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미리보기 공유하기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돈 버는 재미를 잃어버린 직장인을 위한

리뷰 총점 9.5 (98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23.7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 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45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주간우수작 나도 N잡러가 될 수 있을까? 시작하라!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g*********s | 2020.07.15 리뷰제목
투잡을 넘어서 N잡으로. 1인 1직장의 시대를 넘어서, 다양한 직업군을 넘나들면서 여러 개의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라. 내가 가진 지식으로 꾸준히 수익을 늘려보자. 나도 할 수 있을까? 한 번 도전해보자! 다양한 지식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해주는 한 권의 책!!돈 버는 재미를 잃어버린 직장인을 위한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N잡하는 허대리 지음 / 도서출판 토네이도)YES24
리뷰제목

투잡을 넘어서 N잡으로. 1인 1직장의 시대를 넘어서, 다양한 직업군을 넘나들면서 여러 개의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라. 내가 가진 지식으로 꾸준히 수익을 늘려보자. 나도 할 수 있을까? 한 번 도전해보자! 다양한 지식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해주는 한 권의 책!!




돈 버는 재미를 잃어버린 직장인을 위한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N잡하는 허대리 지음 / 도서출판 토네이도)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사명감을 가지고 뛰어들다

교육에 대한 나름의 철학과 사명감을 가지고 대안학교 교사의 길을 걷고 있다. 젊은 시절 사명감 하나로 호기롭게 시작했지만 다가오는 현실은 사명감 하나로 버티기엔 어려움들이 많이 있다. 물론 현재 하는 일이 즐겁고 행복한 것은 변함 없다. 그러나 결혼을 하고, 아이를 키우며 다가오는 재정적 현실은 늘 삶의 방향을 고민하게 만든다. 그렇다고 다른 일을 하면서 벌이가 더 커진다는 보장도 없으면서 말이다.


인터넷 세상을 돌아다니다 보면 나를 타겟팅하는 광고들에 많이 노출된다. 그런데 어찌나 그렇게 정확히 나의 상황을 분석하는지 요즘은 N잡, 돈벌기 관련 광고들이 많이 뜬다. 굳이 관련 컨텐츠를 검색해보지 않았음에도 말이다. 인공지능이 나의 필요를 정확이 알고 있나보다. 그래서 관련한 책들 한 두권씩 구입해서 읽고 있었다.


그러던 중에 YES24 리뷰어 클럽에서 이 책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서평단을 모집하는 것을 보고 이런 고민을 댓글로 달고 서평단을 신청했다.


그래서 N잡에 관심 갖고 관련 책들을 사서 보고 있습니다. 

이 책은 또 어떤 통찰과 용기를 전달해줄 지 기대가 되네요~


오래 전부터 유튜브도 시도해보고. 블로그도 운영해보고, 출판과 온라인 강의에도 관심은 있지만 

어느 것 하나도 파이프 라인이 되어주질 못했네요. 

전략도, 기술도, 요령도, 마인드셋도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단숨에 책을 읽다

책이 집에 도착하고 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읽어 내려가기 시작했다. 잠깐 읽어보고 다른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책을 들었는데 단숨에 책을 다 읽어버렸다. 저자의 이야기에 공감하며 막힘없이 술술 읽어 내려갔다.

 

1교시 "나의 월급 독립 스토리"에서는 저자의 인생 스토리를 들려준다. 어떻게 직장 생활을 했는지, 어떻게 퇴사를 하게 되었으며 재취업 후에 어떻게 자신만의 방식으로 소득을 늘려가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눈다. 보통의 우리들과 다르지 않은 삶을 살았던 이야기를 들으며 많은 부분 공감할 수 있었다.



2교시와 3교시, 4교시에서는 보다 구체적으로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내가 어떤 사람인 지를 이해하고, 무엇을 잘 할 수 있는지를 파악한 후에, 여섯 가지의 머니 파이프라인에 대해서 알려준다.


