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만 번의 다이빙
미리보기 공유하기

일만 번의 다이빙

리뷰 총점 9.8 (76건)
분야
청소년 > 문학
파일정보
EPUB(DRM) 53.4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58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주간우수작 일만 번의 다이빙 평점10점 | j****s | 2023.07.28 리뷰제목
이송현 님의 장편소설 <일만 번의 다이빙>   멀쩡한 이름 대신 훈련할 때는 언제나 ‘박풍덩’이라 불리는 주인공, ‘박무원’ 남자 다이빙계의 에이스자 모두가 인정하는 다이빙 천재 ‘권재훈’ 여자 다이빙계 유망주며, 무원과 재훈의 든든한 다이빙 동지 ‘나은강’ 어릴 적부터 했던 수영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한 채 힘들어하던 무원을 다이빙이라는 종목으로 이끈 ‘김기
리뷰제목

이송현 님의 장편소설 <일만 번의 다이빙>

 

멀쩡한 이름 대신 훈련할 때는 언제나 ‘박풍덩’이라 불리는 주인공, ‘박무원’

남자 다이빙계의 에이스자 모두가 인정하는 다이빙 천재 ‘권재훈’

여자 다이빙계 유망주며, 무원과 재훈의 든든한 다이빙 동지 ‘나은강’

어릴 적부터 했던 수영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한 채 힘들어하던 무원을 다이빙이라는 종목으로 이끈 ‘김기재’ 코치

오직 돈이라는 논리로 기브앤테이크가 정확할 것 같지만, 알고 보면 마음 따뜻한 편의점 누나 ‘구본희’

 

 

주인공 무원은 남보다 늦게 다이빙을 시작해 하루 150번은 뛰어야 한다고 결심하며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생각만큼 늘지 않는 다이빙 실력에 고민이 많다. 

훈련은 언제나 힘들고, 다이빙대 위에서는 늘 혼자였지만 그는 외롭지 않다.

그에게는 남몰래 꽃무늬 수영복을 선물해 주며 응원해주는 은강이 있고, 사춘기를 겪으며 다리보다 허리가 길어지는 신체에 불안해하는 그에게 다이빙 선수한테 최고의 신체 조건은 긴 허리라며 격려해 주는 재훈이 늘 함께 해주기 때문이었다.

 

살갑거나 다정하진 않아도 언제나 무원을 응원해주고, 조언을 아끼지 않던 재훈이

언제부터인가 분위기가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했다. 묻는 말에 대답도 잘 하지 않고 어딘가 날카로워진 재훈, 무원과 재훈 사이에 묘한 긴장감이 돌기 시작했다.

얼마 남지 않은 전국 체전과 국가대표 선발전을 앞두고 기재 코치는 3미터가 주 종목인 무원에게 10미터에서 다이빙을 하라고 주문한다. 그것도 재훈과 같이 싱크로나이즈드 다이빙을 하라고 한 것이다.

다른 때와 달리 예민하게 날을 세우는 재훈과 함께 한 몸처럼 움직여야 하는 싱크로나이즈드는 절대 만만하지 않았다.

다이빙 플랫폼 끝자락에 위태롭게 매달린 것 같았던 재훈과의 대립이 계속되던 어느 날 재훈은 다이빙을 하며 크게 다치게 되는데…

 

 

 

다이빙대 위에 서면 나만 볼 수 있는 세상이 있다.

다이빙풀을 메우는 새파란 물, 다이빙대를 올려보는 사람들, 천장에서 반짝이는 조명, 그리고 뛰어내리는 순간에 내 눈 안에 담길 낙하 속도와 벽면의 무늬와 관중들의 표정까지. 그 모든 것은 환희와 설렘인 동시에 우려와 공포이기도 했다.

우리는 끊임없이 뛰어내린다.

빗속으로, 눈 속으로, 안개 속으로, 태양 속으로, 하다못해 보이지는 않으나 피부로 느껴지는, 존재하는 모든 것들 사이로 몸을 날린다. 뛰어내림으로써 나 자신을 증명하고 후퇴와 성장을 반복하고 있다. 

