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견니
미리보기 공유하기

상견니

리뷰 총점 9.1 (203건)
분야
소설 > 연애/사랑소설
파일정보
EPUB(DRM) 0.8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상견니』는 가가연, 허광한, 시백우 주연의 2020년 대만 최고의 화제작 원작소설이다. [상견니]는 대만 OTT 플랫폼 누적 클릭수 3천만회, 중국 텐센트 클릭수 7억회, 전 세계 OTT 플랫폼 클릭수 8억 회를 기록한 화제의 드라마이다. 죽은 남자친구 왕취안성에 대한 그리움을 떨치지 못한 황위쉬안은 이 세계의 또 다른 자신을 찾아주는 App으로 결국 그와 비슷한 남자를 찾아낸다. 하지만 이 20년 전에 찍힌 사진 속에서 황위쉬안은 자신과 같은 얼굴을 한 여자를 함께 발견한다. 그녀는 누구일까?

회원리뷰 (82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상견니, 보고싶었어! 평점10점 | t********5 | 2020.07.29 리뷰제목
'넌, 정말 나를 사랑했니?'든 자리는 몰라도 난 자리는 티가 난다고 했다. 황위쉬안이 왕취안성의 빈 자리를 느끼는 건 당연하다. 그에게 받은 사랑을 부정하고자 모든 가능성을 찾아보는 황위시안이 안타까웠다. 그렇게 계속해서 '넌, 정말 나를 사랑했니?'라고 묻는 황위쉬안에게 15년의 시간을 건너 '난 정말 너를 사랑했어'라고 대답해주는 남자 주인공이 좋았다.'너는 내게 노력하라
리뷰제목


'넌, 정말 나를 사랑했니?'

든 자리는 몰라도 난 자리는 티가 난다고 했다. 황위쉬안이 왕취안성의 빈 자리를 느끼는 건 당연하다. 그에게 받은 사랑을 부정하고자 모든 가능성을 찾아보는 황위시안이 안타까웠다. 그렇게 계속해서 '넌, 정말 나를 사랑했니?'라고 묻는 황위쉬안에게 15년의 시간을 건너 '난 정말 너를 사랑했어'라고 대답해주는 남자 주인공이 좋았다.


'너는 내게 노력하라고 말 할 권리가 없다.'

기다림, 사랑, 인연을 그린 상견니를 다 보고 의외로 내게 남는 건 천윈루의 말이었다. 지금까지 나는 나의 일이 아니라고, 내가 겪어보지 않은 일이라서 어쩌면 너무 쉽게 조금 더 힘내자, 조금 더 하면 될거야라는 말을 건넸다. 그 사람이 겪은 고통과 들인 노력을 모르는 나에게는 그의 노력을 재단할 권리가 없었다. 그리고 나의 그런 말들은 어쩌면 그 사람에게 그 고통보다 더 큰 지옥이 되었을 수도 있다. 함부로 평가하지 말자, 머리에서 나온다고 바로 입으로 내뱉지 말자. 스스로 새기고 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내 생각은 여전히 부족했다. 리뷰를 쓰며 다시 한 번 생각한다. 다른 사람을 평가하지 말자.


'이 세상이 내 생각보다 엉망은 아닌 것 같다'

책을 다 읽고도 마지막에 떠오르는 건 다시 시작한 천윈루의 삶이었다. 새롭게 태어난 천윈루는 행복했을까. 어떤 사람이 되었을까. 황위쉬안처럼 되었을까 아니면 여전히 천윈루로 살고 있을까. 그리고 지금까지의 노력에 보답 받는 삶을 살고 있을까. 나는 내가 외향적이지도 사교적이지도 않은 성격인걸 알면서도, 이상적인 성격이 될 수 있기를 바라왔고 노력해왔다. 생각해보면 그렇게 노력해도 크게 달라진 것 같진 않지만... 그래서, 부디 천윈루가 지금까지 노력해왔던 보답을 받았길 바란다. 그래야 항상 이 세상은 엉망이고 내 인생은 더 엉망이야! 라고 생각하는 나도 언젠가는 이 세상이 내 생각보다 엉망은 아닌 것 같고, 내 인생도 그렇게 엉망은 아닌 것 같다고 생각할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을 것만 같으니까.

