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부자들 (개정판)
미리보기 공유하기

월급쟁이 부자들 (개정판)

부자아빠 없는 당신이 진짜부자 되는 법

리뷰 총점 8.8 (53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50.6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8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월급쟁이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다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t******7 | 2019.03.24 리뷰제목
금수저가 아닌 이상 대부분의 사람들은 월급쟁이로 살아간다. 그래서 '월급쟁이 부자'가 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그럼에도 월급쟁이가 부자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알려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월급쟁이 부자들>(이명로(상승미소) 지음 / 스마트북스 / 2019).사실 이번에 나온 책은 개정판이며, 2014년에 첫 번째 버전이 나왔었다. 당시 열혈 직장
리뷰제목

 

 

금수저가 아닌 이상 대부분의 사람들은 월급쟁이로 살아간다. 그래서 '월급쟁이 부자'가 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그럼에도 월급쟁이가 부자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알려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월급쟁이 부자들>(이명로(상승미소) 지음 / 스마트북스 / 2019).

사실 이번에 나온 책은 개정판이며, 2014년에 첫 번째 버전이 나왔었다. 당시 열혈 직장맘이던 나는 제목이 눈에 띄어 바로 구매를 했고, 지금도 내 책장에서 언제든 꺼내볼 수 있는 자리에 꽂혀 있다. 그렇게 특별한 의미가 있었던 <월급쟁이 부자들>의 개정판이 나왔다고 하니, 더 큰 기대감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저자인 이명로(상승미소) 라이프플래너는 과거 종합금융회사, 자산운용회사, 벤처기업에서 근무하며 금융 관련 분야에서 오랜 기간 경력을 쌓았고 지금은 한 생명보험사 라이프플래너로 일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노하우, 그리고 보험업무를 하면서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왔던 경험을 토대로 부자들의 생활습관과 경제습관을 일러주고 있다. 월급쟁이로서 꿈꿀 수 있는 최대의 '부'를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는 보통의 월급쟁이들에게 큰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재테크 성공의 최대 발명품을 '자동이체'라고 생각합니다. 월급의 반 이상을 저축하려면, 먼저 월급을 타는 날에 바로 저축액이 자동이체로 빠져나가게 하고 소비는 지출통장 한도 안에서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어쩔 수 없이 남은 돈으로 한 달을 생활하는 습관이 생기게 되니까요. 이 시기에 열심히 모은 종잣돈은 여러분이 평생 모으게 될 자산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자동이체. 분명 새로울 게 없는 내용인데,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이다. 월급을 받으면 일단 지출목록부터 지워나가니 막상 저축을 하려고 할 땐 잔고가 없는 경우가 허다하다. 한 번뿐인 인생, 다 쓰고 가겠다는 욜로족이란 단어가 오래 가지 못하고 기억 속에서 사라지는 걸 보면, 역시 한때 유행이었나보다. 반면, 미래를 위한 저축과 재테크는 불변의 진리임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고나 할까.

 

 

 

 

 성공은 인생의 열매를 수확하는 시점에 결정됩니다.

저자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과정이 화려하고 편리했다면, 수확하는 시점엔 그만큼 열매가 줄어있을 것이다. 허리띠를 조이고 아껴써야 수확하는 열매가 크고 달다. 그렇다고 지지리 궁상으로 살라는 건 아니다. 저자는 효율적으로, 요령있게 모아야 한다고 말한다.

 

 

 

 

성현 씨의 아버지는 주식투자를 주수입원으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직장생활이 주이고 주식투자는 보조였던 거죠. 반면 이모는 큰 것 한방에 대한 기대심리로 한 종목에 올인해 투자했던 것입니다.

 

성현 씨의 매매원칙은 정해져 있습니다. '일에서는 자신을 믿지만 투자에서는 믿지 않을 때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 '주식투자로는 절대로 큰돈을 벌 수 없다'는 믿음, 이 두 가지입니다.

 

"재무구조가 튼튼한 종목을 매수하고, 원하는 가격에 무조건 예약매도를 거어두며, 목표 수익률은 항상 10%, 어떤 종목에 투자하든 전체 투자자금의 반은 무조건 현금으로 계좌에 남겨둡니다." 이것이 성현 씨의 투자원칙입니다.

 

저자도 한때 주식투자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지만, 다시 일어나서 지금은 경제적 자유로움을 누리고 있다. 본업에 충실한 것만큼 훌륭한 재테크는 없기에, 잔기술보단 본업에 충실했다는 저자의 이야기를 보고 잠시 책을 놓고 생각을 하였다.

