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시대 글쓰기
미리보기 공유하기

챗GPT시대 글쓰기

오픈AI로 아이디어를 실현하라

리뷰 총점 7.7 (13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영
파일정보
EPUB(DRM) 15.5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6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절대 비추합니다. 평점2점 | YES마니아 : 로얄 s*******n | 2023.03.20 리뷰제목
아 이게 뭔가요? 너무 성의 없는 책... 그냥 챗gpt의 글을 그대로 붙여 넣기 해서 지면만 늘리고, 내용은 별로 없는... 와 ...대 실망.    정말 딱 읽어보면 압니다. 동일한 내용의 문장도 대다수 발견되고,, 두리뭉실한 말만 가득합니다. 실제로 적응하기는 어렵다. 최근에 구매한 책 중에 최악   아 이게 뭔가요? 너무 성의 없는 책... 그냥 챗gpt의 글을 그대로 붙여 넣기 해서
리뷰제목

아 이게 뭔가요? 너무 성의 없는 책... 그냥 챗gpt의 글을 그대로 붙여 넣기 해서 지면만 늘리고, 내용은 별로 없는... 와 ...대 실망. 

 

정말 딱 읽어보면 압니다. 동일한 내용의 문장도 대다수 발견되고,,

두리뭉실한 말만 가득합니다. 실제로 적응하기는 어렵다.

최근에 구매한 책 중에 최악

 

아 이게 뭔가요? 너무 성의 없는 책... 그냥 챗gpt의 글을 그대로 붙여 넣기 해서 지면만 늘리고, 내용은 별로 없는... 와 ...대 실망. 

 

정말 딱 읽어보면 압니다. 동일한 내용의 문장도 대다수 발견되고,,

두리뭉실한 말만 가득합니다. 실제로 적응하기는 어렵다.

최근에 구매한 책 중에 최악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구매 챗GPT의 아웃풋은 사용자의 질문법이 결정 평점10점 | v******4 | 2023.03.04 리뷰제목
챗GPT 광풍이다. 연일 언론 매체들은 챗GPT에 관해서 얘기하고 유튜버들은 자동화라는 키워드로 챗GPT 수익화를 외친다. 근데, 어렵사리 접속해서 몇 가지 질문을 던져보면 돌아오는 답이 기대에 미치지 않는다. 이 책은 바로 그 지점을 철저하게 파고들어, 상황에 맞는 질문법과 풍성한 결과를 얻기 위한 연쇄 질문법을 적나라하게 과감없이 공개한다. 챗GPT의 본질은 어쩌면 글쓰기가
리뷰제목

챗GPT 광풍이다. 연일 언론 매체들은 챗GPT에 관해서 얘기하고 유튜버들은 자동화라는 키워드로 챗GPT 수익화를 외친다. 근데, 어렵사리 접속해서 몇 가지 질문을 던져보면 돌아오는 답이 기대에 미치지 않는다.

이 책은 바로 그 지점을 철저하게 파고들어, 상황에 맞는 질문법과 풍성한 결과를 얻기 위한 연쇄 질문법을 적나라하게 과감없이 공개한다.

챗GPT의 본질은 어쩌면 글쓰기가 아닐지도 모른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철저하게 질문의 기술이 필요하다. 챗GPT활용도 제고를 기대하는 독자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챗GPT시대 글쓰기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m********r | 2023.03.28 리뷰제목
챗GPT를 자주 애용한다.쓰다보니 질문 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간절했다.좋은 질문에서 나온 GPT의 답변에나만의 조리와 살을 붙여 좋은 글로 요리를 하는 것이다. 1. 구체적으로 질문한다.2. 명확하고 간결한 언어를 사용한다.3. 맥락을 제공한다.4. 올바른 서식을 사용한다.5. 개방형 질문을 사용한다.6. 원하는 답변이 나오지 않는다면 추가 정보를 제공한다.간단하지만 내가 검색하
리뷰제목
챗GPT를 자주 애용한다.
쓰다보니 질문 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간절했다.
좋은 질문에서 나온 GPT의 답변에
나만의 조리와 살을 붙여 좋은 글로 요리를 하는 것이다.

1. 구체적으로 질문한다.
2. 명확하고 간결한 언어를 사용한다.
3. 맥락을 제공한다.
4. 올바른 서식을 사용한다.
5. 개방형 질문을 사용한다.
6. 원하는 답변이 나오지 않는다면 추가 정보를 제공한다.