9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9 댓글 0
종이책 구매 책 퀄리티.. 말해뭐해 그저 한숨나옴 출판사는 반성하세요 평점3점 | o******9 | 2020.07.19 리뷰제목
소설 내용자체는 문제없어요근데 구린 퀄리티가 문제임.배송받은지 4일째,책 표지는 얼마나 싸구려종이를 쓴건지 벌써 구부러짐..기가차지요..오타는 세다가 지침. 맞춤법 검사 안했습니까? 아니 만 4천원이나 하는 책 퀄리티가 이럴수가 없음. 진심 의문이 들정도.원작을 얼마나 재밌게보고 내용을 또 보고싶으면 종이책으로 사겠습니까.근데 이런걸 출판합니까도대체가 원작팬들 생각을
리뷰제목

소설 내용자체는 문제없어요

근데 구린 퀄리티가 문제임.배송받은지 4일째,책 표지는 얼마나 싸구려종이를 쓴건지 벌써 구부러짐..기가차지요..오타는 세다가 지침. 맞춤법 검사 안했습니까? 아니 만 4천원이나 하는 책 퀄리티가 이럴수가 없음. 진심 의문이 들정도.

원작을 얼마나 재밌게보고 내용을 또 보고싶으면 종이책으로 사겠습니까.근데 이런걸 출판합니까

도대체가 원작팬들 생각을 1이라도 했으면 이런걸 출판못함.

여기 출판사 관계자분들은 반성하세요

4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4 댓글 0
종이책 구매 “약속할게 절대로 널 잊지 않을 거야 어떤 방법으로든 결국에는 널 꼭 찾을게” 평점10점 | c****9 | 2020.07.31 리뷰제목
우연한 계기로 드라마를 순식간에 몰아서 보고 여운이 밀려와서 책까지 사버렸다. 아직까지 상견니에 과몰입 중이다.책까지 찾아서 볼 정도로 진심이었던 드라마는 상견니가 처음이다.책을 먼저 읽고 드라마를 보는 것보다 드라마를 보고 책을 읽으면서 그 장면을 다시 생각해 보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정말로 그 장면이 계속 머리에 맴돌더니 순간 코 끝이 찡해지기도 한다. 드라마
리뷰제목
우연한 계기로 드라마를 순식간에 몰아서 보고 여운이 밀려와서 책까지 사버렸다. 아직까지 상견니에 과몰입 중이다.
책까지 찾아서 볼 정도로 진심이었던 드라마는 상견니가 처음이다.
책을 먼저 읽고 드라마를 보는 것보다 드라마를 보고 책을 읽으면서 그 장면을 다시 생각해 보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정말로 그 장면이 계속 머리에 맴돌더니 순간 코 끝이 찡해지기도 한다. 드라마를 보던 당시의 내가 생각이 나기도 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약간의 오타와 어디까지 읽었는지 접어놓을 수 있는 수단이 없다는 점? 그 외에는 모든 게 만족스러웠다.
결말 부분은 드라마와 별반 다를 게 없지만 에필로그는 살짝 달랐다.
상견니는 마음에 와닿는 대사들이 정말 많아서 좋았다. 명대사를 꼽자면 리쯔웨이와 황위시안의 이별 장면에서 했던 대사들이다.
그리고 비가 오는 장면에서 천윈루의 몸에 들어간 황위쉬안이 뛰어가면서 뒤를 돌아보는 장면에서 왠지 모를 뭉클함과 반가움, 떨림이 느껴졌다. 나도 리쯔웨이처럼 황위쉬안에게 반하게 된 걸지도 모른다.
가장 슬펐던 장면은 황위시안이 천윈루의 마음을 마주하게 되었을 때다. 마치 내가 천윈루의 몸 속에 들어간 것처럼 슬픈 감정을 공유했다.
그리고 상견니에서 자주 나온 케이크의 초를 불면서 소원을 비는 장면에서 항상 세 번째 소원은 마음 속으로 생각하였는데 왜 그런지 생각하다가 리쯔웨이가 말하는 걸 가만 생각해 보니 납득이 갔다. 이제 다음 생일에는 나도 세 번째 소원은 마음 속으로 생각해야지....
아직까지 상견니의 여운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겠지.? 나 또한 그 사람들 중에 하나지만..!!
어딘가에서 만나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을 리쯔웨이, 황위쉬안 꼭 행복해야 해!
아직 상견니의 책 구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같이 1988년 타이난으로 다시 돌아가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고 말해주고 싶다.

‘2018년의 황위쉬안이 1988년 타이난에 간 것처럼.’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종이책 구매 상견니, 너를 만나고 싶어 평점10점 | h****9 | 2020.07.26 리뷰제목
상견니, 너를 만나고 싶어 상견니라는 제목의 뜻을 모르면서 무작정 읽고 책을 다 읽은 후에야 뜻을 찾아봤다.상견니는 우리나라말로 '너를 만나고 싶어' '보고싶다' 이런 뜻이라고 한다.책을 다 읽고 나서야 뜻을 알게 된 탓일지 모르겠지만 상견니라는 제목이 더 와닿았다.이 책을 읽은 모든 사람이 책을 읽고 난 후에 제목을 다시 본다면 같은 감정이지 않을까 생각된다.상견니를 지고
리뷰제목
상견니, 너를 만나고 싶어