 

매일 출근하기 싫다, 일하기 싫다, 스트레스 받기 싫다, 퇴사하고 싶다...

이러한 월급쟁이들의 주된 레파토리를 '일하고 싶다'는 한 마디로 싹 정리해주는 중요한 팩트이기 때문이다. 월급쟁이든, 일급쟁이든 지금 내가 일을 해야 하는 분명한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요즘 우리 막둥이가 가장 많이 읽어달라는 책이 '개미와 베짱이'다. 누구나 놀고 먹는 베짱이가 되고 싶지만, 일개미가 될 수밖에 없는 현실이 원망스럽기도 하다. 하지만 끝은 어떠한가. 단순히 권선징악, 신상필벌의 옛이야기가 아니라, 그나마 덜 고생할 내일을 위해 오늘은 좀 더 지혜롭게 모아야 한다는 걸 일깨워주는 게 아닐까.

 

월급쟁이도 부자가 될 수 있다. 제대로 알고 모은다면.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1
종이책 [월급쟁이 부자들] 자수성가로 부자되는 법 평점10점 | n****1 | 2019.03.17 리뷰제목
[월급쟁이 부자들] 자수성가로 부자되는 법부자가 되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그것이 '돈'이 아니여도, '마음'이 부자이거나 '사람많은 부자'가 되는 것을 원하는 것,'적은 것보다는 많은 것을 원하는 마음'은 인간 내면에 깊숙이 자리잡은 '본능' 중 하나라고 생각된다.어린 아이가 배우지 않아도 어머니의 품에 안기듯, 자본주의 세계에서 살아가는 현대인 모두들이라면빠
리뷰제목

[월급쟁이 부자들] 자수성가로 부자되는 법


부자가 되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것이 '돈'이 아니여도, '마음'이 부자이거나 '사람많은 부자'가 되는 것을 원하는 것,


'적은 것보다는 많은 것을 원하는 마음'은 인간 내면에 깊숙이 자리잡은 '본능' 중 하나라고 생각된다.


어린 아이가 배우지 않아도 어머니의 품에 안기듯, 자본주의 세계에서 살아가는 현대인 모두들이라면


빠지지 않고 챙기고 싶어하는 것 역시도 '돈'이다.


 


지난 몇년간, 가계부채가 급증하고, 부익부 빈익빈의 차이가 발생하면서


생긴 신조어인 '금수저와 흙수저' 등은, 이제 정부기관의 고위공무원들 입에서 오르내릴 만큼


일반 명사가 되었고, 편의점에서 삼각깁밥으로 끼니를 때우는 사람이 있는 가 하면, 하루한끼에 수십만원의 돈을 사용하는


사람도 생기면서, 청년세대들이 드는 '상대적 박탈감'은 지울 수 없을 것이다.


그럼에도, 나는 그리고 상식적인 사람들은 '땀을 흘리면서 버는 돈이 진정한 가치있는 돈'이라고 생각한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고 해서, 범죄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돈을 가져가는 사람'들은


결과적으로 대가를 치르게 된다. 물론 우리사회가 완전히 정의롭지 않아, 부당한 방법으로도 돈을 모으는 사람들이


일부 아직도 떵떵거리며 살고 있긴 하지만, 이 사회가 그럼에도 정상적으로 흘러가는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살고 있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다면, '돈을 깨끗하게 벌되, 어떻게 모아야 하는가'가 그 다음 문제이다.


사회초년생들은 첫 월급을 받으면 무엇을 하고 싶냐라는 질문을 듣게 되면,


'부모님께 드리고 싶다'라는 효자효녀도 있는가 하면, 


'좋아하는 게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PC기기 장만하고 싶다'하는 자신의 욕망에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반은 저축하고, 나머지는 생활하는데 쓰고 싶다'라는 소소한 행복을 누리고 싶어하는 사람도 있다.


 


물론, '돈을 모으는 것'에 정답은 없겠지만, 


그래도 한발 더 앞서서, 돈을 모아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면 더 좋은 나침판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이 책의 저자역시도 금수저 아빠를 두지 않아, 다른 친구들이 대학시절 놀때에 자신은


아르바이트를 하며 그 청춘을 누리지 못했다고 고백한다. 그런 그는 여러 회사에서 재무담당자, 라이프 파트너로 재직하면서


수많은 사연을 가진 사람들은 만났는데, 그것이 이 책을 쓰게 만든 기반이 된 것이다.


