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새로운 기회
공유하기

챗GPT 새로운 기회

초거대 AI 시대, 경제와 투자의 기준이 바뀐다

리뷰 총점 9.0 (23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제
파일정보
PDF(DRM) 13.4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5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챗GPT 새로운 기회 : 초거대 AI 시대, 경제와 투자의 기준이 바뀐다 평점10점 | l*****0 | 2023.04.12 리뷰제목
인공지능의 기술, 챗GPT의 열풍입니다. 알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을 질문하면 답변식으로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아직 정확도에 있어서는 확인이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왠만한 것들은 대부분 처리가 가능합니다. 챗GPT는 인공지능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갖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제2의 인터넷’으로 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책은 챗GPT에 대한 세계적인 흐름과 그
리뷰제목

인공지능의 기술, 챗GPT의 열풍입니다.

알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을 질문하면 답변식으로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아직 정확도에 있어서는 확인이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왠만한 것들은 대부분 처리가 가능합니다.

챗GPT는 인공지능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갖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제2의 인터넷’으로 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책은 챗GPT에 대한 세계적인 흐름과 그 이후의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챗GPT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경제적 가치가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챗GPT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챗GPT가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세계적인 기업에서는 어떻게 대응하는지...

그리고 마지막에는 인공지능과 연관된 경제적 이익을 볼 수 있는 산업군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정말 뛰어난 기술이라면 그것으로 얻을 수 있는 경제적 가치 또한 어머어마할 것입니다.

 

챗GPT는 AI의 끝이 아니다.
우리가 봐야 할 것은 챗GPT가 아니라 챗GPT 이후이다.
바로 초거대 AI 세상이다.

챗GPT는 GPT-3 다음에 나올 GPT-4의 베타 버전이라 할 수 있다.

GPT-4는 지난달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챗GPT는 2021년 9월 이전까지의 데이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GPT-4를 아직 사용해보지는 못했지만, 챗GPT보다 더 뛰어나다고 하니 정말 기대됩니다.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저자의 말대로 ‘그 이후의 세상'입니다.

어떻게, 얼마나 변할지 저로서는 상상하기조차 어렵네요.

 

정보의 업데이트도 문제이지만 더 큰 문제는 거짓 정보를 ‘그럴싸하게' 답변해 정보의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그나마 사용자가 답변을 알고 이에 대해 질책하고 올바로 알려주면 사과하면서 자신이 내놓은 답변에 담긴 실수를 스스로 인정한다.
하지만 사용자가 일부러 잘못된 답변을 알려주면 검증 없이 이를 그대로 수용해 혼란만 가중시키고 신뢰성을 더 떨어뜨린다.

챗GPT가 모두 옳지 않습니다.

최신의 데이터는 솔직하게 알지 못한다고 답변하지만, 왠만한 것들에 대해서는 모두 답을 하려고 합니다.

그 답이 대부분은 맞지만,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기에 꼭 검증이 필요합니다.

검증을 통해 올바른 사실을 알려주어 훈련을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틀린 답을 알려주어 거짓 정보가 퍼질 가능성도 있기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챗GPT가 편하고 좋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분명 ‘새로운 기회'입니다.

이 책으로 새로운 기회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길 바랍니다.

 
6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6 댓글 2
종이책 챗GPT 새로운 기회 평점10점 | l****y | 2023.04.12 리뷰제목
챗GPT 새로운 기회 저자 김재필,브라이언 곽 출판 한스미디어 발매 2023.03.22. 챗GPT 새로운 기회 정말 현재를 살아가는 이 시점에서 국내외로 세상이 참으로 스펙타클하게 돌아가는 거 같다. 요즘시대에도 총과 대포 등으로 전쟁이 실제로 일어나는가 하면, 구글은 검색엔진계의 끝판왕이라고 생각했는데 새로운 서비스인 챗 GPT가 등장함으로써 이제는 정말
리뷰제목

 

 

 

 챗GPT 새로운 기회

저자
김재필,브라이언 곽
출판
한스미디어
발매
2023.03.22.

챗GPT 새로운 기회

정말 현재를 살아가는 이 시점에서 국내외로 세상이 참으로 스펙타클하게 돌아가는 거 같다. 요즘시대에도 총과 대포 등으로 전쟁이 실제로 일어나는가 하면, 구글은 검색엔진계의 끝판왕이라고 생각했는데 새로운 서비스인 챗 GPT가 등장함으로써 이제는 정말 구글의 시대가 끝난건가 싶을 정도의 미래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으니 이거 너무나 스펙타클해서 놀라울 정도이다. 불과 내 살아생전에 컴퓨터가 처음 보급되어서 DOS 모드를 배우곤 하기도 하였는데 어떻게 이렇게 세상돌아가는 것이 이리도 변화무쌍한가 싶다.

