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없이 가까운 세계와의 포옹
공유하기

한없이 가까운 세계와의 포옹

몸과 마음,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터치의 과학

리뷰 총점 10.0 (1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45.2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 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한없이 가까운 세계와의 포옹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A******8 | 2022.11.11 리뷰제목
나 스스로의 촉각에 대해서…: 평소 촉각의 중요성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이 그다지 없었던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의 한 대목을 읽으면서 촉각이 중요하다는 사실이 문득 체감됐다. "촉각적 세부사항은 책을 읽을 때도 중오하다. 사람들은 전자책보다 종이책을 읽을 때 내용을 더 확실하게 파악한다.", "매끄러운 종이에 금속이 미끄러지듯 움직이는 것 모두 감각적 경험이다." 나의 몸의
리뷰제목

나 스스로의 촉각에 대해서…: 평소 촉각의 중요성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이 그다지 없었던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의 한 대목을 읽으면서 촉각이 중요하다는 사실이 문득 체감됐다. "촉각적 세부사항은 책을 읽을 때도 중오하다. 사람들은 전자책보다 종이책을 읽을 때 내용을 더 확실하게 파악한다.", "매끄러운 종이에 금속이 미끄러지듯 움직이는 것 모두 감각적 경험이다." 나의 몸의 접촉과 촉감에 대해서 그동안 너무 무심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만지는 행위는 한 인간이 세계를 탐구하는 첫 번째 수단이다.", "몸에서 시작하지 않은 마음은 하나도 없다는 뜻이다."
타인과의 접촉에 대해서…: 내가 살고 있는 한국이 다른 국가에 비해서 "저접촉 문화"이기도 하고, 또한 타인과의 관계에서 촉각은 다른 감각들에 비해서 다소 조심스러운 측면이 있는 것 같다. 그런데 COVID-19를 겪으며 우리는 다른 이와의 접촉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된 것 같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0건) 한줄평 이동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첫번째 한줄평을 남겨주세요.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