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
공유하기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

자신을 알아가고 사랑하기 위한 52가지 심리 여행

리뷰 총점 9.6 (23건)
분야
인문 > 심리/정신분석
파일정보
EPUB(DRM) 20.3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 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1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서평]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k*****e | 2024.01.17 리뷰제목
살면서 힘든 적이 없던 사람은 없을 것이다. 힘들고 지칠 때 스스로 마음을 먹으면서 극복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물론 이렇게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정신적으로 정말로 대단하신 분임에 틀림없다. 철학, 심리학, 인문학은 이런 분들에게 분명 도움이 되는 분야인 것도 맞는 것 같다. 고민상담을 하시는 분들도 이런 학문적 내용을 근거로 하기 때문이다. 본인에게 본인 스스로
리뷰제목

 살면서 힘든 적이 없던 사람은 없을 것이다. 힘들고 지칠 때 스스로 마음을 먹으면서 극복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물론 이렇게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정신적으로 정말로 대단하신 분임에 틀림없다. 철학, 심리학, 인문학은 이런 분들에게 분명 도움이 되는 분야인 것도 맞는 것 같다. 고민상담을 하시는 분들도 이런 학문적 내용을 근거로 하기 때문이다. 본인에게 본인 스스로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중요하독 생각한다. 그 갈증을 해소해야지 그렇지 않는다면 목말라 탈 수 있다. 결국 모든 문제와 어려움은 '자아'라는 주제로부터 시작되고 마무리된다. 솔직히 내 자신에 대해서 돌아보고 생각을 제대로 해본 적이 있었는가? 내 자신을 최소한 어느 정도에 대해서는 알고 이해를 해야한다고 본다. 이 도서의 저자는 다장진궈 심리상담가이지 청년 작가시다. 긴밀한 소통을 통해 전문적이면서도 알기 쉽게 오늘날 각자가 겪는 삶의 문제를 날카롭게 분석하고 내담자들의 아픈 마음을 어루만져 오셨다.

목차를 알면 이 도서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PART 1. 가짜 자아의 게임에 깊이 빠지다

1장 습관중독 / 2장 감정소모 / 3장 관계 집착

PART 2. 낯선 진짜 자아와의 첫 만남

4장 가짜 자아를 발견하다 / 5장 진짜 자아와 조우하다

PART 3. 깨어날수록 자유로운 나

6장 새로운 내면으로의 침잠 / 7장 진짜 자아와의 평온한 동행

분명 본인이 겪는 고민이나 문제와 겹치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내 자신보다 남에게 관심이 많고, 고민해결을 해주려하고, 내가 원하는 대답을 타인에게 듣는 조언을 갈구한 적이 있지않았는가? 이타심이라는 단어가 겉으로는 의미상으로는 좋은 단어임에 부정하지는 않는다. 그런데 무조건 좋다는 것에는 동의를 못하겠다. 나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들의 행동에 대한 원인까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한 번에 내용을 완전히 파악하는데는 충분히자 않을 것이다. 여러 번보면서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위로와 통찰을 더 얻어야할 것이다. 고민하고 있어봤자 소용도 없고, 막막하다고 가만히 있어봤자 되는 것도 아니다. 살아있다면 무엇이든 시도를 해봐야한다. 무엇이라도 하다보면 , 길이 열릴 것이다. 감 떨어지길 기다리고 있어서는 우리의 삶은 결국 답답하고 막막한 채로 발전 없이 흘러가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다시 깨어난 ‘진짜 나’, 온전한 자기다운 모습으로 사랑하고, 일하고, 살아내고, 자신에게 친절해진 이 세상을 즐기길 바란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m****d | 2023.12.23 리뷰제목
언제부턴가 힘들고 지칠때면 심리학 관련 서적을 찾아 읽기 시작했다. 심리학과 철학은 성인이 된 이후, 특히 직장생활을 시작하며 자연스레 찾게 된 장르이다. 지인들의 고민상담 역할은 도맡아 하지만 정작 나를 돌보는 시간은 갖지 못했고 그 갈증을 홀로 책에서 찾아왔다. 직장을 관두고 반려견을 입양하며 잠시 심리학 서적을 찾지 않았던 것이 올 가을 벌어진 일련의 사건들로
리뷰제목


 