역시나 챗GPT는 그 변화의 물결의 가장 선두주자이자 가장 핫한 존재감을 뿜뿜 뿜어내고 있다. 첫 스마트폰을 접할때처럼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으니까 말이다. 더군다나 챗 GPT 관련해서 책들도 쏟아지고 있다. 초창기 챗 GPT 관련 책들은 정말 챗 GPT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대해서 촛점을 두었다면 이제는 심도있는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 바로 이 책 [챗 GPT 새로운 기회]를 통해서도 몰랐던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었다.

 

 

특히나 신기했던 이야기는 왜 MS가 챗GPT에 약 12조를 투자했는가 였다. MS에서도 Bing이라는 검색엔진을 통해서 인공지능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을 가지면서 읽어 내려갔다. 정말 세상은 조용한것 같지만 치열한 IT 경쟁은 기술의 기하급수적인 진보를 이루어 내는 것 같다. 정말 놀라울 뿐이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챗GPT의 가능성이 정말 무궁무진을 넘어서 무한대로 뻗어 나가는 것 아닐까 싶은 생각을 하였다. 일부 사이버대학교에서는 챗GPT를 활용한 과제를 일부러 내주면서 챗GPT를 활용하지 않으면 감점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였다. 이제는 챗GPT를 일상에서도 활용하지 않으면 정보의 서비스에서 도태가 되지 않을까 걱정을 해야 하는 시대가 차츰 오는게 아닐까 싶다.

 

 

또한 일론 머스크도 챗 GPT에 대한 칭찬과 관심을 아끼지 않았다.

 

 

실제로 챗GPT를 활용하면서 나 스스로 똑똑하게 질문하지 않으면 똑똑한 대답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다. 내가 지속적으로 검색을 하면 그에 맞추어서 더욱 심도있는 대답을 챗GPT가 해준다고 하였다. 이제는 챗 GPT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 해야겠다. 이 책과 함께 말이다.

#GPT

#챗GPT

#챗GPT새로운기회

#AI

#인공지능

#인공지능검색엔진

#김재필

#브라이언곽

#한스미디어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구매 이제 시작이 아니라, 이미 고속도로에 진입하고 있다 평점10점 | l****c | 2023.03.27 리뷰제목
3년간 글쓰는 속도보다, 최근 1달간 글쓰는 양과 질이 어마무시하게 다르고 있다. chatGPT가 4.0 버젼까지 나오면 엄청나게 많은 속도를 체험하고 직접 몸소 느끼고 있다.특히나 미국주식 블러거 입장에서 어떻게하면 투자와 접목시킬수 있을까에 대해서 고민하던 차에 만난 뜻하지 않는 지침서같은 책이다. 신간이라서 챗GPT를 얼마나 알고 있는 저자일까 궁금도했지만. 그런건 나 혼자
리뷰제목
3년간 글쓰는 속도보다, 최근 1달간 글쓰는 양과 질이 어마무시하게 다르고 있다. chatGPT가 4.0 버젼까지 나오면 엄청나게 많은 속도를 체험하고 직접 몸소 느끼고 있다.
특히나 미국주식 블러거 입장에서 어떻게하면 투자와 접목시킬수 있을까에 대해서 고민하던 차에 만난 뜻하지 않는 지침서같은 책이다. 신간이라서 챗GPT를 얼마나 알고 있는 저자일까 궁금도했지만. 그런건 나 혼자만의 걱정인듯.
저자의 생각 속에서 이미 시작된 달리기가 저만치 달려가기 전에 압도적으로 추월차선에 올라타야 한다고 생각한다!
40대 중반 아재들이 1번은 필독하길! 완존 공감한다! 백문이 불여일견! 읽어들 보시길! 완존강추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챗GPT 새로운 기회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m*******1 | 2023.04.15 리뷰제목
서평 챗GPT 새로운 기회   초거대 AI 시대,  경제와 투자의 기준이 바뀐다. 구글의 시대는 끝났다 !    경계를 넘어선 새로운 인공지능의 시대 챗GPT와 초거대 AI에 대한 완벽한 이해와 활용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경제와 산업, 투자의 핵심 포인트까지!    요즘 챗GPT에 대한 기사가 핫하다.  최근들어 인공지능에 관한 투자도 굉장히 뜨거웠다.  왜냐하면 돈이 이곳으로
리뷰제목

 

서평 챗GPT 새로운 기회

 

초거대 AI 시대, 

경제와 투자의 기준이 바뀐다.

