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마음도 언젠가 잊혀질 거야
미리보기 공유하기

이 마음도 언젠가 잊혀질 거야

리뷰 총점 9.5 (44건)
분야
소설 > 일본소설
파일정보
EPUB(DRM) 14.0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 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8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두 소년, 소녀의 풋풋한 사랑이 아름답게 그려진 연애소설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이달의 사락 s*******4 | 2023.03.20 리뷰제목
"두 소년, 소녀의 풋풋한 사랑이 아름답게 그려진 연애소설"   스미노 요루의 <이 마음도 언젠가 잊혀질 거야>를 읽고      " 내 마음 속에 있는 이 기분을 절대로 잊지 않을래.그걸 허락해주면 좋겠어." -스미노 요루 작가의 2023년 최신작이자 첫 연애 장편소설-   베스트셀러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로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답고 풋풋한 사랑과 슬픈 이별의 이야기를
리뷰제목

 

"두 소년, 소녀 풋풋한 사랑 아름답게 그려진 연애소설"

 

스미노 요루의 <이 마음도 언젠가 잊혀질 거야>를 읽고 

 


 

" 내 마음 속에 있는 이 기분을 절대로 잊지 않을래.그걸 허락해주면 좋겠어."

-스미노 요루 작가의 2023년 최신작이자 첫 연애 장편소설-

 

베스트셀러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로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답고 풋풋한 사랑과 슬픈 이별의 이야기를 들려준 스미노 요루 작가가 본격적인 연애 이야기를 선보인다. 전작인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에서는 췌장이 망가져 시한부 인생을 사는 활달한 소녀외 우연히 그녀가 시한부인 걸 아아버린 한 소년의 이야기가 아름답게 펼쳐졌다.

 

이번 책 『이 마음도 언젠가 잊혀질 거야』에서 스미노 요루 작가는  열여섯 살 고등학생 카야와 다른 세계 소녀 치카와의 만남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번 작품은 스미노 요루 작가의 첫 연애 장편소설이며 사랑과 이별을 주제로 해서 연애하는 감정과 잊혀지는 슬픔이 무엇인지에 대해 작가 나름대로 풀어내었다. 서로 다른 공간 속에 존재하는 두 소년, 소녀의 사랑과 예정된 이별을 통해 사랑하지만 잊혀져야말 하는 슬픈 운명을 보여준다. 우리는 그러한 운명 속에서 싹튼 특별하고 소중한 사랑과 연애의 감정을 이 책을 통해 느낄 수 있다.  

 

매일 반복되는 평범한 일상에 지루함을 느끼고 모든 것이 귀찮은 열여섯 살 고등학생 카야는 생일을 맞이한 후, 한밤중의 버스정류장에서 한 소녀를 만난다. 그 소녀는 오로지 눈과 손발톱만 빛나는 다른 세계에 살고 있다. 치카라는 이름의 그 소녀는 자신의 현실 세계에서는 전쟁이 일어나고 있으며, 이곳을 피난처로 사용하고 있다고 말한다. 매일 밤 카야는 치카와 만나게 되고 그와 치카가 다른 세계에 있으며, 각자의 세계에서 알 수 없는 동조 현상이 일어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치카와의 대화를 통해 치카가 사는 그 세계에서는 연애라는 개념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고 카야는 치카에게 연애가 무엇인지, 사랑을 하면 어떻게 연인이 되는지, 연인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연애를 다른 말로 어떻게 표현하지?

"뭐라고 해야 하지, 어, 진짜 뭐라고 하면 좋을지 모르겠네. 두 사람이 서로 좋아해서 사귀는 거야."

"친구랑은 달라?"

"다르지, 아니 그 경계선은 모르겠는데 단어의 의미는 달라."

결혼이나 가족이라는 단어가 생각났지만, 연인과 반드시 연결되는 건 아니다. 이성끼리라는 설명도 생각났지만, 이성이 아닐 경우도 있다. 

