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미리보기 공유하기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리뷰 총점 9.8 (43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그림책/동화책
파일정보
EPUB(DRM) 23.6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3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추천합니다.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이달의 사락 c*********k | 2024.03.08 리뷰제목
제목부터 아이의 흥미를 끄네요.책 표지도 호기심을 자극한답니다.역시 아이가 재밌게 읽었고 내용이 쉽게 읽혀서 초 저학년부터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무인 아이스크림 가게는  평소 아이들에게 친숙한 공간이라 더 친근하게 책을 접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리뷰제목
제목부터 아이의 흥미를 끄네요.
책 표지도 호기심을 자극한답니다.
역시 아이가 재밌게 읽었고 내용이 쉽게 읽혀서 초 저학년부터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는  평소 아이들에게 친숙한 공간이라 더 친근하게 책을 접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아이스크림 속에 담긴 따스한 마음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p******s | 2023.03.29 리뷰제목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서아람 글 / 안병현 그림 / 라곰스쿨)     차가운 아이스크림 속에 따뜻한 마음이 포근하게 담겨 있다.   음펨바 효과란, 같은 냉각 조건에서 뜨거운 물이 찬 물보다 더 빨리 어는 현상을 말한다. 끓는 물이 갑자기 영하 30도 정도의 추위와 만나면 순식간에 얼어, 눈이 되어 형체도 없이 사라지는 것이다. 그런데 그런 변화가 우리에게 갑자기 닥
리뷰제목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서아람 글 / 안병현 그림 / 라곰스쿨)

 

 

차가운 아이스크림 속에

따뜻한 마음이 포근하게 담겨 있다.

 

음펨바 효과란, 같은 냉각 조건에서 뜨거운 물이 찬 물보다 더 빨리 어는 현상을 말한다. 끓는 물이 갑자기 영하 30도 정도의 추위와 만나면 순식간에 얼어, 눈이 되어 형체도 없이 사라지는 것이다. 그런데 그런 변화가 우리에게 갑자기 닥친다면, 그건 즐거운 일일까, 아니면 당혹스런 일일까?

 

아이들은 빠른 변화를 기대한다. 운동을 배우면 바로 선수가 될 것 같고, 새로운 취미가 생기면 바로 전문가가 되길 바란다. 기타를 사주자 곧바로 고급 스킬부터 시작하는 아들래미를 보면, 어린 시절 나 역시 그랬음을 알 수 있다. 이렇듯 갑작스러운 변화는 잠시의 행복, 잠깐의 즐거움을 주지만, 시간이 지나면 갑작스런 변화가 가져온 문제와 마주한다.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는 독자들이 잘 알고 있는 형태의 이야기다. 첫 장을 읽는 순간, 식상함이 성급하게 찾아올지도 모른다. 이상한 가게, 특별한 간식, 독특한 맛의 묘사, 그걸 먹은 아이들의 변화, 그리고 깨달음. 저마다 가게의 형태와 내용이 조금 다를 뿐, 비슷한 소재는 아닐까 하는 실망감으로 이 책을 읽었다. 그런데 단언컨대 이 책은 그런 종류의 책이 아니다. 

 

일곱 가지 맛 아이스크림으로 이뤄진 이야기와 배경이 되는 한 편의 이야기가 진심으로 재미있다. 그리고 문학적인 가치를 발견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심리와 성장, 감정 묘사가 탁월한 작품이다.

 

학원 때문에 너무 바쁘고 피곤해 자신을 대신 해줄 뭔가를 찾는 안소미

쌍꺼풀을 갖고 싶은 김민서

너무 바쁜 아빠가 좀 게을러져서 자신과 놀아주길 바라는 최민준

식탐이 많아 통통해서 날씬해지고 싶은 오현주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은 임수아

치매에 걸린 할머니를 되돌리고 싶은 최지훈

이불에 오줌을 싸는 송시우

 

아이들은 저마다 바라는 것이 있고, 바라는 것을 얻으면 잠시 즐거워지지만, 그것이 온전히 행복해지지 않는다. 빛과 그림자처럼, 자신이 바라고 필요한 일은 양면성이 존재하며, 갑작스런 변화는 음펨바 효과처럼 뜻하지 않은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이곳은 어떤 의미에서 소원을 들어주는 아이스크림 가게인데, 소원이란 늘 그렇듯이 들어주는 사람의 주관적 해석이 가미되므로,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순조롭게 흘러가지는 않는다. 하긴 주관적 해석이 없더라도, 우리가 바라는 소원이란 두루뭉술한 형체의 단면이므로 이뤄진 소원에 만족하긴 어렵다.

 

그런 의미에서 치매에 걸린 할머니를 되돌리고 싶은 지훈이의 이야기는 가장 인상적이고 깊이 있는 수작이다. 지훈이의 소원은 자신을 위한 변화를 바랐던 다른 여섯 아이와 달리 자신이 아닌 할머니의 변화를 바랐기 때문이다. 뜻하지 않은 변화의 행운을 남에게 돌리는 것은 아이다운 순수함만으로 할 수 없는, 깊은 진심이 담긴 일이다.

 

돌이켜 생각해 보면, 이 책의 아이들은 자신이 잘하는 것이 있으면서, 자신이 못하는 것만 보려고 했다. 힘겨웠지만 웃을 수 있었고, 잘 하는 걸 보여달라는 ‘무인’의 요청에 보여줄 것이 하나쯤 있는 아이들이었다. 어떻게 본다면 다들 많이 가지고 있으면서, 가지지 못한 것을 가지려던 아이들이었다. 부족하다 생각한 그것을 채워주는 아이스크림 가격은 역설적이게도 자신이 넘치도록 가진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를 너무 어리석게 바라볼 필요는 없다. 욕망은 우리를 병들게 하지만, 욕망은 우리가 노력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다.

