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1등급 고득점의 비밀
미리보기 공유하기

국어 1등급 고득점의 비밀

현직 국어 교사가 알려 주는 상위 1% 초중고 국어 공부 로드맵

리뷰 총점 10.0 (31건)
분야
가정 살림 > 자녀교육
파일정보
EPUB(DRM) 23.0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 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3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좋은책입니다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h***i | 2024.01.20 리뷰제목
사교육은 거의 안하고 있습니다. 아직 중학생이지만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려고 한번 구입해 본 책입니다 . 내용은 그럭저럭 좋습니다 뻔한 얘기 같지만 다시한번 상기시켜주는 부분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독서를 많이 하는게 좋다....는...다만 책이 제본이 불량이라 종이가 한장한장 다 뜯어지는데 소장하고 싶은 책이 였는데 짜증이 납니다 ㅜㅜ 다시 구매할 만한 책은 아니라서 패스
리뷰제목
사교육은 거의 안하고 있습니다. 아직 중학생이지만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려고 한번 구입해 본 책입니다 . 내용은 그럭저럭 좋습니다 뻔한 얘기 같지만 다시한번 상기시켜주는 부분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독서를 많이 하는게 좋다....는...다만 책이 제본이 불량이라 종이가 한장한장 다 뜯어지는데 소장하고 싶은 책이 였는데 짜증이 납니다 ㅜㅜ 다시 구매할 만한 책은 아니라서 패스 합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국어 1등급 고득점의 비밀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p*******6 | 2024.01.03 리뷰제목
영어 수학은 로드맵이 있어 계획 세우는게 어렵지 않은데 국어는 딱히 로드맵이란게 없어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국어도 로드맵을 세울 수 있겠다.   17년차 현직 고등학교 국어교사이고 세 아이 엄마인 저자 김지영 님은 경험을 바탕으로 매우 실전적이고 실용적인 국어 공부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성취기준을 시기별로 어떻
리뷰제목


 

영어 수학은 로드맵이 있어 계획 세우는게 어렵지 않은데 국어는 딱히 로드맵이란게 없어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국어도 로드맵을 세울 수 있겠다.

 

17년차 현직 고등학교 국어교사이고 세 아이 엄마인 저자 김지영 님은 경험을 바탕으로 매우 실전적이고 실용적인 국어 공부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성취기준을 시기별로 어떻게 달성해 나갈 수 있는지 구체적인 성취기준과 달성 방법을 제시한다.

모든 과목의 기본이고, 사회생활에도 꼭 필요한 국어는 하루아침에 1등급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초중고 각 국어 공부 로드맵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초등국어

초등에서 기초적인 어휘력을 키우기 위한 유일한 방법인 독서에 대해 어떻게 하면 책을 좋아하게 할 수 있는지부터 문단별 요약을 할 줄 알고, 짧은 글을 읽어내는 독해력의 필요성, 독서 영역 확장까지 자세히 설명한다.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서 중요시하는 점과 각 학년별로 초등 시기에 반드시 키워야 할 국어 핵심 역량에 대해 자세한 내용으로 로드맵을 짤 수 있다.

 

중등국어

중등에서는 비교적 긴 글을 독해할 수 있고, 문법과 문학 개념어까지 명확히 이해할 수 있어야 하므로 중학교 시기엔 비문학 독서와 신문 읽기를 병행하며 문제풀이를 해도 좋다고 한다. 각 학년별 공부법을 소개하고 내신과 수행평가에서 감점되지 않도록 주의사항과 특히 중학교 3학년 때는 고등 국어 대비를 위한 중등 문법, 국어 개념어, 문학, 고전 공부하는 법들을 자세히 알 수 있다.

 

고등과정

 

고등국어에서 문학은 범위가 매우 넓고 출제될 문학 작품을 다 공부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고 고등 국어 교과서는 12종이나 된다고 한다. 범위가 넓은 문학은 문학 읽기 공부 모임이나 학교 동아리를 이용하여 문학 읽기반 등을 개설하여 창체 동아리 시간을 활용하고 운용하도록 제안한다.

특히 고등학교 1학년은 공부할 이론의 양과 작품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지고 수업시간에 다루는 내용의 범위가 넓어질 뿐만 아니라 외부 지문까지 포함하여 중학교의 5배 이상 많아진다고 보면 된단다.

중학교보다 심화한 긴 글 독해가 가능해야 하는 고등 과정은 실전에 대비하도록 학년별 공부목표와 핵심방법을 참고하면 되겠다.

