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네의 교실
공유하기

이네의 교실

세상을 바꿀 초등교실의 마음언어 68

리뷰 총점 9.8 (24건)
분야
가정 살림 > 자녀교육
파일정보
EPUB(DRM) 7.8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6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이네의 교실 평점7점 | YES마니아 : 로얄 l**********s | 2020.10.16 리뷰제목
드라마를 잘 보지 않지만, 제목이랑 유사한'여왕의 교실'이 생각났습니다.그리고 읽어보니 글쓴이가 9년차 초등선생님이었어요~sns를 잘 하지 않아 몰랐는데, 인플루언서라고 하네요~   코로나로 일상이 달라지면서, 코로나 블루도 많이 오고 있죠.아이들도 원격수업을 주로 하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경우도 많은 듯하구요. 초등고학년까지도 전두
리뷰제목

드라마를 잘 보지 않지만, 제목이랑 유사한

'여왕의 교실'이 생각났습니다.

그리고 읽어보니 글쓴이가 9년차 초등선생님이었어요~

sns를 잘 하지 않아 몰랐는데, 인플루언서라고 하네요~

 

코로나로 일상이 달라지면서, 코로나 블루도 많이 오고 있죠.

아이들도 원격수업을 주로 하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경우도 많은 듯하구요.

초등고학년까지도 전두엽이 완성되지 않은 시기라서, 부모가 아이의 마음을 잘 읽어주고

공감을 잘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음언어를 다뤄주면 아이들에게 괜찮을 것 같아요.

 

    

주된 이야기는

마음언어 68가지예요.

믿음직함,평온, 배려,초심,존중... 등인데

초등생활을 할 때 필요한 개념들을 모은 것 같아요.

 

    

책을 살펴보면,

하나의 마음언어에 대한 선생님의 정의,

아이들이 내린 정의(아이들의 마음 보석)

그리고 선생님의 개인적인 생각.

이런 맥락으로 이어지고 있고~

 

이러한 개념들이 초등고학년 쯤은 되어야 이해할 수 있고, 개념정의를 내릴 수 있겠다 싶었는데

말미에 보니

6학년 아이들인 듯 하더라구요.

 선생님이 아이들과 함께 한 시간을 사진으로 남겨두고 편지 쓴 것이 있는데

전체적으로 책이라는 느낌보다 학급 문고 같은 느낌도 좀 들었습니다.;;;

 

정말 교실에서 아이들과 활발히 생각을 공유하며,음악을 좋아하고,

소통을 잘 하는 선생님이구나 싶었습니다.

선생님과 아이들이 마음이 잘 맞는 것도 초등생활에 큰 복인데

전부는 알 수 없지만,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애살있게 하시는 것 같은 인상이 들어서

좋은 느낌은 받았습니다~

 

4파트로 이뤄져있고~

가로 13.5센티,세로 18센티성인남자 손바닥만한 크기로,

시중 책들보다 사이즈는 작아서 가방에 쏙 들어가요.

 

책에 밝은 느낌이 들고,

책을 보면서도 으샤으샤 할 수 있는 기분이 들었어요.

가정에서도 아이와 여기서 다룬 개념을 가지고 함께 생각을 나눠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이네의 교실≫, # 자녀교육 # 이네의교실 평점10점 | p*******5 | 2020.10.19 리뷰제목
이 책은 초등학생 아이들과 초심, 용기, 질서, 예의와 같은 생활 속의 보편적인 미덕들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아이들이 건강한 마음과 정신으로 자라는데 필요한 다양한 미덕들을 초등학생의 눈높이에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에 소개되는 미덕들은 모두 68개에 달하는데  이는 크게  4개의 파트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다.책은 이 많은 미덕들
리뷰제목

 

 

 

 

이 책은 초등학생 아이들과 초심, 용기, 질서, 예의와 같은 생활 속의 보편적인 미덕들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아이들이 건강한 마음과 정신으로 자라는데 필요한 다양한 미덕들을 초등학생의 눈높이에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에 소개되는 미덕들은 모두 68개에 달하는데  이는 크게  4개의 파트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다.

책은 이 많은 미덕들을 글자로만 읽어 내려가는 것만이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하고 생각해 보도록 하고 있다.

