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디스커버리 1 덴마크
미리보기 공유하기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1 덴마크

교양만화로 배우는 글로벌 인생 학교

리뷰 총점 9.8 (51건)
분야
만화 > 교양만화
파일정보
COMIC(DRM) 112.4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도서의 시리즈 내서재에 모두 추가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4 캐나다
김재훈 글,그림/이승열 감수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4 캐나다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3 독일
김재훈 글,그림/조성복 감수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3 독일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2 부탄
김재훈 글그림/윌리엄 리 감수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2 부탄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1 덴마크
김재훈 저/윌리엄 리 감수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1 덴마크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3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 덴마크, 행복한 나라의 사람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평점10점 | y*****0 | 2019.03.20 리뷰제목
얼마 전 남편과 아주 재밌게 보았던 프로그램 중 하나가 #국경없는포차 였어요. 그 중에 가장 인상깊었던 나라는 #덴마크 였죠. 휘게에 관한 책도 읽어보았지만 덴마크가 어떻게 그렇게 행복지수가 높아질 수 있었는지 정확히 이해가 되진 않더라구요.어메이징 디스커버리 “덴마크”를 통해 그 이유를 알게되었어요!![어메이징 디스커버리]는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삶의 대안을 보여줄
리뷰제목

얼마 전 남편과 아주 재밌게 보았던 프로그램 중 하나가 #국경없는포차 였어요. 그 중에 가장 인상깊었던 나라는 #덴마크 였죠. 휘게에 관한 책도 읽어보았지만 덴마크가 어떻게 그렇게 행복지수가 높아질 수 있었는지 정확히 이해가 되진 않더라구요.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덴마크”를 통해 그 이유를 알게되었어요!!


[어메이징 디스커버리]는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삶의 대안을 보여줄 나라를 여행하며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생생하게 만나는 시리즈예요. 작가가 직접 현장 취재와 꼼꼼한 인문학적 지식을 만화로 펴냈어요.


각 나라의 삶과 그 바탕을 이룬 역사, 문화, 종교, 언어, 지리 등을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는 지식 교양만화랍니다!




온 가족이 함께보는 교양만화답게 중학생부터 보기에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전 남편과 함께 읽으려구요.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큰 기업을 일궈낸 장 회장.

그러나 마음의 공허함을 끝없이 느끼고 손주에게 물려줘야 할 유산이 단순히 돈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프로젝트 팀을 모집해 덴마크에 가보고 행복한 삶에 대해 가장 훌륭한 보고서를 써오는 팀에게 거액의 상금을 주겠다고 약속하며 시작되어요.


읽는 내내 흥미진진함이 있어요!!!

작가가 내용에만 충실한게 아니라 쫄깃하게 내용구성도 너무 잘 한 것 같아요.






중간중간 덴마크의 문화나 역사에 대해 보고서형식으로 나와있어서 전문적인 부분도 알 수 있어요.



덴마크 사람들이 남과 비교하지 않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얀테의법칙이라고 해요. 이 부분이 저는 참 충격적이고 신선했어요.


얀테의 법칙

네가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마.

네가 좋은 사람이라고 착각하지 마.

네가 남들보다 똑똑하다고 생각하지 마.

네가 남들보다 더 낫다고 단정짓지 마.

내가 모든걸 잘한다고 생각하지 마.

네가 남들보다 많이 안다고 생각하지 마.

네가 남들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마.

관심받는다고 착각하지마.

남들을 비웃지 마.

남들을 가르치려들지 마.




이 법칙이 자리잡고 있어서 인지 매사에 우열을 정하지 않고 각자 하고 싶은 일을 하는 편이래요. 또한 다양성을 추구하되 뽐내지 않는다!




또 에프터스콜러.

초등과정 9학년을 마치고 1년 안식년을 가지며 아이들에게 생각할 시간을 주는 제도예요. 우리나라에도 이런 대안학교가 있기도 하죠. 저도 사실 아이에게 그런 시간을 주고 싶기도해요. 아직은 어려서 왠지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드네요 ^^


진로를 선택할 시간을 주고 순위를 매기는 분위기가 아니다 보니 저절로 스트레스도 없고 행복하겠죠.





휘게에 대한 와닿는 문구네요.

결국 작가는 덴마크인들의 행복은 “믿음”에 있다고 느껴요. 평범하고 단순한 단어, 믿음!

