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미리보기 공유하기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10만 부 돌파 기념 증보판

리뷰 총점 9.5 (181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81.2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 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기회는 새롭게 탄생한다!”
월급쟁이에서 100억 자산가로 변신한
‘아는 선배’의 시스템 마련법

국가도 회사도 책임져주지 않는 현실을 자각한 평범한 월급쟁이가 치열하게 공부하고 공격적으로 투자해, 100억 자산가로 거듭났다. 10만 부 판매 돌파를 기념하여 ‘증보판’으로 출시되는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의 저자 너나위의 이야기다.

2019년 이 책이 출간되었을 당시만 해도 저자는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부동산 현장을 찾는 월급쟁이였으나, 투자 3년 만에 30년 치 연봉을 벌고 100억 자산가로 거듭나 이제는 진정한 ‘파이어족(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FIRE)’이 되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투자로 얻는 수익을 불로소득(不勞所得)으로만 치부해 버린다면, 노인이 되어서도 생계를 위해 고된 일터로 내몰릴 수밖에 없다. 핵심은, 근로소득을 자본소득으로 바꾸어, 나 대신 일할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 이 책은 투자를 왜 해야 하는지, 평범한 직장인이 어떤 방향과 목표를 세우고 수입과 지출을 관리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동시에 지금 당장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매뉴얼을 통해, 현시점 누구라도 부동산 투자로 미래와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게 돕는다.

증보판에는, 3년 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달라진 부동산 시세와 세금 및 정책 변화 속에서 쏟아진 독자들의 FAQ에 관한 저자의 답변, 초판본에 공개했던 투자 물건에 대한 업데이트, 윤석열 정권에서 투자자들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새롭게 담았다.

너나위는 증보판 특별 서문에서 묻는다. 모두가 투자자가 된 시대, 당신의 투자는 잘 되고 있느냐고, 너무 늦은 건 아닐까 조급해진 재린이들에겐 등을 토닥이며 말한다. 새로운 기회는 오늘도 탄생하고 있다고.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10만 부 돌파 기념 특별 서문
프롤로그_회사는 당신을 책임지지 않는다

| WHY | 1장_왜 투자를 해야 하는가

01 무관심 속에 썩어가는 당신의 돈
02 월급은 절대 오르지 않는다
03 당신마저 관심 없는 당신의 노후
04 직장생활 N년 차, 당신의 현주소

| DIRECTION | 2장_당신과 돈이 가야 할 방향

01 직장인의 투자 전략
02 돈을 쓰면서 결국 돈을 버는 법
03 내가 부동산을 택한 이유

| WHAT | 3장_평범한 직장인도 얻을 수 있는 성과

01 전세금 레버리지로 7배 수익을 거두다
: 의왕시 25평 아파트
02 저평가 아파트에서 얻은 1억 2,000만 원
: 분당 21평 아파트
03 수익률 440%, 아는 지역을 늘린 대가
: 수지 32평 아파트
04 3,000만 원으로 구한 역세권 대단지 초품아
: 평촌 21평 아파트

| CONCEPT | 4장_성공 투자를 위한 필수 지식

01 돈이 없다는 당신을 위한 종잣돈 마련법
02 직장인에게 꼭 맞는 시세차익형 투자
03 절대로 돈을 잃지 않는 투자법
04 용돈 몇 푼 벌 것인가, 인생을 바꿀 것인가?
05 인생을 바꾸는 시스템 투자의 원리
06 위기가 나만 피해갈 거라는 착각은 버려라

| HOW | 5장_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매뉴얼

01 확실한 투자 기준 세우기
02 가격이 상승할 지역 선정하기
03 임장 전, 지역조사 하기
04 지역을 눈에 담는 현장조사
05 투자 즉시 돈 버는 실전 투자법

| MIND | 6장_당신의 돈 그릇을 키우고 싶다면

01 인식과 태도의 변환이 시작이자 끝
02 한 번의 성공보다 중요한 것들
03 종잣돈처럼 귀하게 사람을 모아라
04 갈등에 대처하는 자세

에필로그 한 번뿐인 인생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싶다면
특별 추가문
· 독자 FAQ에 대한 답변
· 윤석열 정부의 부동산 공약
· 너나위의 투자 사례 업데이트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사는 당신을 책임지지 않는다!”
평범한 월급쟁이가 회사 밖에서 이뤄낸 경제적 자유