 


이 책은 '대학생'이라는 꼬리표를 떼고, 


'사회초년생'이라는 꼬리표를 새로 단 20대 청년들, 30대의 월급쟁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책에는 '부동산에 무작정 투자하세요'라는 다소 허황된 내용들이 담겨있지 않다.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서도 찾을 수 있는 사연을 통하여, 이 조언이 절대 허황되지 않고 진실되었음을 반증한다.


 


또한, 특히 주목한 점은 월급통장을 반으로 쪼개어 저축하는 방법이다.


우리가 처음 월급을 받았을때에 가지는 잘못된 오해들을 가려내고, 진실된 길을 걸을때에


우리는, 처음 재정적 기반을 마련하고 이후에 차근차근 돈을 모으게 되는 것이다.


 


책 제목처럼, 성실하게 열심히 일하는 우리들이, 모두 성공할 수 있도록


어떤 직장에 있든, 사회에 첫 발은 뗀 사회초년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1
종이책 월급쟁이 부자들 평점10점 | e***4 | 2019.03.16 리뷰제목
부자아빠 없는 월급쟁이인 내가 진짜 부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는 <월급쟁이 부자들>저자는 1만 명에게 부자 되는 법을 배웠답니다. 평범한 우리들이 하는 착각과 부자들의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습니다.  요즘은 욜로족이 나올 만큼 현재의 행복을 위해 살아가는 사람들을 많이 봅니다. 지금 모아봤자 예금금리도 얼마 안 돼서 나중의 물가를 생각하면 보잘것없는 돈이라 생각하니
리뷰제목

 

 

 

 

부자아빠 없는 월급쟁이인 내가 진짜 부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는 <월급쟁이 부자들>
저자는 1만 명에게 부자 되는 법을 배웠답니다.
평범한 우리들이 하는 착각과 부자들의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습니다.

 

 

요즘은 욜로족이 나올 만큼 현재의 행복을 위해 살아가는 사람들을 많이 봅니다.
지금 모아봤자 예금금리도 얼마 안 돼서
나중의 물가를 생각하면 보잘것없는 돈이라 생각하니
이렇게 모으면 뭐 하나라는 생각이 들지요.
하지만 재테크는 산수가 아닙니다.
한 푼이 아쉬운 미래에 목돈이 생기면 보잘것없다 생각하지 않을 거니깐요.
그렇기 때문에 목표(집장만, 교육비 마련, 노후대비 등)를 정해 저축을 시작해봅시다.
그러면 자신의 지출을 점검하게 되고,
개선점을 찾으니 조금 더 나아진 현재를 살게 되니 미래도 더 나아집니다.

 

 

월급통장에서 생활비 통장과 저수지 통장(비상금 충전 통장)으로 이체가 되도록 합니다.
저수지 통장은 특별상여금 등의 생각지도 못한 돈도 다 입금하면 됩니다.
그리고 찾기 힘들게 체크카드 발급하지 말고,
인터넷뱅킹, 은행 앱도 다운로드하지 않도록 합니다.

 

20대, 미혼의 직장인이고 대출이 없다면 월급의 50%를 저축합니다.
학자금 대출이 있는 경우라도 5, 10만 원이라도 저축을 시작해 점점 저축액을 높여야 합니다.

처음부터 부담스럽다면 월급의 40%로 적금통장을 만들고,
두 번째 달에는 월급의 10%로 추가 적금통장을 만듭니다.
세 번째 달에 다시 월급의 10%를 적금통장에 넣습니다.
이런 식으로 저축액을 높여가면 됩니다.
적금은 무조건 만기까지 가야 합니다.
그러니 너무 무리하지 말고 적절한 선에서 시작한 뒤에 저축액을 늘려가도록 합니다.

 

 

월급쟁이 부자들의 공통점
1. 돈에 대한 태도가 단호하고 깔끔하다
2. 자신의 직업과 일에 더 투자한다
3. 문제가 생기면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는다
4. 가족이 가장 큰 자산이다

 

20, 30, 40대가 가져야 할 부자습관을 알려줍니다.

