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미리보기 공유하기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3년 만에 300억으로 돌아온 유목민의 투자 인사이트

리뷰 총점 8.7 (279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80.2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86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돈아까움 평점2점 | l*******1 | 2022.05.07 리뷰제목
이사람 강의도듣고 책도 두권 샀었는데결론은 돈아깝다입니다걍 1 1=1이다 를 가르치면서자기는 가르치는게 없다고 하지만 강의태도랑 책까지 두권 쓰는행동이 굉장히 이율배반적임 위선자같아서 싫다걍 강의 내용도 별거없구요 비급같은거 바라고 이사람 책을 보거나 강의를 들으면 안됨(본인도 비급같은거 없다고 말하고다녔음 실제로) 그냥 다른 주식책에도 있는 내용이라돈 아까웠음
리뷰제목
이사람 강의도듣고 책도 두권 샀었는데
결론은 돈아깝다입니다
걍 1 1=1이다 를 가르치면서자기는 가르치는게 없다고 하지만 강의태도랑 책까지 두권 쓰는행동이 굉장히 이율배반적임
위선자같아서 싫다
걍 강의 내용도 별거없구요 비급같은거 바라고 이사람 책을 보거나 강의를 들으면 안됨(본인도 비급같은거 없다고 말하고다녔음 실제로)
그냥 다른 주식책에도 있는 내용이라
돈 아까웠음
필자스스로는 삼백만원으로 매길수없는 가치의 강의를 보면서 돈이 아깝다는 소리하지말라고 하던데 수강생들 인격적으로 무시하는 태도도 완전 아니올시다이고 그따위로 강의하면서 사람 무시하는데 완전 밥맛.
자기는 별 비법이 없다고 그렇게 말하면서 책팔이 하는거랑 바로 위의 소리를 해대는것도 이율배반적이고 위선적. 한마디로 인간성이 의심되는사람. 나는 이사람 사기꾼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수강생들보고 사기꾼한테 낚였다는 소리 자주 하고다녔죠? 맥락을 보라고 하겠지만 듣는사람 기분이 어떨지도 좀 생각해보시죠 사람기분 드럽게만드는데 뭐 있음
책은 도대체 왜 또 낸거냐? 안낸다고 했으면서 또 내는것도 표리부동함 이사람 말은 이랬다가 저랬다가하고 행동에도 일관성이 하나도 없음 믿을수가 없는 사람임.
46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46 댓글 0
종이책 구매 빛바랜 명작.. 평점2점 | l*******2 | 2022.04.21 리뷰제목
책 정말 잘읽었습니다!너무너무 많은 도움도 되고 유목민님에 대해서 존경하는 마음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유목민님에 대해서 검색하던중 유료강의에 대한게 나오더라구요.. 그걸 알고 나서 부터는 그저 강의 홍보를 위한 책으로만 보이는건 어쩔수없는것 같습니다..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만약 강의 같은게 없었더라면 정말 순수한 마음의 유목민님을 존경할수 있었을것 같습니
리뷰제목
책 정말 잘읽었습니다!
너무너무 많은 도움도 되고 유목민님에 대해서 존경하는 마음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유목민님에 대해서 검색하던중 유료강의에 대한게 나오더라구요.. 그걸 알고 나서 부터는 그저 강의 홍보를 위한 책으로만 보이는건 어쩔수없는것 같습니다..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만약 강의 같은게 없었더라면 정말 순수한 마음의 유목민님을 존경할수 있었을것 같습니다.
24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4 댓글 9
종이책 홍보용 책자 인가요? 특별한 내용은 없네요... 평점5점 | l*****1 | 2022.05.09 리뷰제목
돈은 300억원 정도 있으나,  주식이 아니면 도저히 별다른 돈 관리 방법을 모르시겠다 하시는 분들은 참고 삼아 한번 보세요. 유익한 내용이기는 합니다만, 관련 분야의 서적 몇 권 보신 분들 이라면 새롭고 특별한 내용은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책 저 책에서 표현만 달리하여 짜집기한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익숙한 내용이네요. 개인적으로 책 내용 중 일부는 동의하기가 어렵고
리뷰제목

돈은 300억원 정도 있으나,  주식이 아니면 도저히 별다른 돈 관리 방법을 모르시겠다 하시는 분들은 참고 삼아 한번 보세요. 유익한 내용이기는 합니다만, 관련 분야의 서적 몇 권 보신 분들 이라면 새롭고 특별한 내용은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책 저 책에서 표현만 달리하여 짜집기한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익숙한 내용이네요. 개인적으로 책 내용 중 일부는 동의하기가 어렵고, 다소 편향적이면서, 단정적이고 독단적인 내용도 있어보입니다.  아울러 내용의 흐름상 본인이 만든 리포트 홍보용 책자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저자의 관점이 몇 년 후에는 또 어떻게 변해 있을까요? 벌써부터 궁금해 집니다. 요즘 책들은 유튜브나 블로그 가입자들과 알바생들의 묻지마 별점 때문에 책 내용에 대한 평가를 신뢰하기 어렵죠. 책의 효용 역시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서점에서 직접 일부라도 책의 내용을 확인하고 구입하는 방법이 좋을듯 합니다.   

