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커 군과 방과 후 과학실
미리보기 공유하기

비커 군과 방과 후 과학실

리뷰 총점 9.8 (25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학습
파일정보
PDF(DRM) 33.9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9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Think 1. 과학강국의 시작은 과학실험 뿐이다 평점8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이달의 사락 z******8 | 2019.08.04 리뷰제목
과학실 안에 있는 '실험도구'들이 모여 소곤소곤 이야기를 나누며 각자 '자기 역할'을 소개하는 그림책입니다. 아기자기한 실험도구들의 '의인화'된 모습을 보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부쩍 끌어올리 수 있는 그림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학교 현장에서는 이상한 일이 벌어지곤 합니다. 과학실험은 과학을 공부하는데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정작 '실험도구'를 다루기 힘들다는 이
리뷰제목

  과학실 안에 있는 '실험도구'들이 모여 소곤소곤 이야기를 나누며 각자 '자기 역할'을 소개하는 그림책입니다. 아기자기한 실험도구들의 '의인화'된 모습을 보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부쩍 끌어올리 수 있는 그림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학교 현장에서는 이상한 일이 벌어지곤 합니다. 과학실험은 과학을 공부하는데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정작 '실험도구'를 다루기 힘들다는 이유로 어린이들에게 '금지'시키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과학실험의 '위험성'은 강조해서 나쁠 것이 없습니다. 실제로 대학교에서도 '실험실 폭발' 등 단순한 실수로 벌어진 끔찍한 사고가 종종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과학실험에 '안전사고 교육'을 철저히 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고 반드시 해야 할 교육입니다. 그러나 이를 이유로 어린이들이 과학실험에 참여조차 할 수 없다면, 이에 딱 어울리는 속담이 바로 [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그랴]가 될 것입니다.

 

  이 그림책의 의도가 아주 중요한 까닭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실험도구를 '친근하게' 여기게 만드는 마법 말입니다. '캐릭터'는 특히 아이들이 흠뻑 빠져들게 만드는 마법을 부린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이런 그림책이 일본인 부부의 아이디어에서 나오고 우리는 이 책을 수입하는 것으로 그친다면 정말정말 안타까울 뿐입니다. 일본이 과학분야에서 '노벨상' 수상을 많이 하고 있는 점에서도 우리는 반성해야 할 것이 정말 많은데, 과학강국의 미래를 책임질 우리 어린이들에게 '과학실험'조차 무서워서 벌벌 떨게 만들어서야 가당키나 하느냔 말입니다.

 

  그렇게나 '안전사고'가 두렵다면 <위기탈출 넘버원> 프로그램을 다시 부활시키고, 특히 어린이 시청자들에게 '안전사고'는 두려운 것이 아니라 간단한 '과학지식'과 '안전상식'을 키워주고, 역시 간단한 '조작법'을 가르쳐주기만 해도 얼마든지 안전한 과학실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 일본의 경제도발로 인해 우리 아이들에게 '과학지식'을 쌓게해줄 요량으로 이책 저책 '과학책'을 섭렵하고 있는데, 그 가운데 태반이 '일본판'이어서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지금 당장은 '수입'해온 책으로 어찌저찌 '과학공부'를 해야 하겠지만, 나 어릴 적에도 '일본판 과학만화'로 과학공부를 했었는데 30여년이 지난 지금도 이 모양이라니 참으로 씁쓸합니다.

 

  하루 아침에 바뀌어지는 건 없을 것입니다. 이를 악물고서라도 절대 '다시는 일본에 지지 않겠다'는 굳은의지를 여러 모로 모색해야 할 것입니다. 다시는 '개발'하는 것보다 '수입'하는 것이 더 편하다는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한겨레아이들 출판사]에 당부 드리는 말씀입니다. 꼭!!

4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4 댓글 4
종이책 움직이는 듯 신나는 책 평점10점 | w*****0 | 2019.02.18 리뷰제목
평면 동화인데 숨은 그림 찾기를 하듯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읽는 책이다. 왼쪽 페이지에는 정돈된 과학실을, 오른쪽 페이지에는 움직이는 실험도구가 춤추는 그림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재미있게 한다.저학년 아이들이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참 신나는 책으로 과학 실험을 해보고싶다는 마음을 가지게 한다.글씨체까지 예뻐서 아이들이 더 집중해서 책을 읽게한다.
리뷰제목
평면 동화인데 숨은 그림 찾기를 하듯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읽는 책이다. 왼쪽 페이지에는 정돈된 과학실을, 오른쪽 페이지에는 움직이는 실험도구가 춤추는 그림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재미있게 한다.
저학년 아이들이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참 신나는 책으로 과학 실험을 해보고싶다는 마음을 가지게 한다.
글씨체까지 예뻐서 아이들이 더 집중해서 책을 읽게한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그림체 대박!!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s*******4 | 2019.02.03 리뷰제목
과학 관련 서적은 많은 사람들이 어렵다고 느끼는 책입니다. 특이 어린아이들에게는 더더욱 어렵겠죠. 하지만 이 책은 아기자기한 그림들로 구성된 내용들 때문에 아이들이 보기 쉬운 것 같습니다. 일러스트를 이용한 과학 서적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의 우에타니 부부의 책들이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과학 관련 서적은 많은 사람들이 어렵다고 느끼는 책입니다. 특이 어
리뷰제목

