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 되면 단골바 하나쯤은 있을 줄 알았지
공유하기

어른이 되면 단골바 하나쯤은 있을 줄 알았지

리뷰 총점 9.3 (202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EPUB(DRM) 50.4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86건) 회원리뷰 이동

eBook 구매 [100% 페이백][대여] 어른이 되면 단골바 하나쯤은 있을 줄 알았지 리뷰입니다.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c******a | 2023.12.05 리뷰제목
[100% 페이백][대여] 어른이 되면 단골바 하나쯤은 있을 줄 알았지 리뷰입니다. 제목이 흥미로워 대여해 본 책입니다. 사실 술을 좋아하진 않아요. 그래도 재밌어 보여 대여했던 이 책은 결국 어른이 되어 즐기는 인생에서의 낭만을 다루는 듯한 이야기입니다. 어릴땐 어른이 되면 이것도 해보겠지 저것도 해보겠지 하고 꿈을 꾸지만 막상 어른이 되니 그냥 다 똑같더라구요. 비록 가진건
리뷰제목

[100% 페이백][대여] 어른이 되면 단골바 하나쯤은 있을 줄 알았지 리뷰입니다.
제목이 흥미로워 대여해 본 책입니다. 사실 술을 좋아하진 않아요. 그래도 재밌어 보여 대여했던 이 책은 결국 어른이 되어 즐기는 인생에서의 낭만을 다루는 듯한 이야기입니다. 어릴땐 어른이 되면 이것도 해보겠지 저것도 해보겠지 하고 꿈을 꾸지만 막상 어른이 되니 그냥 다 똑같더라구요. 비록 가진건 없을지라도 삶에서 소소한 행복쯤은 가지고 있는 삶도 좋은거 같아요.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었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나도 그럴 줄 알았는데, 뭐 별거 없더라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o*********o | 2022.06.19 리뷰제목
파이어족이니, 노후설계니, 주식이니 요즘 그런 화두가 떠오르면 그런거 1도 안 하고 관심도 없는 사람 나밖에 없나, 하고 괜히 불안한 마음이 스멀스멀 피어오르던 중 작가님 책을 만나게 되었네요. 야, 너두? 야, 나두? 라고 말해주는 거 같아 읽는 내내 마음이 놓였습니다ㅋㅋㅋ 네, 저도 어른되면 그럴 줄 알았는데, 뭐 별거 없더라구요. 미래의 나를 위해 아끼는 희생이 현재의 나를
리뷰제목

파이어족이니, 노후설계니, 주식이니 요즘 그런 화두가 떠오르면 그런거 1도 안 하고 관심도 없는 사람 나밖에 없나, 하고 괜히 불안한 마음이 스멀스멀 피어오르던 중 작가님 책을 만나게 되었네요. 야, 너두? 야, 나두? 라고 말해주는 거 같아 읽는 내내 마음이 놓였습니다ㅋㅋㅋ 네, 저도 어른되면 그럴 줄 알았는데, 뭐 별거 없더라구요. 미래의 나를 위해 아끼는 희생이 현재의 나를 불행하게 한다면 그게 과연 행복한 것일까? 라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 그러니까 이 책은... 니가 나로 살아봤냐? 아니잖아, 내가 너로 살아봤냐? 아니잖아, 아니잖아, 아니잖아, 라는 장기하의 노래처럼 그건 니 생각이고, 그건 남들 생각이고, 라고 말하는 책이라구요 :)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어른이 되면 단골바 하나쯤은 있을 줄 알았지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p****g | 2022.04.11 리뷰제목
이 책을 읽기전에 표지를 본 적이 있다. 고양이 책방 SNS에 소개된 걸 봤는데 표지에 고양이 그림이 있지만 고양이 책이 아니라고 했던 소개글이였는데 칵테일에 관심이 있는 나에게는 흥미로웠던 책이였다. 칵테일에 관심이 많았었던 20대 초반에는 주조기능사에 대한 관심이 생겨서 학원을 알아보기도 했지만 그때만해도 내가 사는 지역에는 없었고 서울에만 학원이 있었던
리뷰제목


 



 

이 책을 읽기전에 표지를 본 적이 있다.

고양이 책방 SNS에 소개된 걸 봤는데 표지에 고양이 그림이 있지만 고양이 책이 아니라고 했던 소개글이였는데 칵테일에 관심이 있는 나에게는 흥미로웠던 책이였다.

칵테일에 관심이 많았었던 20대 초반에는 주조기능사에 대한 관심이 생겨서 학원을 알아보기도 했지만 그때만해도 내가 사는 지역에는 없었고 서울에만 학원이 있었던 기억이 난다.

이 책이 칵테일과 관련된 이야기만 가득한 책인가 싶었는데 그것보다는 이 작가가 살아오면서 겪었던 이야기와 생각들을 들으며 마시고 싶은 칵테일 이야기 같았다.

책 표지에 적힌 추천사처럼 '남은 인생을 잘 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는 책이다.

 

작가가 들려주는 이야기들 속에 소개된 칵테일들이 정말 맛있게 느껴지기에 칵테일에 대한 관심이 다시 생기기 시작하기도 했다. 작가가 괜히 작가가 아니란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에서 표현하는 칵테일을 마시고 싶다라고 생각이 들도록 글로 담아내는 것이 그러했다.

 

p.84 나이가 들수록 남들에게 가난은 게으름의 증명으로 퉁쳐질 수도 있겠다는 공포도 있다. 그럼에도 어쩌겠나. 나는 이미 칵테일 맛을 알아버린 것을.