시의성이 강해 베스트셀러는 있어도 스테디셀러는 희귀한 경제·경영 그것도 재테크 분야에서,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이 팔려나간 책이 있다. 바로, 경제 유튜버 〈신사임당〉 채널에 ‘아는 선배’로 출연해 이 시대 집 걱정으로 고민하는 월급쟁이들을 웃고 울린 너나위의 책,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이다. 라이브로 진행되는 방송에서 전화로 연결된 대한민국 직장인들은 아무리 성실하게 일해도 엄두조차 낼 수 없을 정도로 치솟는 집값과 언제 끊길지 모르는 월급만으로는 희망을 품을 수 없는 현실을 토로했다. 하지만 그때마다 너나위가 건넨 따뜻한 격려와 구체적인 재테크 조언에 사람들은 힘을 얻고 미래를 계획하게 되었다. 도대체 무엇이 사람들을 바꾼 것일까?

매일 밤 11시, 12시까지, 그것도 모자라 주말에도 자리를 지키는 성실한 월급쟁이, 아무리 어려운 일을 맡아도 불평 한마디 없이 불도저처럼 밀고 나간 덕분에 상사에게 신임을 얻고 승승장구하던 9년 차 김 과장이, 바로 너나위였다. 어느 날, 그가 워너비로 삼고 따르던 선배가 회사의 권유로 하루아침에 퇴직했지만, 회사는 무슨 일이 있었냐는 듯 멀쩡히 돌아갔다. 그는 깨달았다. 회사의 직원은 언제든 갈아 끼울 수 있는 부품일 뿐이라는 걸.

저성장, 취업난, 만혼, 늦어지는 출산, 이른 퇴직, 최저생계비에도 못 미치는 연금, 거기에 고령화까지! 절망스러운 것은 나이 들어서까지 힘들게 일하는데도 우리나라의 노인빈곤율이 OECD 국가 중 1위라는 사실이다. 국가도, 회사도 당신을 책임져주지 않는 현실에서, ‘노후 준비는 셀프’인 셈이다. 그러나 현실을 직시한 너나위는 절망에 빠져 불평만 하고 있지 않았다. 평소 ‘재테크는 자신의 능력에 자신 없는 사람들이나 하는 것’으로 취급했던 자신의 선입견을 깨고, 자본주의를 다룬 경제서와 투자서를 찾아 닥치는 대로 읽었다. 100권가량을 읽었을 즈음 월급쟁이에게 있어 방법은 하나뿐이라는 확신이 섰다. 젊은 시절 시간과 노동력을 투입해 버는 ‘근로소득’을 활용해, 나이 들어 직접 노동력을 투입하지 못하게 될 때도 소득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 그것이 바로 ‘자본소득’을 창출하는 투자였다.

너나위는 자본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투자 수단으로 부동산을 택한 후에는 하루도 거르지 않고 퇴근 후 부동산 현장에 나갔다. 그렇게 전세금을 레버리지로 삼아 저평가 아파트를 매입해 나간 끝에, 불과 3년 만에 월급쟁이 30년 치 연봉에 달하는 순수익을 달성해 냈다!
“내가 해 봐서 아는데”라는 말을 꼰대의 허세로만 치부하면 곤란하다. 수입이 빤한 월급쟁이가 책 제목처럼 100억 자산가로 ‘은퇴’한 후 건네는 공감과 경험 섞인 조언에 사람들이 움직인 것도 이 때문이지 않을까.