일만 번의 다이빙, 9p

 

 

 

책을 읽으면서 전설적인 다이빙 선수였다는 전 미국 국가대표 그렉 루가니스 선수의 올림픽 영상도 찾아보고, 도쿄 올림픽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우리나라 우하람 선수의 영상도 보았다.

아파트 10층 높이라는 27m 높이에서 다이빙하는 하이 다이빙 영상도 몇 번이나 돌려보았다.

2미터도 안 되는 내 키를 생각하면 3미터도 10미터도 엄청난 높이다.

흔들리는 스프링보드를 걸어 나갈 때, 까마득하게 아래가 내려다보이는 10미터 플랫폼에서 호흡을 가다듬으며 발끝으로 서 있을 때 어떤 기분이 들까? 매일 뛰어내리며 연습하지만 잘하고 싶다는 마음과 잘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 사이에서 매번 두려울 것이다.

 

적응돼서 덜 무서운 거지. 두렵지 않은 다이빙은 이 세상에 없다.

일만 번의 다이빙, 110p

 

 

소설 속 재훈의 말처럼 내 몸을 아래로 던져 뛰어내리는 다이빙이 어찌 두렵지 않겠는가?

두려움을 이기는 길은 익숙해지는 것이다.

끊임없는 연습으로 다이빙대의 높이와 발끝의 감각, 물속으로 떨어지는 순간 공기의 저항과 물살의 느낌에 적응하고 반복하여 그 상황에 익숙해지는 것.

어떤 일이든 두려움은 이기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상황에 익숙해지는 것이 오히려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누구나 정상을 목표로 삶을 살아간다.

그 정상을 위해 나는, 그리고 권재훈은 하루 일만 번의 다이빙을 각오했다.

우리의 삶은 쉽지 않았고 누구나 그렇듯이 인생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수많은 경쟁은 우리를 강하게도 만들지만 때로는 한없이 우리 스스로를 하찮다고 깍아 내리기도 했다. 그러나 고개를 돌리면 함께 땀을 흘리고 서로의 어려움과 고통을 아는 동료가 있기에 추락하는 두려움을 떨칠 수 있었던 것은 아닐까? 

일만 번의 다이빙, 219p

 

 

산다는 건 누구에게나 쉽지 않은 일이고, 꽃길만 걷는 인생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함께하는 친구, 사랑하는 이가 있기에 내 앞에 닥친 시련 앞에서도 다시 한번 힘을 내고,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얻게 된다.

소설 속 주인공 무원이 다이빙도 재훈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갈 수 있었던 힘 역시 재훈, 은강을 비롯해 부모님, 구본희 누나, 약수터 할아버지 등 그의 곁에 있던 친구들과 이웃 덕분이었다.

한편의 따뜻한 영화를 본 듯한 느낌, 10대 다이빙 선수들이 주인공이었지만 훈련 과정, 갈등, 힘듦을 넘어서는 그들의 이야기에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선물 받은 느낌이다.

인생의 다이빙 대 위에 서 있는, 용기가 필요한 모든 이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20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0 댓글 14
종이책 일만 번의 다이빙 평점8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s*****7 | 2023.10.16 리뷰제목
미숙아로 태아난 주인공은 오로지 건강만을 위해 유소년 수영단을 했다가 어찌어찌 다이빙까지 흘러들어왔다. 평형이 주종목이었다가 한계를 느끼고 코치의 꼬마김밥 꼬임에 넘어가서 다이빙까지 왔으나 다이빙대에 서는 것은 늘 두려움이었다.   그나마 다정다감하진 않지만 츤데레 권재훈이라는 친구와 나은강이라는 친구 덕분에 다이빙 대에서 다시 뛰어내릴 수 있었다.  체형이 변
리뷰제목

 미숙아로 태아난 주인공은 오로지 건강만을 위해 유소년 수영단을 했다가 어찌어찌 다이빙까지 흘러들어왔다. 평형이 주종목이었다가 한계를 느끼고 코치의 꼬마김밥 꼬임에 넘어가서 다이빙까지 왔으나 다이빙대에 서는 것은 늘 두려움이었다. 

