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술을 줄이겠습니다!
공유하기

오늘부터 술을 줄이겠습니다!

마셔볼 만큼 마셔본 자를 위한 기적의 금주·절주 비법

리뷰 총점 10.0 (2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건강
파일정보
PDF(DRM) 2.6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오늘부터 술을 줄이겠습니다!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이달의 사락 k*******2 | 2024.01.30 리뷰제목
알코올에 쉽게 의존하는 사람의 특징을 살펴보면,의외로 평소'성실하고 우수한 사람'이 많습니다. 타인을 과하게 배려한다. 꼼꼼하고 완벽주의 성향이다. 정의감이 강하다, 목표를 향해 부단히 노력한다. 집중력이 높다. 온전한 가정을 꾸리며 산다. 성실하게 일한다. 일정 기간 금주를 할 수 있다. 금주하는 동안 음주 욕구를 전혀 느끼지 않는 사람도 있다. 알코올에 쉽
리뷰제목

알코올에 쉽게 의존하는 사람의 특징을 살펴보면,의외로 평소'성실하고 우수한 사람'이 많습니다.

타인을 과하게 배려한다.

꼼꼼하고 완벽주의 성향이다.

정의감이 강하다,

목표를 향해 부단히 노력한다.

집중력이 높다.

온전한 가정을 꾸리며 산다.

성실하게 일한다.

일정 기간 금주를 할 수 있다.

금주하는 동안 음주 욕구를 전혀 느끼지 않는 사람도 있다.

알코올에 쉽게 의존하는 사람은 남에게 불만을 말하기 어려워하고 혼자 스트레스를 쌓아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다 술에 빠지게 되는 것이지요. (-26-)

사망 원인은 대체로 다음과 같습니다.

간 기능 장애 등 신체 질환

급성 심부전 등 돌연사

만취 중 불의의 사고

이 밖에 자살 빈도가 높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37-)

많은 사람이 10대 후반 또는 20대 초반에 술을 처음 접합니다. 술은 '뭐든지 할 수 있다.' 는 만능감, '모든 사람과 마음을 열고 친해질 수 있다'는 일체감 등을 불러옵니다. (-51-)

알코올이 분해될 때 만들어지는 아세트알데히드는 몸에 해로운 물질입니다. 아세트알데히드는 혈관을 확장시키는 히스타민의 분비르 촉진시키는데, 히스타민은 피부를 붉게 만드는 원인입니다. 또한 아세트알데히드가 혈류를 타고 몸 구석구석으로 퍼지면 체내 곳곳에 염증을 일으킵니다. 피부에 염증이 생기면 가렵고 피부결이 거칠어집니다. (-71-)

술을 마시면 뇌에서 베타 엔돌핀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의 분비가 증가합니다. 베타엔돌핀은 뮤 오피오이드 수용체에 결합하여 쾌감을 관장하는 신경전달물질 도파민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이것이 바로 음주할 때 쾌감을 느끼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균형을 유지하려는 뇌의 성질에 따라 음주 후에는 다이놀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의 분비량이 증가합니다. 다이놀린의 카파 오피오이드 수용체에 결합하여 도파민 분비를 억제하면서 음주 후에는 불쾌한 감정이 일어납니다.이렇게 음주는 감정 기복을 만들어냅니다. (-117-)

술에 대해서, 자제력이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다. 자기 스스로 술을 마시면서,감정 폭주나 행동 폭주가 일어나며, 주변 사람들에게 민폐, 혹은 해르 끼칠 수 있다. 술이 주는 행복이나 쾌락에 빠지다 보면 과하게 본인의 주량은 생각하지 않고, 알코올에 의존하게 된다. 인간이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순간에서 벗어나 스스로 고삐 풀린 망아지가 되고, 그것이 자기 스스로 후회하는 것 뿐만 아니라 주변사람들에게 신뢰를 잃어버릴 수 있다.

술은 즐겁게 마시느 습관이 필요하다.때로는 술이 약해서, 받지 않는 사람이 있다. 그런 사람은 한잔만 마셔도 얼굴이 붉거이고, 스스로 쓰러지거나 이상적인 행동을 유발할 수도 있다. 매스꺼움, 구토가 발생하기 때문에, 술을 절주 혹은 금주가 필요하다.이 책에는 술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고 있으며,인간의 뇌의 신경전달물질에 맞췃허, 술을 받아들이지 않도록,술에 대한 절제가 가능한 상태로 바꿀 수 있다.

