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 경매 투자의 정석
공유하기

소액 경매 투자의 정석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당신을 위한

리뷰 총점 9.7 (15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42.9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9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구매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생겨서 구매한 책. 평점10점 | d********7 | 2020.10.19 리뷰제목
50대 주부인데요.요즘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생겨서 딸한테 책 하나 추천해달라고 했더니이 책을 추천해줬어요.이해가 안되면 어쩌나 걱정이 많았는데 저같은 경매 초보도 이해하기가 쉬웠어요.아는 언니도 이 책 읽어봤는데 너무 잘 쓴 책 같다고, 도움도 많이 되고 재밌다고 하더라고요.글쓴이가 공인중개사라서 더 믿음이 갔고요.벌써 다 읽었는데, 한번 더 유심히 읽어보려고 합니다.
리뷰제목

50대 주부인데요.

요즘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생겨서 딸한테 책 하나 추천해달라고 했더니

이 책을 추천해줬어요.

이해가 안되면 어쩌나 걱정이 많았는데 저같은 경매 초보도 이해하기가 쉬웠어요.

아는 언니도 이 책 읽어봤는데 너무 잘 쓴 책 같다고, 도움도 많이 되고 재밌다고 하더라고요.

글쓴이가 공인중개사라서 더 믿음이 갔고요.

벌써 다 읽었는데, 한번 더 유심히 읽어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경매에 관해 문의사항이 있는데 책에 나온 연락처로 연락드려도 될까요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경매를 처음으로 접하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l*******t | 2021.02.13 리뷰제목
경매라는 분야는 막연하게 그냥 어려워서 나와는 다른 세상이야기라고 생각했습니다.그런 경매라는 분야에 대해 초보자 입장에서 쓰여진 책이라서 좋았습니다.누구에게나 처음은 있기 마련이지요.그것을 소액으로 가능하게 도와주는 책이라서 추천드립니다.꿀팁도 많지만 경험이 많아 자기계발에도 도움이 되어요!!"좁쌀부터 굴리지만 큰 눈덩이가 될 수 있다는 마음으로 투자를 시작하는
리뷰제목
경매라는 분야는 막연하게 그냥 어려워서 나와는 다른 세상이야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경매라는 분야에 대해 초보자 입장에서 쓰여진 책이라서
좋았습니다.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기 마련이지요.

그것을 소액으로 가능하게 도와주는 책이라서 추천드립니다.
꿀팁도 많지만 경험이 많아 자기계발에도 도움이 되어요!!


"좁쌀부터 굴리지만 큰 눈덩이가 될 수 있다는 마음으로 투자를 시작하는 것이다.

종잣돈이 없다면 종잣돈을 만들면서 투자 공부를 시작하면 되는 것이고,

종잣돈이 있으면 성공하는 투자를 위해 공부를 철저히 해서 투자를 하면 되는 것이다."

무엇이든 시작을 해야 결과가 있기 마련이지요?

실행한 목표를 가지고 실천을 하게 도와 줄 책과 함께 경매를 시작해보세요!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경매투자 평점10점 | q******7 | 2021.01.31 리뷰제목
재테크 공부 중 만난 소액경매 관련책 우선 책 처음엔는 작가님 본인의 이야기를 써놓으셨네요 직접 경험하고 얻은 결과를 책으로 내셨으니 정말 믿을만 하겠줘?? 잘 읽어보고 따라해봐야겠어요 첫번째 경매는 스스로 나의 자산을 지킬 수있는 힘을 길러준다 두번째 경매는 부동산 공부를 가장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세번째 경매는 자본주의 돈의 흐름을 알게 해준다 네번
리뷰제목

재테크 공부 중 만난 소액경매 관련책

우선 책 처음엔는 작가님 본인의 이야기를 써놓으셨네요 직접 경험하고 얻은 결과를 책으로 내셨으니 정말 믿을만 하겠줘??

잘 읽어보고 따라해봐야겠어요

첫번째 경매는 스스로 나의 자산을 지킬 수있는 힘을 길러준다

두번째 경매는 부동산 공부를 가장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세번째 경매는 자본주의 돈의 흐름을 알게 해준다

네번째 경매는 나를 강하고 단단하게 성장시켜준다

네가지 방법을 다음장부터는 실제사례로 설명해 놓으셨다

경매의 시작부터 필요한 하나하나를 실제사례를 들어 설명해주고 주의 할 점과 신경써야 할 점도 서술되어있다

경매 초보자들이 쉽게 접할 방법과 초보자들이 실수할 수 있을법한 내용까지 자세히 잘 나와 있는것 같다

모든 재테크 전문가들의 공통적인 말씀

내돈이돈을 벌어오는 구조를 만들라..