-p. 83-84

 

서로 다른 세계 속에 사는 카야와 치카,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서로에게 특별한 연애 감정을 가지게 되고 서로에게 유일무이한 존재이자 사랑하는 연인이 된다. 한밤중 버스정류장이 각기 다른 두 세계를 연결하는 매개체가 된 채, 그들은 버스정류장에서의 심야 데이트를 이어간다. 치카의 세계는 아직도 여전히 전쟁 상황 중이고 카야는 그런 치카에게 도움이 되고자  자신의 계획을 행동으로 옮기게 된다. 그 계획이 무엇인지, 그 계획이 성공하여 그들은 서로 만나게 되는지는 이 책  『이 마음도 언젠가 잊혀질 거야』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사랑하는 연인 사이에는 사랑의 감정도 있지만, 이별도 언제나 뒤따른다. 잊혀짐이라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우리는 카야와 치카의 사랑을 보면서 이 '잊혀짐'에 대해 생각해보면 어떨까.

 

“잊어버리면 전부 거짓이 돼.”
이번에는 그녀가 천천히, 고개를 좌우로 두 번 왕복했다.
“거짓이 되지 않아. 우리는 잊어버려. 아무리 강렬한 마음도 조금씩 닳아서 얇아지고 사라져. 그렇다고 그때 우리의 마음이 거짓이 되지는 않아. 그때, 죽을 만큼 지루했던 것도, 마음을 쏟을 밴드와 만나 바뀌고 싶다고 생각한 것도, 카야가 치카를 좋아했던 그 마음도 전부 거짓이 아니야.”

-p. 426
 

 

스미노 요루 작가는 이 책 『이 마음도 언젠가 잊혀질 거야』를 통해 한 사람의 연인이 되면 특별해지는 것에 대해, 연애를 통한 행복에 대해 말하고 싶어했던 것 같다. 사랑하는 두 연인이 서로 헤어지고 잊혀진다고 해도 그 특별한 감정은 거짓이 아님을, 그 마음과 진심은 잊혀지는 것이 아니라 영원히 기억된다는 것을 우리는 이미 현실 세계 속 사랑을 통해 알고 있다. 

 

 

각자 다른 세계에 존재하는 카야와 치카의 이야기를 통해 아무리 서로 다른 시간, 공간, 다른 존재일지라도 서로 좋아하는 진심은 통함을 깨닫게 된다. 서로의 언어, 문화, 시간은 그 마음 앞에 장애물이 될 수가 없으며 오직 중요한 것은 서로에게 느끼는 강렬하고 진정한 마음인 것이다.  한때 이런 순수하고 강렬했던 마음도 언젠가는 잊혀지고 거짓일 수도 있지만, 이 책  속 카야와 치카의 이야기를 통해 그 시절 그 마음은 거짓이 아닌 진심이라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이 글은 소미미디어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2
종이책 《이 마음도 언젠가 잊혀질 거야》 세계를 꿈에서 현실로 바꾸는 방법! 평점8점 | r*******n | 2023.03.14 리뷰제목
"소설이라면 여기가 딱 꿈에서 깰 시점이네." 왠지 뭔가 치카가 기뻐할 만한 말을 하고 싶었다. 조금 전까지 느꼈을 내 의지에 조금이라도 부응하기 위해 치카의 말을 받았다. "그러네, 그래도 개지 않았으니까 이게 꿈이 아닐 가능성도 조금은 커졌어. 이렇게 차근차근 진실의 농도를 높여갈 수밖에 없겠다." 진실의 농도, 우리가 여기 있다는 증명의 점도. 전쟁도 타인도 상식
리뷰제목

 