 

재미있는 장면도 있다.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자신의 장기를 보여준 아이들에게

무인 아이스크림 사장은 아무거나 원하는대로 가져가라고 하지만, 약속이나 한듯 하나만 가져가는 아이들. 아이들이 원하는 것은 욕심이 아니라, 변하고자 하는 계기, 변화의 맛을 보는 것이었다.

 

서평을 다 쓴 뒤에야 작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텔레비전을 보지 않고 요즘엔 예능과 뉴스도 별로 보지 않기에 이 작가가 전직 검사라는 걸 알고 놀랐다. 검사님이 이렇게 글을 잘 쓴다고? 이력을 찾아보니 그럴 만하다고 생각했다. 웹소설로 탄탄하게 다져진 실력이 글에서 보이고,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를 통해 이야기의 모티브를 잘 풀어낸 점도 좋다. 비슷한 이야기가 홍수를 이루지만, 그 안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수작임에 틀림없다. 2편이 나오리라 예상하는데 1편이 고민을 다뤘다면 2편은 관계를 다루면 어떨까 생각해 본다.

 

 

2023.02.09

 

#이상한무인아이스크림가게

#서아람

#안병현

#리곰스쿨

#초등추천도서

#북스타그램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f**7 | 2024.06.30 리뷰제목
아이스크림은 아이들의 모든 고민을 단번에 사라지게 해주는 마법사 같지만, 사실 책 속 주인공들이 아이스크림을 통해 깨닫는 건 이 세상에 달콤한 아이스크림처럼 쉽게 얻어지는 건 없다는 것이다. 지금 당장은 해결될지 몰라도 그것이 또 다른 고민이 되어 돌아오고, 쉽게 얻은 것은 더 큰 어려움을 가져온다는 것을 말이다.“군침 도는 아이스크림과 함께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함
리뷰제목
아이스크림은 아이들의 모든 고민을 단번에 사라지게 해주는 마법사 같지만, 사실 책 속 주인공들이 아이스크림을 통해 깨닫는 건 이 세상에 달콤한 아이스크림처럼 쉽게 얻어지는 건 없다는 것이다. 지금 당장은 해결될지 몰라도 그것이 또 다른 고민이 되어 돌아오고, 쉽게 얻은 것은 더 큰 어려움을 가져온다는 것을 말이다.

“군침 도는 아이스크림과 함께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함께 치유받는 성장 소설”이라는 박수현 선생님(제주동광초등학교)의 추천사처럼 우리 아이들이 삶에서 중요한 가치를 생각하고,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주는 책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북클러버]내가 고른 아이스크림 평점10점 | t***l | 2024.05.30 리뷰제목
이 책은 말 못 할 고민을 가진 아이들의 이야기이다. 마법의 아이스크림이 지금 당장 나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지는 몰라도, 그것이 또 다른 고민이 되어 돌아온다는 것을 알려준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원하는 아이스크림을 생각해 보았다. "이 세상에 공짜는 없단다."라고 했던 책 속 구절처럼 세상에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다. 아이와 함께 읽고 싶은 책이다.
리뷰제목
이 책은 말 못 할 고민을 가진 아이들의 이야기이다. 마법의 아이스크림이 지금 당장 나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지는 몰라도, 그것이 또 다른 고민이 되어 돌아온다는 것을 알려준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원하는 아이스크림을 생각해 보았다. 
"이 세상에 공짜는 없단다."라고 했던 책 속 구절처럼 세상에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다. 아이와 함께 읽고 싶은 책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마법 스토리 리뷰!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t********1 | 2023.11.22 리뷰제목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는 육십 년 전, 어느 한 남자아이로부터 시작된다.그 남자아이는 돈을 내지 않고 아이스크림을 훔쳐먹고야 만다.그러나 그것은 큰 실수였다.남자아이가 먹은 아이스크림은 <이팔청춘 불로장생 아이스케-키> 였기 때문이다...고민이 있는 아이들에게만 나타나는 신비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거울 아이스 찹쌀떡, 찰싹 레인보우 파르페, 게으름 미숫가루 젤
리뷰제목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는 육십 년 전, 어느 한 남자아이로부터 시작된다.
그 남자아이는 돈을 내지 않고 아이스크림을 훔쳐먹고야 만다.
그러나 그것은 큰 실수였다.
남자아이가 먹은 아이스크림은 <이팔청춘 불로장생 아이스케-키> 였기 때문이다...

고민이 있는 아이들에게만 나타나는 신비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거울 아이스 찹쌀떡, 찰싹 레인보우 파르페, 게으름 미숫가루 젤라토, 배 빵빵 아이스, 변신 튀르키예 아이스크림, 퐁퐁 비눗방울 셰이크 그리고 솔솔 솔바람 팥빙수.
이 마법 아이스크림에 걸맞는 우리의 주인공 소미, 민서, 민준, 현주, 수아, 지훈, 시우.
주인공들이 아이스크림을 먹고 벌어지는 크고 작은 에피소드, 그 후의 이야기들이 마법 같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게 된다.
신비롭고 마법같은 이야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강력 추천한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20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8점 9.8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