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으로 시작하는 주식 투자 : 나는 은행 적금 대신 주식을 산다
미리보기 공유하기

월급으로 시작하는 주식 투자 : 나는 은행 적금 대신 주식을 산다

리뷰 총점 9.3 (51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10.4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8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나만의 매매 원칙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줄 주식 책 평점10점 | c******1 | 2021.09.21 리뷰제목
저는 주식한 지 아직 1년도 되지 않은 매우 초보자이지만, 꽤 다양한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유상증자로 인해서 주가가 요동친 종목, 다른 회사에 인수된다 그래서 기대감으로 며칠 동안 상승한 종목, 뜻하지 않게 스팸관여과다종목으로 지정되어 급등한 종목, 매각설로 인해 급등한 종목 등. 결론적으로 모두 수익을 냈지만, 당시에는 처음 겪어보는 것들이라 당황하기도 하고 검색도
리뷰제목

저는 주식한 지 아직 1년도 되지 않은 매우 초보자이지만, 꽤 다양한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유상증자로 인해서 주가가 요동친 종목, 다른 회사에 인수된다 그래서 기대감으로 며칠 동안 상승한 종목, 뜻하지 않게 스팸관여과다종목으로 지정되어 급등한 종목, 매각설로 인해 급등한 종목 등. 결론적으로 모두 수익을 냈지만, 당시에는 처음 겪어보는 것들이라 당황하기도 하고 검색도 많이 해보며 하나씩 알아갔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도 아직 모르는 것 투성이에요.

 

상승장일 때는 하루하루 조금씩 떨어지더라도 금방 회복이 되어 수익을 낼 수 있었는데, 며칠에 걸쳐 하락을 했던 시기에는 손해를 보더라도 손절을 해야 하나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지금까지 수익 냈던 것과 지금 마이너스인 종목들을 일괄 매도해도 어쨌든 플러스 수익률이었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하락장에 흔들렸던 이유가 저만의 매매 원칙이 없었기 때문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심지어 저는 언젠가 오를 거라는 생각을 하며 고수 투자자들이 철저하게 지키는 손절 라인도 정하지 않았으니까요.

 

그래서 《월급으로 시작하는 주식 투자》를 읽었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7년간 주식시장에서 직접 잃어가며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깨달은 '올바른 주식 하는 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저자도 아직 공부해야 할 게 많다고 하지만, 자신만의 원칙을 만들고 수익을 내고 있는 만큼 주식 초보자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2장과 3장에서는 주식 투자를 하는 데에 있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들을 다루고 있어요. 재무제표에서 무엇을 봐야하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해 줍니다. 주식 투자에 대해서 공부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재무제표에 관한 내용부터 접하지 않을까 싶어요. 하나하나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해 주는 것도 한 번 가볍게 살펴보는 것도 좋지만, 주식 투자를 막 시작하려는 분들께는 오히려 많은 정보들로 인해 혼란스러울 것 같습니다. 이 책은 매매할 때 참고하기 좋은 항목들에 대해서만 알려 주어서 좋았어요. 저도 이 책을 통해 새로운 기준을 알게 되어, 앞으로 매매시 적용해 보려고 합니다.

 

4장에서는 재무제표같은 기본적 분석과 함께 매매 시점 판단을 도와줄 기술적 분석에 대해 다뤄요. 저는 기술적 분석 공부할 때가 더 재미있었는데, 그렇다고 기본적 분석보다 쉬운 내용은 결코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도 집중해서 읽었습니다. 기술적 분석가들이 제일 신뢰하는 도구에 대해서 조금 얕게 알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활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어요. 앞에서 알게 된 기본적 분석을 통해 매매할 종목을 선택하고, 이 장에서 배운 기술적 분석을 통해 매수·매도 시점을 잘 잡아야겠습니다.