"소설이라면 여기가 딱 꿈에서 깰 시점이네."
왠지 뭔가 치카가 기뻐할 만한 말을 하고 싶었다. 조금 전까지 느꼈을 내 의지에 조금이라도 부응하기 위해 치카의 말을 받았다.
"그러네, 그래도 개지 않았으니까 이게 꿈이 아닐 가능성도 조금은 커졌어. 이렇게 차근차근 진실의 농도를 높여갈 수밖에 없겠다."
진실의 농도, 우리가 여기 있다는 증명의 점도. 전쟁도 타인도 상식도 상관없이, 다른 누구도 아닌 진짜인 우리. 이 세계를 꿈에서 현실로 바꿔갈 방법.           p.123

 

누구나 살면서 기댈 곳이 하나쯤 필요하다. 이 고루한 삶을 버티게 해 줄 무언가. 두려움과 불확실성을 이겨낼 수 있는 무언가. 이 작품 속 주인공은 사는 게 너무도 지루하고 하찮게 느껴지는 고등학생이다. 그는 어느 날 자신만의 아지트라고 할 수 있는 버려진 정류장에서 아주 특별한 존재를 만난다. 자신과 다른 세계에서 온 것이 분명한 그 존재로 인해 그의 삶에도 붙잡을 것이 생긴 것이다. 그로 인해 시시했던 일상이 특별해지기 시작한다. 오로지 눈과 손발톱만 빛나는 소녀 치카의 세계에서는 전쟁이 벌어지고 있었다. 소년 카야는 그녀의 세계와 영향 관계를 확인하려고 평소에는 안 할 행동을 해보기도 하고, 각자의 세계에 알 수 없는 동조 현상이 일어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같은 세계에 있든 다른 세계에 있든, 사람과 사람이 진정으로 공감하는 일은 무척 어렵다. 카야와 치카는 각자의 세계에는 없는 개념을 배우고, 각자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들을 이야기하며 그들만의 시간을 쌓아 나간다. 치카는 연인이라는 개념이 뭔지, 연애가 뭔지를 알지 못한다. 그녀는 결혼이라는 것이 단순히 가족을 만드는 수단 중 하나인 세계에 살고 있는 것이다. 이런 그녀에게 카야는 오직 한 사람, 특별한 존재 연인에 대해 알려주게 되고, 점점 치카에게 연애 감정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이들의 풋풋한 연애는 우리가 흔히 상상하는 그것과는 전혀 다르게 진행된다. 오글거리지 않고 담백하며, 풋풋하고 신비롭다.  그렇게 카야의 시시한 일상에 치카가 점점 스며들어 오는데, 이것은 일시적인 꿈인 걸까, 영원히 깨지 않는 몽상인걸까.

 

 

"잊어버리면 전부 거짓이 돼."
이번에는 그녀가 천천히, 고개를 좌우로 두 번 왕복했다.
"거짓이 되지 않아. 우리는 잊어버려. 아무리 강렬한 마음도 조금씩 닳아서 얇아지고 사라져. 그렇다고 그때 우리의 마음이 거짓이 되지는 않아. 그때, 죽을 만큼 지루했던 것도, 마음을 쏟을 밴드와 만나 바뀌고 싶다고 생각한 것도, 카야가 치카를 좋아했던 그 마음도 전부 거짓이 아니야."             p.426

 

흥미로운 것은 그들이 만나는 장소인, 카야에겐 한밤중의 버스정류장이고, 치카에게는 피난소인 그곳에 다른 사람이 나타나더라도 서로에게는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들이 연결된 것은 장소가 아니라 두 사람뿐이라는 뜻이다. 그렇다면 카야의 눈에만 보이는 치카는 그의 공상, 혹은 망상 속 존재인 것일까. 그렇다면 그들의 만남 자체가 부정될 수도 있는 것이다. 하지만 어디까지가 공상인지, 어디까지가 머릿속에서 벌어진 일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우리는 모두 흡사 현실처럼 꿈을 꾼다. 태어나서 지금까지가 깨지 않는 꿈일지도 모르는 것이다. 하지만 치카는 꿈속이라도 너랑 만나서 기쁘다고, 자신은 그걸로 좋다고 말한다. 그래서 카야는 자신들이 만나는 세계를, 자신만이 아는 치카라는 존재를, 꿈에서 현실로 바꾸고 싶다. 

