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
미리보기 공유하기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

리뷰 총점 9.4 (25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건강
파일정보
EPUB(DRM) 4.0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4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 평점8점 | m**m | 2013.11.26 리뷰제목
얼마 전 병원에서 고혈압과 당뇨, 하시모토 갑상선염 등으로 한 달간의 약을 받아왔다. 나보다 내 몸을 걱정하는 가까운 친구한테 미안할 정도로 미루다 어쩔 수없이 일산에서 강남까지 끌려가서 찾아낸 병명이다. 종양이 있다고 해서 비싸다고 생각되는 조직검사도 하고 이런저런 검사도 했는데 기능은 이상이 없지만 온갖 성인병이라는 것이 초기를 넘어 그 다음 단계로 접어들었다고
리뷰제목

얼마 전 병원에서 고혈압과 당뇨, 하시모토 갑상선염 등으로 한 달간의 약을 받아왔다. 나보다 내 몸을 걱정하는 가까운 친구한테 미안할 정도로 미루다 어쩔 수없이 일산에서 강남까지 끌려가서 찾아낸 병명이다. 종양이 있다고 해서 비싸다고 생각되는 조직검사도 하고 이런저런 검사도 했는데 기능은 이상이 없지만 온갖 성인병이라는 것이 초기를 넘어 그 다음 단계로 접어들었다고 했다. 나이도 있고 몸 생긴 것도 넉넉해 이미 예견된 일이기는 했다. 봉투에 가득 담긴 약을 받아와서 아침, 저녁으로 먹기 시작했지만 고칠 수 없는 병을 가진 것 같고 없었던 증세도 나타나는 것 같아 약이 먹기 싫었다. .

우연한 기회에 때 맞춰 전홍준 박사의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는 제목의 책을 알게 되었다. 병원에서 받아 온 화학적인 약 대신 내 몸을 고칠 수 있는 약을 찾은 것 같았다. 일단 먹는 약 대신 읽는 약으로 바꿨다. 책을 받자마자 단숨에 읽기 시작했다.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쉽고 단순한 만성질환 자연치료법’이라는 부제대로 저자가 의사로서 30년 동안 자신의 환자들에게 임상체험을 통해 확인한 병의 원인과 치료법을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고 있다.

전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첫째 자연을 따르면 저절로 낫는다-몸의 치유, 둘째 생각을 바꾸면 낫는다-마음의 치유, 셋째 비우고 낮추면 생명이 보인다-몸, 마음, 영성의 치유,

넷째 자연 치유를 추구하는 세계의 의사들, 다섯째 만성질환과 난치병, 이렇게 하면 쉽게 낫는다로 구분해서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편집도 깔끔하고 문장도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모든 병의 원인은 하나, 피의 오염’이라는 소제목을 나 자신의 병명으로 바꾸고 ‘마음의 변화가 몸의 변화를 가져온다’는 소제목으로 치료하기로 했다.

그래서 음식을 바로 먹으려 하고 호흡을 바로 하고 마음을 바로 가지려 한다.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 속에는 한글로 자세히 쓴 알아 볼 수 있는 친절한 처방전이 있다.

전홍준 박사의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는 늘 집에 두고 혹 잊으면 다시 읽어야 할 필수 상비약이다.

8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8 댓글 0
종이책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 평점6점 | g***5 | 2014.02.04 리뷰제목
요즘은 책을 읽을때 안에 내용을 다 보지 못해서 그런지 제목이 땡기는 것을 많이 읽게 된다. 아마도 워낙 고전을 모르다보니 내가 아는 작가가 적어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이 책은 제목이 너무 좋아서 읽게 되었다. 늘~~건강서적이 그러하듯이 절식과 소식등이 고질병은 낫게하고 또한 약을 더이상 먹지 않고 나을수 있다는 희망적인 멘트로 가득했다. 작가는 나이도 많은 듯 하
리뷰제목

요즘은 책을 읽을때 안에 내용을 다 보지 못해서 그런지 제목이 땡기는 것을 많이 읽게 된다.