PDF 전자책, 오프라인 강의, 온라인 강의, 블로그, 유튜브, 출판


어떻게 보면 지극히 간단하고 단순한 내용이지만 굉장히 몰입하며 책을 읽었다. 이러한 것들을 판매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들을 플랫폼별로 특징을 소개해주고, 각각의 머니 파이프라인을 어떻게 구체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예전부터 전자책 만들기나 출판, 블로그나 유튜브에 관심이 많아서 조금씩 운영해보고 있었지만 전략없이 시작만 해 놓았기에 전혀 머니 파이프라인이 되지 못했는데, 어떤 마인드셋을 가지고 어떤 전략으로 시작해야 하는지를 다시 살펴볼 수 있었다.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어떻게 마케팅을 하고 트래픽을 늘리는지에 대한 정보까지 담겨있어서 아주 도움이 많이 되었다.


5교시 "지속하는 힘 만들기"는 다시 마인드셋 다지기로 들어간다. 장애물을 제거하라, 자주 실패하고 자주 시도하라, 시간이 아니고 에너지를 관리하라. 이런 이야기들이 나에게 시작해볼 수 있는 용기를 다시 불어넣어주었다.




이 책은 거창한 창업에 대한 이야기, 대리운전이나 쇼핑몰 창업 같은 투잡을 말하지 않는다. 몸을 혹사시키거나 회사를 그만두지 않고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현실적인 수익 창출법을 알려주고 있다.



바로 내가 좋아하는 일,

내 강점을 발견하고 나라는 사람을 키워가 수익을 만드는 방법인 '지식 창업'이요. 

이 방법을 통해 경제적 자유와 자아 실현을 모두 이루길 바랍니다.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프롤로그


내가 가진 지식으로 창업을 한다? 그 관점은 내가 전혀 생각해보지 못한, 낮에 일을 하고, 밤에도 다른 일을 하는 것에 대한 생각만 했던 나에게 커다란 통찰을 안겨주었다.


그리고 저자는 이 책의 마지막에 이렇게 이야기한다.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습니다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에필로그


이제 다시 시작해봐야 겠다. 부담과 두려움, 염려를 내려놓고 뭐라도 한 번 시작해봐야겠다! 블로그도 활성화하고, 유튜브도 보다 전략적으로 공부해봐야겠다.


이 글을 읽는 누군가가, 저에게 용기를 불어넣어주고 싶으시면 찾아와주셔서 좋아요, 댓글 같은거 한번씩 남겨주세요^^//


블로그(1) : https://bit.ly/3hcQENB


블로그(2) : https://bit.ly/2B5b6R2


유튜브 : https://bit.ly/2LiK6Pd


언젠가 PDF 책도 만들어보고, 구독자도 1,000명 만들고, 블로그도 북적북적하게 만들어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15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5 댓글 12
종이책 구매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독립스쿨" 저자 허대리님께, 평점9점 | v***o | 2021.03.04 리뷰제목
허대리님, 안녕하세요.   대전에 사는 독자입니다.    요즘 허대리님께서 지으신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을 잘 읽고 있습니다.  구어체로 친근하게 써 주셔서 글내용에 잘 따라갑니다.       전 어느덧 불혹의 나이를 넘어 50대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엊그제 X세대라 불리며, 어깨에 카세트 테크 둘러매고, 친구들과 듀스의'나를 돌아봐'을  떼창 불렀었는데, 벌써 은
리뷰제목

허대리님, 안녕하세요.  

대전에 사는 독자입니다. 

 

요즘 허대리님께서 지으신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을 잘 읽고 있습니다. 

구어체로 친근하게 써 주셔서 글내용에 잘 따라갑니다.    

 

전 어느덧 불혹의 나이를 넘어 50대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엊그제 X세대라 불리며, 어깨에 카세트 테크 둘러매고, 친구들과 듀스의'나를 돌아봐'을  떼창 불렀었는데, 벌써 은퇴를 걱정해야 하는 나이가 되었다는 게 뭔가 사람의 마음을 먹먹하게 하네요.    

 

 

50세가 되면 중년의 신사처럼 마음도 넓어지고 깊어질거라 생각했는데, 이상하게 꼭 그렇지만 않네요.  