2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3 댓글 0
종이책 구매 [도서]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평점7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이달의 사락 a******r | 2022.09.27 리뷰제목
주식 투자는 크게 펀더멘탈과 테크니컬로 큰 흐름을 나눌 수 있다. 유목민 이 사람은 그 중에서 테크니컬(기술적)투자를 하는 사람이다. 즉 차티스트라고 볼 수 있다. 옛날에는 기술적 투자자- 차티스트들의 주장을 그저 받아들일 뿐 검증 할 수단이 없었다. 그런데 요즘에는 기술이 발달한 시대여서 퀀트킹이나 퀀터스같은 사이트를 이용하여, 백테스트를 하여 검증할 수가 있다.
리뷰제목

주식 투자는 크게 펀더멘탈과 테크니컬로 큰 흐름을 나눌 수 있다.

유목민 이 사람은 그 중에서 테크니컬(기술적)투자를 하는 사람이다.

즉 차티스트라고 볼 수 있다.

옛날에는 기술적 투자자- 차티스트들의 주장을 그저 받아들일 뿐 검증 할 수단이 없었다.

그런데 요즘에는 기술이 발달한 시대여서 퀀트킹이나 퀀터스같은 사이트를 이용하여, 백테스트를 하여 검증할 수가 있다.

따라서 이 책의 저자 유목민의 주장도 반드시 검증해야 할 필요가 있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책을 유료강의로 이끄는 미끼 상품으로 이용하는 가 여부이다.

게다가 유료강의의 가격이 몇 백만원이나 된다면?

투자로 재산을 몇 십억원이나 벌었다는 사람이 유료강의로 몇 백만원을 받는다?

항상 유의해야 할 부분이다.

19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9 댓글 0
종이책 구매 동기부여는 되지만, 조급함을 심어줄수 있음. 평점8점 | YES마니아 : 로얄 i***n | 2022.06.30 리뷰제목
몇년간 수백억을 벌었다고 저자는 말한다. 계좌 공개도 한다. 일단 믿지 못하면 책을 읽는 의미가 없기에 믿는다는 가정하에 책을 읽어나갑니다. (부정적으로 시작하는 이유는 몇몇 큰돈벌었다고 주식책을 쓴사람들 중에 사기나 차후에 이런저런 문제가 생기는 경우를 몇번 봤기 때문입니다.)   저자의 결과는 매우 놀랍습니다. 수년간 엄청난 노력으로 수십억을 벌고, 또 이를 수백
리뷰제목

몇년간 수백억을 벌었다고 저자는 말한다. 계좌 공개도 한다.

일단 믿지 못하면 책을 읽는 의미가 없기에 믿는다는 가정하에 책을 읽어나갑니다.

(부정적으로 시작하는 이유는 몇몇 큰돈벌었다고 주식책을 쓴사람들 중에 사기나 차후에 이런저런 문제가 생기는 경우를 몇번 봤기 때문입니다.)

 

저자의 결과는 매우 놀랍습니다. 수년간 엄청난 노력으로 수십억을 벌고, 또 이를 수백억으로 불렸다는 말을 들으니 머리를 한대 맞을듯 합니다. 책을 읽는 내내 "이게 모든 사람이 이사람의 방식을 따라한다고 과연 가능할까?" 하는 생각이 머리에서 떠나질않습니다.

수백억까지는 아니더라도, 초기 500만원으로 수십억의 성과를 낸것만으로도 너무나도 엄청난 일이니 말이죠.

특히 마지막에 공부 방식까지 알려주니 마음이 조급해지기 시작하더군요.

 

이 책을 덮으며 드는 생각은 무작정 따라하다가 돈 날리시는 분들 생길까봐 걱정이 좀 됩니다. 저도 빨리 저자의 방식대로 공부를 해서 수십억을 벌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게되더군요.

작가의 방식이 잘못되었다는 것이 아니라 사람에 따라 이해의 폭과 분석능력 등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저자와 같은 방식으로 공부를 한다고 절대 수익낸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우리 모두 똑같은 교과서로 학교에서 공부하지만 성적이 제각각인 이유와 같습니다.

비슷한 이유로 똑똑한 사람들이 펀드매니져와 투자업무를 하지만 시장을 이기는 사람은 일부라는 것이죠.

 

책을 참고하고 공부는 하되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시길... 이런책을 본다고 똑같이 부자가 되긴 힘듭니다.(물론 되는 사람도 있겠죠.)

동기부여의 의미로 받아들이시는게 좋습니다. 살아보니 부자는 노력도 중요하지만 절반이상은 운/때가 잘맞아야 하더군요. 똑같은 방식으로 투자를 해도 결과가 다른 경우는 상당히 많습니다. 

14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4 댓글 4

한줄평 (193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8.6점 8.6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