 

 국어도 학년별로 어떻게 도와줘야 할 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내게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지금 한 번 읽고 끝낼 책이 아닌 고등까지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 우리집 초딩이 입시가 끝날 때까지는 함께 할 책이다. 아마 읽고 또 읽기를 반복하고 싶은 책이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고등1등급 고득점의 비밀 평점10점 | b****g | 2023.10.15 리뷰제목
'사공이 많으니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라는 속담의 의미를 어느 학생들에게 물었더니 사공이 합심해서 배를 산으로 끌고 갔으니 그 어려운 일을 해낸 사공이 대단하다고 칭찬했다고 한다. <국어 1등급 고득점의 비밀>의 서두에 나온 사례로 요즘 아이들의 심각하게 떨어진 문해력을 알 수 있다. 여러 과목의 교과서와 문제집들을 접하다 보면 그 근간에는 항상 문해력이 차지하고
리뷰제목

'사공이 많으니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라는 속담의 의미를 어느 학생들에게 물었더니 사공이 합심해서 배를 산으로 끌고 갔으니 그 어려운 일을 해낸 사공이 대단하다고 칭찬했다고 한다.

<국어 1등급 고득점의 비밀>의 서두에 나온 사례로 요즘 아이들의 심각하게 떨어진 문해력을 알 수 있다.

여러 과목의 교과서와 문제집들을 접하다 보면 그 근간에는 항상 문해력이 차지하고 있다는 느낀다. '3R's '라는 용어를 굳이 들지 않더라도 국어는 모든 학습의 출발점이자 도구 교과인 셈이다. 잘 읽고 내용을 이해해야 학습이 되는 것이고, 개념이 쌓이는 것이고, 문제가 풀리는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국어는 수학이나 영어에 비해 로드맵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렇다 할 로드맵이 없으니 그때그때 유행하는 사교육에 휩쓸려 방향 없이 흘러가다 아예 국어의 끈을 놓기도 한다. <국어 1등급 고득점의 비밀>은 이러한 국어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국어 공부 로드맵을 알려준다. 그것도 1등급 고득점을 지향하며.

 

저자는 17년 차 현직 고등학교 국어 교사이다. 또한 중학생, 초등학생 아이 셋을 키우는 엄마이기도 하다. 이렇다 보니 아이를 키우거나 그간 수많은 학생들의 입시를 지도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 시기별로 국어 공부를 어떻게 하는지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책은 총 4부와 부록으로 나누어졌다. 1부에서는 요즘 심각해진 아이들의 문해력 문제를 짚어보고, 초중고별 국어 공부 로드맵의 필요성과 각 시기별 핵심과제를 간략하게 소개해놓았다. 2~3부는 시기별 국어 공부의 특징과 목표, 본격적인 국어공부 방법을 소개한다. 부록에는 최상위권 고3 학생들에게 듣는 국어 공부 노하우, 출제자의 눈으로 보는 문제 풀이 비법, 국어 교육 관련 참고할 만한 사이트가 실렸다. 이 책은 부록마저 알차다. 부록도 끝까지 다 읽어보기를 권한다.

저자는 입시 국어가 갈수록 어려워지는데 아이들은 미디어와 짧은 영상에 익숙해져 문해력이 눈에 띄게 떨어진다고 한다. 이러한 상황에 국어 1등급은 언감생심이고, 오히려 국어에 대해 뚜렷하게 어디서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몰라 학부모들은 막연한 불안감을 느낀다고 한다.

그렇다면 초중고 국어 공부 로드맵은 어떻게 되는 걸까?

1. 초등 국어 공부 로드맵

초등은 문해력을 위한 기초 체력을 키우는 단계이다. 이를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은 독서이다. 독서를 통해 문해력을 키우고, 교과서를 통해 배경지식을 확장하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사고력을 신장해야 한다.

책에서는 초등 시기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위한 '엔진'을 장착하기 위한 다양한 제언이 나온다. 책을 고를 때 아이에게 선택권을 줄 것과 학습 만화도 제지하지 않고 시리즈 만화책을 사주라거나 만화책에서 줄글로 갈아탈 수 있는 징검다리 책도 구체적으로 들고 있다. 무엇보다 책을 읽을 시간적, 체력적, 심적 여유가 생기도록 아이들에게 빈둥거릴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야 한다는 부분에서는 깊이 공감했다.