부모들은 정부와 사회가 아이들의 장래를 보호해 줄 거라 믿으며, 경쟁하지 않는 학생들은 장래에 사회적 위치에 관계없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을거라 믿으며, 청년들은 뜻하는 일을 하는 과정에서 부조리한 걸림돌이 없을 거라 믿으며, 누구나 소소하지만 여유로운 노년기를 보낼 수 있을거라 믿으며......


이런 자연스러운 시민들이 정부에 대한 믿음, 아이가 어른들을 믿는 이러한 믿음들 위에 덴마크의 행복이 자리잡게 된 거 같아요.


사실 휘게를 아무리 따라하려 한다고 해도 덴마크의 역사를 통해 이뤄진 휘게가 우리나라에 자리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다만 그들의 좋은 정신들을 배우며 우리 자녀들을 그렇게 대할 때 세상이 조금씩 바뀌어가겠지요....


가족과 함께 읽어보세요 ^^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종이책 구매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1 덴마크 평점8점 | YES마니아 : 로얄 d****o | 2019.07.31 리뷰제목
기록 : 둘째 공주나이 : 12세어메이징 디스커버리 1 < 덴마크 >편,  이 책은 정말로 재미있다. 그림도 아주 잘 그렸다. 나도 언젠가는 저렇게 되겠지.  이 책은 덴마크에 관한 이야기이다. ( 누가봐도 덴마크 이야기 ) 맛있게 생긴 것도 조금 나온다. ( 혹시 돼지??? ) ㄴㄴ ( ㅇㅇ ) 귀여운 캐릭터도 나오고 레고 캐릭터도 한두번 나온다. 옷도 잘그리는 것 같다. 이책을 보고 조금 덴
리뷰제목

기록 : 둘째 공주

나이 : 12세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1 < 덴마크 >편,  이 책은 정말로 재미있다. 

그림도 아주 잘 그렸다. 나도 언젠가는 저렇게 되겠지. 


이 책은 덴마크에 관한 이야기이다. ( 누가봐도 덴마크 이야기 )

맛있게 생긴 것도 조금 나온다. ( 혹시 돼지??? ) ㄴㄴ ( ㅇㅇ )

귀여운 캐릭터도 나오고 레고 캐릭터도 한두번 나온다. 옷도 잘그리는 것 같다. 


이책을 보고 조금 덴마크에 가보고 싶었다. ( 저번에는 세계일주 해보고 싶다며 ) 쉿! 

그리고 계속 ( ) 이렇게 나오는데 친구다.  ( 심심해서 혼자 나 만들었으면서... ) 

다른 나라 책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프랑스 먹부림 편이 나왔으면 좋겠다. 

아.. 알겠고 그럼 안녕.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3
종이책 청소년들 꼭꼭 읽어주세요! 평점10점 | f****t | 2020.01.01 리뷰제목
어른도 아이도 같이 볼 만한 진정한 교양만화가 생각보다 없다.캐릭터 중심의 흥미를 유도하는 저학년용 만화는 많지만, 지적 호기심 많은 청소년용 만화는 별로 못 본 것 같다. 이 책은 덴마크라는 나라에 대한 관심으로 찾게 되었지만, 주위 청소년들에게 강권하고 싶을 정도로 도움이 되는 내용이 잘 짜여 있었다.보통 우리 세대에게는 세계역사를 공부하기 위해 접했던 <먼 나라 이
리뷰제목

어른도 아이도 같이 볼 만한 진정한 교양만화가 생각보다 없다.

캐릭터 중심의 흥미를 유도하는 저학년용 만화는 많지만,

지적 호기심 많은 청소년용 만화는 별로 못 본 것 같다.

 

이 책은 덴마크라는 나라에 대한 관심으로 찾게 되었지만,

주위 청소년들에게 강권하고 싶을 정도로 도움이 되는 내용이 잘 짜여 있었다.

보통 우리 세대에게는 세계역사를 공부하기 위해 접했던 <먼 나라 이웃나라>라는 만화가 있는데,

이 책은 딱 <먼 나라 이웃나라>의 2020년 버전이었다.

컨셉, 내용, 만화까지 너무 충실해서 내가 읽고, 친구 아들래미한테까지 꼭 읽으라고 추천했다.

열강 중심의 권력 구도로 관점을 박아놓고, 산업화 시대의 컴플렉스가 알게모르게 깔려 있던

예전 역사관에서 탈피한 게 아주 신선했다.