나 대신 일할 ‘자본소득 창출 시스템’ 만들기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는 김 과장이 회사 밖으로 눈을 돌려, 스스로 돈 걱정 없는 미래를 위해 필요한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행한 과정과 마침내 이뤄낸 성과를 낱낱이 기록한 책이다. ‘급여’라는 비교적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가진 월급쟁이가 돈을 쓰는 방식을 변화시켜 어떻게 투자하면 되는지 알려주는 ‘직장인의 포지션 전략’을 제공하는 한편, 투자할 돈이 없다는 이들을 위해 ‘자본 재배치’라는 방식으로 종잣돈을 마련하는 법도 알려준다. 또한 그는 지금도 참고하고 있는 기준과 순서를 담은 ‘투자 매뉴얼’을 공개해, 투자의 ‘ㅌ’ 자도 모르는 초보라도 지금 당장 따라 할 수 있게 돕는다. 무엇보다 자신이 어떤 지역 어떤 아파트에 얼마의 돈을 투자해 어느 정도의 수익을 거두었는지도 숨김없이 공개함으로써, 독자들이 간접적인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투자를 배울 수 있게 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새롭게 출시되는 ‘10만 부 돌파 기념 증보판’에는 이 책을 처음 접하는 독자는 물론, 기존 독자들도 반길 만한 내용이 추가로 담겼다. 초판이 출간되었던 2019년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 치솟아버린 부동산 가격과 일반 투자자에게는 가혹하다 싶을 만큼 심해진 규제와 세금 및 정책 변화 속에서, 많은 이가 너나위의 방법이 여전히 유효한가에 의심을 품었던 것도 사실이다. 이에 너나위는 그간 받았던 독자FAQ에 대한 답변을 내놓는 한편, 초판에 공개한 자신의 투자 사례의 시세 변화를 업데이트하면서 이를 통해 증명된 것과 새롭게 얻은 인사이트를 소개한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이 내놓은 부동산 공약 중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내용도 짚는다. 너나위의 따뜻한 친필 메시지와 사인은 10만 독자들을 위한 선물로 면지에 인쇄해 담았다.
언젠가 나이가 들어 노동력을 상실했을 때, 나를 대신해 일하고 내게 꼬박꼬박 소득을 가져다줄 시스템이 있다면 더없이 든든하지 않을까? 단언컨대, 이 책이 당신에게 하나의 길을 알려줄 것이다!

회원리뷰 (54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별표 5개가 의아한 책으로 보입니다. 평점2점 | r***l | 2023.03.01 리뷰제목
부동산 상승장에 투자를 하셔서 좋은 투자 결과를 얻으신거는 축하해드릴 점이지만, 책 내용이 거시적인 경제내용도 없고 일반적인 부동산은 무조건 오른다는 유튜버들과의 차이점은 없는 책으로 보입니다. 저자는 아주 열심히 삶을 살고 계시지만, 이 책의 내용은 그닦 읽을거리가 없습니다.투자의 내공이 느껴지지 않습니다.상승기에 읽으면 좋은 책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원래 안사고
리뷰제목
부동산 상승장에 투자를 하셔서 좋은 투자 결과를 얻으신거는 축하해드릴 점이지만, 책 내용이 거시적인 경제내용도 없고 일반적인 부동산은 무조건 오른다는 유튜버들과의 차이점은 없는 책으로 보입니다. 저자는 아주 열심히 삶을 살고 계시지만, 이 책의 내용은 그닦 읽을거리가 없습니다.
투자의 내공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상승기에 읽으면 좋은 책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원래 안사고 있다가, 아직도 순위가 상위권이라서 구매하였는데.
읽고 바로 바이백 신청 하였습니다.
집이 정말 삶의 필수지만,...이 책은 "오늘이 서울집은 가장 저렴하다" 다른 별볼일 볼게 없는 유튜버와 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꼭 구매하기 전에 참고하십시요.
2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1 댓글 0
종이책 안 읽어 본 직장인에게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픈 재테크 도서 평점10점 | l*****4 | 2022.07.17 리뷰제목
3년 전에 출간되었고 10만부 돌파 기념 증보판으로 나온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을 집중해서 읽게 보았다. 10만부 돌파 베스트셀러인데다가 또 다시 증간되었다니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내가 아직도 안 읽어 본 책이라니 조금은 자책도 들었지만 지금이라도 읽어 보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되는 투자/재테크 도서다. 그리고 어떤 이는 신사임당 유튜브에서 저자를 봤다는데 나는
리뷰제목


 

