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초보자도 수익을 내는 워런 버핏 투자법
미리보기 공유하기

주식 초보자도 수익을 내는 워런 버핏 투자법

수익 나는 종목을 알아보는 가장 쉽고 정확한 비법!

리뷰 총점 9.4 (29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34.5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2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주식 초보자도 수익을 내는 워런 버핏 투자법 평점10점 | l*****0 | 2022.03.04 리뷰제목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워렌 버핏에 대해 알고 있을 것이다. 주식 투자만으로 세계에서 손꼽히는 부자가 된 사람이고, 가치투자 신봉자이다. 물론, 그가 처음부터 가치투자를 지향했던 것은 아니였지만 그를 부자로 만들어 준 것은 가치투자임이 분명하다.     저자는 워렌 버핏의 주식 투자 방법을 연구하여 자신의 투자에 접목하여 부를 이루었다. 이 책은 저자가 자신이
리뷰제목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워렌 버핏에 대해 알고 있을 것이다.
주식 투자만으로 세계에서 손꼽히는 부자가 된 사람이고, 가치투자 신봉자이다.
물론, 그가 처음부터 가치투자를 지향했던 것은 아니였지만 그를 부자로 만들어 준 것은 가치투자임이 분명하다.

 


 

저자는 워렌 버핏의 주식 투자 방법을 연구하여 자신의 투자에 접목하여 부를 이루었다.
이 책은 저자가 자신이 찾은 워렌 버핏의 투자 방법을 정리한 것이다.
워렌 버핏의 투자법에 대해서는 많은 책들이 있지만, 버핏 자신이 쓴 투자서는 한 권도 없다.
그렇기에 버핏의 투자를 분석하고, 버크셔 헤서웨이의 연례 보고서와 그의 말을 토대로 투자 스타일을 추측할 수 밖에 없다.
그것을 감안하더라도 책에서 언급하는 투자 방법은 결코 버핏의 그것과 많이 달라보이지 않는다.

 

책은 한번에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매수법이나, 고점을 읽을 수 있는 매도법과 같은 특별한 매매법에 대해 말하고 있지 않다.
버핏의 가치 투자에 대한 기본을 강조하고 있다.

한 기업의 가치는 평가될 수 있고, 가치를 평가하는 일은 투자자가 해야 할 핵심적인 일이다.
"가치투자자는 비즈니스 분석가이지 시장분석가가 아니다"라는 워런 버핏의 말처럼 말이다.

가치투자자는 비즈니스 분석가이지 시장분석가가 아니다.
이 말이 가치투자자를 가장 잘 표현하는 말인 것 같다.
가치투자도 결국 투자이기에 '시장'을 볼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시장'이 우선이 아니리 '비즈니스'가 우선이 되어야 한다.
좋은 비즈니스를 갖고 있는 기업을 찾고, 시장에서 싸게 살 수 있는 기회가 왔을 때 매수하는 것이다.

 

초심자는 인내심을 유지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또한 주식투자는 연습을 통해 경험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관점이 잘못된 것임을 알아야 한다.
반드시 자신이 찾아낸 기업이 좋은 기업임을 확인하고 승산이 아주 높은 상황에서만 첫 번째 투자를 시작해야 한다.

대부분의 일들은 경험이 곧 자산이다.
하지만 주식 투자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주식 투자의 성패는 '방법'이 아니라 '마음'에 달려있는 경우가 많다.
같은 종목을 매매하더라도 기다리지 못해서, 혹은 참지 못해서 수익이 달라질 수 있다.

 

가치투자자는 극도의 인내심이 필요하고, 적당한 가격에 나온 좋은 기업을 찾는 데 집중해야 한다.
가치투자자는 기회가 좋지 않을 때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있어야 한다.
가격이 적합한 장기투자 기회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어야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때로는 이것이 가장 좋은 투자 방법이기도 하다.
자신의 선택에 확신이 없고, 시장에 기회가 없다는 생각이 될 때에는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한다.
잔고에 현금이 있다고 꼭 무언가를 매수해야 한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아니, 어느 정도의 현금은 반드시 보유해야 한다.
좋은 기회는 언제 어디에서 나타날지 모르기에 늘 준비를 해야 한다.