 그나마 다정다감하진 않지만 츤데레 권재훈이라는 친구와 나은강이라는 친구 덕분에 다이빙 대에서 다시 뛰어내릴 수 있었다. 

체형이 변하고 슬럼프가 오고 다들 격변을 겪는 시기였다. 

비록 잘하지는 못하지만 습관처럼 운동을 하고 PT받을 수가 없어서 동네 뒷산을 향해 갔다. 

그곳에서는 박선수라고 추켜세우면서 평행복을 양보해주는 동네 어르신들이 있다. 

어린 나이에 나라를 위해서 전쟁에 나가서 손을 잃고 의수를 하고 계신 할아버지, 그런 분이 자신을 자랑스러워 한다. 그리고 응원해 주신다. 

추락하는 것이 일상 다반사인 우리...

잘 추락해야 좋은 점수를 받는 다이빙

"쓰러진 나를 위로하는 사람은 있었으나 쓰러진 몸을 일으키는 건 오로지 나 스스로 해야만 하는 문제였다."p.74

늘 위로함을 몸으로 보여주는 편의점 알바 구본희는 보육원 출신으로 돈이 늘 목표다. 

편의점을 매출 3위로 이끈 장본인이기도 하다. 

돈이 다라고 하지만 마음 맘은 늘 남을 위해 열어두고 있다. 

기창 할아버지의 위로도 마음에 와닿는다. 

"대단할 것 없어요. 우리 모두 용기 있는 것이지. 산다는 건 용기가 있어야 가능한 일이야. 제각각 생김새가 다르듯이 우리에겐 각자한테 어울리는 용기가 있지"p.97

용기가 남들과 다르다는 것 거창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내 힘 것 조금만 용기를 내도 된다는 것은 나름 위로가 된다. 

재훈과 무원은 서로의 격차와 상황을 조금씩 이해해 나가면서 하나의 꽈배기가 되간다. 

싱크로나이즈로 팀으로 전국체전에 선다. 

"나는 아래로 추락하면 추락할수록 더 단단하고 더 괜찮은 사람으로, 선수로 성장하고 있었다. 추락한다는 것은 모든 것을 내던질 수 있다는 용기와 배짱, 그리고 내가 하는 모든 것을 걸고 뛴다는 신념을 지닌 사람이 된다는 의미이기도 했다. "p,206

"우리의 삶은 쉽지 않았고 누구나 그렇듯이 인생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수많은 경쟁은 우리를 강하게도 만들지만 때로는 한없이 우리 스스로를 하찮다고 깎아 내리기도 했다. 그러나 고개를 돌리면 함께 땀을 흘리고 서로의 어려움과 고통을 아는 동료가 있기에 추락하는 두려움을 떨칠 수 있었던 것은 아닐까?p.219

나에게 동료란?

서로의 어려움과 고통을 아는 동료가 누가 있을까?

얼마나 나는 오픈하고 있을까? 

두려움을 떨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생각해 볼 수 있는 질문을 던지는 소설이었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다이빙계의 샛별들이 펼치는 청춘 드라마 평점10점 | c*****3 | 2023.08.12 리뷰제목
작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펜싱이 있다면 이승현 장편소설 <일만 번의 다이빙>엔 다이빙이 있다!아직 여물지 않은 청춘들이 ‘다이빙’이라는 꿈으로 묶여 함께 성장해가는 이야기이다. 도전과 실패, 상처, 질투, 성장 등 청춘 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서사는 그다지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았다. 하지만 ‘다이빙’ 종목 자체가 워낙 신선했기에 흥
리뷰제목
작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펜싱이 있다면 이승현 장편소설 <일만 번의 다이빙>엔 다이빙이 있다!