 


 

먼저 페이지를 펴면, 제일 왼쪽에 주제가 되는 미덕이 굵은 글자로 눈에 띄게 쓰여 있다.

주제의 미덕 아래는 해당 가치와 가깝거나 혹은 자연스럽게 함께 따라오는 가치를 '절친들'이라는 이름으로 적어놓았다.

아이들과 해당 미덕에 대해 이야기 나눈 후에 왜 이 가치의 절친들로 이러이러한 미덕들이 소개 되었을지 이야기 해 본다면 아이들의 사고가 더욱 확장 될 수 있을 것 같다.

 


 

책에는 먼저 초등학교 교사인 저자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해당 미덕의 개념을 소개한다.

그리고 다음의 네모 박스안에 초등학생들이 생각한 주제 가치의 개념을 나열하고 있다.

 


 

배려에 대해서는 '앞자리의 친구를 위해 책상을 살짝 뒤로 옮겨 주는 것'(p.102)이란 설명이 가장 먼저 등장한다.

사전적인 설명이 아니라 아이들이 학교나 일상 생활 속에서 경험했을 법한 평범한 경험들 속에서 다양한 삶의 가치를 발견하고 이해하며 아이들만의 언어로  쉽게 풀어낸다. 그리고 아이들의 생각이 새롭고 참신하다.

 

 

 

 


하루에 한 주제씩 자녀들 혹은, 교육계에 종사하는 분이시라면 직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책에 나오는 미덕들을 함께 생각하고 나눌 기회를 갖는다면 아이들의 마음에 아름다운 가치들이 자리잡는데 큰 도움이 될거란 생각이 든다.

아이들이 눈높이에서 아름답고 고운 미덕과 가치들을 함께 생각해보는 것 만으로도 귀하고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eBook 구매 틈새 시간에 활용하기 좋아요 인스타보고 검색해서 샀는데 좋아요~~ 평점10점 | m*****0 | 2021.05.04 리뷰제목
인스타보고 검색해서 샀는데 좋아요~~ 여러 가치 덕목들의 사전적인 의미보다 아이들이 더 이해하기 쉬운 예시가 나와있어서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네요 비슷한 가치덕목들끼리 묶어둔 것도 유용해요 코로나19때문에 교실에서 거리두기 해야되는데 아주 딱이에요 미리 전날에 써두고 퇴근하면 애들이 알아서 앉아서 쓰니까 학급 운영에 여러모로 도움이 마니 되는것 가타요
리뷰제목

인스타보고 검색해서 샀는데 좋아요~~
여러 가치 덕목들의 사전적인 의미보다
아이들이 더 이해하기 쉬운 예시가 나와있어서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네요

비슷한 가치덕목들끼리 묶어둔 것도
유용해요

코로나19때문에 교실에서 거리두기
해야되는데 아주 딱이에요

미리 전날에 써두고 퇴근하면 애들이 알아서 앉아서 쓰니까 학급 운영에 여러모로 도움이 마니 되는것 가타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추천해요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d********4 | 2020.12.17 리뷰제목
천방지축 초1 남자아이를 위해 저를 위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책에 내용이 구체적이고 또 꼭 필요한내용이지만 고운 언어들로 제시되어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들었고 아들과도 가끔 얘기해보면 좋을 거 같았어요다정함의 의미 믿음 신뢰등 아이들이 익혀야할 덕목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일상생활에 어떻게 적용할지를 알려주는 유용한 책이었어요만족합니다. 재미있고 유용하게 읽고 있습니
리뷰제목

천방지축 초1 남자아이를 위해 저를 위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책에 내용이 구체적이고 또 꼭 필요한내용이지만 고운 언어들로 제시되어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들었고 아들과도 가끔 얘기해보면 좋을 거 같았어요

다정함의 의미 믿음 신뢰등 아이들이 익혀야할 덕목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일상생활에 어떻게 

적용할지를 알려주는 유용한 책이었어요

만족합니다. 재미있고 유용하게 읽고 있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이네의 교실 평점10점 | q**********4 | 2020.10.25 리뷰제목
이네의교실은 실제 초등교사가 쓴 책이다. 초등교실 수업 중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되는 마음언어를 정리해 놓은 책이다.마음언어 (마음보석) 을 하나하나 읽다보면 잊고 지냈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다. 세상에 이리 예쁘고 가치있는 단어가 68개나 된다니 놀라웠다.저자는 장인혜로, 예전부터 인스타로 팔로우하며 알 던 분이었다.수업하는 내용,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꾸준히 봐왔고
리뷰제목



이네의교실은 실제 초등교사가 쓴 책이다. 초등교실 수업 중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되는 마음언어를 정리해 놓은 책이다.