내 주변에 알코올 의존증에 거린 사람들이 너무 많다는 걸 알수 있다. 군대에서 폭에 시달리는 군인이 술에 빠져서, 평생 군대 트라우마에서 벗어나지 못한 사람, 농사일에 바빠서, 몸이 힘든 상황에서, 술을 마시다가 알콜 의존증에 깊이 빠질 수 있다. 잠이 오지 않아서, 술을 마시고 잠을 청하는 사람도 있다. 대체적으로 완벽한 사회생활과 성실한 사람들이 알코올 의존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밖에서 스트레스 ,불만을 토로하지 못하는 이들이 술을 마시면서, 스트레스를 푼다.

사회생활을 아무리 잘한다 하더라도, 가정에서 술로 인해 큰 문제가 나타나게 되는데, 폭력이나, 무절제한 행동 혹은 암이나 종양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추운 겨울, 밖에서 회식 후 집으로 돌아오지 못해서, 그것이 돌연사로 이어지거나, 몸을 가누지 못해서, 논두렁에 빠져서 사망하는 경우가 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오늘부터 술을 줄이겠습니다!_금주가 아닌 절주부터 시작하라! 평점10점 | p****i | 2024.01.23 리뷰제목
정말 많은 사람들이 술을 먹는다. 와인이 취미가 되고 반주가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면서 술을 먹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다.  방송을 통해서도 혼술 등 술을 먹는 모습들을 많이 보여주면서 성인은 술을 먹는게 당연해지고, 술이 하나의 분위기와 같이 느껴지게 만들었다. 나도 그런 이유로 술을 마시는 편이다.    음식에 어울리는 주종을 찾고, 남편과 야식을 먹으며 먹는 술에 행복
리뷰제목

정말 많은 사람들이 술을 먹는다. 와인이 취미가 되고 반주가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면서 술을 먹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다.  방송을 통해서도 혼술 등 술을 먹는 모습들을 많이 보여주면서 성인은 술을 먹는게 당연해지고, 술이 하나의 분위기와 같이 느껴지게 만들었다. 나도 그런 이유로 술을 마시는 편이다. 

 

음식에 어울리는 주종을 찾고, 남편과 야식을 먹으며 먹는 술에 행복을 느끼는데,  이 것이 하루 이틀 지속되다 보니, 어느덧 술을 자주 먹는 사람이 되었다. 또 안먹으면 먹고싶어하는 사람이 되었다. 

 

<오늘부터 술을 줄이겠습니다!> 이 책의 제목처럼 내가 정말 이런 다짐을 매일 하기 때문에 이 책을 더욱 읽고 싶었다. 이 책은 나와같이 어떠한 이유를 들어서라도 술을 줄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설마 중독은 아니겠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정말 중독이 아닐까? 
이 책에서는 알콜의존증에 대한 개념으로 이야기한다. 
아마 중독이 아닐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알콜 의존증 일 것 이다. 알콜 의존증은 많이 자주 마시는 사람이 아닌, 술을 조절하기가 점차 어려워지는 사람을 말한다.  

습관적으로 마시고 있다던가, 아무 계획 없이 술을 먹고 있는 사람도 이에 해당하겠다. 술을 끊으려면 금주로 단칼에 끊어야 한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이 책에선 금주보다 절주를 하라고 말한다. 이 속 의미는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조절하는 능력을 갖으라는 얘기로 느껴진다.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횟수, 양을 줄이거나 알콜을 무알콜로 대체하는 방법, 주중/주말을 구분해서 먹는 방법 등 자신만의 방법을 만들고 이를 절주 앱을 통해 관리하고 필요할 때는 약의 도움을 받으라고 말한다. 또한 다양한 사례들을 보여주면서 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를 줘서 자극을 준다.  

 

술에 스며들어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위험한 것은 가족등 가장 중요한 것을 잃는 것이다. 책에서도 이 내용을 강조하는데, 무엇이 가장 중요한 것인지를 생각하며, 이 책을 통해 나만의 절주계획을 세우면 좋을 것 같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0건) 한줄평 이동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첫번째 한줄평을 남겨주세요.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