 

언제 퇴직을 해야 할지?(당해야 할지?가 더 적절한 표현 같네요. 흠~)

경제적 자유는 어떻게 이를지? (지금에서야  파이어 족을 꿈꿉니다. 흠~)

앞으로 남은 40년 동안 어떤 것을 하며 열정적을 보낼지? (이젠 통제할 수 없는 지난 50년은 더 이상 후회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아자아자~)

  

만감이 교차로에 서 있습니다.   

 

불안해하고 있을 때, 신사임당 님 유튜브를 통해 허대리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코믹하게 허스키 가면을 쓰고 나오셨는데, 신기했습니다. 가면까지 쓰면서 유튜브를 해야 하나?라는 생각에서, 요즘 유행하는 관종 콘셉트인가? 했습니다. (지금은 백퍼 이해합니다만...^^)

하지만 허스키 가면을  뚫고 나오는 지식콘텐츠에 대한 현실적인 설명을 들으면서, 저도 지식콘텐츠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욕망이 생겼습니다.  

 

특히 실패해도 잃을 것이 없다는 것이 저에겐 매력적이었습니다. (사실 최근 부동산 투자에 실패한 경험 때문에  더 이상 무언가를 잃는 것에 대해 겁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나름 좋아하고 지구력을 갖고 있는  책 읽기와 글쓰기로 소박한 수익창출을 할 수 있다는 것에 구미가 당겼습니다.  

(벌써부터 지식콘텐츠로 번 돈으로 아이들에게 치킨 사주며 뽐내는 제 자신이 상상해보니 즐겁습니다. )  

 

 

잃어버리기 전에 얼른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책을 사서 읽었습니다. 

더 깊숙이 알고 싶었습니다.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제일 도움을 받았던 부분은 부동산 투자 실패로 움츠려있는 제가 지식콘텐츠 사업으로 자신감을 찾았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 제일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지식콘텐츠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종류와 접근방법에 대해 자세히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유튜브와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넣어서 수익 창출을 하는 법만 있는 줄 알았는데, 

크몽에 PDF 전자책 판매와 온/오프라인 강의 연계에 대해 알게 되었고,  유튜브, 블로그, 전자책, 온/오프라인 강의 들이 각각의 독립체가 아닌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는 의존적 관계란 점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잘게 쪼개는 전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예전 부동산 투자 관련 강의를 들을 때, 같은 부동산 면적에서 수익률을 극대화하려면 시간과 공간을  쪼개라고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원리가 지식 콘텐츠에도 적용되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또 한 번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정부 연구과제'에 대한 지식콘텐츠 사업을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직장 생활하면서 오랜 기간 동안 해온 분야라 나름 자신 있기도 하고, 기존에 정부 연구과제에 대한 글을 재능기부 형식으로 특정 커뮤니티에 투고한 경험도 있기 때문입니다.   

 

www.ibric.org/myboard/list.php?Board=news&PARA3=84

 

이 주임의 정부과제 수행기

 

www.ibric.org

 

이 책을 읽고 효과가 있는지? 벌써부터 정부연구과제에 대한 지식콘텐츠의 제목들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크몽에서 정부과제 관련 전자책을 살펴봤는데, 아직 들어갈 틈이 많아 보였습니다. 

 

특히 모든 정부과제 전자책 내용들이 사업계획서 작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 정부연구과제 전주기를 5회 이상 경험한 제 소견으로는 사업에 선정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선정된 후 사업 수행과 마무리 부분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마무리를 잘못하여 '과제실패' 평가를 받으면, 지원 받았던 정부출연금 모두를 토해 낼 수 있는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샴페인만 터트리고 허송세월만 보내고 남는 것은 하나도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전 이 부분을 차별화에 넣어야 겠다는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하루 만에 완성할 수 있는  정부 연구과제 시장조사방법

-A부터 Z까지, 자기에게 딱 맞는 정부과제 찾는 방법 

-하루 만에 이해할 수 있는 정부 연구과제 용어  

-초보 PI(과제 총책임자)를 위한 정부과제 수행 비법

-정부 연구과제용 시제품 제작 접근법 

-처음 정부 연구과제를 신청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법 

-사업계획서보다 더 중요한 최종보고서 작성 방법 꿀팁 10개 대방출 

-내가 낸 세금으로 당당하게 창업할 수 있는 정부 창업과제 도전기

 

그리고 다른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도 이상하게 미친 듯이 떠오르네요.  