상견니라는 제목의 뜻을 모르면서 무작정 읽고 책을 다 읽은 후에야 뜻을 찾아봤다.
상견니는 우리나라말로 '너를 만나고 싶어' '보고싶다' 이런 뜻이라고 한다.
책을 다 읽고 나서야 뜻을 알게 된 탓일지 모르겠지만 상견니라는 제목이 더 와닿았다.
이 책을 읽은 모든 사람이 책을 읽고 난 후에 제목을 다시 본다면 같은 감정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상견니를 지고지순한 사랑이야기라 표현하기엔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20년에 걸리는 이 사랑이야기는 리쯔웨이를 통해서 사랑은 기다림의 미학이라 한다던 말을 떠올리게 만든다. 또한 모쥔제와 리쯔웨이 그리고 천윈루과 황위쉬안 이들의 순수하면서 10대시절의 그 감성을 느끼게  한다. 그래서 그 시절 그들의 사랑과 우정을 보면서 마치 실제 일어났던 내 기억 속의 일인 것처럼 느껴진다. 상견니를 읽고 이런 아련한 감정을 갖게 되는 건 덤일 것이다.

상견니는 흔한 로맨스소설을 읽고 마냥 여주인공이 부럽다고 생각되는 책이 아니라 너무 소중하고 아련한 기억이라 담아두고 비오는 날 센티해지는 기분이 들 때 꺼내 보고 싶은 추억의 일기장같은 책이다.

책을 읽은 후 여운을 우바이의 LAST DANCE를 들으면서 달랬다.
다들 다시 한번 여운을 느끼고 싶다면 비오는 날 우바이의 LAST DANCE를 들으며 황위쉬안과 리쯔웨이가 되어 감성에 젖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종이책 구매 [상견니] 시공간을 초월한 청춘로맨스릴러 평점9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e********1 | 2020.07.31 리뷰제목
요즘 OTT서비스의 다양화로 각국의 드라마를 접할 기회가 많아졌는데 상견니도 그러한 계기로 처음 접하게 되었다. 중국이나 대만 드라마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재인 청춘 성장물인 줄로만 알고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단순 청춘 성장물이 아님을 깨닫게 되고 두 시공간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난 뒤에는 소재의 신선함에 충격을 받았던 것 같다. 사전 정보가 없었던 점
리뷰제목


 요즘 OTT서비스의 다양화로 각국의 드라마를 접할 기회가 많아졌는데 상견니도 그러한 계기로 처음 접하게 되었다. 중국이나 대만 드라마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재인 청춘 성장물인 줄로만 알고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단순 청춘 성장물이 아님을 깨닫게 되고 두 시공간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난 뒤에는 소재의 신선함에 충격을 받았던 것 같다. 사전 정보가 없었던 점이 상견니의 전개를 더 흡입력 있게 만들어 준 것 같아서 후에 보시는 분들은 스포일러를 절대 보지 않고 즐겼으면 한다. 

 이미 한 번 본 내용은 전개를 안다는 점에서 흥미를 느끼지 못하여 다시 보지 않는 편인데 상견니는 마지막화와 에필로그까지 시청한 후에도 여운을 잊지 못해 다시 1화부터 돌려본 유일한 드라마였다. 1화부터 다시 정주행하게 되면 처음 봤을때 미쳐 몰랐던 사소한 떡밥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재 주행인데도 흥미를 놓지 못하게 만드는 요인이었다. 

 두 번이나 돌려보았던 드라마의 원작소설이 한국어판으로 출판된다고 하여 바로 구매하였다. 이미 영상매체로 두 번이나 보았지만 소설은 또 다른 매력이 있었다. 책에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드라마에서 등장하는 주변 캐릭터들을 발견한다거나, 책과 드라마에서 같은 대화를 나누지만 장소는 미묘하게 다르다거나, 드라마에서는 몰랐던 주인공들의 생각들을 더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세 번째 같은 내용을 보지만 세 번의 다른 관점으로 상견니 세계에 푹 빠져들어 갈 수 있었다. 

 상견니 책이 특별히 좋았던 점이라면 OTT서비스에서 접한 회차와 달리 대만 현지 드라마 회차에 맞춰져 있어 다음 내용을 더 궁금하게 만드는 이야기 전개가 좋았다. 또한 에필로그가 드라마와는 다른 내용으로 전개된다. 이 점이 상견니 팬이라면 책을 소장할 가치를 높여주는 요소가 아닐까 싶다.  사실 소설책을 구매하여 읽는 건 정말 오랜만인데 상견니로 인하여 책에 흥미가 붙을 거 같은 좋은 느낌이 든다.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한줄평 (121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1점 9.1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