 

시장의 매수가 고갈되었을 때가 가장 분명한 기회의 순간이다.
위험을 분산하는 주요한 방법은 이성적 사고이지 덮어놓고 분산투자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투자 목표물이 이 위기를 벗어나고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다는 충분한 믿음이 있다면 그때가 바로 집중 투자할 때다.

가치투자 방법 중 하나로 분산 투자를 꼽는다.
다양한 종목에 분산 투자를 하여 위험을 줄이는 것이다.
이는 반대로 말하면 수익도 줄이는 방법이다.
투자란 수익을 얻기 위함이지만,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가장 권장되는 방법이기도 하다.
하지만 버핏은 그런 분산투자는 그리 권장하지 않는다.
확실한 믿음이 있다면 과감하게 집중투자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위험의 분산은 분산 투자를 통해서 얻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확실한 투자기준에 따라 이뤄지는 것이다.
누구나 자신의 투자기준이 옳다고 믿고 있고 그에 따라 투자를 한다.
그러나 결과가 좋지 못하다면 자신의 기준이 틀림을 인정하고 투자를 분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투자는 내 생각의 옮고 그름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수익을 내기 위함임을 잊지 말자.

 

가치투자의 핵심 원리는 자기 수입 중 여유 자금으로 좋은 기업의 주식을 사서, 그 기업의 경영을 지지하여 성장하고 발전해서 얻는 '이익'이라는 과실을 함께 나누는 것이다.

가치투자에 대해 쉽고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여유 자금, 좋은 기업, 함께 나누는 것.
가치 투자를 하면 매일 시황을 볼 필요도 없고, 잠 못 이룰 일도 없다.
시세를 보고, 잠을 못 이룬다면 그 투자는 이미 실패한 것이다.

 

제목처럼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단어들을 사용했다.
그래서인지 쉽게 읽을 수 있다.
쉽게 읽을 수 있다는 것이 내용이 쉽다는 뜻은 아니다.
하나하나 읽어나가다 보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수 있다.
하지만 버핏의 말대로 자신은 투자 방법을 솔직히 공개했음에도 대중들이 따라하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인내를 가져야 할 때와 선택을 해야 할 때를 구분하는 못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으로 초심으로 돌아가 가치투자에 대해 다시 천천히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초보자를 위한 워런버핏의 가치투자 배우기 평점10점 | r*****o | 2022.03.02 리뷰제목
세계 역사상 가장 성공한 투자자 살아있는 투자자들의 로망이자 전설 워런 버핏. 많은 성공한 투자자들이 있지만 한 사람만 꼽으라고 한다면 수 많은 사람들이 그를 꼽을 것이다.     이 책은 워런 버핏의 투자법을 쉽게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많지 않은 분량에 그림과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쉽게 읽히고 재미도 있다. 다 읽고 나니 뭔가 기초를 잘 쌓은 느낌이 든다.     누구
리뷰제목

세계 역사상 가장 성공한 투자자 살아있는 투자자들의 로망이자 전설 워런 버핏.

많은 성공한 투자자들이 있지만 한 사람만 꼽으라고 한다면 수 많은 사람들이 그를 꼽을 것이다.

 

 

이 책은 워런 버핏의 투자법을 쉽게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많지 않은 분량에 그림과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쉽게 읽히고 재미도 있다. 다 읽고 나니 뭔가 기초를 잘 쌓은 느낌이 든다.

 

 

누구나 그처럼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대부분 하지 못하는 그만의 투자 방법은 엄청난 독서와 노력으로 만들어졌다.

가치투자라는 말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그의 투자법은 쉬워보이지만 쉽지 않은 지난한 과정을 거쳐서 완성이 됨을 다시 한 번 알게 해준다.