정말 이 책의 효과인가 봅니다. 

 

-일주일 만에 할 수 있는 꼰대 탈출방법 (90년생이 온다가 베스트셀러가 된 것과 현재 내가 꼰대 세대라는 것에서 착안함) 

-50대가 품위를 잃지 않기 위해 꼭 업그레이드해야 할 7가지 (50대가 넘으면 호르몬 과다로 몸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해서 집안에서 사랑받으려면 올리브 영에서 향수 사서  꼭 뿌리고 다니라는 친구의 조언에서 착안함.)

-중학생 딸아이와 사이좋게 하기 위한 10가지 방법 (중학생 딸아이를 둔 아빠의 경험도 누구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착안함)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딱 맞는 경제교육서 10선 (초등학생인 아들이 경제에 일찍 눈을 떴으면 하는 마음에 그동안 읽힌 경제교육서를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착안함.) 

- 사회인 야구 초보 투수를 위한 시합 전 스크레칭 방법 (10년 한 사회인 야구 투수 경험을 살려서 착안함)

- 사회인 야구 초보 투수를 위한 무사 만루 때 멘털 유지법 (10년 한 사회인 야구 투수 경험을 살려서 착안함) 

- 사회인 야구동아리 10년 동안 유지하는 운영 노하우( (10년 한 사회인 야구 투수 경험을 살려서 착안함)  

- 1년에 한 가지 일에 전문가 되는 방법( 몰입이란 책을 읽고 착안함) 

 

 

하고 싶은 것은 많지만 일단 정부과제부터 차근차근히 하나씩 지식콘텐츠화을 하려고 합니다. 

제 경험상 한 번에 한 곳에 우직하게 몰입해야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 같아서요. 

 

 

중학생인 제 딸에게도 이 책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속성을 일찍 깨우쳐 인생의 모든 것에 가치를 부여하고 콘텐츠화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딸로 허대리님 팬이 될 거라 조심스럽게 짐작해봅니다. ^^;

 

 

아참 책 150페이지에 오타 하나가 있었습니다. '중명'이 아니고 '증명'일 것 같네요. 

출판사에서 교정 때 살짝 놓친 것 같습니다. 다음 인쇄 때 수정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제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허대리님도 코로나 조심하시고, 2021년에는 저 같은 50대도 지식콘텐츠 시장에 도전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1
종이책 구매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평점10점 | y****a | 2020.07.09 리뷰제목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돈 버는 재미를 잃어버린 직장인을 위한)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돈 버는 재미를 잃어버린 직장인을 위한)저자N잡하는 허대리출판토네이도발매2020.07.10.지식 창업은 흥미를 갖고 1년 이상 연구할 수 있는 주제를 찾아보세요. 강의 자료를 만드는 일은 고됩니다. 집요함과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저 역시 하루 여덟 시간 이상 컴퓨터
리뷰제목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돈 버는 재미를 잃어버린 직장인을 위한)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돈 버는 재미를 잃어버린 직장인을 위한)

저자

N잡하는 허대리

출판

토네이도

발매

2020.07.10.

지식 창업은 흥미를 갖고 1년 이상 연구할 수 있는 주제를 찾아보세요. 강의 자료를 만드는 일은 고됩니다. 집요함과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저 역시 하루 여덟 시간 이상 컴퓨터 앞에 앉아 아픈 허리를 두들기며 비즈니스, 마케팅 관련 강의안을 작성합니다. 그 분야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죠. 책을 한 달에 열 권 이상 구입해 읽을 정도입니다. 직접 어려움을 해결한 분야를 찾아보세요. 이 세상에 나만 겪는 특별한 문제는 없습니다. 내가 고민하는 일은 대부분 남들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만 표현하지 않을 뿐이죠.