이 밖에 초등 시기에 막연하게 부담감을 느끼는 한자 교육이나 논술 교육에 대해서도 너무 큰 에너지를 쏟지 않도록 이야기해서 초등 학부모로서 안심이 되었다. 저자는 한자 교육의 적기로 초등 5~6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정도라 한다. 이때 가볍게 한자 학습지 등으로 시작해서 한자 급수로 따져 7급 정도 수준의 한자어를 읽을 수 있는 수준이면 괜찮다고 한다. 또한 논술 공부의 적기로 초등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를 들고 있는데, 굳이 입시의 논술 전형을 염두에 두고 학원 등에서 공부하는 것은 위험하다고까지 이야기한다. 그리고 쓰기 활동을 너무 싫어하는 학생도 있을 수 있는데 이럴 경우 글을 많이 읽도록 격려하며 쓰기 부담은 잠시 내려놓도록 권하고 있다.

초등 시기의 국어 공부의 방향을 잡았다면 '초등 국어 로드맵 따라가기'를 통해 구체적인 국어 공부 방법을 따라 할 수 있다.

초등 국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읽기와 쓰기이다. 12년 동안 학습을 위해 사용하는 도구를 갈고닦는 시간이 바로 초등 시기이기에, 이에 대한 학년별 성취 기준을 잘 따라가 달성하면 된다.

학년별 성취 기준은, 초등 1~2학년에서는 바르게 쓰고 또박또박 읽기, 초등 3~4학년에는 중심 문장과 내용 찾기, 초등 5~6학년에는 다양한 매체 경험과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키우기 등이다.

공부 방법 중 관심이 갔던 부분은 초등 1~2학년의 소리 내어 읽기와 3~4학년의 기사문을 활용한 중심 문장 찾기 연습, 5~6학년의 같은 주제를 두고 관점이 다른 두 개의 칼럼을 비교하는 활동이다.

우리 집의 아이는 초등 3학년인데 어린이 신문을 꾸준히 읽고 있다. 지금은 아직 비판 의식이 크지 않아 내용 이해 확인 대화만 하고 있다. 어느 정도 아이의 수준이 된다면, 주중에 하루 정도 저자가 권하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신문활용교육 사이트를 활용해 책에 나온 활동을 적용해 보고 싶다.

2. 중등 국어 공부 로드맵

중등은 본격 입시 레이스가 시작되는 단계이다. 입시 국어의 기초를 다지는 시기인 것이다. 이를 위해 개념어를 확실히 이해하고 정리하며, 비문학 독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문법의 기초도 정리해 두어야 한다.

책에서는 입시 국어부터 정확하게 짚어주고 있다. 이 책을 출간한 시점이 2028년 대입 개편안이 나오기 전이라 2027년도까지의 입시 국어를 정확하게 정리해놓고 있으니 이점을 유념해 읽기 바란다.

요즘 중학교에서는 국어과의 수행 평가 비중이 늘고 있다고 한다. 지필 평가로는 학생의 사고력과 창의력 측정이 어렵기에 점점 평소 수업 시간의 수행 평가가 중요해지고 있다고 한다. 이렇기에 무엇보다 평가를 챙기는 꼼꼼함과 성실함이 중요하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이를 위해 학교 홈페이지의 평가 계획과 채점 기준안 확인하기, 시험 문제의 조건 꼼꼼히 확인하기를 하도록 한다. 과목마다 체크해야 할 수행 평가 과제를 덤벙거리다 놓치는 경우도 대비하여 '아코디언 파일' 활용팁까지 나와있다.

이 밖에도 비문학을 접하고 시작할 시기라 본격적으로 비문학 독서와 신문 읽기, 독해 문제집 풀이를 시작해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문학적 공감 능력을 키우기 위해 소설 전문을 읽어볼 것과 수행 평가 단골 영역인 화법과 작문에 대한 대비도 해야 한다고 하니 슬슬 입시의 시동을 거는 때라는 게 와닿았다.

중학교 때는 사고를 확장하고 개념을 확실히 이해해야 하는 시기라고 한다. 이를 위해 학년별로 꼭 해야 할 국어 공부를 로드맵으로 제시한다.

중학교 1학년 기본기를 다지는 세 가지 방법, 중학교 2학년 내신 시험 대비하기, 중학교 3학년 고등 국어 대비하기가 그것이다. 여기에서 눈길이 갔던 부분은 국어과 교사가 여러 명인 점을 들어 단원의 학습 목표 확인과 교과서의 날개와 본문 뒤의 '학습 활동'을 내신 대비하여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 국어를 미리 대비할 것을 권하고 있는데, 구체적인 방법과 추천 문제집도 나와 있어 예비 중학생부터 중학생들은 꼭 읽어보길 권한다.

