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시법부터 어반 드로잉까지 배우는 펜 드로잉
공기 좋고 바람 좋은 날. 경치 좋은 야외로.
자전거를 타고, 이젤 싣고, 스케치 북 싣고,
멋진 강을, 산과 들을 바라보며 그림을 그리는......
그런 나를 늘 꿈꾸어 왔다.
그 꿈이 이루어 지는 날은 언제일까.
결국 꿈으로 끝 날 것인가.
혹 이 책과 함께 그 꿈을 이룰 수 있을까? ㅎㅎㅎ
▶ ↓ 368쪽의 적지 않은 분량인 만큼 내용 역시 세밀하고 알차다.
이 책 한권이면 완전 초보가 시작 해도 어반 드로잉 까지 해 낼수 있을 것 같다.
일단 따라 그려 봤다. 워밍 업이다.
아직은 시작 단계라 길이 멀지만 그림이 그려지는 과정은 즐겁다. 누가 뭐라고 하든 나만 즐거우면 되니까.
성질 대충대충인 나도 스케치 북 앞에서는 좀 차분 해 지는 것 같다.
무엇보다 책을 읽을 때와는 다르게 음악을 들으면서 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좋다.
대충대충인 내 성격이 그림 그릴 때 만은 좀 차분 해 지는 것 같은 것도 다행이다.▶↓ step 3 어반 드로잉 시작하기▶ ↓ 풍경 속 인물 그리기
▶ ↓ 채색으로 그림 포인트 주기
▶ ↓ 스케치 도안도 다운 받을 수 있고 유튜브로도 강의가 된다.
두고두고 차그차근 공부 하다보면 학원수업이 부럽지 않을 것 같다.
고수가 되는 그날 까지 파이팅!
리니 작가님은 클래스101에서도 유명하시고 인스타그램도 팔로우하고 있어서 친근합니다. 이번에 작가님의 새로운 책이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구매했어요.
혼자서도 그림을 자주 그리지만, 제대로 아는 것이 없어서 따라 그리는 것에만 급급했습니다. 따라그려도 어색한 부분이 많았고요.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그림 그리는 방법을 하나씩 배우고 있습니다.
책을 보면 아주 쉬운 기초 단계부터 어려운 풍경 드로잉까지 순서대로 들어있어요. 그림을 완전 처음으로 그려보는 사람도 쉽게 따라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책의 구성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하나씩 단계를 거쳐가는 재미가 있어요. 그리고 이론이 정말 자세하네요. 여러 다른 책들도 봤지만 이론이 이렇게 자세하고 쉽게 설명되어 있는 드로잉 책은 처음입니다. 특히 투시에 대한 이론이 정말 좋아요. 책에서 나온 것처럼 지금까지 제 그림이 왜 어색했는지 정말 그 이유를 알것 같네요.
하루에 20분씩이라도 투자해서 책을 끝까지 마칠 예정입니다. 이 책을 정말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