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블리의 헬스 다이어트 전략집
미리보기 공유하기

핏블리의 헬스 다이어트 전략집

리뷰 총점 9.3 (87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건강
파일정보
EPUB(DRM) 69.2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핏블리'가 알려주는 근육 운동과 다이어트에 대한 모든 것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5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건강하게 제대로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고요?! 평점10점 | s******y | 2021.06.16 리뷰제목
이 책에서는 헬스와 다이어트 할 때 알아야 할 운동 생리학과 스포츠 영양학 이론을 중점적으로 다뤘어요.(p.7)   《핏블리의 헬스 다이어트 전략집》은 영양과 체중 관리부터 근성장과 근육 운동까지 꼼꼼하고 빠짐없이 다이어트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아낸 책이었어요.   사진으로 보여드리며 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릴께요 :)   우선, 위의 사진과 같이 각각의 주제별 제
리뷰제목


 

이 책에서는 헬스와 다이어트 할 때 알아야 할 운동 생리학과 스포츠 영양학 이론을 중점적으로 다뤘어요.(p.7)

 

《핏블리의 헬스 다이어트 전략집》은 영양과 체중 관리부터 근성장과 근육 운동까지 꼼꼼하고 빠짐없이 다이어트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아낸 책이었어요.

 

사진으로 보여드리며 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릴께요 :)

 

우선, 위의 사진과 같이 각각의 주제별 제목과 함께 "핏블리의 포인트 레슨"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어요.

 

시간이 너무 없고 다이어트에 대한 요약 정리만 배우고 싶다면 각각의 장마다 있는 "핏블리의 포인트 레슨"만 봐도 될 거 같더라고요.

 

정말 포인트만 딱!하고 집어서 보기좋게 요약한 느낌이라 포인트만 따로 찍어서 보관해야하나 고민을 했을 정도에요.

 


 

그리고 중간중간의 설명은 보기 편하게 표로 정리되어 있어 글로만 보는 것보다 빠르게 이해하기 쉬웠어요.

 


 

또한, 그림 자료가 있어 의미 전달을 쉽게 파악할 수 있었어요.

 


 

게다가 이렇게 해당 주제와 연결되는 영상을 바로 볼 수 있도록 핏블리의 유튜브 QR코드가 있어 영상을 찾지 않아도 접속하기 편했어요.

 


 

또한,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만 전달해준 게 아니라 운동 방법까지 상세하게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줘 운동을 할 때 보고 따라하기 좋았어요.

 

글과 그림으로도 이해가 어렵다면 바로 영상으로 볼 수 있게 삽입된 QR코드의 센스도 만족스러웠어요 :p

 

이렇게 알찬 "핏블리의 헬스 다이어트 전략집" 을 읽고나니 이번 여름은 건강하게 제대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다이어트에 대한 기본 지식과 더불어 운동을 배우고 싶다면 꼭 읽어보시길 바라요~

 

 

ps. 다이어트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주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 같은 양을 먹는 데 왜 나만 살찔까

우리 몸은 탄수화물을 고농축 에너지 공급원인 글리코겐으로 바꿔 근육과 간에 저장해요. 이렇게 저장한 글리코겐을 운동할 때 에너지로 사용하죠. 그런데 근욱과 간에 저장할 수 있는 글리코겐의 양은 한정돼 있어요. 저장량을 넘게 되면 지방으로 축적되는데 이것이 바로 '살'이 되는 거예요.

똑같은 음식을 먹어도 근육이 많은 사람은 글리코겐으로 많이 저장할 수 있어 지방으로 축적되는 양이 적은 반면, 근육량이 적은 사람은 저장할 수 있는 글리코겐 양이 적어 지방으로 쉽게 축적돼 살찌는 거예요. 운동을 꾸준히 해서 근육량을 늘리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글리코겐을 2배 이상 저장할 수 있어요. 살이 안 찌는 몸이 되는 거죠.

 

 

- 카페인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카페인은 클리코겐 분해 속도를 높여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하는 역할을 해요. 글리코겐을 충분히 저장한 상태에서 운동할 때 카페인을 활용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카페인은 신경계를 자극해 지방세포에 저장된 유리지방산을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촉진해요. 지방 연소가 빨라지니 당연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거죠. 그러나 카페인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아침 공복 운동을 할 때, 간헐적 단식을 할 때, 고강도 운동을 2시간 이상 할 때, 저녁 9시 이후에 운동을 할 때, 골다공증이 있을 때예요.