3. 고등 국어 공부 로드맵

고등은 내신과 수능을 동시에 잡는 실력을 다지는 시기이다. 1학년 때는 내신을 관리하고, 2학년에는 수능 및 모의고사 공부도 해야 하고, 3학년에는 EBS 연계 교재를 공부해야 하는 시기이다.

고등학교 파트는 내신과 입시 국어 공부를 다루기에 이 책에서 많은 지면을 활용해서 구체적으로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아직은 초등 학부모로서 피부로 와닿지는 않았지만, 1타 강사도 알고 있는 국어 공부의 본질인 스스로 생각하는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와닿았다. 국어의 긴 지문을 스스로 읽어내고 글의 내용을 구조화하고 요약해야 하는데, 지금의 학생들은 수동적으로 받아먹기만 하고 있다고 한다. 수학도 스스로 문제 풀이를 통해 사고력이 향상되듯이 국어 또한 스스로 읽어내어 이해해야 하는 것이다. 한 시간이든 두 시간이든, 심지어 반나절이 걸리더라도 '스스로' 문제를 풀어 보는 경험을 쌓아야 사고력이 생긴다고 하니 어느 과목이나 공부의 본질은 결국 동일하다는 걸 깨달았다. 이를 위해 '예습'을 통한 생각 연습과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도록 제안한다. 이 밖에, 방대한 문학 공부 방법, 비문학 공부 전략, 화작과 언매 선택 시 고려할 점, 중등과 다른 수행 평가 준비, 자소서를 대체하는 교과 세부 능력 및 특기 사항 기술 요령까지 다루고 있으니 꼼꼼히 읽어보길 바란다.

고등학교 국어 공부 로드맵으로 실전을 대비하는 학년별 공부 목표와 핵심 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는데, 고1 국어 내신을 잘 받아야 하는 이유와 고3의 EBS 연계 출제의 의미와 공부법을 마치 고등학생인 양 되풀이해 읽었다.

이어 나오는 부록인 1등급 선배들의 국어 공부법과 출제자의 눈으로 보는 문제 풀이 비법을 읽으며 책대로 하면 나도 국어 1등급을 곧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든든함마저 들었다.

현직 교사가 수많은 학생들의 입시를 지도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다 담은 책이지만, 국어 교사답게 책은 술술 잘 읽히도록 쓰였다. 복잡한 입시와 이를 대비한 시기별 로드맵을 한눈에 잘 담아 정리해서, 역시 전문가라 필요한 핵심을 딱딱 잘 짚어낸 것 같다. 흔들림 없는 국어 고득점 1등급을 원하는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님께도 절대적으로 필요한 책이 아닐까 한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완벽한 국어공부 로드맵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v******y | 2024.01.31 리뷰제목
국어 공부법이 나무가 아닌 숲이 보이는 로드맵이 있어서더 이해가 잘 갑니다.완벽한 국어 공부법 설명이 있어서 유익한 도서입니다.완독 후 더 정독해야 될 것 같습니다.초등,중학,고등 시기별로 공부방법이 있어서그대로 따라만해도 국어 성적이 올라갈 것 같습니다.국어가 기본이 되어야 모든 공부가 따라서 잘 되는 것이기 때문에 국어공부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부록에는 최상위
리뷰제목
국어 공부법이 나무가 아닌 숲이 보이는 로드맵이 있어서
더 이해가 잘 갑니다.
완벽한 국어 공부법 설명이 있어서 유익한 도서입니다.
완독 후 더 정독해야 될 것 같습니다.
초등,중학,고등 시기별로 공부방법이 있어서
그대로 따라만해도 국어 성적이 올라갈 것 같습니다.
국어가 기본이 되어야 모든 공부가 따라서 잘 되는 것이기 때문에 국어공부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부록에는 최상위권 학생들의 국어 공부 노하우가 있어서
현실적인 공부 적용 방법에 더 유익합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국어 1등급 고득점의 비밀] 김지영 지음 | 카시오페아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c*******2 | 2023.10.24 리뷰제목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고, 공부를 해도 성적이 오르는 건가 싶은 과목, 어떻게 보면 누구나 알고 읽을 수 있는 '국어'이기에 소홀할 수 있는 과목이 국어다. 그리고 최근 들어 입시에서 최상위권 아이들의 성적의 가늠쇠가 되는 과목이기도 하다. 이미 '국영수'라고 단어처럼 굳어진 말에서 국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기도 하다. 쉬울 것 같으면서도 단시간에 성
리뷰제목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고, 공부를 해도 성적이 오르는 건가 싶은 과목, 어떻게 보면 누구나 알고 읽을 수 있는 '국어'이기에 소홀할 수 있는 과목이 국어다. 그리고 최근 들어 입시에서 최상위권 아이들의 성적의 가늠쇠가 되는 과목이기도 하다. 이미 '국영수'라고 단어처럼 굳어진 말에서 국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기도 하다.

