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미리보기 공유하기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십 대들이 꼭 알아야 할 AI(인공지능)의 모든 것 !

리뷰 총점 9.9 (23건)
분야
청소년 > 인문/사회
파일정보
EPUB(DRM) 18.3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 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8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이달의 사락 s*****3 | 2022.09.23 리뷰제목
요즘은 인공지능을 빼놓고는 어떤 얘기가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인공지능이 우리 생활 깊숙하게 들어와서 생활의 편의도 돕고 더불어 인간의 존재 의미와 역할에 대한 고민을 해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래서 더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된 책이 바로, 이 책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랍니다.    이 책에서는 '십 대들이 꼭 알아야 할 AI(인공지능)의 모든 것 !'을 소
리뷰제목

요즘은 인공지능을 빼놓고는 어떤 얘기가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인공지능이 우리 생활 깊숙하게 들어와서 생활의 편의도 돕고 더불어 인간의 존재 의미와 역할에 대한 고민을 해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래서 더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된 책이 바로, 이 책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랍니다. 

 

이 책에서는 '십 대들이 꼭 알아야 할 AI(인공지능)의 모든 것 !'을 소개해주겠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 인공지능의 시대에서 어떻게 인공지능의 개발과 적용 및 활용방법들이 있고 또 그것을 해낼 인재를 어떻게 키울 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들도 해결하도록 만들어줍니다. 말그대로 'AI 특별 수업'에 초대된 기분입니다. 

 

 

나의 관점과 아이디에 따라 설계되는 인공지능에 대한 힌트들도 많이 주고 용기도 많이 줍니다. 
 

이제 손발처럼 너무나도 당연하게 활용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그래서 이러한 시대에 데이터 기술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또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하는가에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또한 근원적인 고민도 반드시 동반되어서 이러한 데이터 기술들로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과연 무엇인가에 대한 숙고와 해결책의 모색이 필요함을 또 다시 강조해줍니다. 

 

가장 먼저, '인공지능 CEO가 들려주는 인공지능 5문 5답'으로 궁금증을 한 번 해소하고 들어가는 책의 구성도 무척이나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차례대로, 인공지능이 무엇이며, 이 미래로 달려가는 시대에 '빅데이터가 필요한 이유'와 불가분의 관계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대한 내용들도 구체적으로 살펴보게 도와줍니다. 

 


다양한 인공지능 사례, 즉 '스타벅스와 인공지능', '인공지능과 보헤미안 랩소디' 등으로 더 구체화하여 인공지능 시대를 준비하고 대비하게 만들어주는 역할도 잘해내는 책이 됩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슬로디미디어]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평점10점 | i****y | 2022.09.22 리뷰제목
안녕하세요! 3공주 맘이에요. 오늘은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책을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인공지능(AI)이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인공지능이란? 인간의 지능이 가지는 학습, 추리, 적응, 논증 따위의 기능을 갖춘 컴퓨터 시스템. 전문가 시스템, 자연 언어의 이해, 음성 번역, 로봇 공학, 인공 시각, 문제 해결, 학습과 지식 획득, 인지 과학 따위에 응용한
리뷰제목


 

안녕하세요! 3공주 맘이에요.

오늘은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책을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인공지능(AI)이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인공지능이란? 인간의 지능이 가지는 학습, 추리, 적응, 논증 따위의 기능을 갖춘 컴퓨터 시스템. 전문가 시스템, 자연 언어의 이해, 음성 번역, 로봇 공학, 인공 시각, 문제 해결, 학습과 지식 획득, 인지 과학 따위에 응용한다.

한마디로 컴퓨터가 인간의 지능적인 행동을 모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한답니다.


 

동네의 맛집을 찾아주고, 핸드폰의 빅스비와 끝말잇기도 하고 노인들의 말동무가 되어주는 돌봄 로봇까지 우리 생활 많은 부분에 활용이 되고 있죠.

하지만 인공지능이 인간의 모든 일을 처리해 주진 못한답니다.

가치의 판단과 창의력은 사람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A라는 사람이 콜라와 커피 중 어느 것을 먹을까 선택해야 하는 상황을 생각해 볼까요? 인공지능은 그동안 A라는 사람의 생활 습관에서 콜라보다는 커피를 많이 마셨다는 통계로 커피를 마실 거라 예측합니다.

하지만 A라는 사람은 왠지 콜라가 먹고 싶어 콜라를 선택했다고 한다면

A라는 사람에게 왜 커피를 안 마시고 콜라를 마셨냐고 설명하라고 하면 설명할 수 있을까요? 그냥 먹고 싶어서 선택한 것뿐인데. 이렇듯 인공지능이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도와주지만 모든 것을 해결해 주진 못하죠.