 

지식 콘텐츠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그 지식을 습득하고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견고하게 발전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그 분야의 지식을 계속 업데이트하고 연구해야 하죠. 그런데 이 과정이 즐겁지 않다면 얼마나 힘들까요 

 

재능 공유 플랫폼이란 자신의 노하우를 거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각 플랫폼마다 특징이 다릅니다. 크몽의 특징 중 하나는 PDF 전자책이나 탬플릿 같은 디지털 문서의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오프라인 강의뿐만 아니라 온라인 영상이나 전화 상담도 거래할 수 있습니다. 프립에서 판매할 수 있는 지식 콘텐츠는 오프라인 강의, PDF 전자책, 전화 상담 등으로 다양하며 그중에서도 원데이 클래스가 많은 편입니다.

 

PDF 전자책을 작성해 봅시다. 먼저 목차를 작성합니다. 이때 가급적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앞으로 배치합니다. 가려운 곳을 먼저 긁어줘야 편안한 마음으로 나머지 부분을 보게 되거든요. 알고 싶은 내용이 뒤에 나오면 소비자의 인내심이 바닥날 뿐 아니라 괜한 기대감만 커지게 할 수 있습니다. 목차를 다 구성했으면 이제 문단을 배치하고 채워야 합니다. 문단을 짜임새 있게 조직하는 게 한 문장 한 문장을 작성하는 것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문단을 써내려갈 때는 처음부터 완벽한 문장을 만들려고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렇게 문단을 모두 채웠다면 이제 문장을 완성할 단계입니다. 글의 가독성을 높이려면 그 문장을 소리 내어 읽어보고 자연스러운지 확인해보세요. 실제로 저는 구어체로 PDF 전자책 원고를 작성하기도 합니다. 일상에서 대화하듯이 글을 쓰면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PDF 전자책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먼저 문서의 가독성을 높여야 합니다. 우선 문장을 너무 길게 이으면 읽기가 힘들어집니다. 네다섯 줄 정도를 작성하고 엔터를 쳐 여유를 주고 다음 문단을 시작하세요. 문단이 다음 장으로 끊어지지 않게 여백을 조절하는 것도 좋습니다.

 

중요한 문장은 형광펜이나 밑줄 기능으로 표시해줍니다. 각 문단에서 중심이 되는 중요한 문장을 강조하면 아무래도 글을 이해하기 편하거든요.

 

문단을 정렬할 때는 양측 정렬이 가장 보기 편합니다. 또한 워드 기준 폰트 종류는 나눔고딕체, 폰트 크기가 12포인트, 줄 간격은 1.15로 작성했습니다. 소제목은 볼드 효과를 줬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에 자신의 인사이트가 담긴 지식 콘텐츠를 올리고 PDF 전자책 소개 페이지에 링크를 공유한 뒤 이 콘텐츠에 공감하는 사람만 PDF 전자책을 구입하라고 이야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구매 장벽을 높이는 거죠.

 

블로그는 가벼운 플랫폼입니다. 글을 하루에 두 번도 쓸 수 있고 게시글 수정이 자유롭습니다. 글을 올리는 데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양질의 정보만 잘 담으면 소비자를 만나는 통로로 매우 좋은 플랫폼입니다.

 

나의 모든 상황을 사람들에게 중계해서 인정받을 필요가 없다는 것, 뭔가을 이룰 때 반드시 타인의 응원이 필요한 건 아닙니다. 특히 당신이 평범한 길을 벗어나 난생처음 새로운 일을 시도하는 걸 지지할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그들의 생각을 애써 바꾸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매일 혼자만의 시간을 확보하고 묵묵히 당신의 일을 해나갑시다. 스스로 만족할 만한 성과를 냈을 때 친구와 가족에게 그 소식을 알려주면 됩니다. 그때는 그들도 당신을 진심으로 지지해줄 겁니다.

 

출판도 마찬가지입니다. 블로그나 브런치 같은 플랫폼에 책으로 출간하고 싶은 내용을 칼럼으로 하나 정도 써서 페이스북에 공유해보면 감이 올 겁니다. 성공 가능성이 낮은 일에 시간과 비용을 모두 투자하지 마세요. 뭐든 실패해도 괜찮은 상황에서 시작하는 겁니다.

 

드라마 미생에서 나온 유명한 대사가 있죠.