 

 

- 운동으로 골반을 넓힐 수 있을까

운동을 많이 해서 골반을 넓히는 건 불가능해요. 뼈는 최대 25세까지 성장하고 그 이후에는 자라지 않아요. 골반뼈 역시 마찬가지예요. 골반 넓이는 유전자에 의해 한번 정해지면 바꿀 수 없어요. 그러나 운동으로 근육을 단련하면 골반이 넓어 보이게 만들 수는 있어요.

골반에는 수많은 근육이 붙어있는데 그중에서 중둔근을 강화하면 돼요. 중둔근은 다리를 옆으로 들어 올릴 때 주로 사용하는 근육이에요. 운동으로 이 근육을 강화하면 골반이 넓어 보이면서 허리가 잘록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죠.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6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6 댓글 0
종이책 핏블리의 헬스 다이어트 전략집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s*****7 | 2023.06.19 리뷰제목
-운동 생리학, 스포츠 영영학에 기초한 실전 트레이닝 가이드- 이런 타이틀을 내세운 책을 정독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교과서인 양 열심히 읽었다.  확실히 "시장이 반찬이다"란 말처럼 나의 니즈가 책을 선택하게 만들고 정독하게 만든다.  물론 뒷부분 운동기구로 하는 방법은 워낙 모르는 부분이어서 조금 설렁설렁 지나가긴 했다.  그중  하체 비반 탈출하는 운동 루틴인 중
리뷰제목

-운동 생리학, 스포츠 영영학에 기초한 실전 트레이닝 가이드-

이런 타이틀을 내세운 책을 정독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교과서인 양 열심히 읽었다. 

확실히 "시장이 반찬이다"란 말처럼 나의 니즈가 책을 선택하게 만들고 정독하게 만든다. 

물론 뒷부분 운동기구로 하는 방법은 워낙 모르는 부분이어서 조금 설렁설렁 지나가긴 했다. 

그중  하체 비반 탈출하는 운동 루틴인 중량스쿼트, 레그 프레스, 레스 익스텐션, 레그 컬은 좀 진지하게 실천해봐야 할 것 같다는 다짐을 했다. 

우선 이 책의 기본 골격은 아직 헬스 다이어트를 잘 모르는 초짜의 궁금증에 관한 질문들을 모아 핏블리가 답해주는 형식이다. 

 가령 이런 질문들이다. 

Q.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 정말 살이 빠질까?

Q.. 다이어트와 근성장, 운동법이 다른 이유는?

Q..복근 운동을 하면 뱃살이 빠질까?

등 우리가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기로 마음을 먹으면 갖게 되는 실질적인 의문들이 대부분이어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 

내가 몰랐는데 알게된 혹은 알았으나 실천하지 못한 것들 위주로 정리해 볼까 한다. 

-다이어트 목적으로 운동하면 초반에 무산소 운동인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탄수화물을 고갈시킨 후 유산소 운동을 해야 효과적으로 지방을 뺄 수 있다. 그리니 웨이트 트레이닝 먼저 30분하고 유산소 운동을 30분 이상 하는 걸 추천한다. 

-우리의 관심사인 체지방은 운동 30분 후부터 본격적으로 에너지로 사용되는 것이다. 

-과일에 들어 있는 단당류인 과당은 간에만 저장할 수 있어서 지방으로 축적되기 더 쉬워요. 식후 디저트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다이어트에 그닥 좋지 않은 거죠

-고단백 식이를 지속하면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 

-근육량이 많으면 쉽게 살찌지 않는 체질이 될 수 있어요(근육운동 꾸준히 하자)

-체지방 1KG을 줄이려면 약 7700칼로리의 에너지를 소비해야해요

-체지방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운동 순서는 고강도 무산소 운동을 50~60분 정도 하고 저강도 유산소 운동을 10~30분 정도 하는 거예요

위에서 내가 읽은 것만 잘 지키면 올 여름 가볍게 보낼 수 있는 걸까요? 핏블리님~~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구매 핏블리 덕에 발견한 운동의 재미 평점10점 | j*****9 | 2021.08.31 리뷰제목
최근 핏블리가 화제다. 나이는 올해 30살이 된 굉장히 젊은 사업가다. 우후죽순 생기는 헬스장이 뭐 그리 특별할까 싶었는데 헬스트레이너가 먹방을 한다는 소문에 유튜브를 시청해봤다. 이 사람이 먹방을 하고 싶어서 하는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엄청난 월세와 인건비를 감당할 수 없어 유튜브를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고군분투하는 방식이었다.  핏블리를 알기 전까지 근력운동,
리뷰제목