구글의 시대는 끝났다 ! 

 

경계를 넘어선 새로운 인공지능의 시대

챗GPT와 초거대 AI에 대한 완벽한 이해와 활용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경제와 산업, 투자의 핵심 포인트까지! 

 

요즘 챗GPT에 대한 기사가 핫하다. 

최근들어 인공지능에 관한 투자도 굉장히 뜨거웠다. 

왜냐하면 돈이 이곳으로 몰리기 때문이다. 

 

오픈AI가 챗GPT를 만들었는데

지금 전 세계 사람들이 깜짝 놀라고 있다. 

왜냐하면 이 것을 다룰수 있냐에 따라서 

미래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 책은 3가지를 크게 설명한다. 

1.챗GPT의 완벽한 이해와 활용법

2.챗GPT와 초거대AI가 만드는 

미래트렌드 전망과 분석

3.새로운 인공지능 시대의 

유망 산업과 투자종목 ! 

 

이 3가지 주제를 보니 궁금하다 

호기심이 마구 생긴다. 

 

이런 것을 보면 진짜 전 세계는 지금

챗GPT 신드롬이다 ! 

 

어떻게 챗GPT를 이해하고 활용할 것인가?

어떻게 새로운 부의 기회를 잡을 것인가? 

이런 질문을 통해서 어떻게 하면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 생각해봐야 한다 ! 

 

아직 소수만이 알고 있는 챗GPT이다. 

지난주에 지인을 만났는데 챗GPT가 무엇인지를
물어 보았는데 아예 관심 자체가 없었다. 

 

이처럼 신세계의 무기가 나타났음에도 

관심자체가 없는 것이 굉장히 안타까운 일이면서도

한편으로 기회는 무궁무진하구나라는 생각도 들었다. 

 

챗GPT라는 것을 통해서 많은 정보와 지식을

잘 정리만 해도 돈이 되는 세상이기때문이다. 



 

챗GPT를 활용하게 되면 인간이 할 수 있는 영역을

침범하게 된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복잡한 코딩까지

순식간에 해내기 때문이다.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는 인공지능 시대에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지에 대해서

생각해봐야 한다 ! 

이 책 한권으로 챗GPT가이드북이 될 수 있다. 

 

총 4개의 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1장 챗GPT란 무엇인가? 

완벽하게 이해하기  ! 

글쓰기는 기본이다. 번역에 코딩까지  가능하다.

사람으 대화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답을 원한다.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

파트너, 동료, 개인 비서로서의 챗GPT의 실체

챗GPT로 돈을 벌 수 있을까? 

 

2장 챗GPT가 만드는 미래 트렌드 엿보기 

진짜 거대한 AI GPT-4가 온다 ! 

새로운 AI에 730조 원의 돈이 몰린다. 

한국형 초거대 AI !

2025년의 일상, 초거대 AI로 변한다  !

살아남기 위해 갖춰야 할 4가지 ! 

 

3장 챗GPT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200% 활용법

가입하고 맨 처음 던진 질문 ! 

영어로? 한글로? 

소설쓰기, 영어공부하기, 코딩하기 

챗GPT의 성능을 두배로 올려주는 

협업 프로그램 ! 

 

4장 새로운 인공지능 시대의 투자 전략 정복하기

인공지능이 투자와 금융에 미친 파장

3가지 논점을 주목해야 한다. 

인공지능이 견인하는 유망 산업과 종목들

혁신 기술 투자에 대한 생각과 주의할 점 ! 

 

와우 목차만 봐도 

이 책의 퀄리티를 가늠해볼 수 있는 것 같다. 

상당히 디테일하고 큰 그림의 맥락을 

설명해주는 것 같다. 

기초적으로는 챗GPT에 대한 사용방법

그리고 챗GPT를 통해서 인공지능의 가능성 ! 

마지막으로 인공지능이 산업에 미치는 영향 까지 

정말 다양하게 거미줄 처럼 얽히고 섥힌 것을 보게 된다. 



 

앞으로 산업의 흐름은 이렇게 흘러 갈 것 같다. 

 

배우는 자와 배우지 않는자로 갈릴 것 같다. 