 

엄마는 다시 태어나면 뭐가 되고 싶어?

이 부분을 내려오는 KTX에서 읽다가 울뻔했다. 엄마의 삶에 고단함 같은게 느껴지는 것 같아서 가슴이 아려온다는 느낌을 받았달까? 그래서 눈물이 그렁그렁 할뻔 했다.

집에서 읽었다면 흐르는 눈물 닦으면서 읽었겠지...하면서

담담하게 쓴거 같은데 아닌것도 같고 무거운거 같은데 또 그렇지만은 않은 글들이 정말 인생이란 이런것이 아닐까? 싶어서 더 공감하고 술술 읽혔던거 같다.

p.134 글은 무서울 정도로 쓰는 사람을 잘 드러내기에, 좋은 글을 쓰려면 좋은 사람이 되는 수밖에 없다.

글이란 것이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생각들을 드러내는 것이기 때문에 어려운 것 같다. 나도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지 매번 다짐을 반복한다. 사람은 망각의 동물인지라 이런 글들을 읽을때마다 마음을 다잡게 되는데 참 쉽지 않다. 좋은 책을 많이 읽는게 중요한걸 알면서도 왜 읽는걸 부담스러워하거나 미루게 되는건지.

 



 

핑계를 대보자면 이 책을 읽다가 칵테일에 더 관심이 들끓는 차에 요즘 보는 뮤지컬 넘버에 보드카가 있어서 보드카 맛은 어떤가?하며 마트에서 보드카를 사고 보드카로 만들 수 있는 칵테일들을 조금씩 만들어 마시고 화이트 럼도 사서 또 만들어 마시고 하면서 읽는걸 미루게 되었다고나 할까? 그래서 결론은 칵테일은 맛있고 재밌다!!! 내가 칵테일 쉐이커세트도 사게 되었으니 본격적으로 칵테일에 빠져봐야겠어! 바를 찾아다니며 마시는 건 잘 못할거 같으니 홈술 좋아하는 사람의 취미가 하나 더 늘어났다. 칵테일 만들어 마시기!

 

삶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기도 했고 칵테일이란 세계에 한걸음 다가서게 만들어줘서 내 인생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준 것 같아서 고마운 책이다. 이건 어디까지나 내가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기 때문일지도 모르지만 말이다. 많이 마시는 사람은 아니니 걱정은 하지마시길. 술도 체력이 되야 마시는 거라 생각하는 나는 저질체력이고 저자처럼 술을 잘 마시려고 운동하는 시늉조차도 하지 않으니 그냥 어쩌다 한두잔 즐기며 사는 사람이 되야지.

사람은 저마다 살아가는 방법이 다른니까 말이다.

강요하지 않고 서로를 조금씩 이해하며 인정하며 살아야지.

 

 

 

일주일 사이에 만들어 마신 칵테일들

(앱솔루트 보드카)


(스크루드라이버)


(블랙 러시안_침공이후 블랙 우크라이나라고 바꿔 부른다고 한다.)

 


(쿠바 리브레)

 


(깔루아 밀크)

 


(다이키리)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eBook 구매 어른이 되면 단골바 하나쯤은 있을 줄 알았지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이달의 사락 m******8 | 2023.12.09 리뷰제목
이 작성자의 모든 리뷰는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포일러에 예민하신 분들은 리뷰 확인에 주의 바랍니다. 현암사 출판사, 박초롱 작가 <어른이 되면 단골바 하나쯤은 있을 줄 알았지> 리뷰입니다. 100퍼센트 페이백 이벤트로 대여해 읽어보았습니다. 단골바 없는 어른이라서 제목에 흥미를 느껴 구매했습니다. 저는 그냥 술이 맛없어서 단골바를 꿈도 못 꾼 편이었는데 작가는
리뷰제목

이 작성자의 모든 리뷰는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포일러에 예민하신 분들은 리뷰 확인에 주의 바랍니다.

현암사 출판사, 박초롱 작가 <어른이 되면 단골바 하나쯤은 있을 줄 알았지> 리뷰입니다. 100퍼센트 페이백 이벤트로 대여해 읽어보았습니다. 단골바 없는 어른이라서 제목에 흥미를 느껴 구매했습니다. 저는 그냥 술이 맛없어서 단골바를 꿈도 못 꾼 편이었는데 작가는 또 다른 상황이어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eBook 구매 어른이 되면 단골바 하나쯤은 있을 줄 알았지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l********9 | 2023.12.05 리뷰제목
박초롱 작가님의 어른이 되면 단골바 하나쯤은 있을 줄 알았지 리뷰입니다. 공감되는 제목이네요! 어릴 때부터 했던 생각은 아니지만 20대 초반엔 좀 더 크면 이렇겠지?라는 생각을 종종 하고 동경하는 삶이기도 해서 끌렸던 제목입니다. 읽어보니 단순 술 관련 이야기가 아닌, 일반인들이 공감할 만한 스토리가 담겨있어 더욱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한번쯤 읽어보기 좋은 것 같아요
리뷰제목

박초롱 작가님의 어른이 되면 단골바 하나쯤은 있을 줄 알았지 리뷰입니다. 공감되는 제목이네요! 어릴 때부터 했던 생각은 아니지만 20대 초반엔 좀 더 크면 이렇겠지?라는 생각을 종종 하고 동경하는 삶이기도 해서 끌렸던 제목입니다. 읽어보니 단순 술 관련 이야기가 아닌, 일반인들이 공감할 만한 스토리가 담겨있어 더욱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한번쯤 읽어보기 좋은 것 같아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116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3점 9.3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