최근 핏블리가 화제다. 나이는 올해 30살이 된 굉장히 젊은 사업가다. 우후죽순 생기는 헬스장이 뭐 그리 특별할까 싶었는데 헬스트레이너가 먹방을 한다는 소문에 유튜브를 시청해봤다. 이 사람이 먹방을 하고 싶어서 하는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엄청난 월세와 인건비를 감당할 수 없어 유튜브를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고군분투하는 방식이었다. 

핏블리를 알기 전까지 근력운동, 홈프에 대한 흥미가 전혀 없었고 다이어트는 식단만으로 가능한 것이라 생각했었다. 하지만 불규칙적인 식사 습관, 단짠을 좋아하는 입맛 때문에 식단을 조절하기 매우 힘들었다. 식단을 조절할 수 없다면 운동만이 나의 살 길이었다. 쉽게 가르쳐주고 무리하지 않게 지도해주는 사람이 필요했다. 

핏블리의 책은 매우 상식적이고 지식이 많다. 무리한 것을 요구하지 않으며 자신의 말이 다 진리라는 건방짐도 없다. 열심히 공부하고 실천한 것을 전달하려고 노력한다. 책을 읽으면서 그의 문장 하나하나에 믿음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서평_핏블리의 헬스 다이어트 전략집_핏블리 평점10점 | a***l | 2021.06.19 리뷰제목
서평_핏블리의 헬스 다이어트 전략집_핏블리너무 많이 살이 쪘어요. 심각하게. 그래서 긴급 해결책으로 '핏블리의 헬스 다이어트 전략집'을 보게 되었습니다. 오래 된 다이어트 관련 책들과는 다른 장점들이 많은 책이었어요. 핏블리님은 국제 자격증이 있는 전문 트레이너셨지만 마치 건강 관련 의사선생님 같았어요. 다이어트가 운동이 다는 아니더라고요. 영양에 대한 공부도 충분히
리뷰제목
서평_핏블리의 헬스 다이어트 전략집_핏블리


너무 많이 살이 쪘어요. 심각하게. 그래서 긴급 해결책으로 '핏블리의 헬스 다이어트 전략집'을 보게 되었습니다. 오래 된 다이어트 관련 책들과는 다른 장점들이 많은 책이었어요. 핏블리님은 국제 자격증이 있는 전문 트레이너셨지만 마치 건강 관련 의사선생님 같았어요. 다이어트가 운동이 다는 아니더라고요. 영양에 대한 공부도 충분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탄수화물은 무조건 나쁘다고 봤는데, 그 종류가 다양하더라고요. 고구마는 단당류 음식이라 오히려 살이 더 찔 수 있다고 추천을 안했습니다. 현미밥이나 파스타가 좋다고 하네요. 파스타는 만드는게 익숙하지 않으니까, 현미밥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참, 운동하기 전에 식사하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해요. 소화도 덜 되고, 위산역류의 위험이 높다고 합니다. 제 생각엔 식후 1시간 후가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항상 러닝머신을 먼저 했었는데 오히려 헬스를 가볍게 하고 러닝머신을 하는게 다이어트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잘못 생각하고 있었어요.
단백질 또 한 과잉섭취는 좋지 않고 살이 찔 수 있다는 사실도 알았습니다. 특히 간에 안좋다고 하네요.

체지방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순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고강도 무산소 운동(웨이트 트레이닝)을 50~60분 정도하고 저강도 유산소 운동을 10~30분 정도 하는 거에요.

