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배도 예술은 막을 수 없어
공유하기

유배도 예술은 막을 수 없어

허균부터 정약용까지 고난 속에서 피어난 조선 7인방

리뷰 총점 10.0 (8건)
분야
청소년 > 인문/사회
파일정보
EPUB(DRM) 76.4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4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어찌보면 유배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업적들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s****k | 2023.02.28 리뷰제목
사극에서 흔히 접하던 당파싸움과 그 결과로 이어지는 유배생활이 한 사람의 인생과 예술사에 남긴 흔적을 친절히 짚어주는 책입니다. 가시덤불로 가려진 집에서 한발자국도 나오지 못하는 생활은 지금의 코로나 시대를 떠올리게도 하지만, 언제 사약을 받고 죽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속에서 7명의 학자들이 꽃피운 예술적 결과물들은 방에서 OTT서비스만 소비하는 제 모습과는 비교할
리뷰제목

사극에서 흔히 접하던 당파싸움과 그 결과로 이어지는 유배생활이 한 사람의 인생과 예술사에 남긴 흔적을 친절히 짚어주는 책입니다.

가시덤불로 가려진 집에서 한발자국도 나오지 못하는 생활은 지금의 코로나 시대를 떠올리게도 하지만, 언제 사약을 받고 죽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속에서 7명의 학자들이 꽃피운 예술적 결과물들은 방에서 OTT서비스만 소비하는 제 모습과는 비교할 수도 없이 진지하고 순수하고 열정으로 가득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방과 후 인물탐구> 시리즈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책이지만 문화,역사적 배경지식이 얕은 저같은 성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글이 위트있지만 가볍지 않고, 한 사람의 인생을 면면히 설명해 주지만 지루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입지가 좁아지는 상황에서도 자신만의 목소리를 굽히지 않고,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끝까지 밀고 나가서 일정한 성취를 이룬 인물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나도 나만의 가치를 찾을 수 있는 일을 끝까지 밀고 나가봐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유배도 예술은 막을 수 없어 평점10점 | j*****e | 2022.12.05 리뷰제목
두 분의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이야기하듯 조선시대 역사적 인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붕당의 소용돌이에서 유배되어 인고의 세월을 학문과 예술로 이겨낸 허균, 윤선도 ,김만중, 이광사,김정희, 정약용, 조희룡을 역사적 배경과 함께 그들의 업적의 오늘의 언어로 쉬운 이야기로 펼쳐냈다. 학생들에게는 재미와 역사적 지식과 함께 그들의 삶 속에서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한숨
리뷰제목

두 분의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이야기하듯 조선시대 역사적 인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붕당의 소용돌이에서 유배되어 인고의 세월을 학문과 예술로 이겨낸 허균, 윤선도 ,김만중, 이광사,김정희, 정약용, 조희룡을 역사적 배경과 함께 그들의 업적의 오늘의 언어로 쉬운 이야기로 펼쳐냈다. 학생들에게는 재미와 역사적 지식과 함께 그들의 삶 속에서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한숨에 내려 읽었다. 

역사적 사실을 다룬 책을 이렇게 쉽고 재미있게 정말 선생님이 사랑하는 학생들에게 수업하듯 쓸 수 있구나 감탄하며 계속 이렇게  쉬운 언어로 쉽게 읽을 수 있는 책들이 나오길 희망하며 청소년 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을 사는 현대인의 필독 도서로 권하고 싶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아이 읽히려고 하다 제가 먼저 읽어 보았어요.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o*******g | 2022.11.14 리뷰제목
중학생 아이 문학작품 배경지식용으로 딱이에요. 참고서처럼 지식으로 가득 차 딱딱하기 보다는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처럼 되어 있어 읽기 쉬워요. 조선시대 시,서,화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유배지에서의 예술가의 삶과 인생에 대한 태도에 대해 알 수 있어 그 작품의 충실한 이해뿐 만 아니라 삶의 태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요. 조선시대 작품이라 하면
리뷰제목
중학생 아이 문학작품 배경지식용으로 딱이에요. 참고서처럼 지식으로 가득 차 딱딱하기 보다는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처럼 되어 있어 읽기 쉬워요. 조선시대 시,서,화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유배지에서의 예술가의 삶과 인생에 대한 태도에 대해 알 수 있어 그 작품의 충실한 이해뿐 만 아니라 삶의 태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요. 조선시대 작품이라 하면 현재와는 거리감이 느껴질 수 있지만 현재 청소년들이 이해할 수 있게 요즘의 트렌드, 예술 작품들과 빗대어 설명이 되어 있고 쉬운 설명으로 쓰여 있어 역사나 문학 작품 이해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친구들도 흥미롭고 쉽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 추천합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조선시대 문학과 예술이 자라난 자양분 평점10점 | y*******9 | 2022.10.29 리뷰제목
흥미롭고 재미있다. 앉은 자리에서 단숨에 다 읽어내려 갈 수 있을 정도이다.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지만, 성인들이 읽어도 내용과 구성에 손색이 없다. 쉽게 쓰여졌지만, 내용은 결코 가볍지않다.조선시대의 우리 문학과 위대한 예술들이 어떤 배경하에서 탄생하였는지를 알 수 있게 해준다. 유배라는 혹독한 환경과 고난을 상상력과 창작으로 극복해나가는 선조들의 삶의 자세를
리뷰제목
흥미롭고 재미있다. 앉은 자리에서 단숨에 다 읽어내려 갈 수 있을 정도이다.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지만, 성인들이 읽어도 내용과 구성에 손색이 없다. 쉽게 쓰여졌지만, 내용은 결코 가볍지않다.
조선시대의 우리 문학과 위대한 예술들이 어떤 배경하에서 탄생하였는지를 알 수 있게 해준다. 유배라는 혹독한 환경과 고난을 상상력과 창작으로 극복해나가는 선조들의 삶의 자세를 되돌아볼 수 있다. 동시에 유배가 당사자에게는 엄청난 고난이겠으나, 사회적으로 보면 낙후된 지역에 지식을 전파하고 확산시키는 역할도 하였음을 알 수 있다.
중학생을 자녀로 둔 부모들이 자녀에게 "교과서에 나오는 작품을 쓴 작가가 이런 사람이었다는 거 알아?"라고 한마디 해줄 수 있는데도 유용하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4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10.0점 10.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