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마음을 읽는 법
공유하기

영어의 마음을 읽는 법

영어가 세계를 로딩하고 또 다른 세계로 접속하는 방식

리뷰 총점 9.6 (11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53.9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인지언어학으로 접근하는 영어학습 평점8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s*********c | 2022.09.15 리뷰제목
영어라는 언어를 다루는 책도 많고 인지언어학에 대한 책들도 많지만 영어를 인지언어학의 관점에서 집중적으로 다루는 책은 적어도 많지는 않은 것 같다. 해서 관심이 가던 차에 저자가 김성우 선생이어서 고민없이 바로 구입. 선생의 저서들은 거의 모두 읽었는데 얻어가는 부분들이 많아서 이번에도 그럴 것이라는 기대는 결코 실망스럽지 않았다. 은유와 환유의 개념 설명과 함께 이
리뷰제목

영어라는 언어를 다루는 책도 많고 인지언어학에 대한 책들도 많지만 영어를 인지언어학의 관점에서 집중적으로 다루는 책은 적어도 많지는 않은 것 같다. 해서 관심이 가던 차에 저자가 김성우 선생이어서 고민없이 바로 구입. 선생의 저서들은 거의 모두 읽었는데 얻어가는 부분들이 많아서 이번에도 그럴 것이라는 기대는 결코 실망스럽지 않았다.

은유와 환유의 개념 설명과 함께 이것이 영어에서는 어떻게 활용되는지 보여주는 부분에 책의 앞 부분을 할당하는데 별 관심이 없는 이들에게는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으나 반대로 관심이 있는 독자들이라면 매우 몰입해서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2014학년도 당시 B형 수능에서 영어 지문으로 등장해 무려 80퍼센트에 이르는 오답률을 기록해 극악 고난도를 뿜었던 35번 문제 지문을 가져다 은유 개념을 서술한 부분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인상 깊었다. 해당 지문에서는 과학자들이 은유적 표현을 쓰는 것은 애매모호한 표현들을 쓰는 것과 마찬가지로 피해야 할 일이며 스스로의 품위를 깎아먹는 일이라고까지 하지만, 저자는 그에 동의하지 않는다. "적확한 은유를 통해 현상의 본질을 더 잘 설명하며 기존의 이론들이 갖는 한계를 뛰어넘는 통찰을 제공하는 것이 과학자의 주요한 임무"일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결국 이론이 은유적이라는 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은유를 통해 이론을 전개할 것인가가 문제라는 것. 나 역시 저자의 견해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약간은 딱딱할 수 있는 이런 인지언어학과 은유에 대한 부분을 넘어가면 중반부부터는 본격적인 영어 학습에 관한 안내로 들어가는데 익숙하게 느껴졌던 부분들에서는 참신한 시각을 보이고, 낯설게 느껴졌던 부분들에서는 친숙한 시각을 보임으로써 저자가 영어 학습 전문가임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부분은 가히 백미라 할 수 있다. 궁금한 독자들에게는 직접 그 묘미를 느껴보시라 강권하고 싶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인지언어학적인 관점에서 영어 바라보기 평점10점 | c*****h | 2023.05.03 리뷰제목
인지언어학이라면 어찌보면 생소할 수 있는 학문을 쉽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독자들에게 길을 이끌어 주는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cognitive linguistics에 대해서 크게 관심을 가지지는 않았었는데 실제로 학생들을 가르치는 데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책으로 부터 많이 배워갑니다. 영어를 교육하시는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 듯 하네요.
리뷰제목

인지언어학이라면 어찌보면 생소할 수 있는 학문을 쉽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독자들에게 길을 이끌어 주는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cognitive linguistics에 대해서 크게 관심을 가지지는 않았었는데 실제로 학생들을 가르치는 데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책으로 부터 많이 배워갑니다. 영어를 교육하시는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 듯 하네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책 읽는 사람들] 12월 모임 후기 -영어의 마음을 읽는 법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s***h | 2022.12.23 리뷰제목
김성우 선생님의 단단한 영어공부를 읽고, 평생 영어학습자로서의 자세와 마음을 재정비하면서 영어 학습의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열혈 독자로서 그의 신간은 너무나도 반가운 소식이었다.   역시 예상 밖의 제목이다. 일단 "영어의 마음"이라니. 영어라는 것이 1등급을 받아야하는 수능 교과도 아니고, 도구로서의 언어도 아닌 마음이 있는 존재로 보겠다는 저
리뷰제목

 김성우 선생님의 단단한 영어공부를 읽고, 평생 영어학습자로서의 자세와 마음을 재정비하면서 영어 학습의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열혈 독자로서 그의 신간은 너무나도 반가운 소식이었다. 

 역시 예상 밖의 제목이다. 일단 "영어의 마음"이라니. 영어라는 것이 1등급을 받아야하는 수능 교과도 아니고, 도구로서의 언어도 아닌 마음이 있는 존재로 보겠다는 저자의 의도를 담은 게 아닌가 싶은 은유적 표현이 매우 신선했다. 그리고 "어떤 은유를 사용하는지가 특정한 개념이나 사건에 대한 태도를 바꿀 수 있다."는 그의 말에 매우 공감했다. 보통명사와 고유명사에 대하여 논하며 범주화와 탈범주화가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알게 되었고, 책 중간 중간 불쑥 튀어나오는 전통적인 학교 문법 설명이 너무 익숙해서 실소를 터뜨렸다. 

 책을 펼치면서 덮는 그 순간까지 변함없이 영어 학습자라면, 영어 교육에 몸 담고 살아가는 교육자라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야한다고 생각했다. 대한민국 영어 교육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수 있는 책이 등장했다고 감히 말하고 싶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8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8점 9.8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