 

스미노 요루 특유의 감수성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작품이다. 쉬운 문장으로 섬세하게 그려나가는 이야기는 어느 순간 먹먹한 감동을 자아낸다. 우리는 모두 매일, 평소와 똑같은 일상을 반복하며 살아간다. 그 속에서 진심으로 특별하다고 여길 존재를 만나고, 일평생 사라지지 않을 마음을 가슴에 품게 되는 순간이 없다면 삶은 시시하고 지루하고 의미 없는 시간의 연속일지도 모른다. 그럼에도 우리는 고민하고 괴로워하면서 '지금'을 쌓아 올리는 수밖에 없다. 현실 속에서도 각자만의 판타지가 필요한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이 작품은 그렇게 이 세계를 꿈에서 현실로 바꿔갈 수 있는 방법을 다정하게 보여준다. '이 세상 무엇으로도 대신할 수 없는 유일무이한 감정을 가슴에 품고' 살아가는 인물을 통해 아주 신비롭고 특별한 세계를 경험해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종이책 이 마음도 언젠가 잊혀질 거야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p*******3 | 2023.03.07 리뷰제목
?? 첫사랑의 강렬함을 느낄 수 있는 소설이다.<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의 작가 스미노 요루의 연애소설은 특별했다.?? 평범한 일상들이 시시하고 재미없는 고등학생 카야. 달리는 것이 유일한 일탈인 카야는 16살 생일 밤도 달렸다. 아무도 없는 버스정류장이 보이는 곳까지. 그 곳에서 눈과 손톱, 발톱만이 반짝이는 다른 세계의 치카와 만난다. 몸은 보이지 않지만 목소리는 들리고
리뷰제목
?? 첫사랑의 강렬함을 느낄 수 있는 소설이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의 작가 스미노 요루의 연애소설은 특별했다.

?? 평범한 일상들이 시시하고 재미없는 고등학생 카야. 달리는 것이 유일한 일탈인 카야는 16살 생일 밤도 달렸다. 아무도 없는 버스정류장이 보이는 곳까지. 그 곳에서 눈과 손톱, 발톱만이 반짝이는 다른 세계의 치카와 만난다.
몸은 보이지 않지만 목소리는 들리고 빛이나는 눈과 손발톱으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전부인 치카.
카야는 점점 치카에게 호기심에서 감정이 생기기 시작했다. 치카가 특별해지기 시작한 것이다.
치카의 세계는 전쟁 중이라고 한다.
이 버스정류장이 그 곳에는 대피소라고 한다. 두 사람이 만나고 있는 순간은 전쟁 중인 것이다.
그리고 두 사람에게는 비슷한 일이 생기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된다.
그래서 카야는 다른 세계에 사는 치카를 위해 이 세계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하려고 한다. 치카를 돕기 위해...

??p56
“가설이지만, 시대나 장소도 포함한 의미에서 다른 세계가 무수히 많다고 치면, 그중에 우연히 내가 사는 세계와 카야가 사는 세계에서 같은 언어체계가 성립되었기에 겹쳐졌다고 생각할 수 있어. 우리나라에 이런 말이 있어. ‘세상은 언어에서 태어난다’라는 말.”
??p213
사람은 사람을 구하지 못한다고 생각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말 조각이 목에 걸린 기분이었지만 금방 넘어갈 테니 무시했다.
“고마워.”
말로 표현할 생각은 없었는데 또 입에서 흘러나왔다.
??p263
“어쩔 수 없이 역시 슬프다. 그러니까 나는 이기적이지만, 치카를 향한 이 마음을 잊지 않을게. 아무리 희미해지고 번지고 언젠가 만나지 못해도, 설령 죽어서 영혼만 남더라도, 내 마음속에 있는 이 기분을 절대로 잊지 않을래. 그걸 허락해주면 좋겠어.”
??p413
남이 생각이나 행동을 전부 보여주지 않았다고 분노하는 건 너무 제멋대로이고 심지어 공격하는 건 분명한 월권행위니까.
??p428
“그러니까 지금은 그런 내 마음과 소중한 것에 부끄럽지 않은 내가 되어야 해. 그러고 싶어. 고민하고 괴로워하면서 지금을 쌓아 올리는 수밖에 없어. 그걸 반복했을 때, 치카를 좋아했던 자신이 분명히 있었다는 지금이 생겨.?(...)"