 

가치투자에 가장 방해가 되는 것은 가치투자에 대한 지식 부족이 아니라 다른 투자법의 유혹일 것이다. 실제로 그런 투자법으로 수익을 얻은 사람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 사람이 나중에 그 수익을 계속 유지하는지 어쩐지는 모르지만... 계속해서 10년 이상 수익을 얻은 투자자는 손에 꼽힐 정도 밖에 안된다고 한다. 

워런 버핏의 자서전에 나온 것처럼 그도 실수를 했다. 이 책에도 그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현재에 크고 작은 실수를 하고 있지만 그것은 뚜껑을 열어봐야(오랜기간이 지나봐야) 아는 것이지만 대부분 그가 승리를 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투자 기법이나 차트 보다는 마인드에 대해서 강조하고 있는 책이다. 두 종류다 읽어보았지만 역시 마인드에 대한 책이 더 인상깊다. 기술적인 부분이야 사실 인터넷을 뒤적거려도 찾을 수 있다. 그 단계에서 많은 유혹들이 자신들의 이익이라는 목적을 숨긴채 달콤한 유혹을 보내고 있기 때문에 책으로 배우는 것이 더 낫지만, 마인드가 더 중요하다는 마음은 변함이 없다.

 

투자의 기본을 지키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회를 기다리는 것,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는 것.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1~3장의 주제이다. 알고 있는 내용이라도 다시 읽어서 강화시킬 필요가 있다. 워런 버핏의 자서전을 읽어서인지 아는 내용이 많이 있었지만 요약을 하고 강화를 하는 기분이라서 오히려 더 좋았던 것 같다.

누가 투자에 실패를 하는가에 대한 5장의 내용도 깊이 새길 필요가 있다.

평생 20번의 투자만 할 수 있다면 누구나 신중해질 것이다. 그만큼 신중한 투자를 해야 한다는 예시이다.

 

조금 더 어렸을때 버핏을 접했더라만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해도 소용도 없고 하지 말아야 할 후회가 어쩔 수 없이 스며든다. 그러나 후회만 하고 있다면 10년 후에도 20년 후에도 후회만 하고 있을 것이다.

단기간의 투자를 해서 수익을 얻으면 가치투자를 하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던 안일한 자신을 반성하며, 원칙은 역시 지켜져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워런 버핏의 이름은 누구나 들어보았겠지만 투자법은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과 주식 초보자에게는 이 책을 무조건 권할 것이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주식 투자의 기본 마인드를 배우기 좋은 책 평점10점 | s*******8 | 2022.03.01 리뷰제목
제 지인 중에서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하는데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 직전에 돈을 넣었다가 수익이 쭈욱 하락하는거 보고 놀라서 돈을 뺐는데, 최근에 주가가 상승하는 것을 보면서 슬픔의 눈물을 흘리는 분이 계셨습니다. 사실 이분이 가지고 있는 경제적 지식이나 뉴스를 보고 판단하는 능력이 그렇게 나쁘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는데도 이런 상황이 벌어진 것을 보고, 주식이라는 것이
리뷰제목

제 지인 중에서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하는데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 직전에 돈을 넣었다가 수익이 쭈욱 하락하는거 보고 놀라서 돈을 뺐는데, 최근에 주가가 상승하는 것을 보면서 슬픔의 눈물을 흘리는 분이 계셨습니다.

사실 이분이 가지고 있는 경제적 지식이나 뉴스를 보고 판단하는 능력이 그렇게 나쁘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는데도 이런 상황이 벌어진 것을 보고, 주식이라는 것이 단순히 뉴스를 잘 읽고 판단하는 것만으로 잘 할 수 있는게 아니구나 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요즘에 주식에 대한 관심이 젊은 층에서 뜨거운데, 주식으로 수익을 내는 사람은 계속해서 수익을 내고 또 반면에 잃는 사람은 계속 잃는데 그 원인에 대해서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이 어느 정도 그에 대한 답을 저에게 내려 줬습니다.

 

이 책에서 주식으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단기 투자가 아닌, '가치있는 기업을 장기 투자 하는 것'이라고 설명을 합니다.