역사에 대한 흐름을 깔고, 거기에 산업, 문화, 교육 등에 대한 그 나라의 시스템을 분석하고, 단순히 잘살자라는 새마을시대적 구호가 아니라, 어떻게 국가적 시스템 안에서 개인의 삶을 안전하고 균형감 있게 가져갈 것인지에 대한 가치의 문제까지 정말 촘촘하게 구성해 놓았다.

이제 글로벌 시대, 한류의 트렌드를 맞이한 세대에게 딱 들어맞는 교양과 정보가 알차게 담겨 있다.

참, 덴마크편이 1권인데, 한동안 우리나라에 트렌드처럼 불어닥친 휘게를 중심으로 북유럽 시민들의 합리적인 가치관들을 엿보게 한다.

작가의 그림이 너무 멋있고 훌륭해서 소장 가치까지 갖추었다.

정말 꼭꼭 청소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1편 행복지수1위 덴마크!!교양만화로 배우는 인생학교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e*****m | 2019.03.15 리뷰제목
교양만화로 배우는 글로벌 인생학교어메이징 디스커버리 첫번째편으로확실한 행복한 나라 덴마크!!온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교양만화책으로행복지수 1위! 복지강국 덴마크를 탐험하여 행복한 삶을 배워 볼 수 있는 책! 우리아이들 세대에 꼭 필요한 글로벌 지식과긍정의 가치관을 심어줄 교양만화책으로이야기를 이끌어갈 등장인물이 첫페이지에 소개 되어 있습니다.우리가 꿈꾸는 행
리뷰제목

 

 

 

교양만화로 배우는 글로벌 인생학교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첫번째편으로
확실한 행복한 나라 덴마크!!

온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교양만화책으로
행복지수 1위! 복지강국 덴마크를 탐험하여 행복한 삶을 배워 볼 수 있는 책!


 

우리아이들 세대에 꼭 필요한 글로벌 지식과
긍정의 가치관을 심어줄 교양만화책으로
이야기를 이끌어갈 등장인물이 첫페이지에 소개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삶을 보여주고 있는 나라 덴마크를 여행하면서
그 나라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만나면서 행복한 나라의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가고 있고, 우리는 무엇을 배우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지
생각할수있게 만든 책!!


교양책으로 살짝 어려울수있는 이야기지만
만화로 구성이 되어 있기에 초등3학년인 우리딸도 읽더라구요..

1화부터 22화까지
덴마크를 선택하게 된 것부터 덴마크를 여행하면서 얻은 내용을 들려줍니다.

시작을 왜 덴마크로 했는지...1화에서 만나볼수있어요

사람 욕망은 그릇과 크기에 상관없이 원한다!
조금 채워진듯하나, 결코 채워지지 않는 법으로 채워지면 더원하는 사람의 욕심
첫페이지부터 어찌나 공감이 가는지..



행복한 삶을 찾기 위해 선택한 덴마크


초등3학년인 우리딸..요즘 세계여행이 보편화되어 유럽을 다녀온 초등학생들도 많은데요
우리딸은 아직 유럽은 가지 못했어요
덴마크라고 하니 일단 어디에 위치해 있고 우리나라에서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해하는데
지리적 위치를 설명해주네요.

덴마크는 국토는 한구의 절반이고, 인구는 한구의 1/10일 이고
1인당 국내총생산은 5만 5천달러!!

우와~~~!! 우리가 3만달러 진입 목표인데 거의 우리 두배이니
삶의 질이 얼마나 좋을까요...


덴마크에서 잘 산다는 말은 어떻게 이해하고 말하는것일까요?
아등바등 노력해서 보란듯이 사는것이라기보다
소박한 일상을 함께 누리는 삶이라고 합니다.

덴마크에서 행복의 열쇠는 휘게라고 하는데
휘게는 무엇일까요?

휘게라는 말의 뜻은 편안함,따뜻함,소박하고 여유로운시간,
일상속소소한 즐거움이나 안락한 환경에서 오는 행복으로

따뜻하고 편안한곳에서 좋은 사람들과 안락하게 맛있는것을 먹는 일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덴마크는 복지강국으로 대학교도 학비없이 다닐수있으며
오히려 한달 100만원의 생활비가 나온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보다 대학진학률은 절반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사회적인 분위기로 대학을 가는것이 아닌 필요한 사람,원하는 사람만 대학을 진학한다는 뜻이겠죠