 

주식 투자는 잘만 한다면 복리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있다는 게 제일 큰 장점인 재테크 방법입니다. 《월급으로 시작하는 주식 투자》를 읽고 자신만의 매매 원칙을 세워서 흔들리지 않고 주식 투자를 꾸준히 오래 하셨으면 좋겠어요. 지금 이 순간도 즐기고, 여유로운 미래를 위해서요.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주식 기초를 탄탄하게 해주는 책 평점10점 | v*******7 | 2021.09.27 리뷰제목
작가는 앤츠, 금융 콘텐츠 사이트인 푼푼에서 주식칼럼을 연재했고, 현재 자산운용사에 다니고 있는 20대 젊은 작가입니다 20세에 처음으로 200만원으로 주식에 투자를 해서 7년간 정말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손실도 많이 봤다고 해요. 그 덕분에 이 책이 출간된거고요~ 한마디로 이 책의 컨셉은 실패로부터 올바른 투자를 배운다~ 입니다. 차례. 저자 자신의 실패 경험부터 주식
리뷰제목

 

작가는 앤츠, 금융 콘텐츠 사이트인 푼푼에서 주식칼럼을 연재했고, 현재 자산운용사에 다니고 있는 20대 젊은 작가입니다
20세에 처음으로 200만원으로 주식에 투자를 해서 7년간 정말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손실도 많이 봤다고 해요. 그 덕분에 이 책이 출간된거고요~
한마디로 이 책의 컨셉은 실패로부터 올바른 투자를 배운다~ 입니다.

차례.
저자 자신의 실패 경험부터 주식투자 용어, 주식의 의미, 투자방법, 재무재표 리딩법, 기술적 차트분석까지 주린이의 궁금증을 속시원하게 풀어주고요. 
마지막으로 앤츠 자신의 투자 포트폴리오와 앞으로의 투자계획까지 상세히 공개합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거나 관심이 생겼다면 읽어볼만한 도서에요

1장. 실패요인 분석
전 소위 리딩방에 한번도 참여해 본 적이 없는데요.
리더가 뭘 말하면 영차~ 영차! 댓글을 다는 경우도 있대요.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따로 모아서 특별히 유료정보를 주기도 한다더군요?
하지만 그 결과는 말 안해도 아시겠죠?
특히 남이 한 대로 따라서 하는 뇌동매매는 절대 하지 않아야 할 BEST3 중 하나였습니다
나머지 하나는 확증편향. 내 주식은 반드시 오를거야 라는 착각입니다
이쯤되면 스스로 자신이 주린이인지 고수인지 확실히 구분할 수 있게 되지요.

2장. 주식용어 공부
사실은 정말 기본중에 기본인데 많은 초보들은 기본용어 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해요. (저도 포함)
주식의 개념, 시가총액, 코스피200, 코스닥, ETF, 인덱스펀드, 다우존스, S&P500, 나스닥 이외에도 패시브/액티브 투자, 고평가/저평가, 
리스크, 분산효과, 차입 등등의 개념과 의미, 그리고 의의까지도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여기서부터 본격적으로 주식공부가 시작되는 거에요.


3장. 재무재표 읽는 법
전 짬짬히 주식을 하면서도 재무재표 읽는 법을 이때까지 잘 몰랐어요.
읽어도 그 수치가 의미하는 바를 몰랐던건데요. 투자하고자 하는 기업의 재무재표 확인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성장주도 아니고, 가치주도 아닌데, 내 소중한 월급을 투자할 수는 없으니까요.
dart 사이트 이외에, 간단하게 네이버증권에서 제시된 수치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유보율을 비롯하여 EPS, PER, BPS. PBR 등등) 가 
각각의 개념과 무엇을 의미하는지 하나하나 배울 수 있어요
전 이런 거 하나도 모르고 깜깜이 투자를 했으니 결국엔 실패한 건 당연한 결과였을지도 모르겠네요.
고평가와 저평가를 판단할 수 있는 기술적 수치들에 대해서도 공부해봤습니다
EPS/PER, BPS/PBR, PEGR 이렇게 세 가지 방법으로 평가해볼수 있는데요. PEGR 이외에는 재무재표에 나와있는 기준으로 어느정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들을 근거로 매수, 매도를 전략적으로 하면 되는거죠.