언제부턴가 힘들고 지칠때면 심리학 관련 서적을 찾아 읽기 시작했다. 심리학과 철학은 성인이 된 이후, 특히 직장생활을 시작하며 자연스레 찾게 된 장르이다. 지인들의 고민상담 역할은 도맡아 하지만 정작 나를 돌보는 시간은 갖지 못했고 그 갈증을 홀로 책에서 찾아왔다. 직장을 관두고 반려견을 입양하며 잠시 심리학 서적을 찾지 않았던 것이 올 가을 벌어진 일련의 사건들로 다시금 관련 서적을 찾게 만들었다. 반려견이 실외배변만 하는 진돗개이다보니 하루에도 5번 이상 산책을 나가고 있다. ENFJ이지만 또 혼자 있는 시간을 좋아하는 내가 계속해서 밖에 나가 어쩔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다. 그렇게 사람들과 부대끼다 보니 순간순간 무기력한 순간들이 찾아왔다. 마침 무기력한 순간마다 펼쳐보라는 책의 메시지가 한 눈에 들어왔다. 읽지 않을 수 없었다. 결론적으로 이 책을 지금 시기에 선택한 것은 신의 한 수였다. 가짜 자아의 게임에 깊이 빠지다 라는 책의 첫 파트부터 머리를 한 대 세게 얻어 맞은 느낌이었다. 1장 습관 중독, 비위 맞추기편부터 허를 찔리고 말았다. 누구에게나 두루두루 잘하면서 자신에게는 각박한 당신, 그 사람이 바로 나였기 때문이다. 정작 나 자신은 없었다. 회사를 다닐때도 후배가 하는 실수는 내가 떠안기 바빴고 그게 '쿨'해보였다. 내 옷은 늘상 최저가를 찾아 헤매면서 가족이나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고가의 선물을 한다. 미국의 심리학자 해리엇 브레이커 박사가 말한 '남을 기쁘게 해주는 병'에 걸린게 분명하다. 박사는 이런 극단적인 이타심을 일련의 심리적, 정서적 문제를 감추기 위한 성격적 특징이라 분석했는데 친절이라는 가면을 쓰고 다른 사람을 위하고 정작 자신을 돌아 보지 않는 이유는 사실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기를 원하기 때문이라 말한다. 100% 동의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 이타심의 원인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책은 내가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을 요모조모 찾아내어 분석하고 해결방법까지 같이 제시해주었다. 책은 쉽게 읽혔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했기에 많은 시간을 들여 찬찬히 읽어나갔다. 나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들의 행동에 대한 원인까지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그들에게도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참 괜찮은 책을 만났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52가지 심리 배우기 평점10점 | l****9 | 2023.12.22 리뷰제목
초입에 깜짝놀랬다. 작가가 중국인이라니.. 어떤 내용인지에 대한 개괄사항만 알았지 작가에 대해선 몰랐다. 사실 중국인의 책을 읽은적이 어릴때 몰래 무협지로 본적은 있어도 그이후에 소설은 한번도 없었던듯하다.그래서 책 중간중간에 중국 MZ세대들 얘기나 드라마에 대한 예시들이 나올때 기초지식(?)이 없는 나로선 생경하면서도 신선한 부분도 있었다..리뷰들을 요즘 많이 쓰면서
리뷰제목
초입에 깜짝놀랬다. 작가가 중국인이라니.. 어떤 내용인지에 대한 개괄사항만 알았지 작가에 대해선 몰랐다. 사실 중국인의 책을 읽은적이 어릴때 몰래 무협지로 본적은 있어도 그이후에 소설은 한번도 없었던듯하다.

그래서 책 중간중간에 중국 MZ세대들 얘기나 드라마에 대한 예시들이 나올때 기초지식(?)이 없는 나로선 생경하면서도 신선한 부분도 있었다..

리뷰들을 요즘 많이 쓰면서 깨달은건.. 생각보다 책 표지에 책에 대한 많은 정보가 함축적으로 들어있다는거다. 이 책 표지엔 자신을 알아가고 사랑하기 위한 52가지 심리여행 이라고 적혀있는데 다 읽고보니 딱 그 내용이다. 해당심리의 심리학적용어와 예시 주변사례를 이야기하듯이 풀어준 책이다.

다소 중국사람들과 문화적인 차이로 인해 중간중간 덜 공감되는 예시문항들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론 도움되는 부분도 많았다.

부드러움이 부르는 더 따뜻한 부드러움..