덴마크가 왜 행복지수1위인지 이책에서 알수있고
그로인해 우리나라는 자살율도 높고 출산율은 낮으며 살기가 팍팍한데
우리아이들은 행복한 삶이 기다리고 있도록 만들어주고 싶은데
이책을 통해 진정한 행복은 어디서 오고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알 수 있어 아주 좋아요..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1 덴마크 평점10점 | y**2 | 2019.03.14 리뷰제목
덴마크라는 나라에 대한 기본 지식이 1도 없는 상태에서 읽고, 그 충격이 상당했던 책입니다.바이킹의 나라.안데르센의 나라.그리고 휘게의 나라덴마크에 대해 말할 수 있는 것이 이 정도였으니 그야말로 지식이랄 것도 없는 상태에서 접한 <어메이징 디스커버리>속의 덴마크는 이제 저에겐 전 세계에서 가장 살아보고 싶은 나라 1순위가 되었습니다.그래서 한동안 주변 지인들에게 만
리뷰제목

EPSAKZM (1).jpg


덴마크라는 나라에 대한 기본 지식이 1도 없는 상태에서 읽고, 그 충격이 상당했던 책입니다.


바이킹의 나라.

안데르센의 나라.

그리고 

휘게의 나라


덴마크에 대해 말할 수 있는 것이 이 정도였으니 그야말로 지식이랄 것도 없는 상태에서 접한 <어메이징 디스커버리>속의 덴마크는 이제 저에겐 전 세계에서 가장 살아보고 싶은 나라 1순위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주변 지인들에게 만약 제가 20대로 돌아간다면 이민 가고 싶은 나라 1순위라고 말하고 다니기도 했는데요.


이 책에서는 그 덴마크라는 나라를 이루는 국민성에 대해 속속들이 파헤치고 있습니다.


EPSAKZM (6).jpg


덴마크 아이들은 왜 성적이나 순위 경쟁에 몰두하지 않을까?


평소 경쟁하는 사회에 지쳐있던지라 띠지의 문구는 강력하게 저를 사로잡았어요. 경쟁이 싫어 최대한 피하고자 하지만 거센 물살에 강가 모래가 휩쓸려 내려가듯 한 개인이 경쟁에서 완전히 발을 뗀다는 것은 어렵다고 느끼는데요. 이 문구가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덴마크 편을 읽게 만들었다 해도 과연이 아닙니다.


게다가 만화 형식으로 진행되니 꽤나 즐겁게 읽을 수 있을 듯하기도 했고요. 


EPSAKZM (5).jpg


고대 그리스에서 이름난 철학자였던 에피쿠로스가 이런 말을 했다지? 행복해지고 싶어? 그럼 원하는 걸 줄여!


대한민국 기업 서열 1위, 장미 그룹 회장 장석대는 행복의 비결을 찾는 거액의 비밀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이에 학장 백 교수와 그의 선임연구원 전임강사 신수길, 그리고 우리의 주인공 홍설록과 그의 절친 장화순, 설록의 사랑 강가영이 그 여정에 오르지요. 자연스레 그들은 경쟁 모드에 돌입하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니 경쟁이 없는 나라 덴마크로 가면서 경쟁을 한다는 참으로 아이러니한 상황이기도 하네요.  역시 한국인인가요?


EPSAKZM (3).jpg


사람 사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온갖 욕망들이 충돌하게 마련인데 그런 복잡한 이해관계 속에서도 모두가 고르게 만족하는 사회? 그게 과연 가능할까?


국토 면적 4만 3천 평방킬로미터로 한국 국토의 절반 정도에 인구는 약 5백만, 한국의 10분의 1 정도인 덴마크는 1인당 국내총생산이 2017년 기준으로 5만 5천 달러가 넘는답니다. 


역시 북유럽에 속한 잘 사는 나라구나라고 느껴졌는데요. 경쟁이 없는 사회라는데 어떻게 이렇게 잘 살수 있을까요. 게다가 2012년부터 발간하는 세계행복 보고서에 따르면, 덴마크는 행복지수 1~5위를 오르내리는 나라로 줄곧 상위에 랭크되어 있기도 합니다.


EPSAKZM (10).jpg


덴마크 사람들 생각에 '잘 산다'라는 말의 의미는 아등바등 노력해서 보란 듯이 사는 것이라기보다 소박한 일상을 함께 누리는 삶이야.


덴마크로 가는 비행기에서 강가영은 운 좋게도 덴마크 사람을 만나 휘게에 대해 알아갑니다. 


소소한 일상, 

기분 좋은 상태, 

따스하고 편안한 공간,

그리고 가장 중요한

함께할 사람들. 

가족, 친구, 이웃...