간단하지만 내가 검색하는 방법을 확장시킬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다양한 글쓰기로의 세계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s*****y | 2023.03.14 리뷰제목
나는 새로운 것에 꽤 관심을 가지는 편이다. '기존'이란 틈에 끼어 살짝 얼굴을 내미는 '신규'는 늘 탐험의 대상이 된다. 물론 그 관심의 유지여부는 천차만별이지만, 조금씩 맛보는 뷔페처럼 이것저것에 눈길을 주고, 손길을 주고, 발길이 간다. 그 많은 차림 중에 여기 챗GPT가 있다. 살짝 맛봤던 챗GPT가 더 궁금해진 차에 <챗GPT시대 글쓰기>란 책을 읽게 되었다. 책에는 여러 글
리뷰제목

나는 새로운 것에 꽤 관심을 가지는 편이다. '기존'이란 틈에 끼어 살짝 얼굴을 내미는 '신규'는 늘 탐험의 대상이 된다. 물론 그 관심의 유지여부는 천차만별이지만, 조금씩 맛보는 뷔페처럼 이것저것에 눈길을 주고, 손길을 주고, 발길이 간다.

그 많은 차림 중에 여기 챗GPT가 있다. 살짝 맛봤던 챗GPT가 더 궁금해진 차에 <챗GPT시대 글쓰기>란 책을 읽게 되었다.

책에는 여러 글쓰기에 적용가능한 유용한 질문들과 각 콘텐츠에 적합한 챗GPT를 추천해준다. 길게 써진 챗GPT의 예문들은 놀랍기도 하다. 자기계발서, 소설, 경제경영서, 동화, 블로그, 카피, 자기소개서, 철학, 법률, 종교, 과학 등 다양한 예시들과 적절한 질문들이 함께 적혀있어, 목적하는 바가 있다면 꽤 유용한 부분들이 많다.

책을 덮으며 나도 AI의 도움을 받아봤다. 아래는 '챗GPT와 인간'이란 주제로 작성한 글로 아주 조금 수정한 글이다.

-

챗GPT는 인공지능의 일종으로, 대화형 콘텐츠를 생성하는 데에 사용된다.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장을 생성하며, 많은 양의 콘텐츠를 생성하는 데에 유용하다. 하지만, 감성이나 창의성 같은 것은 아직 인간에 비해 한계가 있다.
그래도 챗GPT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챗봇, 기사 작성, 문서 자동 요약, 번역 등이 있다. 챗GPT는 인간과 함께 작업하면, 서로가 서로를 보완하면서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그러나, 챗GPT는 모든 분야에서 완벽한 성능을 보여주지는 않는다. 챗GPT가 사용되는 분야에 따라, 성능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챗GPT를 사용할 때에는 어떤 분야에서 사용할지, 어떤 목적으로 사용할지를 잘 생각해야 한다. 적절한 모델을 선택하고,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해야 한다.
또한, 챗GPT를 사용하면서도, 인간의 역할과 필요성을 인식하고, 그들의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게 함으로써, 챗GPT와 인간은 서로 보완하면서, 더욱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챗GPT와 인간이 함께 작업함으로써, 새로운 콘텐츠를 더욱 효율적이고 빠르게 생성하고, 독자들에게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

나의 글투와는 조금 다르지만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챗GPT는 생각보다 빠르게 우리의 일상에 찾아왔다. 어쩌면 오늘 우리가 본 어느 카피 문구는 챗GPT가 작성한 것일 수도 있다.

이런 챗GPT를 눈에 들어온 이물질로 여길지, 눈에 필요한 인공눈물로 여길지는, 그것을 사용할 사람에게 달려있다.

아무튼, 적정한 거리를 유지하며 친해져보는 건 추천하는 바이다.

 

<서평단으로 책을 지원받아 작성한 주관적 리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챗GPT시대글쓰기 평점10점 | n**t | 2023.03.14 리뷰제목
#챗GPT시대글쓰기  #오픈AI로아이디어를실현하라 #이세훈 #매일경제신문사  챗GPT를 활용하여 글을 쓸 수 있다? 무작정 AI에게 '글을 써주세요'가 아니라 질문을 구체화하여 원하는 답을 얻고 그 답을 그대로 베껴 표절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글의 틀이나 구조를 잡는데 도움을 받도록 활용하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양의 텍스트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고 편집과 교정
리뷰제목

#챗GPT시대글쓰기 
#오픈AI로아이디어를실현하라
#이세훈
#매일경제신문사 

챗GPT를 활용하여 글을 쓸 수 있다? 무작정 AI에게 '글을 써주세요'가 아니라 질문을 구체화하여 원하는 답을 얻고 그 답을 그대로 베껴 표절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글의 틀이나 구조를 잡는데 도움을 받도록 활용하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양의 텍스트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고 편집과 교정작업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글쓰기는 자기소개서, 블로그, 마케팅 콘텐츠 등 분야를 가리지 않는다. 

주제와 목적에 부합하는 글을 얻기 위해서는 질문하는 스킬부터 달라야 한다. 그래야 풍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1. 구체적으로 질문한다
2. 명확하고 간결한 언어를 사용한다
3. 맥락을 제공한다
4. 올바른 서식을 사용한다
5. 개방형 질문을 사용한다
6. 원하는 답변이 나오지 않는다면 추가 정보를 제공한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7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6.9점 6.9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