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주식 사주세요 (리커버 에디션)
미리보기 공유하기

엄마, 주식 사주세요 (리커버 에디션)

존리의 미래를 위한 투자 원칙

리뷰 총점 9.2 (100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20.4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2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엄마, 주식 사주세요 평점8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이달의 사락 s*****7 | 2021.04.16 리뷰제목
이 책을 펼쳐 본 이유는 아이들에게 사주면 좋은 주식에 대한 정보가 있어서 기웃거렸던 것인데 딱히 그쪽에 초점을  맞추진 않았다.  물론 그런 내용이 없는 건 아닌데 요는 이것이다.  미국에서 30년 넘게 살고 와보니 대한민국이란 곳의 사교육 시장이 어마어마 하고 사교육비가 엄청나서 정작 주변에 개인적으로 만나 본 사람들이 노후를 위해 100만원도 못받는 일들을 하고 있더
리뷰제목

 이 책을 펼쳐 본 이유는 아이들에게 사주면 좋은 주식에 대한 정보가 있어서 기웃거렸던 것인데 딱히 그쪽에 초점을  맞추진 않았다.

 물론 그런 내용이 없는 건 아닌데 요는 이것이다.

 미국에서 30년 넘게 살고 와보니 대한민국이란 곳의 사교육 시장이 어마어마 하고 사교육비가 엄청나서 정작 주변에 개인적으로 만나 본 사람들이 노후를 위해 100만원도 못받는 일들을 하고 있더라는 것이다.  

 왜 이들은 노후 준비를 안했을까?

명문대, 대기업이 뭐라고 사교육에 올인하고 빚을 내가면서 학구열 높은 동네로 이사가서 가랭이가 찢어지게 살고 있는가? 하는 것이었다.

자본시장에서 대기업의 직원은 소모품이고 시기도 점점 짧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주인은 더더욱 아니므로 자기 사업을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모든 사람이 사업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면 간접경영 즉 답은 주식을 사는 것이다.

 대한민국 와서 사람들을 접하면서 주식을 투기의 끝판으로 보고 폐가망신한다는 사람들을 많이 만났다고 한다. 투기와 투자는 다르다는 것이다.

주식은 첫째 장기투자, 둘째 분산투자이고 셋째는 여유자금으로 하는 것이다.

개별 주식을 사면 물론 좋겠지만 세가지 주식투자의 요건을 다 맞추면서 투자가 힘들다면

펀드를 사라는 것이다.

펀드 구매시 유의 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담당 펀드매니저가 장기투자를 원칙으로 하는 지 확인

둘째, 비용체계를 잘 살펴봐야 한다.

셋째 , 펀드이 규모다. 규모는 최소 100억원 이상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누구나 부자는 되고 싶은데 많이 바뀌긴 했지만 돈을 천대하는 경향도 있다.

존리의 주변 부자들은 명문대를 나온 사람이 많지 않다고 한다.

"그동안 공부한 것에 미련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세울 많나 학벌이 없는 사람들은 그런 면에서 아쉬울 게 없다. 이게 바로 이들이 부자가 될 확률이 높은 이유다. "

정말 후다닥 읽어버린 책이다.

아이들에게 저 원칙을 적용해서 개별 주식을 사주고 있다.

작년까지는 적금이었는데  올해부터 주식계좌를 이용하고 있다.

10년은 할 예정이니 큰애는 그 시간까지는 안되겠지만 이걸로 20살 이후 설계하는 씨드가 되길 바라면서 말이다.

5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5 댓글 0
종이책 엄마주식사수세요 #자본가 #금융맹 #탈출하라 #연구 필요 평점8점 | h*****j | 2020.09.07 리뷰제목
진정 부자가 되고 싶다면 월급쟁이가 아니라 자본가가 될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자본가가 되는 길은 나기의 일을 하는 것이다. 즉 남이 아닌 자기를 위해 일하는 것이다.자영업자가 되건 회사를 차리건 간에 자기가 주인이 되어야 한다. 확장성이 있기 때문이다.장사가 잘 돼서 돈이 들어오면 비용을 제하고 전부 자기 것이 된다. 월급쟁이는 확장성이 없다.회사가 아무리 잘돼도 그
리뷰제목

    진정 부자가 되고 싶다면 월급쟁이가 아니라 자본가가 될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

자본가가 되는 길은 나기의 일을 하는 것이다. 즉 남이 아닌 자기를 위해 일하는 것이다.