이 책의 저자는 가치 판단과 창조성이 필요 없는 영역은 인공지능에게 맡기고, 인간은 가치판단과 창조성이 필요한 일에 더 많은 시간과 정신을 쏟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인공지능이 모든 것을 해결해 줄 거라는 사람들의 기대에 대한 오해를 풀고 미래 인공지능 개발 인재에게 필요한 역량과 취업을 현실적으로 조언 해줌으로써 인공지능을 활용해 더욱 행복한 삶을 살길 바라죠.

우리가 인공지능에 관심을 갖든 갖지 않든 우리의 삶 속에서 인공지능을 뺄 수 없다면 내가 주최가 되어 능력을 키우고 인공지능 시대를 주도적으로 살아 보는 건 어떨까요?

저 또한 컴퓨터 학과를 졸업한 사람으로 이 책을 청소년 시절에 읽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어요.

이 책은 분명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에게 똑똑한 미래를 선택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거라 믿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인공지능의 모든 것 평점10점 | s********9 | 2022.09.22 리뷰제목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기성세대에게 AI의 역사부터 기초 지식, 활용 사례들을 소개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의 청소년 판,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인간의 문제를 해결해 갈 미래 세대를 위한 인공지능의 개념과 사례, 미래 직업 등의 십대들이 꼭 알아야 할 AI, 인공지능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봅니다.   프롤로그에서 저자가 말하듯 3차
리뷰제목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기성세대에게 AI의 역사부터 기초 지식, 활용 사례들을 소개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의 청소년 판,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인간의 문제를 해결해 갈 미래 세대를 위한 인공지능의 개념과 사례,

미래 직업 등의 십대들이 꼭 알아야 할 AI, 인공지능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봅니다.

 

프롤로그에서 저자가 말하듯 3차 산업혁명 시대에 태어난 기성세대의 한 사람으로

너무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사고방식과 가치관을 갖춘다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힘든 것인지에 큰 공감을 하며

2025년 인공지능 과목이 정규교과에 도입된다는 사실만으로도 앞으로

인공지능 시대가 얼마나 중요한 미래인지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총 4part로 구성된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는

1 part 인공지능은 무엇인가요? 에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대해,

2 part 인공지능, 사례를 보면 알 수 있다! 에서는 인공지능의 발전 과정과 통계, 머신러닝과

딥러닝의 쓰임새를 통해 인공지능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3 part 인공지능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에서는 인간적인 오류의 가치에 대해 알아보며

인공지능이 하지 못하는 인간만의 일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으로 인공지능과

어떤 역할 분담을 하면 좋을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4 part 인공지능 개발자가 궁금해! 는 인공지능 개발자와 인공지능 활용 인재가 되는 길을

소개함으로서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막연했던 인공지능 시대를 자세히 살펴보며

아이들의 미래를 어떤 관점으로 바라봐야 할지 이해할 수 있었던 도서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는 인공지능과 함께 살아갈 청소년 세대의

훌륭한 길잡이 역할을 합니다.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는 인공지능 시대에 살아갈

청소년들에게 나만의 관점과 생각을 디자인하라는 메시지를 남기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해

더욱 인간적인 삶을 찾아갈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인공지능 시대에 인간이 담당할 부분인

가치판단과 창조 영역에 많은 시간과 많은 에너지를 들일 수 있도록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으면 좋을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를 추천해봅니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 견해로 작성한 글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b**********r | 2022.09.21 리뷰제목
어른들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에 이어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_   AI 인공지능에 대한 이야기가 알차게 담겨있는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책을 읽어보았어요. 인공지능을 활용하고 있는 기성세대를 위한 이야기에 이어 인공지능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해 나갈 '미래 세대'를 위해 쓴 책이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_ 입니
리뷰제목





 

 

 

어른들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에 이어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_

 

AI 인공지능에 대한 이야기가 알차게 담겨있는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책을 읽어보았어요.

인공지능을 활용하고 있는 기성세대를 위한 이야기에 이어 인공지능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해 나갈 '미래 세대'를 위해 쓴 책이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_ 입니다.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그 예와 사용법, 인공지능 개발자라는 직업까지 탄탄히 이어나가는 이야기는 이 쪽에 크게 관심이 없는 저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쉽게 풀어서 이야기해 주셔서 좋았답니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에 대한 이야기가 기억에 남는데요.

그 전에 IT와 DT에 대한 이야기가 설명이 잘 되어 있었어요. 예전에는 100개의 데이터가 발생하면 사람이 이 중 쓸모 있고 의미있는 데이터를(인포메이션) 선별했다고 해요. 인간의 판단력으로 분류하는 IT 에서 지금은 그 인포메이션을 구분하지 않고 100개의 데이터 모두를 저장하게 되었어요.