아직 여물지 않은 청춘들이 ‘다이빙’이라는 꿈으로 묶여 함께 성장해가는 이야기이다. 도전과 실패, 상처, 질투, 성장 등 청춘 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서사는 그다지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았다. 하지만 ‘다이빙’ 종목 자체가 워낙 신선했기에 흥미롭게 읽어나갈 수 있었다. 클리셰이지만 여전히 사랑받는 스포츠계 라이벌의 우정도 좀 뭉클하기도 했고.

- '삶의 무게가 가벼운 사람이 있겠니? 그러나 뛰는 순간만큼은 우린, 한없이 가벼워져야 해.' - p.200

- 나는 아래로 추락하면 추락할수록 더 단단하고 더 괜찮은 사람으로, 선수로 성장하고 있었다. 추락한다는 것은 모든 것을 내던질 수 있다는 용기와 배짱, 그리고 내가 하는 모든 것을 걸고 뛴다는 신념을 지닌 사람이 된다는 의미이기도 했다. - p.206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춘들의 모습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하고 또 자극이 된다. <일만 번의 다이빙>은 더 잘 살아보고 싶다, 노력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해준 소설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았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일만 번의 다이빙 평점10점 | d*********5 | 2023.08.05 리뷰제목
친구처럼 느껴졌던 아름다운 우리들의 관계가 어느덧 경쟁이라는 곳에서 라이벌이 되었다. 국가대표를 향해 달려가는 고등학생 선수들의 피, 땀, 눈물 나는 성장 스토리가 담긴 일만 번의 다이빙을 읽다 보면 결국 어느새 과몰입할 정도로 책을 읽게 된다. 너무나도 더운 한여름에 두근두근 가슴 뛰는 열정을 맛보고 싶다면 지금 이 순간 시원한 다이빙 한 권 읽어 본다면 분명 내 가
리뷰제목

친구처럼 느껴졌던 아름다운 우리들의 관계가 어느덧 경쟁이라는 곳에서 라이벌이 되었다. 국가대표를 향해 달려가는 고등학생 선수들의 피, 땀, 눈물 나는 성장 스토리가 담긴 일만 번의 다이빙을 읽다 보면

결국 어느새 과몰입할 정도로 책을 읽게 된다.

너무나도 더운 한여름에 두근두근 가슴 뛰는 열정을 맛보고 싶다면 지금 이 순간 시원한 다이빙 한 권 읽어 본다면 분명 내 가슴이 두근두근 뛸 거다.

 

 

"두렵지 않은 적은 없었다. 두려워서 안한 적이 없을 뿐."

일만 번의 다이빙을 읽고 나서 나의 청춘을 되돌아보게 되었다. 물론 나는 열정적으로 청춘을 보낸 건 아니었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 내가 만약 과거로 돌아간다면 열정적으로 살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청춘

나에게 있어서 청춘의 추억은 사실 없었다. 나는 항상 무엇을 잘하는지도 모르고 학생이라는 이 신분이 지겹고 따분했던 시절을 보내서 인지 사실 이 책을 읽었을 때는 정말로 나도 이런 추억이 나한테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친구와의 우정과 경쟁이라는 그 사이에서 서로가 갈팡질팡하며 끊임없이 노력과 열정을 불태우며 청소년이라는 시기를 보냈더라면 분명 더욱더 내 기억 속에는 찬란한 추억을 간직하고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나는 사실 군대를 다녀온 뒤부터 열정적으로 살아와서 그때가 많이 기억에 남는다. 만약 고등학생이라는 시절로 돌아간다면 정말로 나는 당당하게 많은 경험을 하는 사람으로 살아가고 싶었다. 그때는 어찌나 만화책만 보고 잠만 잤던 나였기에 돌이켜보면 정말로 후회스러운 날들이 많은 시절이 떠오르곤 한다. 하지만 어찌겠는가 그러한 나의 과거가 있기에 지금의 내가 있는 것이다. 과거를 인정하고 현재에 몰입하며 미래를 향해 달려가는 사람으로 살아가는 나이기에 나는 지금 정말로 행복하다.