이말이 참 인상적이었는데 한마디로 부드러운 말들이 상대방에게도 부드러움을 불러온다는 내용이다. 분노는 분노로 돌아오고... 인간관계에서 항상 부드러울수만은 없겠지만 내가 듣고픈 말을 상대방에게 해주란 말도 있지 않은가? 그정도로 따뜻함이 따뜻함을 부르는듯하다.

모든문제를 외모로 귀결시키는 사람들의 모순에 대해서도 글에 있는데 실패에 대한 모든 책임을 외모에 전가해서 홀가분한 마음이 되고픈 사람들이다. 남자에게 차인것도 자기가 못나서이고 누가봐도 말랐는데 살쪘다며 본인을 더 혹사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볼 수 있을것이다.

인상적이었던 문장은 자신의 외딴섬을 잘 관리하는 것을 기반으로 다른 섬에서 일어나는 일에 지나치게 간섭하지 않고 침범하지 않으며, 건강한 내부생태순환체계가 있어야만 자신의 영역이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다 란 문장이다.

평소에 내가 생각한 바와도 같은데 남의섬에 지나치게 신경쓸 시간에 내 섬을 아름답고 풍성하게 가꾸면 굳이 억지로 부르지 않아도 자연스레 찾아오게 되지 않을까?

보통의 사람들은 다른사람의 마음을 사려는 마음에 자신의 섬에서 일어나는 변화엔 그닥 관심이 많지 않은듯하다. 심리서와 자기계발서에선 한결같이 내마음 챙기기를 최우선으로 두라고 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지 않을까?

매사를 부정적으로 보고 삐딱한 사람들에 관한 얘기도 있는데 그들은 상대방을 칭찬하고 싶지 않거나 표현에 서투른게 아니라, 그들의 언어체계에 부정적인 정보에 먼저 반응하는 조건반사가 확립되어 있기 때문이란다. 습관에 따라 뇌가 한발앞서 부정적인 정보를 자동으로 처리하기 때문이란다. 이 얼마나 무서운 일인가. 이미 뇌가 그리 고착된 사람에게 매사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라는 말이 먹히기나 할까? 주변에 어떤 사람이 심하게 매사에 부정적이라 내자신이 감정쓰레기통 되는 기분이라면 과감하게 피하는게 상책같다.

또한 독립된 인격이 형성되지 않은 사람일수록 타인과의 상호관계를 통해 자아를 추구하고 발전시키려는 경향이 강하다고 한다. 타인을 통해 내 존재의 가치를 강화할려는 사람들이 있다. 내 가치는 나 스스로의 자기만족인데 그걸 외부로부터 충족하려니 결핍이 생기는듯하다.

여로모로 심리적 특징에 대해 살펴보기 좋은책이었고 괜찮았다.

* 본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나는아직내가낯설다
#파인북
#다장진궈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똑똑한 도서소개] 파인북,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이달의 사락 S****W | 2023.12.22 리뷰제목
[똑똑한 도서소개] 파인북,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파인북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12월도 이제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거리에는 캐롤송이 울리고 크리스마스트리가 환하게 밝히는 등 점점 고조되고 있는 느낌입
리뷰제목

[똑똑한 도서소개] 파인북,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파인북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12월도 이제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거리에는 캐롤송이 울리고 크리스마스트리가 환하게 밝히는 등 점점 고조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연말을 맞이해서 홈 파티를 많이 계획하고 계실 시점입니다. 여러분도 연말연시 잘 보내시기 바라며, 2024년에는 나 자신에 대해서 조금 더 이해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세상을 살다보면 “나” 라는 존재에 대해서 생각해 보아야 할 때가 많습니다. 과연 “나” 란 무엇이며 “나” 는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에 대한 인식을 제대로 못할 때가 참으로 많습니다. 그래서 사람의 인생이란 참 알다가도 모르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그런데 이 “나” 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가기란 정말 어렵고 힘든 일입니다. “나” 에 대해서는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심리학적 용어, 형이상학적, 철학적 용어 등이 마구 튀어나옵니다. 그래서 우리가 현재 살아가고 있는 인생이 얼마나 고달픈 삶인지에 대해서는 이해가 전혀 부족합니다. 

