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는 괜찮아, 방법이 문제지
미리보기 공유하기

퇴사는 괜찮아, 방법이 문제지

아무도 알려주지 않지만 누구나 알아야 할 퇴사 매뉴얼

리뷰 총점 9.7 (29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9.8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5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여행지 서점에서 발견한 책 평점10점 | y********4 | 2023.04.10 리뷰제목
강릉 여행 중 서점에 이 책이 놓여 있었는데 제목이 끌려서 책 훑어보다가 구매해서 읽었어요. 퇴사 이후에도 퇴사 전에 읽기에도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떻게 하는게 잘 퇴사 하는건지, 퇴사 하기 전에 고민 해야할 것들은 어떤건지, 퇴사 시기의 꿀팁등 책 내용과 구성이 알차요.무엇보다 작자의 실제 경험이 녹아 들어간거라 현실적으로 많이 와닿았어요. 개인적으로 입사
리뷰제목
강릉 여행 중 서점에 이 책이 놓여 있었는데 제목이 끌려서 책 훑어보다가 구매해서 읽었어요. 퇴사 이후에도 퇴사 전에 읽기에도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떻게 하는게 잘 퇴사 하는건지, 퇴사 하기 전에 고민 해야할 것들은 어떤건지, 퇴사 시기의 꿀팁등 책 내용과 구성이 알차요.
무엇보다 작자의 실제 경험이 녹아 들어간거라 현실적으로 많이 와닿았어요. 개인적으로 입사 준비를 위한 팁들을 보다가 퇴사 관련한 책을 발견해서 엄청 신선하고 새로웠습니다. 대퇴사 시대에 퇴사를 잘 하는 방법도 중요하다고 생각 하고, 트랜드에 맞는 책이라고 생각해 추천하고 싶어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이런 얘기를 해주는 사람은 처음인듯. 평점10점 | l**********6 | 2023.02.11 리뷰제목
??누구에게나 주어진 시간은 하루 24시간으로 동일하지만, 각자의 틈새 시간을 어떻게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퇴사전'에 이뤄낼 수 있는 것들은 상상 그 이상으로 많아질 수 있습니다. p.113퇴사도 이제는 준비해야 한다.?퇴사 매뉴얼.흥미롭다.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퇴사를 한 번쯤은 생각해봤을거다.나또한 직장생활을 하면서 퇴사 생각해본적도 있고 그렇게 한 적도
리뷰제목

??누구에게나 주어진 시간은 하루 24시간으로 동일하지만, 각자의 틈새 시간을 어떻게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퇴사전'에 이뤄낼 수 있는 것들은 상상 그 이상으로 많아질 수 있습니다. p.113


퇴사도 이제는 준비해야 한다.

?

퇴사 매뉴얼.

흥미롭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퇴사를 한 번쯤은 생각해봤을거다.

나또한 직장생활을 하면서 퇴사 생각해본적도 있고 그렇게 한 적도 있다.

퇴사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끔 만들어주는 책이다.

퇴사를 쉽게 생각하고, 즉흥적으로 하는 사람은 없을것이다.

하지만 진지하게 고민하고 선택해야 하는 문제다.

그렇기에 시간을 가지고 여러 방향으로 생각해봐야 할 문제다.

퇴사 후에 다른 곳으로 이직을 할 것인지, 프리랜서로 활동을 할 것인지, 창업을 할 것인지 말이다.

퇴사전에 준비하면 좋을 여러 팁들과 작가님의 경험들이 담겨있다.

지금 대퇴사 시대라고 이야기한다.

그만큼 많은 이들이 퇴사를 한다는 이야기인데 잘 준비해서 퇴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실용적인 이야기들이 담겨있으니 퇴사를 고민중이신 분들에게 추천한다.

?

위너스북에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서평][퇴사는 괜찮아, 방법이 문제지]손희애 평점10점 | d******1 | 2023.02.08 리뷰제목
안녕하세요~ 제이콥입니다! 오늘은 <퇴사는 괜찮아, 방법이 문제지> 서평을 가지고 왔습니다~ 원래 이런 책은 잘 안 읽는 스타일이다. 물론 나도 퇴사를 개인적으로 호되게 경험했던 사람이라 퇴사할 때 어떻게 해야하는 지 정말 알아야한다는 측면에서 정말 유용한 책이지만 뭔가 음.. 안 읽었다. 그럼에도 내가 이 책을 읽게된 이유는 다름 아니라 필요함을 느껴서
리뷰제목

 

안녕하세요~ 제이콥입니다!

오늘은 <퇴사는 괜찮아, 방법이 문제지> 서평을 가지고 왔습니다~

원래 이런 책은 잘 안 읽는 스타일이다.

