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몸이 좋아하는 순간 : 하찮은 체력, 우울증을 넘어서는 운동 힐링 에세이
미리보기 공유하기

이토록 몸이 좋아하는 순간 : 하찮은 체력, 우울증을 넘어서는 운동 힐링 에세이

하찮은 체력, 우울증을 넘어서는 운동 힐링 에세이

리뷰 총점 9.1 (43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40.7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6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이토록 몸이 좋아하는 순간 평점10점 | k*****y | 2021.07.24 리뷰제목
?올해는 운동해야지, 오늘부터는 운동해야지라며?다짐을 하지만?더우면 더워서 추우면 추워서 핑계를 대면서 어슬렁거리는 내자신을 보게 된다. 아마 많은 이들이 보통 이럴 거란 생각이 든다. 그런 우리의 멘탈을 잡게 해주는 힐링운동에세이가 있다.??저질 체력에 운동이라고는 1도 안 하던 작가.그랬던 그녀가 이제는 운동을 하고 무기력, 저질체력, 불면증, 불안장애,? 우울증까지 없
리뷰제목
?올해는 운동해야지, 오늘부터는 운동해야지라며?다짐을 하지만?더우면 더워서 추우면 추워서 핑계를 대면서 어슬렁거리는 내자신을 보게 된다. 아마 많은 이들이 보통 이럴 거란 생각이 든다. 그런 우리의 멘탈을 잡게 해주는 힐링운동에세이가 있다.??
저질 체력에 운동이라고는 1도 안 하던 작가.
그랬던 그녀가 이제는 운동을 하고 무기력, 저질체력, 불면증, 불안장애,? 우울증까지 없어졌다.
그녀에게 무슨 일이 있었을까?

?평생 저질체력에 운동도 1도 안하던 내가 책을읽곤 다시 운동욕구가 불타올랐다.?결혼 후 잠깐 하던 운동 마저도 3년 전 수술 후 통증과 피곤함, 어지러움, 귀찮음, 무기력함으로 지금까지도 쉬어 운동욕구가 사라지려할 지금,? 내가 이 책을 만난 건? 운명이 아닐까란 생각까지 들었다.









??자신의 경험담, 이를 테면 드러내고 싶지 않았을 이야기,? 이혼 이후?사춘기 두 아이와 반지하 단칸방에서 살아간 막막함, 무기력, 우울감,? 두려웠던 현실 속에서?그녀가 선택할 수 있었던 건 오직 돈이 안 드는 운동뿐이었다. 그렇게?그녀는 무작정 걷기 시작했다.?점심시간에는 걷고 헬스클럽과 요가까지 한다.
?저질체력인 사람들은 운동을 하면 여러?번 자신의 하찮은 몸에 좌절하는데 작가도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그녀의 운동은 계속되었고 자전거로 출퇴근을 하고 트레킹, 마라톤, 패들보드 등 다양한 운동을 하고는? 각 운동의 팁을 알려주기까지 한다.

?이제 그녀에게는?마음의 우울함은 없다. 무작정 시작했던 걷기가 발단이 되어?체력이 좋아졌고 운동루틴이 생겨??삶의 활력소까지 생긴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애초부터 어쩌면 약한 체력은 없는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핑계를 대면서 미루고 실행하기가 어려웠던 것이다.?
?책 제목처럼 이토록 몸이 좋아하는 순간에 집중하면 마음의 소리가 들리고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알게 되지 않을까.

?오늘부터 조금씩 나도 다시 운동을 해보려한다.
작가처럼 나를 괴롭히는?불안감과 우울함을 떨쳐내고 저질체력에서 벗어나 긍정적으로 살아가기 위해, 나도 용기를 내어보려한다. 체력을 키우면서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 멋진 인생을 사는 작가를 응원해본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구매 이토록 몸이 좋아하는 순간 평점10점 | s*****s | 2021.06.08 리뷰제목
40대에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맘을 완전히 바꾸어 준 책이 바로 박윤정 작가님의 “이토록 몸이 좋아하는 순간” 이다운동에 관한 에세이 지만 작가님의 경험이 묻어 있어 책을 잡는 순간 술술술 재미 있게 읽을 수 있었다운동이란걸 걷는다 라는 걸 처음 접하는 독자라면 이 책을 꼭 추천해 주고 싶다. 책을 읽다보면 뭐라도 하나 시작 하게 될 것이다작가님의 친필 사인에 감동
리뷰제목
40대에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맘을 완전히 바꾸어 준 책이 바로 박윤정 작가님의 “이토록 몸이 좋아하는 순간” 이다
운동에 관한 에세이 지만 작가님의 경험이 묻어 있어 책을 잡는 순간 술술술 재미 있게 읽을 수 있었다
운동이란걸 걷는다 라는 걸 처음 접하는 독자라면 이 책을 꼭 추천해 주고 싶다. 책을 읽다보면 뭐라도 하나 시작 하게 될 것이다
작가님의 친필 사인에 감동하며 감사드리고 많은 이들이 함께 읽기를 바라며 추천 합니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구매 이토록 몸이 좋아하는 순간 평점10점 | k****1 | 2021.06.07 리뷰제목
저는 선천적으로 건강한 몸이기 때문에 건강에 관한 한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살아왔는데 지인의 추천을 받고 구매한 이 책은 약체를 건강한 몸으로 만들기의 과정 뿐만 아니라 운동을 즐기며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이 잘 나타나 있어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상상을 해가며 흥미를 느끼게 해주더군요. 특히 산꾼인 저의 관심을 끈 것은 지리산 천왕봉에 오르는 트레커로서의 입문과정이었
리뷰제목

저는 선천적으로 건강한 몸이기 때문에 건강에 관한 한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살아왔는데 지인의 추천을 받고 구매한 이 책은 약체를 건강한 몸으로 만들기의 과정 뿐만 아니라 운동을 즐기며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이 잘 나타나 있어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상상을 해가며 흥미를 느끼게 해주더군요.