몸에 저장 된 탄수화물을 근육으로 만드는데 사용해서 근육량이 증가하고, 이는 살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산소 운동으로 탄수화물을 빠르게 연소시켜서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 탄수화물을 절약하고 지방 대사율을 올려서 유산소 운동만 했을 때보다 훨씬 지방을 빨리 소모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과학적으론 그런데 실제 헬스 먼저하고 줄넘기나 러닝 머신하면 몸이 더 힘들 것 같아요. 그렇다는 건 그 만큼 다이어트 효과가 크다는 거겠죠. 지금까진 무조건 줄넘기 아니면 헬스 자전거만 했는데 저강도 웨이트 트레이닝도 겸해서 하면 훨씬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핏블리의 헬스 다이어트 전략집'을 통해 제대로 시작해야겠네요. 다이어트가 필요하고 웨이트 트레이닝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다이어트#핏블리의헬스다이어트전략집#핏블리#비타북스#리뷰어스클럽#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 다이어트 # 핏블리의헬스다이어트전략집 평점10점 | a*****0 | 2021.06.18 리뷰제목
30대 후반이 넘도록 한 번도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없고 한 번도 헬스를 다녀본 적이 없는 나로서는 미지의 세계와 같은 영역이다.   몸매가 좋은 사람들은 더욱더 건강을 신경 쓰며 식단을 챙기고 또 조금 먹거나 몇 시 이후에는 먹지 않는다는 기준을 세우고 지켜나간다. 그런 사람은 나와는 거리가 먼 그저 부럽기만 한 사람들이었다.   하지만 점점 몸이 힘들어진다.
리뷰제목

 

30대 후반이 넘도록

한 번도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없고

한 번도 헬스를 다녀본 적이 없는

나로서는 미지의 세계와 같은 영역이다.

 

몸매가 좋은 사람들은 더욱더

건강을 신경 쓰며 식단을 챙기고

또 조금 먹거나 몇 시 이후에는 먹지 않는다는 기준을 세우고

지켜나간다.

그런 사람은 나와는 거리가 먼 그저 부럽기만 한 사람들이었다.

 

하지만 점점 몸이 힘들어진다.

몸에 근육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온종일 앉아서 근무하고 집에 가면 너~~무 피곤하다.

강도 높은 노동을 한 것도 아닌데 집에 가면 침대에 누워있다!

나온 배는 들어가지도 아니하니..

이 상황에서 내가 해야 하는 것은

바로 운동이다.

배에 근육이 하나도 없으니...

 

이 책의 저자인 문석기,핏블리는 유튜버이기도 하다.

이 책을 보면서 핏블리의 채널을 보았는데

아주 조곤조곤 잘 설명하며 진행하니

홈트를 하기도 좋다.

마사지하는 것도 알려주시니~~

아주 유용하다.

책의 뒷부분에는 대표적인 운동을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이 있다.

순서와 힘이 들어가는 근육이 어떤 곳인지 그림으로 표현해 놓았고

가장 좋은 것은 큐알코드가 있어서

이걸 찍으면 바로 유튜브로 넘어가서 저자가 실제 가르쳐주는 영상을 볼 수 있다.

사람마다 팔다리 길이가 다르고 유전자도 달라요.

세상에 똑같은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어요.

그러니 운동할 때 자신의 몸에 어떠한 반응이 일어나는지,

근육이 어떠한 원리로 만들어지는지,

약간의 운동 생리학과 영양학,

운동 역학을 이해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운동 방법과 식단을

직접 설계할 수 있어요

약간만 알아도 설계할 수 있다지만...

문과인 나는 운동 생리학, 영양학, 운동 역학이 어렵다. 하하하

 

이 책에서 팁을 알아서 그걸 실천하는 게 더 나을 것 같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웨이트 트레이닝을 먼저 하고 유산소운동을 하기

(웨이트 트레이닝 : 근육 발달을 통해 강한 체력을 기르기 위한 저항 훈련,, 바벨)

(유산소 운동: 편안한 호흡을 지속하면서 할 수 있는 운동,, 러닝머신)

 

운동 전에는 탄수화물을 피하고 운동한 후에 섭취하기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사람과 살이 잘 안 찌는 사람은

날 때부터 소화효소가 차이가 있어서 그럴 수 있다고 한다

후천적으로 바꾸는 방법은

몸에 근육량을 늘리는 것!

저자가 이 책을 지을 때 이 일을 종사하면서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에 대한 대답을 책으로 엮었다고 했다.

역시나 초보인 내가 봐도 유용하고 궁금한 내용이 많이 들어있었다.

너무 어렵지 않게 전반적으로 이론을 기초로 하여 실전 트레이닝을 할 때 꼭 필요한 것을

조곤조곤 알려주는 친절한 책이다.

# 다이어트 # 핏블리의헬스다이어트전략집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52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2점 9.2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