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7일 실무 엑셀
공유하기

된다! 7일 실무 엑셀

‘짤막한 강좌’ 한쌤의 특별 과외

리뷰 총점 9.8 (95건)
분야
IT 모바일 > IT 전문서
파일정보
PDF(DRM) 146.4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안내사항
2024년 5월 4일 서비스 종료 예정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48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실무 엑셀로 기본기를 잡아요!! 평점10점 | y******a | 2021.10.07 리뷰제목
여름방학하기 전 첫째 아이가 말하더라고요...그런데 어떻게 엑셀이라는 말을 알까... 하고 생각했었어요.. 한글이라든지 아니면 적어도 파워포인트 정도는 알 수 있지않을까 싶었어요.. 왜냐하면 학교 방과후에 컴퓨터 시간이 있고 요즘은 숙제도 컴퓨터로 많이들 하니까요... ㄱ래서 시작했어요. 제가 먼저 배우고 아이에게 맞게 가르쳐 주려고요!! 제가 배우기에도 어렵지 않아서
리뷰제목




여름방학하기 전 첫째 아이가 말하더라고요...그런데 어떻게 엑셀이라는 말을 알까... 하고 생각했었어요.. 한글이라든지 아니면 적어도 파워포인트 정도는 알 수 있지않을까 싶었어요.. 왜냐하면 학교 방과후에 컴퓨터 시간이 있고 요즘은 숙제도 컴퓨터로 많이들 하니까요... ㄱ래서 시작했어요. 제가 먼저 배우고 아이에게 맞게 가르쳐 주려고요!! 제가 배우기에도 어렵지 않아서 좋아요. 동영상강좌가 있어서 더 편합니다!!^^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종이책 구매 급하게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n******a | 2020.02.08 리뷰제목
급하게 ㅋㅋ사회생활을 하게되어 엑셀을 공부해두면..좋지않을까싶어 산 책.! 엑셀공부하기 딱 좋은책입니다.^^ ㅎㅎㅎ7일동안 ㅋ하면된다는 제목에 홀렸는데적힌 대로 따라가면 어느새 하고있는 나자신 발견!굳이 학원다닐필요없이 집에서 할 수있는 책입니다다른 분들께도 추천하고 싶어요..다른 시리즈도 있던데 그것도 사볼생각!좋습니다. ^^
리뷰제목
급하게 ㅋㅋ사회생활을 하게되어 엑셀을 공부해두면..
좋지않을까싶어 산 책.!
엑셀공부하기 딱 좋은책입니다.^^ ㅎㅎㅎ
7일동안 ㅋ하면된다는 제목에 홀렸는데
적힌 대로 따라가면 어느새 하고있는 나자신 발견!
굳이 학원다닐필요없이 집에서 할 수있는 책입니다
다른 분들께도 추천하고 싶어요..
다른 시리즈도 있던데 그것도 사볼생각!
좋습니다. ^^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종이책 된다! 7일 실무 엑셀 평점10점 | b****n | 2019.08.10 리뷰제목
직장인이면 애증의 대상인 엑셀!!어떤 때는 한 없이 업무를 편하게 도와주는 강력한 툴이기도 하지만, 또 어떤 때는 엑셀 초보 직장인에게 노가다(?)의 산물이 되기도 하는 양면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엑셀 초보는 벗어났다고 생각하지만 종종 많은 데이터를 검색, 편집, 정리 하는 일을 하게 되면 높아져 버린 엑셀의 문턱에 좌절감을 느끼기도 수 차례. 감사하게도 좋은 기회가 닿아
리뷰제목

직장인이면 애증의 대상인 엑셀!!

어떤 때는 한 없이 업무를 편하게 도와주는 강력한 툴이기도 하지만, 또 어떤 때는 엑셀 초보 직장인에게 노가다(?)의 산물이 되기도 하는 양면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

엑셀 초보는 벗어났다고 생각하지만 종종 많은 데이터를 검색, 편집, 정리 하는 일을 하게 되면 높아져 버린 엑셀의 문턱에 좌절감을 느끼기도 수 차례.

감사하게도 좋은 기회가 닿아 요즘 핫!!하다는 "된다! 7일 실무 엑셀" 책 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기존의 다른 책들과는 어떤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 지 한번 살펴 보자.

엑셀 2007부터 최신 버전인 엑셀 2019, 게다가 오피스 365까지 모든 버전이 사용 가능하다. 다른 엑셀 책들을 보면 버전 벌로 특화된 기능을 설명하는 경우가 있어 실제 직장이나 가정에서 사용하는 버전과 다르면 조금 난감해지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모든 버전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첫 인상이 좋다^^

책의 과정은 크게 1) 양식을 통한 기본 익히기 -> 2) 데이터베이스 관리 -> 3) 수식과 함수 -> 4) IF함수와 VLOOKUP 함수 -> 5) 데이터 요약과 필터링 -> 6) 차트 -> 7) 피벗으로 구성되어 있다.

직장인의 특성 상 책의 모든 부분을 다 볼 시간이 잘 나지 않기 때문에, 7일 속성 코스를 책 서두에 아래와 같이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하면 된다)로 명기된 실습 위주로 진행하면 되고,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엑셀의 전반적인 기능을 학습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해 주고 있다.

속성 코스가 아닌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 알고 싶어하는 독자를 위해서는 별도로 아래와 같이 16일 코스를 제공하여, 각 항목별로 어떻게 진도를 나누어 진행해야 할지 상세하게 가이드 해 주고 있다.