 3년 전에 출간되었고 10만부 돌파 기념 증보판으로 나온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을 집중해서 읽게 보았다. 10만부 돌파 베스트셀러인데다가 또 다시 증간되었다니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내가 아직도 안 읽어 본 책이라니 조금은 자책도 들었지만 지금이라도 읽어 보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되는 투자/재테크 도서다. 그리고 어떤 이는 신사임당 유튜브에서 저자를 봤다는데 나는 너나위라는 저자를 이 책을 읽으면서 처음 알았다. 재테크에 막연하게 관심을 가진 나로서는 사실 신사임당이라는 분도 tv를 통해서 알았지 유튜브는 보지 않았다.   

 저자의 실전 경험이 고스란히 담긴 이 책은 월급쟁이에서 100억 자산가로 변신한 '아는 선배'의 시스템 마련 비법을 읽기 쉽게 너무 잘 알려준다. 증보판이라 내용은 3년 전보다 업그레이드가 되었고 투자를 알고자하는 사람에게 기본 교재처럼 처음부터 차근차근 투자의 기본부터 흐름에 따른 구성과 내용이 눈에 더 잘들어왔다. 문정부시절 관심이 많았던 부동산을 더 깊게 이해하도록 쓴 글은 눈에 잘 읽혀졌다. 3년에 걸친 코시국에 그야말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주식, 코인 열풍이였다. 그 시국에 맞게 발을 살짝 담가본 나 같은 사람은 역시 부동산이 나랑 맞다는 것을 깨달았는데 저자 역시 부동산으로 투자해 100억 자산가가 되었다니 공감이 많이 가는 내용에 흥미롭기까지 했다. 정리되지 않은 채 부족함이 많은 내 재테크 지식과 정보였는데 저자가 잘 설명해 준 비법은 거침없이 읽게 만든다.

 

 


 10만 부 돌파 기념 특별 서문과 프롤로그를 읽는 순간 월급쟁이로서 그의 생각과 글들에 매료된다. 역시나 회사는 나를 책임지지 않는다는 것과 나도 처음의 그 처럼 목표 없이 표류하고 있다는 사실도 자각하고 몇 년 뒤의 나의 모습을 그려보았다. 저자가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된 과정과 미래를 어떻게 준비하는 지를 담았다는 글에 얼른 읽어보고 싶어졌다.

 책의 구성은 1장 WHY부터 시작해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 직장인의 투자 전략, 저자가 부동산을 택한 이유를 세세히 알려주고 평범한 직장인도 얻을 수 있는 성과와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끄기 위한 필수 지식, 투자 매뉴얼, 돈 그릇을 키우기 위한 인식과 태도, 자세로 6장까지 있다. 그리고 이전에 없었던 특별 추가문에는 독자 FAQ에 대한 답변과 지금 윤정부의 부동산 공약, 너나위의 투자 사례를 업데이트 해놓아서 현재의 재테크 방향과 투자 사레를 엿볼 수 있다.

 


 지금은 전세계가 인플레이션으로 연일 뉴스를 전하고 직간접적으로 우리의 생활에도 그 영향이 확연히 미치고 있다. 집마련을 위해 무리한 대출로 금리인상에 따른 이자가 점점 상승하니 나역시도 버급다는 불안감이 많이 든다. 노동가치, 시간 투자, 근로소득외 생산 소득, 집값이 상승하는 이유, 투자의 이유를 1장에서 설명하고 있어 몰랐던 경제 용어도 알게되고 그래프와 표로 알게 쉽게 보여줘서 노후 준비를 하고픈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저자는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투자를 시작했다고 하는데 나 역시도 나와 배우자의 노후를 위해서 반백년이 금방 넘은 이 나이에도 재테크에 관심이 여전히 더 많고 근로 소득에도 늘 노력중이다. 그래서 이 책을 참 잘 읽어 봤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글자 바탕색이 있는 글은 명심 또 명심하려고 두세번씩 더 눈으로 입으로 읽어 보게 만든다.