자영업자가 되건 회사를 차리건 간에 자기가 주인이 되어야 한다. 확장성이 있기 때문이다.

장사가 잘 돼서 돈이 들어오면 비용을 제하고 전부 자기 것이 된다. 월급쟁이는 확장성이 없다.

회사가 아무리 잘돼도 그에 따라 월급이 올라가지는 않는다.

    그렇다고 해도 이 책을 읽는 당신에게 지금 당장 자기 일을 하라고 하면 무책임하게 들릴지 모른다. 처한 환경이 그럴 용기를 낼 수 없게 되어 있거나 나이가 많아 ... 하지만 적어도 당신의 자녀는 달라야 하지 않을까? 금융에 늘 관심을 두라고 일러주어야 한다. 41-42쪽

 

나는 사교육비만큼 돈을 내다 버리는 것도 없다는 게 내 지론이라고 밝히고, 오늘 집에 가거든 부모님께 그 돈으로 주식을 사달라고 말씀드리라 했다. 사실 주식투자는 교육적 효과도 높다.

주식을 통해 세계 각국 사람들의 철학을 배울 수 있기 대문이다.

미국이나 중국에 대해 알려면 책으로 배우는 것보다 그 나라 주식을 사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

주식 가격에 정치, 경제, 문화가 반영되기 때문에 투자할 기업을 찾느라 조사를 하다 보면 그 나라에 대해 저절로 공부가 된다.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할 때쯤 되면 투자효과가 나타나 큰돈이 되어 있을 것이다.

아이들의 반응이 엄청났다. 이 얘기를 엄마나 아빠가 꼭 들어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나는 아이들의 초롱초롱한 눈망울에 무척 감격했고 그 속에서 한국의 희망을 보았다. 50-51쪽

 

자본가가 될 방법을 연구하라.

'연구'라? 연구, 자본가!

이제껏 자본가나 투자자가 되라는 얘기를 듣고는 다른 일을 했지

자본가가 될 연구를 한 적은 없었다. 쥐꼬리 만큼의 투자를 했을 뿐 ......

하루 만 원을 주식에 투자한다면

자본가가 되는 길을 걷는 것인데 ... 이런 저런 핑계 걷어내고 투자하고

자본가가 되는 길을 찾아야겠습니다.

20년이나 30년이면 장기투자 맞잖아요!(앞으로 남은 시간을 따져보면)

이 책 끝까지 더 읽으면서 다른 책들과 경험을 덧붙여서 '연구' 해야 겠습니다.

4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4 댓글 2
종이책 구매 쉽게 이해되서 좋아요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o*****i | 2021.08.11 리뷰제목
나에게 주식은 그들만의 리그(?)였다.내 주변의 친인척들은 주식으로 손해를 봤고주식으로 성공한 케이스가 없었다.그래서 멀리해야할 대상이었다.?이 책은 내게 주식에 대한 새로운 명제를 세워주웠다.어떤 사람들이 왜 실패하는지를 알려주었고어떤 사람들은 왜 주식으로 성공하는지도 알려주었다.?주식은 소자본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절대 피해야 할 것
리뷰제목
나에게 주식은 그들만의 리그(?)였다.

내 주변의 친인척들은 주식으로 손해를 봤고

주식으로 성공한 케이스가 없었다.

그래서 멀리해야할 대상이었다.

?

이 책은 내게 주식에 대한 새로운 명제를

세워주웠다.

어떤 사람들이 왜 실패하는지를 알려주었고

어떤 사람들은 왜 주식으로 성공하는지도 알려주었다.

?

주식은 소자본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절대 피해야 할 것은 빚내서 해서는 안된다는 것. 명심하고 또 명심하자.

?

p.131

앞으로 5년,10년 혹은 20년 후가 중요하지 지금의 주식 가격은 의미가 없다.

좋은 주식은 짧은 기간에는 손해를 본다 하더라도 장기적으로는 오르게 되어 있다. 자본주의의 원리다.