옛날에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서버나 저장장치의 비용이 무시못했는데 지금은 데이터 저장 장치가 저렴해졌고, 서버를 활용한 '클라우드'컴퓨팅이 대중화 되었기 때문에 데이터를 필요한 것 / 필요하지 않는 것으로 나눌 필요가 없게 된 거지요.

제가 어렸을 적만 하더라도 USB 적은 용량이 꽤나 가격을 줬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몇만원만 하면 큰 용량의 USB를 살 수 있게 된 것처럼 데이터를 저장하는 장치의 비용또한 저렴해졌고, 가상 서버에 자료를 저장할 수 있게 되면서 각자의 데이터를 선별하여 저장할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에 모이게 된 데이터가 어마어마하게 늘어났지요.

이 많은 데이터를 분석하는 건 누가 더 잘할까요? '사람' 일까요?

바로 '인공지능'이 더 효율적이라고 해요.

방대한 빅데이터를 사람이 분석하는 게 힘들기도 하고, 사람이 한다면 그 사람이 생각하는 '기준'에 따라 인포메이션이 달라지거나 빠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빅데이터가 지금은 한강정도라면 더 커지고 더 커지게 될수록 인공지능의 영향력이 더 커질 거라고 합니다.

 

인공지능 개발자라는 직업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주면서 두 가지의 질문을 던져 주셨는데 이건 다른 직업을 선택할때에도 한번 생각해 보는 게 좋은 질문일 것 같았어요.

인공지능 관련 공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던지는 질문도 있었어요.

인공지능 관련 공부를 시작한다면, 그전에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는 인재가 되고 싶은지 / 인공지능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인재가 되고 싶은지

에 대한 질문이었는데요. 대장장이이냐 / 장군이냐 의 선택처럼 자신의 목표가 무엇인지 잘 생각하고 선택하라는 이야기가 담겨 있었어요.

확실히 다양한 직업을 생각해 볼 청소년이 읽어본다면 자신의 미래에 대한 선택에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이야기를 읽어보면서 저 또한 데이터가 가득한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지, 나중에 우리 아이에게는 어떤 사람이 될 수 있는 이정표가 되어줄지 생각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a*******4 | 2022.09.20 리뷰제목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읽은 책은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예요.   책표지에 나온 문구 중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인공지능 활용법"이라는 것이 제 눈길을 끌었어요. 미래사회에서 인공지능은 인류의 삶에서 빠질 수 없는 꼭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되요. 이렇게 중요한 인공지능에 대한 지식을 우리의 자녀들에게 알려주기 위해서는 부모도 잘 알고
리뷰제목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읽은 책은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 예요.


 

책표지에 나온 문구 중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인공지능 활용법"이라는 것이 제 눈길을 끌었어요. 미래사회에서 인공지능은 인류의 삶에서 빠질 수 없는 꼭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되요. 이렇게 중요한 인공지능에 대한 지식을 우리의 자녀들에게 알려주기 위해서는 부모도 잘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 책은 청소년을 위한 책이라서 이해하기 쉽고 친절하게 인공지능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요. 덕분에 인공지능에 대한 지식이 적은 저는 이 책을 더 몰입해서 읽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많은 지식을 얻게 되었답니다.


 

이 책 첫부분에는 인공지능 CEO가 들려주는 인공지능 5문 5답이 실려있어요.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바가 담겨있어요. 특히 마지막 문답에서 작가가 청소년 독자들에게 인공지능의 활용법이 무궁무진하다면서 자신만의 관점과 생각을 만들어 발전시켜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인재로 성장하도록 독려하는 부분이 인상깊었어요. 


 

4장으로 이루어진 부분 중 제 2장인 "인공지능, 사례를 보면 알 수 있다!"를 흥미롭게 읽었어요. 스타벅스 본사가 상권과 유동 인구를 분석해 입점 여부를 결정하고 단체석과 일반석의 비율을 결정하는 세부적인 것도 인공지능을 활용한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어요. 또 아무리 무슨 일이든 뚝딱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이더라도 '보헤미안 랩소디'같이 시대를 뛰어넘는 음악을 만들 수는 없다는 것에 또 한번 놀랐어요. 음악이나 미술처럼 창작하는 것이나 상상하여 창조물을 만들어 내는 것은 인간의 고유영역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하게되었어요. 이러한 인공지능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고 인공지능에 대한 미래 직업을 갖기위해서 청소년들이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친절하게 안내되어있는 <청소년을 위한 이것이 인공지능이다>를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5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10.0점 10.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