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명상록은 여러 출판사에 나온 책이라 기회가 닿는 대로 이것 저것 모아서 비교해서 읽어보고 있습니다. 이번 이북은 저렴해서 좋았는데, 번역도 나쁘지 않았던 것 같아요. 저자의 철학적 사고가 마음에 들었고 내용이 좋아서 심심할 때 한 번씩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스로 인생을 올바르게 살기 위해 끊임없이 경계하고 깨우치려는 목적으로 쓴 자기 성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명상록은 여러 출판사에 나온 책이라 기회가 닿는 대로 이것 저것 모아서 비교해서 읽어보고 있습니다. 이번 이북은 저렴해서 좋았는데, 번역도 나쁘지 않았던 것 같아요. 저자의 철학적 사고가 마음에 들었고 내용이 좋아서 심심할 때 한 번씩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스로 인생을 올바르게 살기 위해 끊임없이 경계하고 깨우치려는 목적으로 쓴 자기 성찰의 기록물로 삶과 죽음, 자연, 우주, 인간본성에 대한 고찰이 들어 있다.
다른상상 출판사에서 출간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저/최윤아 역 <살면서 꼭 한 번은 명상록> 리뷰입니다.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로마의 통치자입니다. 당시의 혼란한 상황에서도 이런 명상록을 썼다니 대단하네요.죽고 죽이는 생사의 가운데서도 철학적으로 윤리와 섭리에 대해 고찰했다니..이 명상록이 후대의 철학자들에게도, 현대인에게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도 소름입
다른상상 출판사에서 출간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저/최윤아 역 <살면서 꼭 한 번은 명상록> 리뷰입니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로마의 통치자입니다. 당시의 혼란한 상황에서도 이런 명상록을 썼다니 대단하네요. 죽고 죽이는 생사의 가운데서도 철학적으로 윤리와 섭리에 대해 고찰했다니.. 이 명상록이 후대의 철학자들에게도, 현대인에게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도 소름입니다.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