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과학을 만든 결정적 질문
공유하기

10대를 위한 과학을 만든 결정적 질문

리뷰 총점 8.0 (3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65.0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3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로 초대하는 [과학을 만든 결정적 질문]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h******9 | 2022.06.25 리뷰제목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은 들어봤는데 무슨 원리래? 원리를 설명하면 들을 수는 있어? 아니!     과학은 궁금하지만 범접하기 힘들어요. 하지만 호기심은 늘 갖고 있는 분야지요. 재미로 위의 대화문을 써봤지만, 현실에 가깝기도 해요. 더욱이 과학 강국에 미래로 가는 사회에서 과학은 뗄레야 뗄 수 없는 학문인데요. 과학을 학문으로 생각하자니 원리들을 다 이해해
리뷰제목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은 들어봤는데 무슨 원리래?

원리를 설명하면 들을 수는 있어?

아니!

 

 

과학은 궁금하지만 범접하기 힘들어요.

하지만 호기심은 늘 갖고 있는 분야지요.

재미로 위의 대화문을 써봤지만, 현실에 가깝기도 해요.

더욱이 과학 강국에 미래로 가는 사회에서 과학은 뗄레야 뗄 수 없는 학문인데요.

과학을 학문으로 생각하자니 원리들을 다 이해해야 할 것 같고, 

뭐 하나 명확하게 알고는 있어야 할 것 같은 부담감이 먼저 드는 게 사실이지요.

 



 

 

여기 10대를 위한 <과학을 만든 결정적 질문>을 통해 그 갈증을 다소 해소 할 수 있어 

아이와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처음엔 아이를 위해 읽어보았는데 시간이 갈수록 저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돌턴의 원자설부터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에 이르기까지

술술술 읽히고 내용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보통은 뉴턴의 법칙, 멘델의 법칙 등 따로 떼어 공부했었지만,

이 책에서는 이들을 다 연결해주고 있어서 과학이 어느 힘으로 뻗어나갔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서를 제공하는 이론들에서 가설을 만나 새로운 원리가 재창조되기까지의 과정들에

우리 인류는 늘 궁금증을 던져왔어요.

이런 호기심 때문에 인간이 여기까지 발전하였고 더 발전하리란 믿음이 생긴 것 같아요.

 

과학의 여러 이론들을 통해 지금의 현상들도 이해하고

연계하는 사고력도 점차 생겨가는 것 같아 재미와 유익함을 고루 갖춘 책이에요.

엄마가 먼저 읽고 아들에게 강력 추천한 책. 

 

일상의 원리들을 이 책 속의 이론으로 쉽게 설명할 수 있어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10대들을 위한, 또 과알못 어른들을 위한 책으로

우리가 가졌던 궁금증이 어떻게 발전해왔고,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발전시킬지 호기심이 블랙홀처럼 쭉쭉 늘어가는 기분이네요. 

 

아이들과 슬슬 읽다가 점점 탐독하게 되는 책! 

초등 고학년부터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10대를 위한 과학을 만든 결정적 질문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이달의 사락 j***7 | 2022.06.07 리뷰제목
이 책은 과학의 역사를 바꾼 가장 극적이고 중요한 질문 8가지를 다룹니다. 과거 사람들이 처음 호기심을 품은 배경에서 출발 해 그 뒤로 수십 년에서 수천 년 동안 이어진 과학자들의 연구들을 살펴봅니다. p.4 들어가며 중에서한때는 과학자가 되고 싶었고 물리학을 전공하기도 했었다. 사실 과학이 어렵다면 어려운 학문이다. 과학 혼자 단독학문이라기보다는 수학과 연관지어져야 하
리뷰제목

이 책은 과학의 역사를 바꾼 가장 극적이고 중요한 질문 8가지를 다룹니다. 과거 사람들이 처음 호기심을 품은 배경에서 출발 해 그 뒤로 수십 년에서 수천 년 동안 이어진 과학자들의 연구들을 살펴봅니다. p.4 들어가며 중에서

한때는 과학자가 되고 싶었고 물리학을 전공하기도 했었다. 사실 과학이 어렵다면 어려운 학문이다. 과학 혼자 단독학문이라기보다는 수학과 연관지어져야 하는 부분이 많은 학문이다 보니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수많은 사실에 대해서 증명하기 위해 내 놓은 식들을 수학을 떼어내고서는 설명하기 힘든 것도 사실이다.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만유인력의 법칙만 해도 그 수식에 값을 대입해서 계산해야 하므로 수학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더 어렵게 느껴지는 과학.

책의 내용에서도 물리와 관련된 부분이 더 눈에 들어오는 것은 어쩔수 없나보다. 갈릴레이가 피사의 사탑에서 무거운 물체와 가벼운 물체를 떨어뜨리는 실험을 한 일화는 너무나도 유명하다. 갈릴레이의 실험이 없었다면 우리는 질량이 다른 물체가 떨어지면 질량이 무거운 물체가 먼저 떨어졌으리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리고 학교 다닐때 너무 신기했던 멘델의 유전법칙도 책에 나왔다. 흰꽃과 붉은꽃의 품종을 개량했을때, 흰꽃과 붉은꽃만 나타난것이 아니라, 흰색과 붉은색이 섞인 분홍꽃이 나오는 유전학. 그리고 우성유전자와 열성유전자. 아이들이 부모를 닮는 것은 유전학적으로는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지만 신기한 것은 어쩔수 없는 듯하다.

대륙이 원래는 하나의 덩어리였지만 베게너가 이야기한 멘틀의 대류운동에 의해서 여러 개로 나뉘어 움직이면서 붙어있던 땅이 멀어져 그 곳에 있는 지층이나 화석들이 동일하게 발견됨을 설명하고, 침식과 퇴적 풍화작용을 통해서 바다였던 곳이 지금의 산으로 바뀌어 산에서 조개화석이 발견되기도 함을 보여주었다.

우리가 어렵다고 생각했을지도 모를 과학도 알고 보면 재밌는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과학을 학문으로만 다가가기보다는 하나의 이야기, 역사적 사실에 견주어보고 발견되어진 화석이나 지층들을 알아보는 탐험을 한다면 전혀 어렵게 느끼지 않을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과학을만든결정적질문 #최원석지음 #다른출판사 #10대를위한결정적질문시리즈 #세상을변화시킨위대한지식탐구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구매 논술수업에 필요해서 사주긴 했으나 안읽어요 평점4점 | j*****3 | 2023.10.03 리뷰제목
항상 도서관에서 대여하다가 요 책은 도서관에 없길래 급히 추문했어요. 근데 아이가 좋아하진 않더라구요 ㅜ 논술 수업에 필요하다고 해서 주문했어요. 수업때 탁 한 번만 가져가고 그 뒤로도 조금 더 읽어주연 좋으련만 안 읽어요. 소설류가 아니라서 안 읽는것 같아요... 150자를 채워야 한다는데 아직도 150자가 안 채워졌는지...
리뷰제목

항상 도서관에서 대여하다가 요 책은 도서관에 없길래 급히 추문했어요.

근데 아이가 좋아하진 않더라구요 ㅜ

논술 수업에 필요하다고 해서 주문했어요.

수업때 탁 한 번만 가져가고 그 뒤로도 조금 더 읽어주연 좋으련만 안 읽어요.

소설류가 아니라서 안 읽는것 같아요...

150자를 채워야 한다는데 아직도 150자가 안 채워졌는지...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0건) 한줄평 이동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첫번째 한줄평을 남겨주세요.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