?

p.191

목돈을한 번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방법이다. 이때는 주가가 높은가 낮은가와 상관없이 정해진 시기에 정해진 금액만큼 매수한다는 규칙을 지켜야 한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도서리뷰] 엄마, 주식 사주세요 평점10점 | o*****2 | 2020.07.07 리뷰제목
올해부터 주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아는 지인으로부터, 존리씨의 경제 유튜브 채널을 추천 받았다.주식과 경제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준다며 소개를 받았었는데, 유튜브를 보는 것 뿐만 아니라 서적을 같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 <엄마, 주식 사주세요>라는 책과 <부자되는 습관> 두가지 책 중 <엄마, 주식 사주세요>라는 책을 먼저 읽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주식은 여러 자
리뷰제목

올해부터 주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아는 지인으로부터, 존리씨의 경제 유튜브 채널을 추천 받았다.

주식과 경제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준다며 소개를 받았었는데, 유튜브를 보는 것 뿐만 아니라 서적을 같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 <엄마, 주식 사주세요>라는 책과 <부자되는 습관> 두가지 책 중 <엄마, 주식 사주세요>라는 책을 먼저 읽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주식은 여러 자산 형태 중 하나이며, 

다른 부동산/예금/펀드 등과 같이 내 자산을 키워나가는 수단이지

투기 또는 도박이 아니라는 내용이 강조 되어 있다.


책의 내용 중, 아래의 내용들이 기억에 남는다.

 163쪽 

주식투자는 사서 오래 들고 있는 것이지 사고파는 기술이 아니다. 주식을 사는 것은 회사의 일부분을 소유하는 것이다. 투자한 회사의 직원들이 열심히 일해서 내게 돈을 벌어다 주는 것이지 내가 주식을 사고팔아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내가 해외 투자가들에게 가서 한국 주식 마케팅을 할 때마다 꼭 쓰는 말이 있다. "We buy companies, not shares." 우리의 투자 철학은 증권이라는 종이를 사는 것이 아니라 회사의 일부분을 사는 것이라는 의미다.

▶ 196쪽

"오래 보유하라" 

- 첫째원칙, 여유자금

- 둘째원칙, 분산투자

- 셋째원칙, 장기보유

▶ 211쪽

주식투자는 좋은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그런 다음에는 그 주식을 오래 갖고 있기만 하면 됩니다. 좋은 기업은 나날이 성장하여 시가총액이 커지고 배당금이 늘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투자한 사람들은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회사에 변화가 생기는지를 관찰하고 감시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지분을 가진 동업자니까 그정도 노력은 필요하지요.



책은, 물론 타이틀처럼 주식을 처음 접하는 부모님들을 위한 서적이기도 하지만

자녀를 둔 부모님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에게 권할 수 있는 책 인것 같다.

주식에 대한 관념을 쉽게 설명해주기에, 

주식을 투자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 아니고 또한 신중해야한다는 것을 잘 일러준 것 같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구매 엄마, 주식 사주세요 평점8점 | YES마니아 : 로얄 f**k | 2021.04.28 리뷰제목
부모라면 누구나 아이가 풍족하고 윤택하며 행복한 삶을 살길 바란다. 그래서 아이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하게 해주고 싶지만, 그게 돈을 잘 버는 일이기를 바라는 것이 아닐까. 그래서 가장 쉽다는 공부를 아이가 잘해줬으면 좋겠어서 각종 사교육을 시키는 것인데, 존리 선생님은 엄마들에게 극단적이기까지 해보이는 주문 '그 돈으로 아이 주식을 사줘라'라고 한다. 경제공부도 되며
리뷰제목

부모라면 누구나 아이가 풍족하고 윤택하며 행복한 삶을 살길 바란다. 그래서 아이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하게 해주고 싶지만, 그게 돈을 잘 버는 일이기를 바라는 것이 아닐까. 그래서 가장 쉽다는 공부를 아이가 잘해줬으면 좋겠어서 각종 사교육을 시키는 것인데, 존리 선생님은 엄마들에게 극단적이기까지 해보이는 주문 '그 돈으로 아이 주식을 사줘라'라고 한다. 경제공부도 되며, 아이의 미래를 위해 사교육보다 더 나은 방법이라는 설명인데, 나도 꺠닫는바가 많았다. 물고기를 잡아줄 것이 아니라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줘야 한다는 교육 지침이랄까.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한줄평 (68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3점 9.3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