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있잖아요. 그러니까… 그..
말 잘하고 싶은 사람은 손 높이 들어 주세요.
뭐든 자주 해봐야 늘고 어색하지 않는 법이지요.
말도 그렇습니다.
책을 읽다 보면 내면의 힘이 길러지고,
글을 쓰면서 나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읽고 쓰고 말하기까지 하게 된다면 무슨 일이 생길까요?
“하루 10분, 소리 내 읽으면 내 삶이 바뀐다!”
<소리 내어 읽기의 힘>을 믿어보세요.
집중력, 기억력, 표현력을 높이는 최고의 훈련이 됩니다.
또 하나의 지문, 내 목소리를 찾는 일!
나만이 낼 수 있는 고유한 소리, 자신의 소리가 지닌 힘을 우리는 모르고 삽니다.
태어나 살아온 지금까지의 과정이 목소리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좋은 책이 품고 있는 이야기의 힘을 우리는 잘 알고 있잖아요? 묵독과는 차원이 다른 ‘낭독’으로 좋은 내용을 자신 안에 새기며 삶의 균형을 유지하는 겁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말을 당신의 목소리로 말해 주세요.
말이, ‘그 말’을 품은 사람이 나를 알아주었을 때 우리는 감동합니다. 말에 따뜻함이 배어 있을 때 송곳처럼 날카로워진 마음을 내려놓지요. 우리는 이렇게 사람에게서, 사람의 말에서 위안을 받고 다시 살아갈 힘을 얻습니다.
(본문 22p)
몇 권의 자기계발서 읽고 성공한 분들의 루틴을 내 삶에 적용하는데 독서, 글쓰기, 명상, 운동은 빠지지 않는 도구들입니다.
좋은 글을 읽고 써보고 그 글을 내 목소리로 소리 내어 읽으면 ‘최고의 명상’이 됩니다.
하루 30분 이상 글을 읽고 글쓰기와 필사, 감사노트를 꾸준하게 적고 10분이상 소리내어 낭독하고~!
지금 저는 아주 특별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제 목소리 듣는게 어색하고 이불킥^^; 할 뻔 했지만, 하다보니 즐겁습니다. 또 하나의 ‘성공도구’를 장착하게 됩니다.
<성우 25기 임미진 작가님>은 소리 내 읽기가 낯선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읽기 가이드와 장르별 낭독 팁, 초보자를 위한 단계별 추천 도서도 함께 소개합니다. 당신의 집중력과 기억력 지킴이, 대면이 불편한 사람을 위한 소통 연습,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꼭 필요한 능력, 내레이션 능력이 필요한 분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 좋은 내레이션의 공통된 특징
? 작가의 의도대로 내용이 잘 들려야 하고
? 흥미롭게 들려야 하며
?청자로 하여금 이야기에 관한 정서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야 하고
? 기억에 남아야 합니다
좋은 내레이터는 소리에 집중하지 않고 이야기에 집중합니다.
? 작가의 마음과 내 마음이 연결되고 나와 내 마음이 연결되는 것, 내 마음과 듣고 있는 당신의 마음이 연결되는 것 그것이 바로 낭독입니다. 이 모든 과정이 기술만으로 완성될 리 없습니다. 마음을 움직이려면 그곳에 닿으려는 노력이 있어야 하죠. 여기에는 프로와 아마추어가 따로 있지 않습니다.
(본문 190p)
? 낭독은 ‘명상’과 같아요. ‘나다운 평온함’을 갖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삶에 ‘환기’가 필요할 때 소리 내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