쉬울 것 같으면서도 단시간에 성적을 끌어올리기 어려운 과목인 국어에 관한 공부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의 저자는 17년 차 현직 고등학교 국어 선생님으로,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알게 된 국어 1등급 받는 아이들의 고득점 비결, 국어 과목을 잘 하귀 위한 방법들을 고민했다. 중학교까지는 90점 이상 받는 잘하는 아이였으나 고등학교에서 5등급 받고, 국어에 배신 당하는 아이들을 지켜보면서 말이다. 그러면서 잘하는 아이들과 점수가 떨어지는 아이들을 관찰하고 분석한 결과- 국어에는 장기간의 로드맵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마주하게 된다.

국어 실력은 단시간에 쌓을 수 있는 게 아니다 '문학적인 감상 능력, 비문학 독해력, 비판적인 사고력은 어릴 때부터 꾸준히 쌓아야 탄탄한 진짜 실력이 쌓이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국어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시기별 로드맵을 생각하게 된다. 이 책에서는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의 성취 기준을 시기별로 어떻게 달성해 나갈 수 있을지 구체적 성취 기준과 달성 방법을 게시한다. 참고가 될만한 추천도서는 물론 구체적인 공부 방법, 도움이 되는 인터넷 사이트 등을 제시한다. 또한 실제로 국어 1등급을 받는 아이들의 인터뷰, 모의고사와 학교 시험의 출제 경험이 많은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통해 국어공부의 거의 모든 정보를 담아 <국어 1등급 고득점의 비밀>을 이야기한다.

 

책의 간략한 목차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1부 :1등급을 원한 다면 국어 공부도 로드맵이 필요하다

2부. 초등 국어 공부 로드맵: 문해력을 위한 기초체력 키우기

3부. 중등 국어 공부 로드맵: 본격 입시 레이스가 시작된다

4부. 국어 국어공부 로드맵: 내신과 수능을 동시에 잡는 국어 공부법

부록. 최상위권 고3 학생들에게 듣는 국어 공부 노하우/ 출제자의 눈으로 보는 문제풀이 비법 / 국어 교육 관련 참고 사이트



 

국어라는 과목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문해력의 중요성을 언급한다. 그리고 모든 과목의 기본으로서 국어 과목, 사회생활에 있어서도 필요한 국어 능력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며 시기별로 꼭 해야 할 국어공부의 핵심과제를 짚어준다. 독서의 중요성도 언급하는데,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좀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책에서 독서력을 키울 수 있는 골든타임을 '영유아에서 중1까지'라고 언급한 것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겨본다. 그 독서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가 선택하는책, 좋아하는 책부터 시작하는 것이라고. 초등시기 미디어 제한의 필요성도 제시하는데 미디어 제한이 가장 힘든 사람이 부모라는 말에서 뜨끔하기도 했다.

개인적으로 초등 고학년 아이의 글쓰기 실력을 키워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논술, 독서논술 관련하여 궁금증이 있었고, 학원을 보내야 하나 생각하고 있던 시기라 이 책이 큰 도움이 되었다. 학원을 가지 않더라도 책에서 추천한 책, 방법들을 실행하기로 마음먹었다.

 

처음엔 고등학생의 국어 학습을 위한 조언이 책인 줄 알았으나 목차와 머리말을 살펴보니 초등에서 중고등을 아우르는 내용이다.

이 책의 핵심은 고등 국어 1등급을 위해서는 초등부터 로드맵이 필요하다는 내용이라 책 제목이 내용을 다 담고 있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제에는 드러나긴 하나 잘 눈에 띄지 않는다)

초등에서 중고등까지, 막연하기만 했던 국어 공부의 로드맵이 되어 줄 책으로 모든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 책이기에 강력 추천한다.

 

 

** 미자모 서평단으로,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8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10.0점 10.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