4장. 기술적 분석(차트리딩)
재무재표로 어느정도 투자할 기업을 선정했다면 이제는 기술적 분석이 필요합니다. 한마디로 차트를 보고 매수, 매도 타이밍을 정하는 방법인데요.
아무리 길고 난다고 해도, 최저가 매수/ 최고가 매도는 불가능하지요.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차트를 보고 나만의 기준을 세워 분할매수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일 겁니다
그 구체적인 방법은 책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고

(기관투자자)를 제외한 일명 개미들이 성투하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앤츠의 꿀팁에서 알려드립니다.


5장. 월급쟁이를 위한 투자계획
저자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보고 공부해보세요. 주식과 채권의 비중,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드러나게 될 유망 산업에 대한 정보, 
충분히 성장할 수 있는 동남아 시장, 성장주와 가치주 등등에 대한 실전투자팁을 배울 수 있어요.
요즘 주식시장이 여러 악재로 인해 불안정하지만 그래도 주식시장은 늘 그래왔듯 앞으로 성장할 겁니다.
하지만 투자에 있어서 뇌동매매 같은 행동은 자신의 자산을 절대 지킬수 없답니다. 이미 쓴 맛을 겪어보신 분들도 많으시겠죠? 
기본적인 주식공부는 필수에요.
이 책은 저자의 다년간의 실패경험으로 탄생한 주린이를 위한 추천도서입니다
문장에 젊은 감각이 돋보이고 위트도 느껴져서 읽기 힘들지 않았어요. 마치 주식 잘하는 친구, 동생이 가르쳐준다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주식투자 기본서로 인정할 수 밖에 없네요.
실전에 뛰어들기 전에 읽어보시면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1
종이책 은행적금 대신 주식투자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y*******3 | 2021.09.25 리뷰제목
저자님의 20살부터 시작된 실패담으로 시작해서 올바른 주식투자에 대해 차근차근 주식용어부터 차트 재무제표까지 친절하게 가르쳐주는 주린이 추천 도서다.   코로나인해 은행에 적금만 넣으면 부자가 되지 않는다는걸 작년에 깨달은 사람들이 많다. 앞으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돈이 돈을 버는 구조 당신이 자면서도 돈을 벌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야 한다. 유튜브. 주식. 월세수
리뷰제목

저자님의 20살부터 시작된 실패담으로 시작해서 올바른 주식투자에 대해 차근차근 주식용어부터 차트 재무제표까지 친절하게 가르쳐주는 주린이 추천 도서다.

 

코로나인해 은행에 적금만 넣으면 부자가 되지 않는다는걸 작년에 깨달은 사람들이 많다.

앞으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돈이 돈을 버는 구조 당신이 자면서도 돈을 벌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야 한다.

유튜브. 주식. 월세수익등등

 

저자님도 그렇고 성공보다 실패에서 많이 배운다고 20살부터 시작하고 쌓은 실패데이터는 우리에게도 올바른 투자습관의 교훈이 된다.

 

길을 먼저 가 본 사람에게 실패담과 올바른 길을 배울 수 있다는 건 굳이 힘들게 그 길을 안가도 된다는 말이다. 투자는 올바른 방법으로 평생 하는 것이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1
종이책 월급으로 시작하는 주식투자 평점8점 | y******0 | 2021.09.23 리뷰제목
코로나로 인해 시중에 풀린 돈이 부동산과 주식으로 옮겨져 유동성 장세를 펼치는 요즘 사방을 둘러봐도 주식을 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 힘들 정도로 열풍이다. 게다가 국내에만 머물지 않고 이른바 서학 개미라 칭하며 미국 주식시장까지 넘나들면서 투자에 열을 올리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 요즘이다. 나 역시 한때 닷컴 열풍이 불었던 1999년에서 2000년 주식투자에 뛰어들었다
리뷰제목

코로나로 인해 시중에 풀린 돈이 부동산과 주식으로 옮겨져 유동성 장세를 펼치는 요즘

사방을 둘러봐도 주식을 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 힘들 정도로 열풍이다.