 

 


 예금과 적금, 보험, 주식, 펀드에 대한 정확한 정보도 다시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 나도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데 핵심으로 말해주는 레버리지에 대해 쉬운 설명과 표가 있어 이해가 빨랐다. 그리고 그렇구나를 연신 생각나게 만드는 비법에 감탄했다.

 


 전세금 레버리지로 7배 수익을 거두었다는 글을 읽으면서 부동산 카페에서 하던 그들의 행적들이 이런 거 였구나를 알게 되었다. 아마 3년 전에 나온 이 책을 보고 깨달고 실행한 사람도 많았겠구나 싶다. 요즘 깡통전세니 대출금 영끌, 주식과 코인 폭락 뉴스가 연일 들려온다. 이전 활황일때는 모두에게 공감이 되고 한 번씩 실행에 옮겨 자산을 증식했을 비법들이 이런 방법들이였구나 알게된다. 저자는 부동산 투자 붐 전에 이러한 방법으로 미리 선구자적인 투자를 한 것이고 지금의 우리는 금리인상과 부동산 하락기에 기본 자본없이 알려준 방법대로 무리한 투자는 금물이라는 걸 잘 알 것이다. 그저 참고만 할뿐이고 선택과 실행은 다 때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언제간 나도 저자가 알려준 방법을 실행해 내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되는 날이 오면 좋겠다.

 월급쟁이이로서의 삶은 지금 시국에 늘 불편하다. 소상공인들은 정부가 돌봐주는데 월급쟁이들은 세금도 꼬박 꼬박 많이 내고 혜택은 주지도 보지도 않으니 요즘 회사원들이 부글부글하다는 걸 여기저기서 많이 본다. 모이면 불편한 이 이야기가 꼭 화두이다. 월급쟁이, 부자.. 이제 진짜 부자 시스템을 나도 알고 싶어서 이 책을 읽었는데 잘 읽었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나 윤정부에서 투자자들이 꼭 알아야될 것이 무엇인지 궁금하며 이 책의 도움을 받아 앞으로의 삶에 경제적 자유를 조금이라도 얻고 싶은 마음 간절하다. 10만부 돌파 기념 증보판이라니 아니 읽어 본 사람은 꼭 읽어보라 권하고 싶다.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구매 너나위,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강력하고, 신뢰할수있고 검증되었다.) 평점10점 | b********g | 2022.06.15 리뷰제목
[너나위,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10만부 증보판]   상승장이든 하락장이든 모든 자산이 한방향으로 움직이진 않는다. 그 와중에도 돈을 버는 사람은 번다. 시류에 떠밀려서 운으로 버는 경우도 있지만, 운+실력이면 제일 좋고, 운이 없어도 실력으로 돈을 버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누구보다 실력에 대해서 강조하고 겸손하게 운이 좋았다고 말하는 진짜투자자 너나위님이
리뷰제목

[너나위,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10만부 증보판]

 

상승장이든 하락장이든 모든 자산이 한방향으로 움직이진 않는다.

그 와중에도 돈을 버는 사람은 번다.

시류에 떠밀려서 운으로 버는 경우도 있지만,

운+실력이면 제일 좋고, 운이 없어도 실력으로 돈을 버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누구보다 실력에 대해서 강조하고

겸손하게 운이 좋았다고 말하는 진짜투자자 너나위님이 쓴 투자비법서

 

어느 것 하나 빼놓지 않았고, 혹시나 빠진 내용 때문에 독자가 힘들지 모르니

빼놓지 말고 다 알려줘야겠다고 생각한듯,

정말 꼼꼼히 상세히 투자하는 방법, 실력 쌓는 방법, 돈이 일하게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진짜 돈을 번 사람이 알려주는 건 다르다.

진짜로 해봤기 때문에 누구보다 걱정이 담겨있고

진짜로 벌었기 때문에 누구보다 진심이다.

 

이 책을 읽고도 '누구 탓, 시기 탓'을 하느라 변화 할 기회를 놓친다면,

그 어떤 영상, 그 어떤 책으로도 변화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만나고 적혀 있는대로만 했고, 정말 되었다. 진짜 되었다.

강력하고, 신뢰할수있고 검증되었다.

지금도 된다는 말이 진짜다.