 

 

"네가 이루고 싶은 게 있다면 먼저 체력부터 길러라."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려면 공부를 많이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에너지는 다 체력에서 나옵니다. 체력이 없으면 힘들어서 빨리 포기하게 되죠. 아무리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한다고 해도 양 자체가 적으면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매일 운동을 해서 에너지의 총량을 늘리려고 애를 씁니다.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일은 3개월 하고 그만둘 일이 아닙니다. 지치지 않고 계속하는 게 중요합니다.

 

지식 창업에 쉬는 날을 하루 종일 반납할 필요도 없습니다. 빨간 날에는 오전 네 시간, 평일에는 두 시간 정도 꾸준히 한 달만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데 사용해보세요. 점점 이 일에 익숙해질 거예요. 쉬는 날 온종일 모든 시간을 다 월급 외 수익 만들기에 쏟아버리면 벗아웃이 올 수 있습니다. 휴일에는 반드시 쉬어야 합니다. 대신 지치지 않을 정도의 시간을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데 투자해보세요. 이렇게 3개월만 지속해도 큰 무리없이 꽤 많은 성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403.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평점9점 | YES마니아 : 골드 h********0 | 2020.07.23 리뷰제목
안녕하세요 깡이입니다~  오늘도 출근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출근길에 오늘 하루 또 어떻게 보내야하나 막막함이 들었다면,어차피 고생하는거 돈이라도 많이 받고싶다는 생각이 든 당신이라면 오늘의 책을 추천합니다. 돈 버는 재미를 잃어버린 직장인들을 위한 "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 입니다.     몸은 지치지만 야근수당과 휴일수당을 보면 그래도 힘이 난다.공짜로 일
리뷰제목

안녕하세요 깡이입니다~

 

오늘도 출근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출근길에 오늘 하루 또 어떻게 보내야하나 막막함이 들었다면,

어차피 고생하는거 돈이라도 많이 받고싶다는 생각이 든 당신이라면 오늘의 책을 추천합니다.

 

돈 버는 재미를 잃어버린 직장인들을 위한

"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 입니다.

 

 

 

 

몸은 지치지만 야근수당과 휴일수당을 보면 그래도 힘이 난다.

공짜로 일하는것보단 그래도 돈 받으며 일하는게 낫지라며 나를 위로한다.

하지만 그 고마움은 월급 날을 넘기지 못하고  울화로 바뀐다.

더 이상 몸을 혹사시키는 투잡말고 안정적인 수입을 가지고 싶다면,

원잡, 투잡을 넘어 N잡까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을 지금부터 배워보자!

 

 

이 책은 직장인에게 무턱대고 창업을 권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우리의 자리를 지키면서 할수 있는 " 지식 창업" 에 대해 알려준다.

지식 창업은 자신의 노하우를 담은 지식 콘텐츠를 판매하는 것으로,

직장인에게 최적화된 창업 모델이다.

자본이 없어도 시작할 수 있고 실패해도 손해가 적기 때문이다.

나아가 직장 생활과 병행해도 무리가 없고 지속할수록 나만의 강점을 키워나갈 수 있다.

 

 

 

 

이 책의 저자 허대리도 월급 200만원을 받던 평범한 직장인이였지만

1년동안 지식 창업을 통해 지금은 월급 외 수익 1,000만 원을 달성한 동시에

'N잡하는 허대리로 활동하며 13만 유튜브 팔로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블로그, 온라인 강의, 유튜브 등 다양한 머니 파이프라인을 개척해

자신이 좋아하는 일로 월급 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그렇다면 같은 직장인인 내 모습은 어떤가?

내가 월급의 노예라는건 부정할수 없는 현실이지만

그 월급은 그저 회사에서 바라보는 나의 가치일뿐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그러니 평균연봉을 기준으로 내 상황이 괜찮다 안괜찮다를 판단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이다.

그래서 나도 믿고싶어졌다. 나의 가치를!

 

 

 

 

지금 당장 다 때려치우고 나가고싶더라도 이 4가지는 꼭 점검하고 나가자.

그래야 월급날마다 후회의 눈물을 흘리지 않을수있다.

 

 

 

 

나는 입사만 하면 끝나는 줄 알았다.

정년은 당연하고 육아휴직으로 내손으로 직접 아이를 키울수 있을꺼라 생각했다.

하지만 꿈을 안고 들어선 회사는 티비 속 회사와 달랐다.