게다가 국내에만 머물지 않고 이른바 서학 개미라 칭하며 미국 주식시장까지 넘나들면서 투자에 열을 올리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 요즘이다.

나 역시 한때 닷컴 열풍이 불었던 1999년에서 2000년 주식투자에 뛰어들었다 수익을 본 경험이 있는데 이제 와서 생각해 보면 그때는 실적이나 그 회사의 성장성 같은 건 중요하지 않았다.

그저 닷컴이 붙은 회사 이른바 IT 회사면 거의 모든 것이 올랐던 시기였는데 그걸 자신이 잘나서 혹은 투자를 잘해서 수익이 난 걸로 착각하다 거품이 붕괴되는 순간 단숨에 손실을 봤던 기억은 한동안 나로 하여금 주식시장을 멀리하게 했다.

그러다 이번 주식 열풍에 슬그머니 동참하면서 새삼 느낀 건 주식투자 역시 기본에 충실해야 하고 끊임없이 공부를 해야 한다는 사실이었다.

이 책 월급으로 시작하는 주식투자는 그런 의미에서 내게 딱 맞는 책이었다.

일단 주식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와 목적에 대한 고찰부터 용어정리 그리고 종목 고르는 방법에서 사고파는 시점까지 가장 기본이 되는 이야기를 중점으로 풀어놓아서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급히 뛰어든 사람이나 주식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자들이 읽으면 도움이 될 만한 책이었다.

특히 좋은 종목을 고르는 데 도움이 되는 재무제표 보는 법에 대한 설명은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유익한 정보일 뿐 아니라 가장 기본적인 정보이기도 해서 반드시 알아 둬야 할 정보였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이면 반드시 언급하는 차트 보는 법 즉 차트를 보면서 언제 사고 언제 팔아야 할지에 대한 분석 역시 나와있지만 그런 기술적인 부분보다 주식투자를 할 때의 마음가짐이나 각오에 대한 기본적인 것에 더 중점을 두고 있어 어느 정도 주식에 대해 안다고 생각하거나 주식투자에 관련된 책을 읽은 사람이 보는 것보다 처음 투자를 하거나 막 시작한 사람들이 읽으면 더 도움이 될 만한 책이었다.

이제 월급을 받아 적금으로 재테크하는 시기는 지났다.

그렇다면 재테크의 하나로 주식투자를 하는 건 필연적이라 할 수 있는 만큼 주식투자에 대한 공부를 게을리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그 주식에 대해 제대로 모르거나 그 회사의 당기순이익이나 매출액 같은 가장 기본적인 것도 알아보지 않은 채 그저 사람들이 많이 산다고 따라 사고팔 때 같이 파는 그런 멍청한 짓은 하지 않아야 할 뿐 아니라 똘똘한 주식을 골라 장기적 안목을 가지고 투자하는 것... 그것만이 월급으로도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길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월급으로 시작하는 주식 투자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k*******2 | 2021.10.17 리뷰제목
코스피는 '국내 종합주가지수'를 말한다. 쉽게 말해 현재 주짓시장에 상장된 모든 기업의 주식 가격을 하나로 묶어 표시한지표라고 보면 된다. 누군가 "오늘 시장이 어때?"라고 묶어 표시한 지표라고 보면 된다. (-43-) 매출액: 기업의 재화와 서비스를 판 금액 영업 이익: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랑 판매비와 관리비(영업하면서 든 비용) 를 제한 금액 당깃훈이익: 여업이익에서 영업외
리뷰제목