지금은 안된다는 말은 안 해본 사람의 아는 척에 그치지 않는 허언이다.

 

3년간 많은 것이 바뀌었지만 본질은 바뀌지 않았다.

본질을 아는 사람만 돈을 벌고 지킬 수 있다.

 

진실을, 본질을 알고 제대로 돈 벌고 싶다면

진짜 투자자의 비법서,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너나위)를 옆구리에 끼고

써있는대로만 해보자.

 


 


 

 

#너나위

#월급쟁이부자로은퇴하라

#10만부증보판

#되는데왜안할까

#제발해본사람말만듣기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아직도 노동의 가치가 신성하다고 보는이들에게 추천한다 평점6점 | d*****g | 2022.07.06 리뷰제목
월급쟁이는 영원한 월급쟁이로 그저그런 삶으로 자신의 인생을 마감할 것인가?아님 월급쟁이일지라도 멋진 부자를 꿈꾸겠는가?작가에게도 평범한 월급쟁이 직장인 시절이 있었다. 불과 3년만에 통장 속 자산이 5천만원에서 순자산 20억원보유자로 업그레이드 될때까지 아마도 적지않은 고민과 자신에 대한 도전과 투자가 있었다는 것은 안봐도 비디오다.그렇다면, 그는 이뤄냈고 나를 포
리뷰제목
월급쟁이는 영원한 월급쟁이로
그저그런 삶으로 자신의 인생을 마감할 것인가?
아님 월급쟁이일지라도 멋진 부자를 꿈꾸겠는가?



작가에게도 평범한 월급쟁이 직장인 시절이 있었다. 불과 3년만에 통장 속 자산이 5천만원에서 순자산 20억원보유자로 업그레이드 될때까지 아마도 적지않은 고민과 자신에 대한 도전과 투자가 있었다는 것은 안봐도 비디오다.

그렇다면, 그는 이뤄냈고 나를 포함한 우리는 못이뤄내는 이유는?

그는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간이며, 과거의 시간을 어떻게 보냈는지가 지금의 나를 결정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는 내용이 나온다.
맞는 말이다. 나역시 요즘 가장 공감하는 부분이고 깨달음이기에 우리 아이에게 늘 입버릇처럼 하는 말이기도 하다.

여기에 한가지를 더한다면,
'나는 맞고 타인은 틀렸다는 선입견 그래서 내 생각과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는 세상은 옳지 못하다는 편견' 이 편견이 내 눈을 가로막고 있는건 아닌지 의심해봐야 한다.

이 책은 총 6장과 특별추가문으로 구성되어있다.



작가가 순 20억자산가가 되어서 알게된 사실이 지금 당장돈보다 중요한 것은 시간이라고 했다.

우리에겐 누구나 공평하게 24시간이 주어진다.
평범한 나에게도 순자산 20억자산가에게도.
이 점을 이해했다면 돈이 없다면 시간을 투자해야한다. 왜?

우리는 생존을 위해 반드시 들이마셔야 할 공기처럼,
절대 벗어날 수 없는 자본주의 환경에 살고 있음에도 자본주의를 너무 모른채 살아가고 있기때문이다.
아마 공기의 소중함을 인지도 못한채로
자본주의의 생리를 전혀 인지도 못하고 있다.

코로나가 끝나가는 요즘 뉴스에서 매번 들리는 소식은 물가상승 얘기이다.
매달 물가상승의 최고치를 찍었다는 뉴스는 이제 새롭지도 않고, 사실상 체감도 절실히 하고 있을 것이다. 이는 물가라는 것이 내 소득의 증가 속도보다 더 빨리 오르기 때문에 점점 더 여의치 않게 되는 것이다.