역시 전문가님 같은 말씀하시는군요

ㅋㅋ이런 사소한 노하우까지

경매 입찰 방법과 대출 방법 명도방법까지 정말 이책 하나만 읽으면 혼자 경매 해볼수있는 자신감이 막 생기네요 ㅋ

심지어 경매 받고 난 후 임대수익올리는 방법까지 인테리어 노하우도 실려있네요

부동산 투자 시에 필요한 필수 앱도 추천되어 있어서 따로 더 공부 할 수있을것 같아요

자 이제 책 읽었으니 슬슬 물건 알아보러 가 볼까요??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부동산 경매책 추천 소액 경매 투자의 정석, 5시간 만에 완독! 입문자들이 읽기 좋은 책 평점10점 | a********i | 2020.10.18 리뷰제목
마지막 부분을 보다 보니, '아니 이런 내용까지 다 들어있네?' 이런 생각도 들었다.시중에 수많은 경매책이 많이 나와있지만, 사소한 디테일까지 쏙쏙히 나온 건 이것뿐일 것 같다. 게다가 저자가 공인중개사인 것도 흥미롭다.정말 구체적으로 설명이 돼 있어 금방 더 와 닿는 느낌이 드는 책이다.예를 들어 세입자가 좋아하는 인테리어까지.. 조명에 신경 쓰라는 것, 디퓨저를 놓으라는
리뷰제목


마지막 부분을 보다 보니, '아니 이런 내용까지 다 들어있네?' 이런 생각도 들었다.

시중에 수많은 경매책이 많이 나와있지만, 사소한 디테일까지 쏙쏙히 나온 건 이것뿐일 것 같다. 게다가 저자가 공인중개사인 것도 흥미롭다.

정말 구체적으로 설명이 돼 있어 금방 더 와 닿는 느낌이 드는 책이다.

예를 들어 세입자가 좋아하는 인테리어까지.. 조명에 신경 쓰라는 것, 디퓨저를 놓으라는 것까지 정말 모든 것이 디테일하다.

과연 이렇게까지 구체적으로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오픈하면서 책에 쓴 사람이 있을까? 싶다.

일반인들이 모르는 사소한 디테일을 알려주는 것이야 말로 진짜 꿀팁이다.

이건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직접 경험해본 시행착오에서 왔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냥 지나칠 수도 있는 이러한 사소한 디테일까지 알려주면서 실패를 최소화 시켜주려는 저자의 모습이 돋보인다.

이 책은 어려운 경매는 하지 말고 쉬운 경매만을 하길 권장한다. 나한테 쉬우면 남들한테도 쉬울텐데? 그래도 난 사람들이 진입하기 어려운 쪽 경매를 해서 낙찰받고 싶은데?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건 분명 고통과 스트레스가 따른다고 한다. 그리고 아직 초보자들은 그런 물건을 접하기에 위험이 많을 것이라고 한다. 우리의 '시간' 또한 너무나 소중하기 때문에 굳이 시간을 더 많이 쏟아야 하는 것에 연연하지 말자는 것 같다.

경기가 어려워도 부동산으로 대박나는 사람들은 있다. 책에서는 풍선 효과로 설명해주었다.

코로나19로 경기가 침체되고 부동산이 어려워진다는 뉴스가 나와도 그 안에서 분명 성공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다.

결국 찾으면 내 돌파구는 다 있다는 것ㅎㅎㅎ

를 아직도 어렵고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나 또한 그래왔었다. 내 남편을 만나기 전까진^^

나와는 거리가 먼 것, 하고 싶어도 두려운 것.. 등등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이 책은 어려운 용어도 쉽게 잘 풀어놔서 인지 '경매'라는 것에 대해 두렵다기 보다 '한 번 해보고 싶다' 이런 생각이 든다.

경매 지식이 그리 많지 않은 내 입장에서는 이 책은 어려움 없이 술술 읽어 내려갈 수 있었다.

책을 읽는 사람 입장에서 쉽게 읽혀지고 이해가 빨리 되는 책은 정말 좋은 책, 잘쓴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을 쓰는 작가의 입장에서는 어려운 얘기들을 편하고 쉽게 풀어쓰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읽는 사람 입장에서야 쉽지, 쓰는 입장에선 분명히 어렵다. 그래서 저자가 더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부동산 경매에 대해 막연하고 추상적인 이론이 아니라 실제 사례가 많이 실려 있어 도움이 많이 되면서도 더 와 닿고 이해하기도 쉬웠다.

앞 부분에는 간단하게 언급만 하고 뒤로 갈수록 그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설명돼 있다.

또, 마지막에는 그에 대한 요약이 되어있다. 정말 책 제목 그대로 '정석' 경매 바이블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경매 입문자들이 공부하기에 너무나 좋은 책이다. 막힘 없이 술술 읽히고 이해가 쉽다. 직관적이다.

가끔씩 읽으면서도 웃음이 나는 포인트들도 있다ㅋㅋ 책이 참 재미있네...? 이런 생각이 들었다.

그냥 마냥 재밌다. 이게 아니라 읽을수록 매력있고 내용을 정말 재미있게 풀어놨다.

나 같이 책과는 거리가 먼 사람도 5시간 만에 책 한 권을 완독했다.