물론 나도 퇴사를 개인적으로 호되게 경험했던 사람이라

퇴사할 때 어떻게 해야하는 지 정말 알아야한다는 측면에서 정말 유용한 책이지만

뭔가 음.. 안 읽었다.

그럼에도 내가 이 책을 읽게된 이유는 다름 아니라 필요함을 느껴서다.

이제는 평생 직장이라는 말이 없어진지 오래되었고

어떻게보면 정말 회사를 다니면서도 다음 커리어에 대해서 생각을 해야한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그러한 측면에서는 단순히 기호에 따라서 읽지 않는 것이 아니라 한번쯤은 봐두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읽게 되었다.

해당 책이 퇴사에 대해서 다루고 있지만 그렇다고 퇴사를 조장하는 책은 아니다.

과연 내가 퇴사하는 이유가 단순 핑계가 아닌 것인지 확인을 해야하고

퇴사후에 계획이 있다면 어떻게 세워야하고 또 어떠한 세상이 펼쳐지는지

이직, 창업, 프리랜서라는 크게 3경우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다.

구체적인 플랜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될 것 같고

퇴사에 대해서 간략하게 나의 생각을 적어보고자 한다.

아직까지 뭔가 나한테 퇴사란 좀 마이너스적인 요소로 들린다.

(어디까지나 나한테)

물론 잘 되어 좋은 곳으로 이직하게 되는 경우는 정말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퇴사는 정말 씁쓸할 수 밖에 없다.

내가 경험을 해보니 모든 일이 그렇듯 이 역시 한번에 발생하지 않는다.

모든 일에는 전조 현상이 있다.

본인이 전조현상을 느꼈다면 액션을 취해야한다.

보다 더 미쳐서 일을 하든 아니면 나올 준비를 하든.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이 써클이 정말 중요하다라는 것이다.

좀 많이 뜬금없긴한데 그냥 나한테 해주고 싶은 말이어서 기록해본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경영] 충격! 청년층 65%가 첫직장을 이미 퇴사했다니! ... 퇴사는 괜찮아, 방법이 문제지...● 평점10점 | k****3 | 2023.02.08 리뷰제목
아~ 이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나는 나의 첫직장에서 첫퇴사를 했던 때가 문득 떠올랐다.그때만 해도 청운의 꿈을 안고 누구나 부러워하는 대기업에 입사했으니 부러울게 없었는데...아무튼 그때 당시가 문득 떠올랐고 이에 이책에서는 어떤 이야기들을 들려주실까 궁금해하며 한쪽 한쪽씩 찬찬히 읽어나갔다."2022년 5월 기준 청년층의 첫 직장 평균 근속기간은 1년하고도 6.8개월이라고
리뷰제목
아~ 이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나는 나의 첫직장에서 첫퇴사를 했던 때가 문득 떠올랐다.

그때만 해도 청운의 꿈을 안고 누구나 부러워하는 대기업에 입사했으니 부러울게 없었는데...

아무튼 그때 당시가 문득 떠올랐고 이에 이책에서는 어떤 이야기들을 들려주실까 궁금해하며 한쪽 한쪽씩 찬찬히 읽어나갔다.

"2022년 5월 기준 청년층의 첫 직장 평균 근속기간은 1년하고도 6.8개월이라고 합니다. 또한 첫 직장으로 임금 근로 일자리를 얻은 15~29세 청년층 411만 7,000여명 가운데 263만 8,000명, 약 65% 정도는 졸업후 가진 첫 일자리를 그만뒀다고 합니다.(16쪽)"

나는 손희애님께서 저술하시고 <위너스북>에서 출간하신 이책? <퇴사는 괜찮아, 방법이 문제지>를 읽다가 윗글에 충격을 받았다.

아니 이렇게나 많아?

세상에나 2년도 채 안돼 퇴사했다니...
게다가 29세 이하 청년층에서 첫직장에서 이직했다는 비율이 65%나 된다니 정말 깜짝 놀랐다.

이런 통계를 보니 요즘 청년층의 이직률이 얼마나 높은지 잘알게 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손희애님께서는?후회를 덜하는 삶을 추구하는 프로 N잡러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ㆍ방송인ㆍ작가ㆍ강사 등 다방면에서 맹활약중에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퇴사의 시대가 왔다ㆍ퇴사가 정말 답일까?ㆍ퇴사에도 정답은 있다ㆍ이것도 없이 퇴사하려고?ㆍ퇴사후 마주한 세상 등 총 5파트 214쪽에 걸쳐 누구나 알아야할 퇴사 매뉴얼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와~ 책이 이렇게나 이쁘고 산뜻해도 되나? ~^^*
퇴사라하면 다소 아쉬움이 남고 우울해지기도 한다.
그러나, 이책을 첨 받아보니 오히려 새출발하는 걸 축복하는 퇴사일거 같아 희망적인 책이 될거라는 생각도 들었다~^^*

암튼 이책을 읽어보니 그래도 저자의 표정부터가 밝아보여 나도 무겁지않은 마음으로 읽어나갔다.