자본주의의 중심에는 은행으로 대표되는 '금융시스템'이 있다. 이 은행에 돈을 맡기면 우리에게 예금이자를 준다. 이는 은행이 우리가 맡긴 돈으로 무언가를 해서 수익을 내고 그 수익의 일부는 우리에게 다시 돌려주는 구조로 자금을 운영하고 있기때문이다. 은행의 입장에서는 고객의 돈을 활용하여 고객이 맡긴 돈 보다 더 많은 양의 돈을 생겨나게 한다. 이렇게 늘어난 통화량은 돈이 흔해지게 하고 돈의 가치를 하락하게 하는 것이다.
돈의 가치가 하락한다면 예전과 같은 금액의 돈으로 할 수 있은 것이 줄어들 수 밖에 없다. 이를 '물가가 올랐다'고 말하게 되는 것이다.
흔히들 ' 내 월급이랑 우리 아이 성적 빼고 모든 것이 다 오른다!'라는 푸념을 많이들 한다.


그렇다면 나의 노동에 대한 월급의 증가속도는 점점 느려는 이유는? 느낌탓인가 싶기도 하지만
통계자료를 보면 사실이었다.

자본주의 시대에 노동의 가치는 갈수록 떨어진다?!


여기에 지금의 소득 수준을 자녀가 성인이 되는 시점까지 계속 유지할 수 있는가?
신경쓸 일이 많으니, 어떻게든 되겠지! 하고 외면만 하고 있는것은 아닌가.
더이상 외면하는 것도 뭉개는 것도 그냥 시간을 흘려보내는 것도 곤란하다. 준비를 해야한다.
더이상 문제만 커지지 전에.



사람마다 처한 상황이 모두 다르기에 자신에게 맞는 영역을 찾는게 중요하다.
그렇게 찾은 각자의 투자수단인 생산 자산의 특징을 공부하고 그 특징을 제대로 아는 것이다.
그래서 나에게 무엇이 맞는지 알아야 한다.
자본주의를 잘 알지 못한고 열심히 일만 하며 살아온 지금과 같은 삶으로 나의 노후도 자녀에게도 물려주기 충분하다 생각한다면, 지금처럼 살아도 된다.

하지만 노후 준비와 경제적 자유라는 더 큰 목표를 향해 꾸준하면서도 흔들림 없이 나아갈려면 일단 마인드세팅부터 해야한다.
노동은 신성하다고 주입식 교육을 통해 배운 인식을 조금만 깬다면 새로운 사실을 알게된다.
이런 인식을 혼자서 깨고 나오기는 쉽지않다.
깨우고 싶다는 의지가 생겼다면, 일단 관련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월급쟁이부자로은퇴하라#너나위#너와나를위하여#RHK#알에이치코리아
#컬처블룸리뷰단#컬처블룸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평점10점 | h*******6 | 2022.11.24 리뷰제목
당신이 직장인이라면, 지금의 삶에 만족하는가? 직장인 12년차, 결혼, 출산, 육아휴직을 겪으며 따박따박 들어오는 월급이 끊기던 그 때, 조바심을 느꼈던 순간을 잊을 수가 없다.   월급없이도 살 수 있는 삶은 없을까?라는 고민이 많던 찰나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라는 책을 보게 되었다.   저자 너나위는 소위 말하는 대기업에 다니는 직장인이었다. 존경하던 선배가 퇴
리뷰제목

당신이 직장인이라면, 지금의 삶에 만족하는가?

직장인 12년차, 결혼, 출산, 육아휴직을 겪으며 따박따박 들어오는 월급이 끊기던 그 때,

조바심을 느꼈던 순간을 잊을 수가 없다.

 

월급없이도 살 수 있는 삶은 없을까?라는 고민이 많던 찰나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라는 책을 보게 되었다.

 

저자 너나위는 소위 말하는 대기업에 다니는 직장인이었다.

존경하던 선배가 퇴직하게 되는 순간을 맞으며,

자신의 미래도 그와 같을 수 있다는 조바심을 느꼈다고 했다.

 

결국 그가 선택한 것은 레버리지를 활용한 저평가 아파트를 투자하는 것.

누군가는 그저 투기꾼이야기 아니냐는 얘기를 할 수 있지만,

남들이 주는 정보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 아닌

꼼꼼한 임장과 입지평가를 통해 투자할 물건을 찾아낸 그는

투자자 겸 멘토로서 새로운 삶을 살고 있다.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들의 베스트셀러,

아직 읽어보지 않은 분이 있다면 한번 읽어보길 권한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127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4점 9.4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