이 말인 즉슨, 책이 정말 재밌어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른다는 것!ㅋㅋ

나 또한 다 읽고 나서는 참 기특하다고 생각했지만 5시간이나 책 하나에 집중 했을거라곤 생각도 못했으니까.

근 몇 년 간 책 하나 완독한 거 처음 같음^^; ㅋㅋㅋㅋㅋ (뭘 자랑이라고,,, 하지만 나 자신은 대견하다고 생각듦)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한 번 읽어봤으면 좋겠다.

특히 재테크,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부동산 경매책을 찾으신다면 필수 도서로 추천해드리고 싶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소액 경매 투자의 정석, 경매는 결코 두려운 것이 아니고 쉽게 할 수 있다. 평점9점 | m***y | 2021.06.21 리뷰제목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경매 관련된 책을 읽었습니다.  사실 저도 경매를 도전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모두 패찰했지만요 ㅠㅠ 그 때 감정을 생각해보면 무척 떨리고, 심지어 두렵기까지 했었습니다. 그 전에 배웠던 것이 워낙 어렵고, 실수하면 큰 금전적 손실로 이어진다고 배웠기 때문이죠. 그래서 몇 번 도전하다가 심리적인 불안감에 그만 두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리뷰제목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경매 관련된 책을 읽었습니다. 

사실 저도 경매를 도전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모두 패찰했지만요 ㅠㅠ

그 때 감정을 생각해보면 무척 떨리고, 심지어 두렵기까지 했었습니다. 그 전에 배웠던 것이 워낙 어렵고, 실수하면 큰 금전적 손실로 이어진다고 배웠기 때문이죠. 그래서 몇 번 도전하다가 심리적인 불안감에 그만 두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다시 경매를 도전해 볼까?란 생각을 할 때 쯤, 우연히 인스타 인친님 중에 경매 책을 낸다는 분이 계셨어요. 운 좋게 인친님께서 쓰신 책을 친필 싸인과 함께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제가 그 전에 일들을 말씀드린 것은 다름아니라 경매란 것이 일반인들이 생각할 때 막연히 두렵고 어려운 것, 살던 사람을 내쫒아야되는 못된 짓 정도로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저도 물론 그렇게 생각했었죠. 하지만 이 책에서는 경매는 그런 것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선 글쓴 님은 철저히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기준으로 책을 쓰신 것 같아요. 흔히 경매 책이라고 하면 어려운 권리분석부터 시작하기 마련인데요, 이 분은 아래 글처럼 우선 경매를 한 번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쉬운 투자를 하라. 그래야 투자를 지속할 수 있다" 이 멘트는 이 책을 읽은 내내 마음에 남았습니다. 모든 일에는 단계가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도 첫 판은 기본적인 조작 방법을 알면 클리어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투자도 마찬가지고, 경매도 마찬가지 입니다. 처음부터 어려운 특수 물건들을 손대면 한 번하고 고생이란 고생은 다 하고 그만 둘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경매의 여러 가지 케이스 중 초보 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부분을 위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십건의 경매가 진행됩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의 경우 모든 물건들을 볼 필요가 없습니다. 볼 수도 없고요.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는 물건들만 추려서 조사해도 충분합니다.  



 

여기까지 읽으신 분은 그럼 경매는 어떻게 하는거야?라고 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책은 경매 책인 만큼 기본적인 경매의 진행 절차에 대해서도 초보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고수분들이 보기에는 설명이 너무 간단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초보 입장에서는 어려운 내용이 있으면 덜컥 겁부터 납니다. 이 책에서는 꼭 알아야할 것 위주로 설명해 주어 앞에 말한 쉬운 물건을 진행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기초를 다지고, 실제로 경매를 경험해 본 다음 필요하면 시중에 나온 다른 책들이나 강의 등을 통해 더 어려운 내용을 공부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은 권리분석에 관한 내용인데요. 저도 예전에 배운 것들을 생각해보면, 여러 권리부터 시작하는 법률 용어로 머리가 아팠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 책에서는 딱 두가지만 기억하라고 합니다. 그것도 매각물건명세서를 활용해 권리상 위험을 판단하는 아주 쉬운 방법을 알려줍니다. 결국 앞서 말한 것처럼 이런 과정이 '쉬운' 투자 물건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액투자를 할 수 있는 물건 범위 가이드와 부동산 투자의 종류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글쓴 님은 소액으로 월세를 받는 수익형 투자를 우선적으로 권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소액으로 시작하기 좋고 경기 변동에도 대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경매를 다시 관심 갖게된 이유가 이런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경매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용기를 복돋기 위해 오프라 윈프리의 명언과 함께 글을 마무리 했습니다. 

경매가 어려운 것은 권리분석이나 기술적인 부분때문이 아니라 실행에 옮기기가 어렵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실행할 수 있는 길을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제적 자유로 가는 것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꼭 경매가 아니어도 본인 경험치에 맞는 투자 방법을 찾아 실행하고 성공하길 바라겠습니다. 

 

- 이 리뷰는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해당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한줄평 (6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10.0점 10.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