과학 관련 서적은 많은 사람들이 어렵다고 느끼는 책입니다. 특이 어린아이들에게는 더더욱 어렵겠죠. 하지만 이 책은 아기자기한 그림들로 구성된 내용들 때문에 아이들이 보기 쉬운 것 같습니다. 일러스트를 이용한 과학 서적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의 우에타니 부부의 책들이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과학 관련 서적은 많은 사람들이 어렵다고 느끼는 책입니다. 특이 어린아이들에게는 더더욱 어렵겠죠. 하지만 이 책은 아기자기한 그림들로 구성된 내용들 때문에 아이들이 보기 쉬운 것 같습니다. 일러스트를 이용한 과학 서적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의 우에타니 부부의 책들이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비커군과 방과후 과학실 평점8점 | YES마니아 : 골드 s*****7 | 2019.02.26 리뷰제목
늘 자신이 부족한 점을 다른 사람 특히 자식에게 푸쉬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나는 물리와 화학을 싫어했고 어려워 했고 심지어 무서워 하기 까지 했다. 내 기억 저편에 과학실에서 작은 폭발과 불꽃의 기억이 남아있다. 이런 작은 트라우마는 나를 두 과목으로 부터 멀어지게 했다. 그런데 이제 과학을 시작하는 우리 아이들에게는 과학실은 흥미진진한 곳이길 바란다. 그래서
리뷰제목

 

늘 자신이 부족한 점을 다른 사람 특히 자식에게 푸쉬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나는 물리와 화학을 싫어했고 어려워 했고 심지어 무서워 하기 까지 했다.

내 기억 저편에 과학실에서 작은 폭발과 불꽃의 기억이 남아있다.

이런 작은 트라우마는 나를 두 과목으로 부터 멀어지게 했다.

그런데 이제 과학을 시작하는 우리 아이들에게는 과학실은 흥미진진한 곳이길 바란다.

그래서 생명과학, 실험과학 등 방과후 활동을 많이 시켰다.

 

이 책은 과학실에서 방과 후에 학생들이 모두 빠져 나간 후에 일어나는 일들이다.

 

 

 

 

 두 그림에서 비포 앤 애프터를 느끼실 수 있을까요?

과학선생님이 내일 할 실험계획서를 적어두고 문을 닫기 전과 후 입니다.

선생님이 나가자 마자 잽싸게 실험기구들이 모두 실험계획서 앞에 바삐 모여듭니다.

모두들 한껏 긴장되고 기대되는 얼굴들이네요.

이 얼굴들이 실험을 앞두고 준비하는 아이들의 얼굴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장 부터는 모든 기구들의  이름들이 작은 글씨로 나열 되어있습니다.

일본 책이다 보니 고무 마개 군, 알코올램프군, 깔대기대군, 플라스크군등 으로 표시되어있네요.

 

내일 실험에 필요한 실험도구들은 모두 환호를 지르고 기뻐합니다.

하지만 늘 실험에 참여 하지 못하는 비커군은 오늘도 낙심합니다.

그래서 비커군은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합니다.

다른 실험기구 친구들의 실험방법을 배워 보기로 한 것입니다.

 

가령 무게를 측정하는 방법, 온도를 측정하는 방법, 현미경처럼 작은 것을 보여주는 방법 등 말이다.

아무리 애써봐야 비커가 할 수 있는 것들이 아니다.

비커군은 비커군만의 고유의 재능, 역량, 기량, 역할이 정해져 있으니 말이다.

낙심하고 절망해 있을 무렵

마직막 실험계획서에 수용액 실험이 있었다.

소금을 물에 녹이는데 온도의 변화에 따라 소금이 녹는 모습이 어떻게 달라지는 가 하는 실험이었다.

바로바로 비커군이 꼭 필요한 실험이었다.

 

실험은 어떻게 되었을까?

 

그림책인데도 과학도 알려주면서 인생도 알려주는 것 같다.

우리는 늘 자신의 본질을 보려 하지 않고 주변인을 부러워하고 그들의 업적을 더 기린다.

나도 어딘가에서는 쓸모있는 사람이고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일원인데 말이다.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만족해요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d********4 | 2021.11.30 리뷰제목
이전에 우에타니 부부 글 그림의 여러도서들을 재미있게 읽어서 이 책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재미있게 보긴 했는데 초등저학년 어린이가 보기에 글이 너무 없고 그림책 느낌이라 그런점은  좀 아쉬웠습니다. 유치원생 어린이들이 봐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겠다 싶은 책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우에타니부부의 글 그림은 늘 특색있고 아이들에게는 친근한거 같아요. 실험실 친구 들이
리뷰제목

이전에 우에타니 부부 글 그림의 여러도서들을 재미있게 읽어서 이 책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재미있게 보긴 했는데 초등저학년 어린이가 보기에 글이 너무 없고 그림책 느낌이라 그런점은 

좀 아쉬웠습니다. 유치원생 어린이들이 봐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겠다 싶은 책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우에타니부부의 글 그림은 늘 특색있고 아이들에게는 친근한거 같아요. 실험실 친구

들이 의인화되서 말을 하고하니 아이들이 보기에도 재미있고

이런 책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16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9점 9.9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