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2명)

이전

저 : 홍익희 만든이 코멘트 보이기/감추기

  저 : 홍익희
관심작가 알림신청
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과를 나와 1978년 KOTRA에 입사했다. 이후 보고타, 상파울루, 마드리드무역관 관원을 거쳐 경남무역관장, 뉴욕무역관부관장, 파나마무역관장, 멕시코무역관장, 마드리드무역관장, 밀라노무역관장을 끝으로 2010년 정년퇴직했다. 32년간의 KOTRA 생활 중 18년을 해외 7개국에서 근무했다.

인생 2막은 대학교수로 탈바꿈해 학생들을 가르치다 2017년 8월 세종대학교에서 정년퇴직함으로써 인생에서 두 번의 정년퇴직을 맞는 행운을 맛보았다. 세종대학교로부터 대우교수 제의를 받아 3년 더 봉직한 후, 인생 3막인 지금은 자유로운 글쓰기를 하고 있다.

KOTRA 근무 중 수출 전선 곳곳에서 유대인을 접하며 그들의 장단점을 눈여겨보았다. 그는 우리나라의 앞날도 제조업보다는 유대인들이 주도하는 금융산업 등 서비스산업에 있다고 보고 10년 전부터 유대인 경제사에 천착해 아브라함에서부터 월스트리트에 이르기까지의 궤적을 추적했다. 이를 정리한 내용을 2013년 『유대인 이야기』로 출간하여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예스24 연말 네티즌 투표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연이어 출간한 『세 종교 이야기』 역시 많은 독자의 호응을 얻어 베스트셀러 저자로 자리잡았다. 이후 ‘화폐 경제학’ 시리즈 『달러 이야기』『환율전쟁 이야기』『월가 이야기』와 10권의 『유대인 경제사』 시리즈는 그의 작가 인생에 있어서 기념비적인 작품이 되었다. 특히 『유대인 경제사』 10권은 44개 출판사 대표들이 투표로 선정한 2017년 ‘올해의 책’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그 외 지은 책으로 『유대인 창의성의 비밀』『세상을 바꾼 다섯 가지 상품 이야기』『13세에 완성되는 유대인 자녀교육』『세상을 바꾼 음식 이야기』 등이 있다. 2018년에는 아들과 함께 『화폐혁명』을 썼고 2019년에는 『문명으로 읽는 종교 이야기』, 2020년에는 『돈의 인문학』, 2021년에는 『코리안 탈무드(공저)』『로스차일드 이야기』, 2022년에는 『단짠단짠 세계사』를 펴냈다. 30권의 종이책 이외에도 『한민족 이야기』 등 60여 권을 전자책으로 출간했다.

크레마클럽에서 볼 수 있는 작가의 다른 책

한국인을 읽는다
최재천,유성호,김상균 등저
한국인을 읽는다 이동
로스차일드 이야기
홍익희 저
로스차일드 이야기 이동
돈의 인문학
홍익희 저
돈의 인문학 이동
문명으로 읽는 종교 이야기
홍익희 저
문명으로 읽는 종교 이야기 이동
유대인 창의성의 비밀
홍익희 저
유대인 창의성의 비밀 이동
세상을 바꾼 음식 이야기
홍익희 저이영미 감수
세상을 바꾼 음식 이야기 이동

저 : 홍기대 만든이 코멘트 보이기/감추기

  저 : 홍기대
관심작가 알림신청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산업 및 시스템공학’을 전공했다. 정보보안 IT업체 ‘잉카인터넷’에서 회사생활을 시작했고, 의료정보검색 서비스업체 ‘굿닥’의 초창기 멤버로 전략총괄업무를 맡았다. 이후 유명인사와 함께하는 온라인 기부서비스 ‘위제너레이션’, 배우 클라라와 함께한 자선패션브랜드 ‘오드리씨’, 실시간영상 SNS ‘라이비오’ 등을 창업하여 대표를 역임했다. 최근에는 와인에 심취해 와인 유튜브 채널 ‘와미남(와인에 미친 남자)’을 운영 중이다.
유년 시절부터 6개국에 걸쳐 12년을 해외에서 살았던 경험이 있어 영어와 스페인어에 능통하다. 미국 베스트셀러 경영도서 《무엇이 조직을 움직이는가》를 옮겼으며, 현재 다양한 책들을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