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최서해는 일제강점기에 활동한 소설가로, 그는 『고국』, 『박돌의 죽음』 등의 작품으로 유명하며, 소설가로서의 활동 외에도 다양한 직업을 가졌다. 1931년에는 매일신보의 학예부장으로 일하다가 사망하였다.최서해의 작품은 하층민의 현실과 저항을 리얼리즘적으로 그려내며, 개인의 체험을 바탕으로 한 빈궁한 삶의 묘사로 1920년대 경향문학의 특성을 보여준다.이러한 접근은 그의 작품을 근대 리얼리즘 소설의 중요한 전기로 자리매김하게 하며, 다른 소설가들과 차별화된 독특한 소설사적 위치를 확립한다.넓은 공간과 긴 시간을 아우르는 서술과 함께 사회적 하층민의 삶을 통해 당대의 문학적 경향과는 다른 새로운 길을 제시한다. 더보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구들이 차다는 트집으로 아내를 실컷 때리고 나선 춘삼이는 낮전에 술이 흙같이 취하였다. 흥글멍글하고 남의 집 대문 앞에 서서 우줌을 쉬쉬 쏟다가 그 집 늙은 부인한테 욕을 톡톡히 먹었건만 그래도 빙글빙글 웃고 골목길을 걸었다.길을 걷는지, 춤을 투는지 뼈가 빠진 동물같이 이리 흥글 저리 멍글, 이리 비틀 저리 주춤 내려오다가 조그마한 쪽대문에 들어서서 정지(부엌방) 문을 펄떡 열었다.“아즈망이! 술 한잔 주오?”그는 신 신은 채 정지 아랫목에 쓰러졌다. 바당(부엌. 복도는 부엌과 안방 사이에 벽 없이 한테 통하였다. 바당이란 것은 부엌이고 정지는 부엌에 있는 안방이다)에서 불을 때던 늘그스레한 부인은,“어디서 저리 처질렀누! 엑 개장시.”--- “폭군”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