??감정 표현과 공감 능력이 부족해서 모든 사람과의 관계가 미숙한 아이, 카야.
카야와 어딘가 모르게 비슷하지만 그에겐 부족한 당당함이 멋진 아이, 치카.
둘의 운명적인 만남으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카야는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서툴고 어색하다. 아니 어려운 아이다.
그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카야가 점점 있는 그대로의 마음을 표현하고 들어내는 모습을 보이게 된 것은 치카와의 만남이었다.
생각하는 모든 것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치카를 통해 카야는 주저하며 참았던 말들을 조금씩 표현하게 된다.
일상이 모두 '나' 중심이던 아이가 상대방을 위한 일을 난생처음 시도하는 모습까지 보인다.

첫사랑의 마지막이 그러하듯 헤어짐은 카야에게 오랜 시간 상처로 남는다.
새롭게 온 사랑도 못 알아볼 만큼 치카에게 마음을 모두 주었다고 생각한다.
카야가 할 수 있는 사랑은 치카에게 준 것으로 모두 소진되었다고 생각할 정도로 미숙한 사람이다.
그런 미숙함까지 진심으로 대해주는 사나에를 만나 카야는 누군가와 함께 하는 일상을 시작하게 된다.

첫사랑만큼 오랫동안 기억되고 상처로 남는 것이 있을까.
특별한 마음을 단 두 사람이서 나눠가진 경험.
자신을 변화시키는 상대방이 더 소중해지는 경험.
헤어짐은 심장의 반을 잃은 듯 큰 상처로 남는다.
텅 빈 가슴으로 살아가는 카야는 치카를 잊으면 만났던 사실조차 없었던 일이 될 것만 같아 새로운 사랑은 생각도 못한다.
그러나 새로운 사랑을 깨닫고 좀 더 성숙한 그가 되어가는 이야기.

서툴러서 풋풋하고 아름답고 절절한 첫사랑!!
스미노 요루 작가님만의 특별한 연애, 사랑, 이별 이야기를 기다리신 분들께 추천해봅니다.



#이마음도언젠가잊혀질거야
#스미노요루
#이소담옮김
#소미미디어
#소미랑2기
#특별한사랑
#감성충만연애소설
#단하나의사랑
#도서협찬
#서평후기
#완독후기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이 마음도 언젠가 잊혀질 거야 평점8점 | a********g | 2023.03.11 리뷰제목
아무래도 인생이란 건 형편없이 시시한가 보다. 어른들이 죄다 10대 시절이 제일 즐거웠다는 소리를 하는 게 그 증거다. 이런 아무것도 없는 매일매일을 찬미하고 부러워하다니, 내가 지금 이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더 나아질 일이 없을 거라니.p6사람이 맺는 관계란 언제 끊어질지 모르는 것이다.나는 중단되지 않을 특별함을, 영원한 고양감을 원한다.그러니 만약 오늘 깨달은 감정의 발
리뷰제목
아무래도 인생이란 건 형편없이 시시한가 보다. 어른들이 죄다 10대 시절이 제일 즐거웠다는 소리를 하는 게 그 증거다. 이런 아무것도 없는 매일매일을 찬미하고 부러워하다니, 내가 지금 이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더 나아질 일이 없을 거라니.p6