 

 

지금 내가 아는 것을 스무 살에 알았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 후회를 합니다.
그땐 너무 모르고 주먹구구식으로 1000원 쿠폰에 목숨을 걸고, 깎는데 열중했습니다.
하지만 어디에서 돈이 새는 지를 몰라 지나고 보면 돈 모은 게 없었어요.
쓰는 돈 다 쓰고는 저금할 여유는 평생 생기지 않다는 말에,
며칠 전 소액이지만 1년짜리 적금통장을 만들었어요.
강제적으로 적금을 시작하면 거기에 맞게 생활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조급하게 마음먹지 말고, 평생 해야 할 돈 관리를 <월급쟁이 부자들>을 통해 배워보세요.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1
종이책 구매 월급쟁이 부자들 평점10점 | s*********7 | 2019.03.15 리뷰제목
월급쟁이 부자들 작가이신 이명로 선생님께서 쓰신 '누구나 좋아하는 사람들의 비밀' 을 읽고 너무 감동 받았는데 '월급쟁이 부자들'을 쓰셨다는 소식에 내심 기대 반 설렘 반으로 읽고 또 읽었다.역시나 그 어렵고 어렵다운 재테크에 관해 경제에대해 무지인 사람들도 누구라도 이 책을 정독만 했다면 이해 하기쉽게 우리의 일상에서 행할 수 있는 것 들을 파트7장으로 나누어 디테일하
리뷰제목
월급쟁이 부자들 작가이신 이명로 선생님께서 쓰신 '누구나 좋아하는 사람들의 비밀' 을 읽고 너무 감동 받았는데 '월급쟁이 부자들'을 쓰셨다는 소식에 내심 기대 반 설렘 반으로 읽고 또 읽었다.
역시나 그 어렵고 어렵다운 재테크에 관해 경제에
대해 무지인 사람들도 누구라도 이 책을 정독만 했다면 이해 하기쉽게 우리의 일상에서 행할 수 있는 것 들을 파트7장으로 나누어 디테일하게 쓰셨다.
긍정적인 사람은 항상 무언가를 시도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생각만으로 긍정적으로 하는것은 긍정적인 사람이 아니라 무책임한 사람 허풍쟁이와 다를 바 없다고 이 책의 한 소절인데 난 이 글을 읽고 뒤통수를 맞은 듯 했다. 현재의 모습은 우리가 어제 살아온 것의 결과라는것. 또한 저축하는 습관과 돈도 눈이 있고 돈에 이름표를 붙여서 관리해야 하는 이유등, 월급쟁이 부자들의 조언까지 재테크 방법을 일목요연하게 경험담과 비법을 알려주고,
월급쟁이들의 경제적 미래를 고민만 했던것들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책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꼭 필독 해야 할 책인 것 같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월급쟁이 부자들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m*******0 | 2019.03.12 리뷰제목
책 리뷰는 잘 않쓰는 스타일이나 월급쟁이 부자들의 책을 읽고 난후 제일 중요하게 다시 한번 느낀점이 있다.부자되기 위해서는 버는돈보다 쓰는돈이 많으면 되는것이다.조급하지 않고 씀씀이를 줄여서 저축을 기본으로 투자는 공부하면서 조금씩당장 돈을 많이 벌기위하여 뛰어드는 불나방이 되지 않으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부의 크기는 중요치 않다.남이랑 비교하지 마라.명품은 내가
리뷰제목


책 리뷰는 잘 않쓰는 스타일이나 월급쟁이 부자들의 책을 읽고 난후 제일 중요하게 다시 한번 느낀점이 있다.

부자되기 위해서는 버는돈보다 쓰는돈이 많으면 되는것이다.

조급하지 않고 씀씀이를 줄여서 저축을 기본으로 투자는 공부하면서 조금씩

당장 돈을 많이 벌기위하여 뛰어드는 불나방이 되지 않으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

부의 크기는 중요치 않다.

남이랑 비교하지 마라.

명품은 내가 좋아서 하면 되지만 다른사람의 시선을 위하여 사는경우는 잘못된것이다.

남의 시선을 신경쓰지 마라.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말되 타인의 시선에 너무 신경을 쓰다보면 

내 행복은 남에게 귀속되어 있는것이다.

우리가족이 가장 중요하다. 아끼되 쓸데는 쓸줄 아는 이가 되어야 한다.

위에책은 기본에 충실하라는 젊은 친구들에게 미리 알아두면 좋은 이야기들이 사례별로 잘 담겨져 있다.

책읽는 것을 좋아했으나 일때문이라는 핑계로 10년간 못읽던 책을 근래에 다시 읽으면서 나 자신을 조금 조정하는 시간을 맞이 하고 있는 상황에서 책을 꼭 읽어보라고 조언해주고 싶다.

어느 책이건, 어느 장르건, 읽는 연습, 생각하는 연습을 해보라고 조언해주고 싶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35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8.6점 8.6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