없이 수익을 올
리뷰제목

지난 해에 주식 시장의 폭락과 폭등이 일어났고, 이 과정에서 많은 주린이들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역사적 전고점 근처에서 몇 개월간 박스권 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상승을 더 할 것이다는 의견과 경기가 살아나면서 금리인상이 발생하여 거품이 빠질 것이라는 의견이 양립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현재처럼 전망이 엇갈리는 상황에서 상승장이든 하락장이든 상관없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실전 투자 비법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증권관련 업종에 속한 전문가가 아닌 약사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으면서 실전투자를 하고 있는 분입니다. 약 35년 이상 주식투자를 하면서 익힌 실패하지 않는 투자 전략과 비법 및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고 합니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 기업의 재무상태를 기준으로 투자하는 기본적 분석과 차트와 지표 등을 이용한 기술적 분석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저자는 보다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적 분석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의 실전 매매 18가지 기법, 종목 선정 방법, 매매 기법 그리고 매수 및 매도 타이밍 잡는 방법으로 구분하여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기본적인 회사의 경영활동은 알아야 하기 때문에 1분만에 기업내용을 파악하는 방법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전 매매 기법 18가지를 차트를 통해서 음봉과 양봉, 거래량, 패턴 등을 통해 설명하고 있으며, 이때 사용된 용어에 대해서도 함께 설명하고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다양한 회사의 차트를 이용하여 종목을 분석하는 방법을 설명하였기 때문에 더욱 이해가 쉬웠고, 별도로 패턴에 대한 설명도 있기에 각 패턴이 주는 신호를 이해하고 차트에 적용하는 법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자의 종목 선정 10가지 비법은 수 많은 종목에서 투자 대상을 1차적으로 발굴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눌림목이나 세력의 매집 흔적을 찾는 방법, 거래량 등 주린이로서 알지 못했던 부분을 알게 되어 매우 만족합니다.

 

저자는 우리와 같이 별도의 직업이 있으면서 주식투자를 하여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였기에 이 책의 내용이 일반인이나 직장인에게 더 실전용으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자도 엄청난 노력과 공부를 하였음에도 실패의 경험이 있었듯이, 이 책의 내용을 기본으로 실전 경험과 함께 공부를 하여 자신만의 투자 전략이나 법칙을 찾는데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술적 투자 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대박난 박약사의 실전 투자 평점10점 | k*******2 | 2021.05.20 리뷰제목
요즘 제가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주식에 투자하고 싶지만 주식에 대해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섣불리 투자했다가는 큰 낭패를 본다는 것은 알기에 주식책을 통해 주식 철학과 원리를 이해하고자 하는데 아직도 많이 부족하여 제가 거의 알지 못하는 차트를 이용한 기술적 분석을 통한 주식 투자의 비법을 배워 보기 위해 이 책을 탐독 하였습니다. 이 책은 35년간 주식 투자
리뷰제목

요즘 제가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주식에 투자하고 싶지만 주식에 대해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섣불리 투자했다가는 큰 낭패를 본다는 것은 알기에 주식책을 통해 주식 철학과 원리를 이해하고자 하는데 아직도 많이 부족하여 제가 거의 알지 못하는 차트를 이용한 기술적 분석을 통한 주식 투자의 비법을 배워 보기 위해 이 책을 탐독 하였습니다.

이 책은 35년간 주식 투자를 하며 주식 고수가 되신 약사인 저자가 본인의 주식 노하우와 팁을 소개하고 그 비법을 공개해 주는데 어렵지 않게 주린이도 따라할 수 있게 쉽게 설명해 주어 제가 처음에 주식 차트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고 접근했는데 이 책을 통해 차트를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었고 중요 포인트와 핵심을 배울 수 있어 너무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2000개가 넘는 주식종목 선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하고 어려운데 종목 선정 기준을 제시하고 그 방법을 알려주어 종목 선정에 대한 안목을 키울 수 있고 실전 매매 기법 18가지를 간략하고 보기 쉽게 차트와 핵심을 통해 알려주어 지금 바로 실전 매매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너무도 중요한 매수와 매도 타이밍을 잡는데 여러가지 다양한 차트 패턴과 신호에 대해 알려주고 분석해 주어 우리가 어떤 타이밍에 매수하고 매도해야 하는지 통찰할 수 있고 여러가지 대박난 비법을 과감하게 공개하여 우리의 주식투자를 성공적으로 하는데 많은 가르침을 줍니다.