하지만 제가 이해하지 못했듯, 강가영 또한 이해할 수 없는데요. 하지만 덴마크 사람들을 하나둘 만나고 그들의 역사를 알게 되면서, 결국 행복의 비결을 찾는 프로젝트는 덴마크 여행이 끝날 무렵 완성하게 됩니다.


-사람을 대하는 평범한 습관. 인종이나 출신에 상관없이 사람이라면 누구나 동등하다는... 

-그게 수준 높은 지성 아냐?

-사람 대하는 태도에 지성이 필요한가? 나부터 별다를 것 없는 인간일 뿐인걸?



EPSAKZM (4).jpg


평소 경쟁이 없는 사회가 되려면 어떻게 사회가 바뀌어야 할까를 종종 생각하곤 했는데요. 결국은 사회 전반적으로 경쟁의 의미가 약화되어야겠지요. 


그러려면 지나치게 경쟁하지 않아도 누구나 기본적인 것들은 해결되고,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되는, 

직업에 따른 귀천의식도 사라져야 할 듯하고, 

인간이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인식의 전환도 필요한 듯한데요. 


EPSAKZM (8).jpg


덴마크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얀테의 법칙'과 근대 개혁사상가 '그룬트비'로 볼 수 있었어요.


먼저 한국에서는 가정에서 기본 교육이 "넌 특별한 아이란다"인데 반해, 덴마크에서는 "넌, 딴 애들에 비해 더 나을 게 없단다."라고 말한다는 '얀테의 법칙' 가히 충격적입니다.


네가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마.

네가 좋은 사람이라고 착각하지 마.

네가 남들보다 똑똑하다고 생각하지 마. 

네가 남들보다 더 낫다고 단정 짓지 마. 

네가 모든 걸 잘하다고 생각하지 마. 

남들을 비웃지 마.

네가 남들보다 많이 안다고 생각하지 마.

네가 남들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마.

관심받는다고 착각하지 마.

남들을 가르치려 들지 마.

-덴마크 '얀테의 법칙' 10계명


이런 것들은 살면서 깨닫고 알게 되지만, 정작 부모가 되면 이런 말을 하긴 쉽지 않은데요. 어린 시절부터 이런 말을 듣고 자란다면 절대 경쟁 속에 뛰어드는 사람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EPSAKZM (9).jpg


또한 덴마크에는 가장 위대한 지도자 "그룬트비"가 있답니다. 


유럽의 다른 사상가에 비해 그다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이 개혁사상가는 19세기 덴마크의 근대화를 이끌면서 "소수의 지식인이 아닌 다수의 농민이 덴마크의 주역이어야 한다"라는 신념을 전파한 인물인데요. 


다른 개혁사상가들이 백성을 우민이라 취급하며 가르쳐야 할 대상으로 여긴 반면, 농민들도 소박한 일상에서 식견을 얻고 경륜을 쌓기 때문에 무지하지 않다고 여겼답니다. 


이 그룬트비의 사상은 단순히 사상으로만 그친 것이 아니라 덴마크 사회 전반의 제도에도 잘 반영되었는데요. 


다수의 엘리트에 의해 사회가 굴러간다고 믿는 다른 사상가들과 상당히 달라서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EPSAKZM (2).jpg


행복지수 1위의 나라 덴마크는 경쟁이 없는, 평등과 관계를 강조하는 문화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국가경쟁력 또한 굉장히 높은데요. 


유명한 레고뿐만 아니라 디자이너 포울 헤닝센, 아르네 야콥센, 도자기 브랜드 로열코펜하겐, 풍력발전기 제조업체 베스타스, 제약회사 노보노디스크, 육류가공수출로 유명한 데니시 크라운, 컨테이너 선박회사 머스크, 명품 음향기기 뱅앤올룹슨, 맥주 회사 칼스버그 등의 기업이 이런 평등 문화에서 탄생하였다고 하니, 


우리가 흔히 필수불가결이라 말하는 경쟁문화가 반드시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것만은 아님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PSAKZM (7).jpg


이렇게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1 덴마크> 만화책 한 권으로 행복지수 1위 휘게의 나라 덴마크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를 만화형식으로 즐겁게 볼 수 있었는데요. 


한국 또한 베이비붐 세대와 지금의 젊은 세대가 생각의 차이가 많은 것처럼, 점차 지금보다는 경쟁이 약화되는, 평등과 서로의 관계가 중요시되는, 다양성이 존중되는 사회로 나아갈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는 책이었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18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8점 9.8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