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네 말을 흘려듣지 못할까
미리보기 공유하기

나는 왜 네 말을 흘려듣지 못할까

사소한 말에도 전전긍긍하는 사람을 위한 신경 끄기의 기술

리뷰 총점 9.7 (513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55.5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39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나는 왜 네 말을 흘려듣지 못할까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a****7 | 2023.06.04 리뷰제목
"선생님 말씀 잘 듣고 와." 어릴 때 부터 너무나 익숙하게 들어온 이야기입니다. 내 아이를 학교에 보내면서도 이런 질문을 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 우리 애가 선생님 말씀은 잘 듣나요?" 경청의 의미를 되새기며 경청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말을 귀담아 듣는 것이 중요하다고만 강조해왔던 것 같습니다. 그것이 지극히 당연한 일이라고 믿어 왔구요.  나름대로 강한 정신력
리뷰제목

"선생님 말씀 잘 듣고 와."

어릴 때 부터 너무나 익숙하게 들어온 이야기입니다. 내 아이를 학교에 보내면서도 이런 질문을 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 우리 애가 선생님 말씀은 잘 듣나요?"

경청의 의미를 되새기며 경청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말을 귀담아 듣는 것이 중요하다고만 강조해왔던 것 같습니다. 그것이 지극히 당연한 일이라고 믿어 왔구요. 

나름대로 강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의 말에 크게 흔들리지 않는다고 자신하면서 살아왔지만 그 바탕에는 "말은 중요한 거야.", "다른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일 줄 알아야지." 같은 생각들이 자리잡고 있었던 겁니다. 상처받지 않는다고 굳게 믿어 왔지만 작은 상처들이 남긴 상흔을 애써 모른 척 하며 살아왔던 거지요.


누구나 이럴 때가 있을 겁니다. 늘 그렇지는 않겠지만 어느 한 순간에는 이런 마음이 들 때가 있을 겁니다. 모든 사람의 말에 휘둘리는 것은 아니지만 특정한 몇몇의 말이 유난히도 뾰족하게 다가와서 상처로 남을 때도 있습니다. 그런 사람의 말은 흘려듣고 싶다고 생각하면서도 그런 사람들이 나에게 중요한 사람일 경우가 있기에 멀리할 수만도 없는 때가 있으니까요. 


너무나 중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기에 그들의 사랑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그들이 내뱉는 말들도 사랑의 표현이라 믿기에 나도 모르게 내 스스로에게 더 큰 상처를 주고 있었던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린왕자가 가스라이팅을 당했다고는 한 번도 생각하지 못하다가 이번에 이 책을 읽으면서 "아하! 이럴 수도 있겠구나." 싶어졌습니다. 장미와 여우가 내 주변에 존재했던 것은 아닐까 잠시 고민해보게도 됩니다.


"다른 사람들의 생각은 모두 필요없어." , "내 생각이 제일 중요하지." 천상천하유아독존 같은 무협소설의 장면을 떠올리는 것이 아니라 적당한 흘려듣기와 걸러듣기를 위한 나만의 채를 만들 수 있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듣기 좋은 소리라고 해서 좋은 소리인 것만도 아니고 듣기 싫은 소리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 것만은 아니니까요. 나 자신을 바로 세우고 나만의 책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바로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싶은 것이 아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나만의 채를 만들기 위한 가장 우선은 나를 바로 세우는 것이고 채의 그물을 만들어 가는 것은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내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 일에 있어서의 우선순위, 나의 선호도, 약간의 객관적인 시선... 뭐 이런 것들이 아닐까요?? 


채로 걸러 들은 말들이라도 바닥에서 튀어 올라 나에게 다시 돌아올 수도 있고, 걸러진 채 속에서도 나에게 상처 줄 말들은 충분히 존재할 테니 그 아픔을 이겨낼 힘을 길러야겠지요.


이번 팬데믹을 겪으며 너무나 절실하게 우리 삶에 다가온 거리두기는 관계에서도, 말에서도, 생각에서도 필요할 겁니다. 적당한 거리두기가 얼마나 필요한 것이었는지 이미 우리는 알고 있으니까요. 가끔은 거리를 좁혀서 다가서야 할 때도 있겠지만 좁힌다는 것은 어디까지나 어느 정도의 거리가 있음을 전제하고 있는 거니까요. 거리두기는 꼭 필요한 것이라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해 보게 됩니다.


이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타인의 말을 무시할 수는 없지요. 거리두기가 필요한 것이지 벽을 세우라는 것도 아니구요. 내 집 안에 들이기는 하되 어디까지나 공적인 공간으로 허용된 거실까지만 들어오게 하기. 라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내 방안으로 들일 말들은 나만의 채로 거르고 거실까지 들인 말들에서 더 촘촘한 채를 엮어서 한 번 더 거른 뒤 들이는 것이지요. 나름의 완충재를 만들고, 나를 지킬 힘을 길러 내어야 함을 머릿 속에 그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찌보면 누구나 다 하는 이야기일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누구나 한 번 쯤은 다 생각해보았을 이야기일 수도 있구요. 하지만 하나하나 정리되어 차근차근 이야기되어서 내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는 시간과 여유를 줍니다. 