사람이 맺는 관계란 언제 끊어질지 모르는 것이다.
나는 중단되지 않을 특별함을, 영원한 고양감을 원한다.
그러니 만약 오늘 깨달은 감정의 발아가 언젠가 치카 개인을 향한 커다란 감정으로 성장해도 그건 행복이 아니다. 만남 이상의 무언가, 치카가 없어도 괜찮은 무언가를 찾아내야만 한다.
사람을 향한 감정은 일시적인 위안에 불과하다. 게다가 많은 결단을 방해한다. 그리 쉽게 받아들이면 안 된다.p164

"무언가 마음으로 강렬하게 결심하고 행동할 때,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지 않는 건 불가능해. 그렇게 남에게 상처를 주면 언젠가 카야의 소중한 것, 지키고 싶었던 신념도 상처를 받게 돼. 예를 들어, 내 가족을 위해 타인에게 쉽게 상처를 주는 사람은 결국 자기 자신을 위해 가족에게 상처를 주게 돼. 그리고 자기 자신도 상처를 받지. 엄마는 카야가 그렇게 될까 봐 걱정하는 거야."p268
.
.
즐거움도, 삶에 대한 열의도 없는 염세적인 카야는 여느 때 처럼 늦은밤 까지 달리다 버스정류장에서 눈과 손톱만 빛나는 묘령의 소녀 치카를 만난다. 치카는 다른 세계에 살고, 전쟁 중이라 피난소에서 생활하고 있다.
카야에게 느닷없니 나타난 소녀 치카 덕에 카야는 삶에 대한 즐거움과 기대, 설렘과 사랑에 대한 감정을 느끼며, 치카에게도 자신의 세계에서 존재하는 연애와 연인에 대해 알려준다.

카야는 잊혀져 없는 기억이 될까 두려워하며 소중한 마음은 분명 어딘가에 남아 있을거란 막연함 속에서 없을 것 같던 인생의 절정기를 맞이한다.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어가지만, 함께 할 수 없어 결국 이별하고, 카야는 오랜 시간 치카를 잊지 못한 채 살아간다.

인생의 돌풍처럼 다가와 서로의 삶에 음악처럼 스며드는 뭉근하고 애틋한 이야기다.

바람처럼 지나간 강렬한 감정을 뒤로 하고 서로의 안온함을 바라는 카야와 치카의 이야기는 누군가가 내 삶의 의미가 되고, 내가 누군가의 삶에 의미가 되는 값진 경험이 녹아 있는 작품이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이 마음도 언젠가 잊혀질거야 책을 읽고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h*****9 | 2023.06.03 리뷰제목
이 마음도 언젠가 잊혀질거야 책을 읽고     오늘은 이마음도 언젠가 잊혀질거야 책을 읽으면서 정말루 감동있게 읽은 책인 듯 싶다. 서로의 맘을 알아 주는 느낌 아닐까 싶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책을 이어서 신간으로 나온 이 마음도 언젠간 잊혀질거야 책을 읽으면서 죽은 영혼과 얘기 나누면서 정말루 재미있게 읽는 듯 싶다. 하루 하루가 나한테도 그런 사랑이 진심으
리뷰제목

이 마음도 언젠가 잊혀질거야 책을 읽고

 

 

오늘은 이마음도 언젠가 잊혀질거야 책을 읽으면서

정말루 감동있게 읽은 책인 듯 싶다.

서로의 맘을 알아 주는 느낌 아닐까 싶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책을 이어서

신간으로 나온 이 마음도 언젠간 잊혀질거야 책을 읽으면서

죽은 영혼과 얘기 나누면서 정말루 재미있게 읽는 듯 싶다.

하루 하루가 나한테도 그런 사랑이 진심으로 올까

그런 생각이 들었다.

하루만큼 정말 힘들만큼 울고 싶을때도 많았다는 나날이 있었던 것 같다.

사랑과 우정사이처럼 말이지..

늘 좋은 생각만 하면서 보내기로..

맘 먹었기 때문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6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7점 9.7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