마음언어 (마음보석) 을 하나하나 읽다보면 잊고 지냈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다. 세상에 이리 예쁘고 가치있는 단어가 68개나 된다니 놀라웠다.

저자는 장인혜로, 예전부터 인스타로 팔로우하며 알 던 분이었다.

수업하는 내용,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꾸준히 봐왔고, 배울 점이 참 많다고 느낀분이다. 책을 출간하셨다니 정말 반가웠다!

소개글에서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진다.

책을 읽으며 가장 기억에 남는 문구이자 가장 공감하는 말이다.

교실에서 가장 큰 힘을 발휘하는 건 결국 사랑이다.

출처 입력

학생들을, 아이들을, 나를 , 모두를 사랑하는 마음은 교실에서 가장 큰 힘을 발휘한다.

서로간에 사랑이 없다면 배움을 나눌수도 , 같이 지낼 수 도 없으니 말이다 :) 가장 중요한 건 사랑!

잊고 있던 가치를 일깨워준 문구이다.

마음언어 수업은 마음의 보석찾기 활동으로 이루어졌다고 한다.

실제 수업에서 있었던 활동 내용과 저자의 생각이 짧게 담겨있다.

읽다보면 이렇게 좋은 선생님을 초등학교 시절의 한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학생들이 참 부럽다. 이런 분께 가르침을 받고 자란 아이들은 얼마나 더 사랑스러울까 마음까지도. 꼭 미래에 교사가 꿈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많은 점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었다. 살아가며 우리 삶을 풍요롭게 채워줄 보석같은 가치들이 담겨있기 때문이다. '나 사랑하기'는 어른도 어려운 일이다. 나를 충분히 사랑해주지 못해 자존감이 떨어지고 , 우울증에 걸린다.

외모 콤플렉스에 쉽게 사로잡혀버리기도 하고.. 남들과 나를 비교하는 습관이 들기도 한다. 어릴때부터 이런 가치를 가르치는 건 꼭 필요한 듯 싶다.

아니, 꼭 어릴때가 아니더라도 어른이되어서도 이런 책을 통해 가르침을 받고 깨닫는 과정은 꼭 필요한 것 같다.

내가 더 나은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밑거름이 될테니까.

겸손이라는 마음언어를 읽으며 새로운 사실을 깨달았다. 겸손의 어원은 '부식토'에서 왔다고 한다.

부식토는 생명이 자라나기 좋은 흙이다. 겸손의 어원이 흙이라면 자신을 낮추는 흙? 하고 의아했는데 깊은뜻이 있었다.

나를 낮추는 것만이 아니라 타인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 , 그것이 겸손이라는 것이다.

교사의 자리에서 아이들에게 겸손함을 유지해야하는 또 하나의 이유를 발견한 것 같아 반가웠다 :)

주입식 교육이 아닌 참여형 수업이 이런게 아닐까 싶은 사진들이다.

아이들의 생각을 이끌어내는 자발적 수업, 포스트잇을 이용해 아이들의 생각을 유도한다.

얼마전 교직수업에서 교사들간의 수업공유가 중요하다는 점을 배웠는데 바로 이런 점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나도 좋은 아이디어의 수업자료를 얻은 것 같아 기쁜 독서였다.


교사를 꿈꾸시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심을 추천드린다.

얻어갈 보석들이 넘쳐난다.

교사를 꿈꾸지 않더라도,

평범한 직장인이라도, 혹은 학생,주부,다양한 직업 등..

어떤 일을 하고 계시든

이 책을 추천드리고 싶다.

우리는 살아가며 소중한 가치를 잊고 살아간다.

어릴땐 소중히 품고 닦아주던 보석이

어른이 되어선 잊혀지고 구석에 박혀있다.

그 보석을 꺼내주고, 다시 사랑하게 만들어주는 힘.

그 힘을 갖고 있다.

< 본 서평은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8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10.0점 10.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