코스피는 '국내 종합주가지수'를 말한다. 쉽게 말해 현재 주짓시장에 상장된 모든 기업의 주식 가격을 하나로 묶어 표시한지표라고 보면 된다. 누군가 "오늘 시장이 어때?"라고 묶어 표시한 지표라고 보면 된다. (-43-)


매출액: 기업의 재화와 서비스를 판 금액
영업 이익: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랑 판매비와 관리비(영업하면서 든 비용) 를 제한 금액
당깃훈이익: 여업이익에서 영업외손익, 특별손읷, 법인세 등 기타비용을 모두 빼고 남은 금액. (-91-)


스윙매매의 원칙
1.내가 준비하지 않은 종목은 들어가지 말자( 왜 오르고 떨어지는비 모르면 매수하지 마라.)
2.손절 라인을 확실히 지켜라. (이슈를 선점했다고 생각했어도 일정 금액 이상 떨어지면 선점한 것은 아니다.)
3.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종목은 '뉴스'가 아니다. 실시간 검색어를 재료가 소멸되었다고 알리는 알림판이라고 생각해도 된다.
4.매도 시점은 매수하는 시점에서 생각하고 원칙을 지켜라. (-158-)


마지막 포지셔닝은 장기 포지셔닝이다.앞서 말한 가치 투자도 기본적으로 장기 투자를 말하는 것이지만, 여기서 말하는 장기 포지셔닝은 배당 투자를 의미한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으로 돈을 버는 방법은 크게 배당소득과 양도 소득(시세 차익)의 두가지다. 지금까지는 어떤 기업을 사야 시세 차익을 많이 남길 수 있을까를 중점적으로 바라본 관점이었다면, 배당 투자는 "어떤 기업을 사야 배당소득을 많이 남길 수 있을까?"가 주된 투자 포인트다. (-175-)


안정적인 기업 확인하는 법
1.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매년 안정적으로 유지되는지를 파악해라.
2.영업 활동현금흐름을 보고 실제로 기업에 돈이 들어오고 있는지를 파악해라.
3.FCF(Free Cash Flow) 가 플러스(+) 인지 확인해라.
4.부채 비율이 100% 가 넘어가지는 않는지 확인해라.
5.유보율이 1,000% 이상인지 확인해라.
6.이자보상배율이 10 이상인지 확인해라. (-183-)


주식 투자의 첫 시작은 소자본이다. 대체적으로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은 처음 100만원으로 주식 투자를 하고, 우량주에 투자하는 안정적인 주식 투자를 선택하게 된다. 대부분 고우량주 삼성 주식이나 카카오 주식 같은 주식을 사서, 종자돈을 만드는 일상적인 주식 투자이며, 시세차익이나 배당금을 부수적으로 얻게 된다. 주식 투자를 처음하는 경우 적은 수익이지만, 주식 투자 요령을 익히고, 나에게 최적화된 주식을 찾는 일반적인 과정이며, 초보 운전자가 시작부터 좋은 차를 사기보다, 중고차를 사서, 자동차 운전 스킬을 배우고, 안전하게 운전하는 것과 비슷하다. 주식 투자가 안전 자산에 투자하는 방식에서, 리스크는 크지만 수익이 높은 주식으로 이전하는 구조가 보편적이다. 즉 장기 주식투자와 단기 주식투자, 분산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고, 리스크를 줄여 나가는 방식을 택하게 된다. 배당을 통해서 ,수익구조를 만들어 가는 평이한 구조이다.책에는 스윙매매의 원칙과 안정적인 기업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기업의 성장 가능성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제무재표가 확실한 안전한 기업에 주식 투자를 한다면, 특별히 수익을 올리지 않더라도 고배당 수익을 만들 수 있고, 은행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부수적으로 얻게 되는 것이다. 즉 이 책을 통해 주식을 처음하는 이들에게 중장기 포지셔닝을 통해 내가 목표한 수익을 만들어갈 수 있고, 올바른 주식 투자 습관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13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8.5점 8.5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