특히 산꾼인 저의 관심을 끈 것은 지리산 천왕봉에 오르는 트레커로서의 입문과정이었는데 중산리에서 버스를 타고 교육원으로 올라 로타리산장에서 정상을 향해 오르는 과정이 재미있었습니다. 그때 이런저런 얘기를 해주던 그 아저씨가 저였다면 혹시나 다른 운동을 다 집어치우고 아니 다른 운동은 다 산에 오르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까지 하면서 허튼 혼자만의 웃음을 짓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운동을 통하여 인생을 500% 즐기는 저자에게 감동의 박수를 보냅니다.

갖은 상상력이 동원되는 이 책은 운동을 통하여 아름다운 인생을 자연스럽게 체득하려는 여성들에게 강력하게 권하고 싶은 생활 지침서입니다.

산에서 만납시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구매 3040 체력 '하찮은'들을 위한 책 평점10점 | n******r | 2021.06.06 리뷰제목
하찮은 체력 때문에 우울증, 무기력증, 불안장애에 시달리고 있다면 읽어볼만한 책. 왜냐하면 책의 저자가 바로 그런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30대 중반이 꺾이면서 '아무것도 하기 싫어'라는 구렁텅이에 빠져버렸다. 약간의 무기력증과 우울감은 덤이다. 침울한 마음은 일단 몸을 움직여라, 1분이라도 운동하면서 규칙적인 습관화를 하라는 조언. 머리는 아는데 몸이 따라주지 않는다. 이
리뷰제목

하찮은 체력 때문에 우울증, 무기력증, 불안장애에 시달리고 있다면 읽어볼만한 책. 왜냐하면 책의 저자가 바로 그런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30대 중반이 꺾이면서 '아무것도 하기 싫어'라는 구렁텅이에 빠져버렸다. 약간의 무기력증과 우울감은 덤이다. 침울한 마음은 일단 몸을 움직여라, 1분이라도 운동하면서 규칙적인 습관화를 하라는 조언. 머리는 아는데 몸이 따라주지 않는다. 이러다가 1년 후에는, 5년 후에는, 40대에는 어떻게 살아야되나 하는 생각이 머리를 스쳤다.

'나도 1~2년 전에는 매일 달리고 매주 달리기 동호회에 나가고 지방 투어까지 다닐 정도로 열정이 넘쳤었는데..' 라며 과거 타령을 하기에는 이 책을 읽으면서 부끄러워진다. 살이 쪄서 몸무게가 불어난 사람은 안다. 얼마나 그 부피를 줄이기가 어려운지. 책의 저자는 벤자민 버튼처럼 운동을 통해 인생나이를 거꾸로 돌리는 사람이다.

"일단 이것부터 해봐. 그 다음에는 이렇게 해봐." 라고 말을 거는 듯한 책의 목차를 따라가다 보면 무기력을 벗어 던지고 다시 제대로 살고 싶다. 뱃살을 빼고 싶다. 활력을 되찾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구매 허약한 그녀 강철 체력이 되다 평점10점 | e****f | 2021.06.05 리뷰제목
주문한 책이 배송되었다. 몸이 허약한 편인 나는 움직이는 것에 게으르다. 일상만으로도 벅차다. 이 책을 읽으면 하나라도 실천해야한다는 압박감이 있다. 몸에 대한 위기의식이나 죄책감을 통해 운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 아니란 걸 미리 예감했다. 감동받으며 읽다가 저절로 이끌리듯 어느 순간에 내가 운동을 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는 기대가 있는 책이었다. 늘 그렇 듯
리뷰제목
주문한 책이 배송되었다.
몸이 허약한 편인 나는 움직이는 것에 게으르다.
일상만으로도 벅차다.
이 책을 읽으면 하나라도 실천해야한다는 압박감이 있다.

몸에 대한 위기의식이나 죄책감을 통해 운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 아니란 걸 미리 예감했다. 감동받으며 읽다가 저절로 이끌리듯 어느 순간에 내가 운동을 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는 기대가 있는 책이었다.

늘 그렇 듯 감동을 줄 것같은 책은 마음의 준비를 하고 본다. 준비가 되면 표지보고 작가 이력보고 추천사보고 작가의 말 보고 목차를 본다.

이 책은 여기까지만 보고 다시 마음의 준비를 하게 만든다. 그리고 정말 실천하고 싶어진다.

박윤정 작가님!!
존경하고 책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출간해 주신 리더북스 대표님께도 감사드립니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한줄평 (17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8.9점 8.9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