아마도 워낙 고전을 모르다보니 내가 아는 작가가 적어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이 책은 제목이 너무 좋아서 읽게 되었다.

늘~~건강서적이 그러하듯이 절식과 소식등이 고질병은 낫게하고 또한 약을 더이상 먹지 않고 나을수 있다는 희망적인 멘트로 가득했다.

작가는 나이도 많은 듯 하고 지금까지 해온 결과물도 많은 듯 하지만 일본의 영향을 많이 받은듯도하고 또한 알려진 방법등의 민간처방 같은 것들이 많이 나와 있었다.

검증되지 않는 방법들도 있었고 이미 다른 책이나 언론에 노출이 될 만큼 된 방법들도 많았다.

전문 의사라는 직업이 사실 중간쯤에는 의심마저 들었다.

심지어 방법중에는 자신의 오줌을 먹으라는 말까지 있었다.

여튼 가끔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책들이 있는데 이 책도 그러한듯 하다.

절실과 소식 적당한 마음과 몸의 훈련과 운동등은 몸을 정상적으로 돌려놓은데 큰 힘이 되고 회복의 방법이 되기도 한다. 그것은 이미 검증이 된 것이다.

일단 병자체가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이습관이 만들어낸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동물들도 스스로 자가치유를 하고 그때는 아무것도 먹지않는 금식을 한다는 것은 이미 너무나도 많이 들어서 알고 있는 것이고 그러다 보니 간헐적단식과 일일 일식도 나오지 않았나 싶다.

모든 자료와 작가의 지식도 시대에 따라서 조금더 넓어지고 달라져야 한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보니 너무 뻔하고 1990년대에 나왔다면 이슈가 될만한 것들로 채워져서 정작 지금 2014년도에는 별로 그리 와 닿지 않았다는 아쉬움이 많은 책이였다.

7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7 댓글 0
eBook 구매 잘 보고 있습니다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d******7 | 2023.01.11 리뷰제목
어떠한 질병이 발생했을 때 우리는 흔히 병원을 찾아가 처방받은 약을 먹거나 수술을 하지만 근복적인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생활습관이 엉망인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책 같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건강 채널에서도 이 책 추천이 많아 알게되었습니다. 면역력을 강화하고 질병을 퇴치하여 건강해지고자 구입했습니다. 우리 몸을
리뷰제목
어떠한 질병이 발생했을 때 우리는 흔히 병원을 찾아가 처방받은 약을 먹거나 수술을 하지만 근복적인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생활습관이 엉망인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책 같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건강 채널에서도 이 책 추천이 많아 알게되었습니다. 면역력을 강화하고 질병을 퇴치하여 건강해지고자 구입했습니다.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 주는건 특별한 약이 아니라 일상 속 건강한 생활습관이기에 이 책을 잘 읽고 실천해보려 합니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구매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 평점7점 | d******0 | 2021.09.25 리뷰제목
비우고 낮추는 반드시 낫는다. 이 책은 아빠께 책을 사드리려고 했더니 이 책을 말씀하셔서 구매하게 되었다. 이제는 일찍부터 신경쓰는 시대가 되었는데, 이 책은 병원에 가지 않고도 내 몸을 신경쓸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알려준다. 알고 있더라도 지키기 어려운 내용들부터, 잘 몰랐던 내용들까지 들어있어서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았다. 걸러 들어야 할 것 같은 내용도 몇몇 있었지만
리뷰제목

비우고 낮추는 반드시 낫는다. 이 책은 아빠께 책을 사드리려고 했더니 이 책을 말씀하셔서 구매하게 되었다. 이제는 일찍부터 신경쓰는 시대가 되었는데, 이 책은 병원에 가지 않고도 내 몸을 신경쓸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알려준다. 알고 있더라도 지키기 어려운 내용들부터, 잘 몰랐던 내용들까지 들어있어서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았다. 걸러 들어야 할 것 같은 내용도 몇몇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괜찮은 책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한줄평 (21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7점 9.7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