다시 또 반복되는 하루에서 벗어나고 싶었고

억지로 참고 하다보니 스트레스는 내 온 몸에 적색신호를 보냈다.

아니 어쩌면 회사에서 나오라는 적색 신호였는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한달 벌어 한달 살던 나는 퇴사를 할 수 없었고

여전히 그 적색신호를 형광등 삼아 일하고 있다.

 

그러다 유투브에서 허대리의 월급독립스쿨 " 의 영상을 보게 되었다.

나와 같은 적색신호에서 벗어나 지금은 녹색 불에 계신 것을 보며

내 인생의 불빛도 변할 수 있지 않을까란 희망을 품기 시작했다.

회사 밖은 지옥이지만 회사 안에서 더 큰 지옥을 만나기 전에

이 책을 통해 천국으로 가는 법을 배울수 있었다.

 

 

 

그러니 당신도 변명은 그만하고 이 책을 통해 여섯 개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보자.

야근수당 아껴보겠다고 라면을 먹기보다

내가 가진 능력을 이용해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휴일과 청춘을 반납한채 돈 벌기보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삶을 시작해보자.

그 작은 시작이 도미노가 되어 내 인생의 그림을 완성해주는 밑그림이 될테니 말이다.

 

 

 

 

 

 

 

#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구매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평점8점 | YES마니아 : 로얄 k*****3 | 2020.11.10 리뷰제목
경제관련 책도 계속 해서 공부해야 한다. 확실히 우리 때랑은 돈 버는 방법들이 달라졌으니까. 내가 허대리처럼 n잡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몰랐던 것을 알게 된 건 참 좋다. 나는 유튜브를 할 생각은 전혀 없는 사람이고 온라인 강의도 할 생각 없지만 블로그나 전자책 그리고 출판에는 관심이 있다. 또한 작가가 말하는 머니 파이프라인을 확보하라는 것에는 호기심이 인다. 스마트스토어
리뷰제목

경제관련 책도 계속 해서 공부해야 한다. 확실히 우리 때랑은 돈 버는 방법들이 달라졌으니까. 내가 허대리처럼 n잡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몰랐던 것을 알게 된 건 참 좋다. 나는 유튜브를 할 생각은 전혀 없는 사람이고 온라인 강의도 할 생각 없지만 블로그나 전자책 그리고 출판에는 관심이 있다. 또한 작가가 말하는 머니 파이프라인을 확보하라는 것에는 호기심이 인다. 스마트스토어가 젊은 창업자를 만들고 거기서 억대 매출을 창출하는 사람이 있는 것처럼 재능 공유 플랫폼으로 다양한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신기하다. 이런 책을 읽지 않았다면 전혀 몰랐을 것들이 나를 즐겁게 한다.

 

작가는 지식 창업에 대해 얘기 하는데 이 지식 창업에 적합하지 않은 콘텐츠는 없고 어떤 주제든 특별히 포지셔닝 하면 돈이 된다고 말한다. 사실 이런 말들은 이해하기 어렵다. 나는 창의적인 사람이 아니고 독특한 생각을 실행하는 사람도 아니기에 어렵다는 생각이 들지만 저자가 예시한 직장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자주 한다면 발표 잘하는 법에 대해서 온라인 강의를 할 수 있고, 제주도 여행을 자주 가서 맛집을 잘 알고 있다면 커플들이 자주 가기 좋은 제주도 맛집 리스트PDF 전자책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다고 한다.

 

전문가급은 아니어도 일반인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지식 콘텐츠를 만들면 그게 더 공감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나의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들었다면 다른 파이프라인과 연결해 도미노 효과를 일으키라고 말한다. 이런 형태로 누워서 부자 되는 시스템을 만들라고 하는데 저자가 정말 누워서 놀기만 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여러 개의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들기까지 노력한 것도 있을 테니까. 나는 옛날 사람이라 돈을 번다는 개념이 회사를 다니거나, 장사를 한다거나, 하는 것을 생각하지만 요즈음은 달라졌다는 걸 알았다. 불확실한 미래로 고민하는 젊은 친구들이나 중년의 진보적인 사람들이라면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한줄평 (53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6점 9.6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