그리고 지식에도 부익부 빈익빈이 더 극심화 될 것 같다. 

최근에 공부는 평생해야 하는 구나라는 것을

깨듣는 요즘이다. 

 

챗GPT를 보면서 또 한번 느끼는 요즘이다. 

 

나 역시 챗GPT를 조금더 능숙하게 

다뤄봐야 겠다. 

 

이 책은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고

직접 읽고 느낀점을 솔직하게 

서평으로 기록하였습니다. 

 

#챗GPT

#챗GPT새로운기회

#챗GPT가이드북

#초거대AI시대

#인공지능

#김재필

#한스미디어

#인공지능투자방법

#미래와투자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gpt 새로운 기회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v********8 | 2023.04.13 리뷰제목
김재필, 브라이언곽지음/한스미디어출판 챗GPT 새로운 기회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이 책을 읽어 보기 전에 챗GPT를 사용해 보았어요. 가장 궁금했던 GPT의 유창함과 유연함이 궁금했었기에 여러 질문들을 해 보았는데 역시나 친절하고 자신있게, 또한 센스있는 답변들을 내놓더라고요. 사용하면서 과연 이 것으로 사람은 어떤 새로운 일을 할 수 있게 될까? 궁금했습니다.  이 책에서
리뷰제목

김재필, 브라이언곽지음/한스미디어출판

챗GPT 새로운 기회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이 책을 읽어 보기 전에 챗GPT를 사용해 보았어요. 가장 궁금했던 GPT의 유창함과 유연함이 궁금했었기에 여러 질문들을 해 보았는데 역시나 친절하고 자신있게, 또한 센스있는 답변들을 내놓더라고요. 사용하면서 과연 이 것으로 사람은 어떤 새로운 일을 할 수 있게 될까? 궁금했습니다.  이 책에서 인간과 인공지능의 경계를 넘어선 새로운 인공지능 시대에 대한 이해와 활용 방법을 제시했다기에 궁금한 점에 대한 해답을 찾아볼 겸 읽게 되었어요. 

가장 먼저 챗GPT 를 마주하게 된 사람들이 첫번째 갖는 질문은 무엇일까 싶었는데 언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떤 언어로? 영어로만? 이란 생각이 든다면 대답이 쓰여있습니다. 챗GPT는 영어는 물론 한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중국어 등 온라인에서 통용되는 전 세계의 언어를 사용하여 질문할 수 있다고요. 그러나 번역하서 대답하는 것이므로 영어로 질문 할 때의 답변 분량, 수준과는 조금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영어가 가능하다면 영어로 질문하는 것이 좀 더 심도있는 결과를 도출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때때로 나도 작가가 되어 볼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 챗GPT가 그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원하는 테마, 장르, 키워드 등을 나열하여 입력하면 챗GPT가 만들어낸 소설이나 창작물을 읽어 볼 수 있어요. 챗GPT의 창작물을 모티브 삼아 새로운 나만의 소설이나 에세이 등을 작성할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전문을 다 베끼는 것은 옳지 않겠지요. 책에는 챗GPT를 이용한 판타지 소설을 작성한 블로거님의 소개도 나와 있으니 궁금하면 꼭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이 책을 짚으면서 가장 궁금했던 부분, 챗GPT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인데요, 챗GPT에게 영어로 된 대화문을 만들어 달라 고 요청하여 상황에 따른 회화법을 익힐 수 있을 것 같고 순간순간 생각하고 싶은대로 챗GPT와 대화도 가능합니다. 문법적인 오류를 가르쳐 달라고 요청한다면 가르쳐 줄 수 있는 챗GPT 입니다. 영어개인과외 같네요. 챗GPT의 유일한 단점처럼 보이는 음성지원에 대해서는 'NATURAL READER' 와 같은 무료 TTS 사이트를 추천해 줍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원어민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영어 문제에 대한 풀이설명이 가능하다고도 하네요. 

이처럼 내가 원하는 분야에 대한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챗GPT의 사례들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여러가지 정보를 취합해야할 때 특히나 유용해 보였어요. 순간적으로 다양한 예시들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어 시간 절약에 특히나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챗GPT의 등장에 막연하게 어떤걸까 궁금했던 분이라면 이 책을 통해 효과적인 챗GPT 활용법과 나의 강점을 살리는 요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출판서로부터 무상으로 제공 받아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챗GPT #새로운기회 #한스미디어 #김재필작가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8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7.3점 7.3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