 

제가 처음에 이야기 했던 지인 분이 돈을 잃게 된 사건이 왜 발생했는지에 대한 해답이 이 한 문장 속에 나오는데, 이분이 투자한 기업들은 사실 미국의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큰 대기업이라서 망할 리가 없다고 여겨지는 튼튼한 회사이고 전망도 좋은 회사였습니다. 다만,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전쟁이 일어나느냐 마느냐 하는 불확실성 때문에 회사의 가치와 상관없이 잠시 주가의 조정이 온 상황이었는데 그분은 당장 주가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앞으로 더 떨어질 것을 염려하여 팔았던 것입니다.

 

그 분이 이 책을 읽었더라면은 아마 그 회사 주식을 팔지 않고 버텼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지금이 저평가된 주식을 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여기고 현금이 있다면 추가로 매수를 하는 방법을 택했을텐데 안타까움을 느꼈습니다.

 

이 책에서 등장하는 가치투자의 방법은 사실 주식 투자의 기법을 공부하고 싶어서 찾는 사람이라면은 적합하지 않은 책입니다. 워런 버핏이 가치 투자를 하기 위해서 세운 몇 가지 원칙들과 주식 투자의 기본적인 마인드를 다지고 싶은 사람에게 좋은 책으로 남을 것입니다.

 

단, 요즘 존 리 대표님의 책이라든지, 그 외 여러 책 주식 관련 책에서도 장기 투자에 대한 관점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다루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책들을 보신 분들에게는 이 책의 내용이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워런 버핏이 가치투자를 하지 않았던 시절에는 어땠는지, 또 워런 버핏이 실수를 했을 때 어떤 점을 배울 수 있었는지 등을 이 책을 통해서 생생하게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이 책 한권 만으로 주식을 완전히 마스터하기에는 무리가 있기는 하지만, 주식은 하고 싶지만 직업의 특성상 주식장이 열리는 시간 동안 휴대폰 혹은 컴퓨터를 쳐다볼 수 없는 분이라면은 이 책으로 장기 투자에 적합한 주식을 찾는 눈을 키우면서 단기에 돈을 벌겠다는 욕심을 내려놓고 워런 버핏의 투자 마인드를 가지고 주식에 도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책은 주식 용어에 대한 어려운 내용들이 없어서 주식 초보자들이 읽기에 어려운 내용이 없는 책입니다.

주식에 대해서 부담없이 배우고 싶은 분께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서평] 주식초보자도 수익을 내는 워런 버핏 투자법 평점10점 | j******7 | 2022.02.25 리뷰제목
. . 우선 이 책을 읽은 독자이자 필자는 주식을 시작한지 1년 밖에 안된 속히 말하는 ‘주린이’ 이다. 주식에서 수익을 내기 위하여, 여러권의 주식관련 서적을 읽었다. 다른 주식관련 서적을 읽었을 때 금방이라도 수익을 낼 수 있을것만 같은 자신감이 생겼지만, 막상 실제로 투자를 해서 수익을 내기는 결코 쉽지 않았다. 필자의 주식투자 방식은 시작할 때부터 가치투자를 해보
리뷰제목

.

.

우선 이 책을 읽은 독자이자 필자는 주식을 시작한지 1년 밖에 안된 속히 말하는 ‘주린이’ 이다.

주식에서 수익을 내기 위하여, 여러권의 주식관련 서적을 읽었다. 다른 주식관련 서적을 읽었을 때 금방이라도 수익을 낼 수 있을것만 같은 자신감이 생겼지만, 막상 실제로 투자를 해서 수익을 내기는 결코 쉽지 않았다. 필자의 주식투자 방식은 시작할 때부터 가치투자를 해보겠다는 마음으로 임했다. 그래서 이 책에도 자주 언급되는 워렌 버핏, 찰리 멍거, 벤자민 그레이엄등의 가치투자의 대가들의 관련 서적을 많이 읽었다. 특히 가치투자의 아버지라 불리는 벤자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는 초판과 개정판 모두를 읽어보고, 또 벤자민 그레이엄과 워런 버핏이 강조하는 안전마진을 알기위해 ‘아빠와 딸의 주식투자 레슨’ 이라는 서적도 읽어보며 가치투자로 성공하기 위하여 노력을 하였다.