7번~~

세상에나 7번이나 이직을 하신 분의 표정이 이렇게나 밝아? ~~

겉표지속 저자의 모습은 방긋 웃는 모습이신데 이에 나도 희망을 품어가면서 읽어나갈 수 있었다.

그리하여, 번아웃을 벗어나는 현실적인 방법으로 의미있는 일을 찾자ㆍ능력의 한계를 파악하자ㆍ휴식시간을 확보하자 등의 말씀들이 확와닿았다.

또한, 퇴사에도 타이밍이 있기에 그 타이밍을 잘포착해야 한다는 말씀에도 적극 공감되었다.

그래서, 나는 손희애님께서 저술하시고 <위너스북>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퇴사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퇴사후 어떤 상황이 되든 자신의 발전방향이 되길 바라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더 큰 날개를 달게 된다면 멀리 날아가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을 바라보게 될 것이고, 혹시나 무거운 추를 달게 됐다면 지금 가진 날개를 더 힘차게 움직여서 근육을 키우면 될 것입니다.(213쪽)"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퇴사는 괜찮아 방법이 문제지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m**********m | 2023.02.08 리뷰제목
불황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어떤 형태의 삶의 설계나 자기관리의 방식이 중요한지, 책의 저자는 자신 만의 경험과 감각 등을 통해 조언하고 있다. 주로 퇴사 매뉴얼이나 퇴사를 위한 일정한 방식에 대한 조언을 말하지만 투자 및 재테크, 그리고 이직 및 창업, 프리랜서와 직업 등의 가치와 판단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리뷰제목


 


 

 

 

 

 

 

 

불황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어떤 형태의 삶의 설계나 자기관리의 방식이 중요한지, 책의 저자는 자신 만의 경험과 감각 등을 통해 조언하고 있다. 주로 퇴사 매뉴얼이나 퇴사를 위한 일정한 방식에 대한 조언을 말하지만 투자 및 재테크, 그리고 이직 및 창업, 프리랜서와 직업 등의 가치와 판단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할 수 있는 그런 에세이북으로도 볼 수 있는 책이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에는 퇴사나 이직에 대한 생각과 고민이 끝이 없고, 결국 방식을 몰라서, 어떤 형태로의 변화나 전환의 가치를 구현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현실적인 두려움 등으로 인해 주저하게 된다.

 

이에 책의 저자는 퇴사에 있어서도 일정한 절차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부정적인 과정이나 결과를 막고 이를 긍정적인 효과로 바꿀 수 있는 방법과 투자 및 재테크의 관점에서 자신의 삶에 대해 어떤 형태로 이해하거나 더 나은 성장과 좋은 결과를 추구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책이다. 특히 젊은 세대의 경우에는 기성세대들의 비판과 부정적인 평가에도 불구하고 퇴사를 과감히 실행하는 행동력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 사회가 새롭게 변화하고 있음을 체감하게 한다. 이는 사회학적인 의미로도 마주하며 평가해 볼 수 있고, 이런 사람들이 늘어날 수록 어떤 형태의 변화와 새로운 기회 등이 조성될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물론 준비 없는 퇴사는 무의미 하며, 아무리 준비를 착실하게 하더라도, 늘 변수는 존재하는 법이다. 그래서 책을 통해 배우거나 참고할 것을 권하고 싶고, 특히 직장인이나 프리랜서, 혹은 다양한 형태로의 직업선택 및 진로탐색 등으로 인해 고민이 많은 분들에게 해당 도서를 더 권하고 싶다. <퇴사는 괜찮아 방법이 문제지> 어떤 이들은 어려운 관계로 인해 퇴사를 고민하기도 하며, 또 다른 이들은 금전적인 문제, 또는 적성이나 미래가치 등을 고려해서 퇴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할 것이다. 그 어떤 접근이나 방식이라고 하더라도, 일정한 매뉴얼과 대응전략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퇴사는 괜찮아 방법이 문제지> 또한 책에서는 더 나은 형태의 삶의 자세와 행복, 스스로가 만족할 만한 자기계발 및 관리법이 무엇인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다양한 분들이 읽으며 스스로의 상태에 대한 점검이나 성찰의 시간, 또는 성장이나 변화를 통해 어떤 가치를 얻거나 이룰 수 있는지 등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는 성장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고, 또 다른 의미에서는 단순한 에세이북이나 퇴사 매뉴얼 관련 조언서 등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결국 스스로를 위한 방식으로 접하며 무엇을 알고 배우거나 이를 실무에 적용해 봐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14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7점 9.7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