처음 보는 너무 많은 차트 패턴과 신호가 조금은 어렵게 느껴질 때도 있었지만 제대로 된 분석, 설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주식의 기술적 분석에 대한 많은 혜안을 가질 수 있어 주식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주식에 대해 예측 분석할 수 있는 힘을 얻어 너무도 뜻 깊은 시간 되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서평] 대박난 박약사의 실전 투자 평점10점 | k***i | 2021.05.19 리뷰제목
[서평] 대박난 박약사의 실전 투자 [박종기 저 / 이레미디어]   현재 충남에서 약국을 운영중인 약사이자 5개월 만에 구독자수가 11만 명이 넘는 인기 유튜버라는 이력에 이끌려 이 책을 읽어보기로 했다. 저자의 투자 방식도 궁금했지만 조금 더 흥미를 가지게 된 부분은 약사라는 안정적인 직업을 가진 저자가 굳이 위험을 무릅쓰고 주식 투자를 하고 한화증권 수익률 대회
리뷰제목


 

 

[서평] 대박난 박약사의 실전 투자 [박종기 저 / 이레미디어]

 

현재 충남에서 약국을 운영중인 약사이자 5개월 만에 구독자수가 11만 명이 넘는 인기 유튜버라는 이력에 이끌려 이 책을 읽어보기로 했다. 저자의 투자 방식도 궁금했지만 조금 더 흥미를 가지게 된 부분은 약사라는 안정적인 직업을 가진 저자가 굳이 위험을 무릅쓰고 주식 투자를 하고 한화증권 수익률 대회에서 주장원을 하기도 했으며 지금은 유튜브 채널까지 운영하는 그의 이야기가 궁금했는데 개인적으로 살짝 아쉽게도 이 책은 저자의 투자 이야기보다는 저자의 투자 방식과 저자가 고수하고 주목해야 하는 패턴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일반적으로 주식 투자에는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눠 미래의 성장성과 기대가치가 큰 기업의 주식을 장기적으로 부유해서 큰 수익을 얻는 가치 투자와 차트를 보면서 기술적 분석과 방향성을 보고 매매하는 기술적 매매(차트 매매)가 있다. 이 두 가지 중에서 저자는 차트를 통해 기술적 매매를 하는 사람으로 지난 35년간의 주식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저자가 보고 느끼고 체험했던 것들, 주식 시장에서 배운 실전 투자 전략을 정리하여 알려주고자 했다.

 


 

 

이 책은 크게 총 4개의 파트로 나누어 파트1, '대박난 박약사의 실전 매매 기법 처방전 18'에서는 종목을 선정하는 방법부터 실전 매매 기법 18가지, 실전에서 강해지는 주식투자 비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파트2, '대박난 박약사의 종목 선정 처방전'에서는 기업을 평가하는 방법부터 대박 나는 종목의 특징, 지속적으로 수익을 내는 종목 선정법, 대박 날 종목 찾기, 차트 분석을 통해 급등주를 찾는 방법, 스팩주 공략하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파트3, '대박난 박약사의 매매 비법 처방전'에서는 대박 나는 주식은 무엇이고, 언제 어떻게 매매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눌림목, VI 발동, 거래량을 이용해 매일 4~10%의 수익을 내는 비법, 하락의 신호를 읽는 방법, 수급의 원리와 비밀, 보조지표 활용법에 대해 다루고, 마지막 파트4, '대박난 박약사의 매수, 매도 타이밍 처방전'에서는 대박을 내는 매도 타이밍, 저점에서 매수하는 방법, 손절매, 강력한 매수 타이밍 등을 이야기한다.

 


 

 

 

일반투자자들이 큰 수익을 내지 못하는 이유 7가지

1. 뇌동 매매

2. 묻지마 투자

3. 장기 투자에 대한 무조건적인 환상

4. 원칙 없는 매매

5. 능력도 안 되면서 하는 과도한 단타 매매

6. 시장에서 소외된 종목 매매

7. 공부는 전혀 안하면서 전문가들의 말을 맹신

 

이 책은 실전에서 바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을 선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는데 차트를 통해 실전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기법, 캔들과 차트, 거래량, 상황별 매매 방법, 단기 매매법, 돈을 버는 차트와 돈을 잃는 차트의 차이점, 기관과 외국인투자자, 내부자 거래 내역, 시가총액, 외국인 보유 비중 확인하기, 지지선과 저항선, 정배열과 역배열,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 큰손 세력들에게 지지 않는 투자 방법, 저자만의 노하우와 실패하지 않는 비법 등 개인투자자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을 담고 있다.

 

주식 투자는 정말 쉬운 것이 아니다. 주식 투자 서적을 보면 볼수록 느끼는 거지만 성공한 투자자들마다 자신만의 원칙들이 있는데, 그것을 무작정 따라한다고 내가 그 사람이 낸 수익만큼 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가장 중요한 것은 무턱대고 고수들을 따라 하기보다는 자신의 성격과 환경, 성향에 따라 자신만의 원칙을 정하고 그것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차트 분석이라는 것이 과거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기에 여기 나온 패턴들, 방식들이 정답은 아니다. 그래서 여기에 나온 패턴들을 100% 믿고 투자하면 안 되지만 급등하는 차트는 어떤 모습을 그리는지, 상승하기 전에는 어떤 현상을 보이는지 참고해두면 좋을 것 같다.

 

우선 차트 이미지가 많아서 읽는데 어렵거나 복잡하지는 않았고, 술술 잘 읽히는 편이었다. 어느 정도 주식 공부를 한 사람, 차트 분석을 공부해 본 사람이라면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이 많을 테지만, 저자는 이런 패턴일 때 주목하고 이렇게 해석하는구나 저자만의 투자 방식을 접해볼 수 있었고, 간간히 마음을 다잡을 조언들까지 해주고 있어 가볍게 잘 읽을 수 있는 내용이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11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8.2점 8.2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