책의 메인 내용은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이다.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7일 속성 코스로 진도를 나갈 때는 이 부분만을 참고해서 진행하면 된다.

이 책의 또 하나 맘에 들었던 부분은 아래와 같이 누군가의 부탁 -> 질문 있어요 -> 실전 실습 -> 마당 통과 시험으로 적절하게 난이도를 상향해 가면서 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다른 책들은 강의, 실습 2단계로만 구분되어져 있는데 이는 강의와 실습의 시간 차에 의한 망각, 난이도 조절의 어려움에 반해 이 책은 이러한 부분을 해소시킴으로써 학습의 동기부여가 되어서 좋았다.

멀티미디어 시대에 걸맞게 각 항목별로 YouTube 동영상 링크 QR Code가 있어서, 자칫 텍스트로만 전달되어 지루하고 이해가 떨어질 수 있는 부분을 잘 보완하고 있다.

강의 동영상 관련해서는 아래와 같이 강좌 전체가 무료로 공개되어 있어 출판사 입장에서는 안 좋을 수 있지만, 굳이 책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엑셀의 기본을 익힐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책을 전체적으로 보며 그 동안 이해도가 낮아 업무 활용도가 떨어졌던 VLOOKUP과 피벗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그동안 서툴렀던 엑셀로 인해 남 모르게 야근했던 슬픈 역사도 안녕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책 마지막 페이지를 보니 아래와 같이 된다!시리즈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의 다음 단계로 보이는 된다! 엑셀 능력자 책과 엑셀과 더불어 직장인의 양대 프로그램인 파워포인트 그리고 최근에 관심을 가지게 된 블로그 관련 책들을 읽어 볼 예정이다.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종이책 구매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평점10점 | c******1 | 2019.07.24 리뷰제목
상당히 많은 노력으로 만들어진 훌륭한 엑셀 지침서라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엑셀을 오랜 기간 사용해 왔었지만 어설프게 알고 사용하는 것과 필요한 부분에 대해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이 귀찮고 힘든 것일 수 있지만 엑셀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이 책을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저는 강사님의 유투브 짤막한 강좌 동영
리뷰제목

상당히 많은 노력으로 만들어진 훌륭한 엑셀 지침서라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엑셀을 오랜 기간 사용해 왔었지만 어설프게 알고 사용하는 것과 필요한 부분에 대해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이 귀찮고 힘든 것일 수 있지만 엑셀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이 책을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저는 강사님의 유투브 짤막한 강좌 동영상을 다 청강했었고 책도 구입해서 읽고 나니 왜 진작 엑셀을 좀 더 제대로 배우지 않았나 후회가 되더군요. 알고 나면 이렇게 편하고 시간이 절약되는 것을... 그 동안 낭비한 시간들이 아깝게 느껴지더군요... 사실 블로그나 타 도서를 필요할 때 보기는 했었지만 대부분 내용이 쉽게 와닿지 않았기에 깊이 있는 학습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이해가 안되면 그냥 불편하고 비효율적인 방식으로 엑셀을 사용해 왔던 거죠. ㅜㅠ

 

7일 실무 엑셀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친절하고 쉬운 설명은 물론 다운로드 받은 화일로 즉시 실습을 해 봄으로서 단원별로 충분한 숙지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유투브 강의 와도 연결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강의를 통해 확실한 보강이 되게끔 해 줍니다. 엑셀을 조금 다룰 줄 아시는 분들은 부족한 부분만 찾아 보셔도 큰 도움 되실 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책을 보다보면 참 여러모로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저자의 열정과 노력이 느껴집니다. 그간 저 처럼 엑셀을 사용할 줄 알기는 하지만 비효율적으로 사용해왔던 분들은 이 책과 강좌 등을 통해서 시간과 효율 측면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 개인적으로 궁금한 사항 동영상 댓글 등을 통해 문의하면 강사님이 친절하게 답변도 주시고 필요하시면 강의까지 올려 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저는 동적함수 부분이 참 힘들었었는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강사님의 좀 더 고난이도의 추가적인 도서 출간도 기대해 봅니다. ^^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종이책 구매 좋아요 평점8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b*******k | 2021.10.05 리뷰제목
엑셀 자격증도 좋지만 당장 업무에 쓰려면 제일 많이 쓰는 피벗이나 vlookup을 반복적으로 연습하는게 더 낫더라고요. 아는 분은 자격증 있지만 실제로 사무실에서는 sum만 쓴다고도 하셨는데 저도 비슷해서 고민하다가 이 책을 샀어요. 요새는 유부트 강좌도 잘 나오지만 아무래도 직접 손에 들고 보는게 더 낫더라고요. 다시 찾아보기도 좋고요. 잘 봤습니다.
리뷰제목

엑셀 자격증도 좋지만 당장 업무에 쓰려면 제일 많이 쓰는 피벗이나 vlookup을 반복적으로 연습하는게 더 낫더라고요. 아는 분은 자격증 있지만 실제로 사무실에서는 sum만 쓴다고도 하셨는데 저도 비슷해서 고민하다가 이 책을 샀어요. 요새는 유부트 강좌도 잘 나오지만 아무래도 직접 손에 들고 보는게 더 낫더라고요. 다시 찾아보기도 좋고요. 잘 봤습니다.

3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3 댓글 0

한줄평 (47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8점 9.8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