 

 

일만 번의 다이빙을 읽고 친구들의 의리와 갈등 그리고 우정과 행복을 다이빙이라는 매개체로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제일 좋았던 문구는 "쓰러진 나를 위로하는 사람들은 있었으나 쓰러진 몸을 위해 일으키는 건 오로지 나 스스로 해야만 하는 문제였다." 인생을 살다 보면 분명 추락할 때가 있다. 그 추락으로 통해서 만신창이가 되고 스스로를 낙오자라고 생각하면 살아가는 시간이 있다. 그 시간을 빠져나오고 다시 일어서는 건 주변 사람들이 해주는 게 아니라 오로지 내 스스로가 일어나야만 한다. 그래야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가 있고 더욱더 나의 삶이 단단해질 수가 있다. 그 과정을 알려주는 책이 일만 번의 다이빙이다. 소설 속 주인공 무원이 다이빙도 재운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갈 수 있었던 힘은 역시 재훈, 은강을 비롯해 부모님, 구본희 누나, 약수터 할아버지 등 그의 곁에 있던 친구들과 이웃들과 함께 있었기 때문에 한편의 따뜻한 영화를 본 듯한 느낌을 받았다, 10대 다이빙 선수들이 주인공이었지만 훈련 과정 갈등, 힘듦을 넘어서는 그들의 이야기에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선물받은 느낌이었다. 일만 번의 다이빙으로 통해서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그리고 인생의 다이빙 대 위에 서 있는, 용기가 필요한 모든 사람들은 꼭 한 번쯤 이 책을 읽어보기를 권하는 책이다. 산다는 건 누구에게나 쉽지 않은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꽂길만 걷는 인생도 없다는 걸 우리는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하지만 함께하는 친구와 사랑하는 이가 있기에 내 앞에 닥친 시련들이 아무리 온다 한들 다시 한번 힘을 내고,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얻게 되는 책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자신만의 길을 가고 있는 사람 등이 꼭 읽어보기를 바란다.

 

 

 

다산북스 _요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비상하기 위해 추락하는 청춘들 평점10점 | s*******l | 2023.07.23 리뷰제목
멋진 여름 소설이 탄생했다. 소재는 우리에게 다소 낯선 '다이빙' 이지만그렇기에 오히려 새롭고 흥미롭다. 가장 높은곳에 오르기 위해가장 완벽하게 추락해야 하는 다이빙의 세계.그 과정이 마냥 아름답지만은 않다.개구리가 되고싶어 수영을 시작한 박무원은조금 뒤늦게 다이빙을 시작했다.그에반대로 어려서부터 에이스소리를 듣던다이빙천재 권재윤.이둘이 어느날 한몸이 되어 뛰어내
리뷰제목
멋진 여름 소설이 탄생했다.
소재는 우리에게 다소 낯선 '다이빙' 이지만
그렇기에 오히려 새롭고 흥미롭다.

가장 높은곳에 오르기 위해
가장 완벽하게 추락해야 하는 다이빙의 세계.

그 과정이 마냥 아름답지만은 않다.

개구리가 되고싶어 수영을 시작한 박무원은
조금 뒤늦게 다이빙을 시작했다.

그에반대로 어려서부터 에이스소리를 듣던
다이빙천재 권재윤.

이둘이 어느날 한몸이 되어 뛰어내리는 싱크로나이즈
에 도전하게 된다.

[일만 번의 다이빙]은 비단 다이빙선수들의
이야기만은 아니다.
우린 누구나 원하는 곳에 도착하기위해
수없이 넘어지고 굴러떨어지니까.

읽는 내내 귓가에 첨벙이는 물소리
수영장 특유의 싸한 냄새가 느껴졌다.

표지부터가 시원하고 청량한
[일만 번의 다이빙]을 강추한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18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7점 9.7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