.

이 책은 내가 읽어본 가치투자 관련책중에 가장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가치투자의 길에 대해 설명해서 매우 좋았다. 내가 입문서로 이 책을 읽고 다른 책을 읽었다면 더 이해하기 좋았을거란 생각이 든다. 반면 조금 아쉬운점은, 안전마진을 실제적으로 도출할 수 있는 방법과 현재가치를 평가하는 도구적 기술에 대해서는 전무하다는 점이 아쉬웠다. 하지만 가치투자는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 그리고 주식투자를 할 때 어떤 마음과 주식을 살 때 어떤 관점으로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고, 가치투자의 대가들의 사례와 인용을 활용하여 입문투자자에게는 좋은 서적이 될 것 같다.

.

.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1
종이책 가치투자의 대가 평점10점 | b*****2 | 2023.08.29 리뷰제목
??주식을 10년 이상 가지고 있지 못한다면 10분도 가질 생각을 말라.??가격은 우리가 내는 돈이며, 가치는 그것을 통해 얻는 것이다. #가치투자 의 대가 #워런버핏 의 여러 명언 중 기억에 남는 것들입니다.한창 주식열풍이 불고 그에 관련한 영상을 찾아보던 때기 엊그제 같습니다.도대체 주식을 해서 돈 벌었다는 사람은 많은데 다 어디 있는가?!?!잃어도 잃었다는 사람 또한 찾기 힘든
리뷰제목
??주식을 10년 이상 가지고 있지 못한다면 10분도 가질 생각을 말라.

??가격은 우리가 내는 돈이며, 가치는 그것을 통해 얻는 것이다.

#가치투자 의 대가 #워런버핏 의 여러 명언 중 기억에 남는 것들입니다.
한창 주식열풍이 불고 그에 관련한 영상을 찾아보던 때기 엊그제 같습니다.
도대체 주식을 해서 돈 벌었다는 사람은 많은데 다 어디 있는가?!?!
잃어도 잃었다는 사람 또한 찾기 힘든 시기가 있었지요.

아이와 함께 주식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아이도 저도 워런버핏에 대해 수많은 책을 읽기도 했습니다.

그러자 아이는 신문을 배달하겠다고, 어느날엔 껌을 팔겠다고, 어느날엔 콜라를 팔겠다는 말을 하더라구요.
어릴때부터 돈을 벌기 좋아했던 워런버핏을 따라하겠다는 모습을 보며 귀엽기는 하지만 세대가 훌쩍 지나 버린 지금 아이들이 돈을 벌 수 있는 단순 노동이 잘 찾아보면 있는데 모르는게 답답하기도 하였습니다.

??가치투자는 주식을 기업의 일부로 보기 때문에 가치투자자는 시간을 주오 흥미가 있는 기업을 연구하는데 써야 한다. 또 그 기업에 관해 좀 더 심도 있게 생각하고, 업계를 분석하고 기업의 비즈니스 방식을 연구해서 발전 가능성을 판단해야 한다.
더불어 사회 추세도 연구해서 기업이 앞으로 마주해야할 경쟁 국면도 이해해야 한다.
-본문 210p

버핏의 영원한 동반자 찰리 멍거조차도 끊임없이 진보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였듯 나이를 얼마나 먹든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사회를 역동성 있게 관찰해야 하는 태도기 바로 가치투자의 기본태도가 아닌가 싶습니다.

비교적 쉽고 재미있게 씌어진 책을 보내주신 출판사께 감사드리며 지금은 열기가 식었지만 그래도 주식에 투자하기를 열망하시는 초보 주식러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독서스타그램 #북서평 #책추천
#비전비앤피 #가치투자의대가
#주식초보자도수익을내는워런버핏투자법 #투자의대가 #워런버핏
#자고있는동안에도돈을벌고있어야한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7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8.6점 8.6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