유명한 사람, 저명한 전문가의 말도 무조건 믿어서는 안된다. 그들도 명예욕, 허영심, 초조함, 불안함을 가진 우리와 다를 바 없는 인간이기 때문이다.  p76

과거의 나에게, 그리고 내 아이에게 

"선생님 말씀 잘 듣고 와."

라고 이야기하기 보다는

"선생님 말씀 잘 듣고, 네 생각과는 어떤 점이 다른 지 잘 생각해봐. 그리고 질문해."

라고 이야기해주고 싶습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eBook 구매 나는 왜 네 말을 흘려듣지 못할까 평점8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이달의 사락 l***z | 2023.10.23 리뷰제목
다른 사람들이 무심코 던진 말을 흘려보내지 못하고 몇번이고 다시 떠올리며 상처받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 만한 책인 것 같아요. 그런 마음을 이해하고 편들어주며, 또 앞으로는 어떻게 다른 사람들의 말에 휘둘리지 않을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입니다. 나 자신의 마음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좋게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여러모로 읽어볼
리뷰제목
다른 사람들이 무심코 던진 말을 흘려보내지 못하고 몇번이고 다시 떠올리며 상처받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 만한 책인 것 같아요. 그런 마음을 이해하고 편들어주며, 또 앞으로는 어떻게 다른 사람들의 말에 휘둘리지 않을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입니다. 나 자신의 마음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좋게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여러모로 읽어볼 만한 내용이었습니다. 잘읽었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eBook 구매 나는 왜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이달의 사락 h****6 | 2024.10.22 리뷰제목
갤리온 출판사에서 출간한 미키 이치타로 작가님이 쓰신 나는 왜 네 말을 흘려듣지 못할까 : 사소한 말에도 전전긍긍하는 사람을 위한 신경 끄기의 기술을 읽고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다른 사람이 던진 사소한 별 뜻 없는 말들이 가슴에 콱 박힐때가 있는데요. 그런 말들에게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리뷰제목
갤리온 출판사에서 출간한 미키 이치타로 작가님이 쓰신 

나는 왜 네 말을 흘려듣지 못할까

 

: 사소한 말에도 전전긍긍하는 사람을 위한 신경 끄기의 기술을 

읽고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다른 사람이 던진 사소한 별 뜻 없는 말들이 가슴에 콱 박힐때가 있는데요. 그런 말들에게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eBook 구매 나는 왜 네 말을 흘려듣지 못할까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이달의 사락 v********m | 2024.10.22 리뷰제목
미키 이치타로 님의 나는 왜 네 말을 흘려듣지 못할까 입니다.90일 대여작이긴 한데 소장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궁금하기도 하고그래서 구매하게 됐어요보통 요런 책은 페이백 이벤트로 거의 구매해서 이렇게 구매하는 건 처음이긴 한데만약 산다고 쳐도 소장으로 구매하는편이라ㅎㅎ말 한마디에 천냥빚고 갚는다는 말이 있죠하지만 그 말 한마디가 사람의 신경을 쓰이게 하는
리뷰제목

미키 이치타로 님의 나는 왜 네 말을 흘려듣지 못할까 입니다.
90일 대여작이긴 한데 소장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궁금하기도 하고
그래서 구매하게 됐어요
보통 요런 책은 페이백 이벤트로 거의 구매해서 이렇게 구매하는 건 처음이긴 한데
만약 산다고 쳐도 소장으로 구매하는편이라ㅎㅎ
말 한마디에 천냥빚고 갚는다는 말이 있죠
하지만 그 말 한마디가 사람의 신경을 쓰이게 하는 것 그것이 칭찬이든 욕이든 간에
타인의 말로 인해 쉽게 상처받고, 그런 일이 반복되다보면 자존감이 무너지는.
덕분에 좋은 책 읽었어요 말에 대한 환상을 제거하고 '말 면역'을 기르자.
선 넘는 말에 대처하는 신경 끄기의 기술.. 정말 중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eBook 구매 .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7****k | 2024.10.22 리뷰제목
미키 이치타로 작가님의 나는 왜 네말을 흘려듣지 못할까 에 대한 리뷰입니다. 사소한 말에도 전전긍긍하는 사람을 위한 신경끄기 기술이라는 책표지의 말이 와닿았습니다. 일단 내뱉은 말이나 남에게 들은 말을 잊지못하고 나중에 곱씹게 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리뷰제목
미키 이치타로 작가님의 나는 왜 네말을 흘려듣지 못할까 에 대한 리뷰입니다. 사소한 말에도 전전긍긍하는 사람을 위한 신경끄기 기술이라는 책표지의 말이 와닿았습니다. 일단 내뱉은 말이나 남에게 들은 말을 잊지못하고 나중에 곱씹게 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274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8점 9.8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