나에 대해서 제대로 알려고 하면 할수록 나타나는 문제점을 해소하려는 시도는 그간 여러 차례 있엇습니다. 필자도 다양한 책을 탐독해 봤습니다만 항상 공회전만 반복할 뿐이었죠. 내 삶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데 참된 “나”를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나” 를 위한 심리학 책인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 란 책이 있습니다. 이 책은 52가지 심리 주제를 주어서 “나란 누구인가” 에 대해서 깊이 알아가는 심리 여행서로 자기 계발 성격이 짙지만 쉽게 풀어 쓴 심리학 책입니다. 52가지 심리 주제를 주어서 “나” 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간다면 그 자체로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 책의 저자는 50만 팬을 확보하고 14년차 심리상담을 해온 실전 베테랑 카운셀러라고 합니다. 이 책은 드러내놓고 말하기 싫었던 자기 자신에 대한 단점까지도 진정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하는데요. 딱 제 처지에 대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사실 말하기 힘든 단점이 있었습니다만 그 부분을 인정해야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이 책의 가르침대로 살아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 평점10점 | l******2 | 2023.12.20 리뷰제목
수십 년을 살아왔지만 아직도 진정한 나가 누구인지에 관해서는 정확하게 대답할 수가 없다. 어느 것이 진짜 나의 모습인지도 헷갈린다.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를 통해 진짜 자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 이 책을 고르게 되었다.        많은 심리 관련 도서들을 읽어왔지만 여전히 알기 힘든 부분이 있다. 바로 나 자신이 누구인가 하는 비교적
리뷰제목

 


 

 

 수십 년을 살아왔지만 아직도 진정한 나가 누구인지에 관해서는 정확하게 대답할 수가 없다. 어느 것이 진짜 나의 모습인지도 헷갈린다.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를 통해 진짜 자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 이 책을 고르게 되었다.

 




 

 

 많은 심리 관련 도서들을 읽어왔지만 여전히 알기 힘든 부분이 있다. 바로 나 자신이 누구인가 하는 비교적 근본적인 질문의 대답이다. 나라는 사람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한 가지 색깔로 정의하기 힘들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어떨 땐 이런 사람인 것 같다가도 그 다음 순간엔 전혀 다른 사람으로 변한다. 휙휙 바뀌는 내 모습에 나조차도 놀라울 정도니 다른 사람들이 보는 나의 이미지는 과연 어떨까 걱정되기도 했다.

 

 그중에 과연 나의 진짜 자아는 무엇일까? 광범위하고도 어려운 이 질문의 답이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 속에 녹아있다. 저자는 심리상담가로,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그와 가까워지도록 돕기 위해 이 책을 썼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의심하며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이 씁쓸했다.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는 나 자신이 먼저 나를 알고 사랑해야 한다는 주제 아래, 그렇게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먼저 나를 숨 막히게 하는 가짜 자아를 판별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중에는 습관 중독, 감정 소모, 관계 집착이라는 나쁜 태도가 있다. 다른 사람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것, 최악의 일을 걱정하는 것, 감정을 현명하지 못한 방식으로 표출하는 것 등 이 모든 것이 자아를 건강하게 돌보지 못해 일어나는 일들이다.

 

 나 같은 경우에는 실패하는 것을 극도로 두려워하는 경향이 있다. 이미 알고 있듯이 완벽주의라는 허상 때문에 일어나는 일인데, 이 책에서는 아주 기발한 해결 방법을 제시한다. 바로 실패하려는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올해는 다섯 번 실수하거나 다섯 번 실패하자'라고 목표를 세우면 실수 또한 목표의 일부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좌절하는 일이 줄어들 수 있다. 언제나 성공만이 목표인 이 세상에서 불완전을 목표로 하라는 제안이 신선하게 느껴졌다.

 

 또한 다른 사람을 대하는 면에 있어서도 발전해야 할 부분을 찾을 수 있었다. 내 주위의 사람들에게 '감정적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함께 지내는 동안 상대방에게 좋은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한다면 그것은 높은 감정적 가치를 주는 행동이다. 이때 필요한 것이 긍정적인 감정으로 정보를 해석하는 것과 긍정적인 정보를 더 많이 제공하는 것이다. 내가 가족들에게 하는 말이나 행동이 그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다시 한번 되돌아보게 하는 부분이었다.

 

 이 책을 읽으며 부정적으로만 생각했던 나의 타고난 성향과 단점들이 조금씩 다르게 보이기 시작했다. '나는 이 정도밖에 안 되는 사람이야'라고 무의식적으로 생각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고 충격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사람은 누구나 변화할 수 있고, 그 시작점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임으로써 위로를 받았다. 다른 사람을 평가하고 또 평가당하는 세상에 익숙해진 우리에게, 지금 나 자신을 들여다보고 알아가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이다.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그런 귀중한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2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10.0점 10.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