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 아이
미리보기 공유하기

나비 아이

최은진 글그림 | 북극곰 | 2021년 6월 30일   저자/출판사 더보기/감추기
리뷰 총점 9.6 (28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유아 그림책
파일정보
PDF(DRM) 6.1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 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0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나비 아이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s********3 | 2021.06.29 리뷰제목
'나비야 나비야 이리 날아오너라. 노랑나비 흰나비 춤을 추며 오너라'라는 동요가 있다. 어렸을 때 많이 불렀던 동요인데 나비는 노랑나비든 흰나비든 다 예쁘다. <나비 아이>는 예쁜 노랑 나비를 보고 나비가 되고 싶어하는 한 아이가 있다. 아이는 노란 치마를 입고 노랑나비를 따라 놀이터로 나풀나풀 걸어간다. 놀이터에는 다른 아이들도 놀고 있었고 아이 엄마들도 있었다. 아
리뷰제목

 

'나비야 나비야 이리 날아오너라. 노랑나비 흰나비 춤을 추며 오너라'라는 동요가 있다. 어렸을 때 많이 불렀던 동요인데 나비는 노랑나비든 흰나비든 다 예쁘다. <나비 아이>는 예쁜 노랑 나비를 보고 나비가 되고 싶어하는 한 아이가 있다. 아이는 노란 치마를 입고 노랑나비를 따라 놀이터로 나풀나풀 걸어간다. 놀이터에는 다른 아이들도 놀고 있었고 아이 엄마들도 있었다. 아이는 나비를 따라 꽃에도 가고 훨훨 날아보려고 팔을 팔랑팔랑 흔들어 보기도 한다. 그러다 아이는 놀이터 벤치에 올라가 신발을 벗는다. 맨발이 된 아이는 두 손에 신발을 들고 훨훨 날아보려고 신발로 바람을 일으킨다. 아이는 벤치에서 슈우웅하고 날았지만 그만 땅바닥으로 떨어지고 만다. 금방이라도 울음을 터뜨릴 것 같지만 울지 않았다.

 


 

 

아이는 집으로 돌아갔고 밤이 되었다. 아이는 가장 좋아하는 곰돌이 인형과 잠이 들었다. 그런데 갑자기 누군가 '똑똑'하고 창문을 두드린다. 아이는 일어나 누가 똑똑하고 창문을 두르렸는지 보자 노랑나비가 한 마리 날아다녔다. 아이가 창 밖으로 손을 내밀자 노랑나비가 아이의 손가락에 앉고 밝은 빛을 낸다. 아이는 노랑나비와 함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이리저리 날아다닌다. 나뭇잎 사이로 날아다니기도 하고 노랑나비와 술래잡기를 하려고 숫자를 세고 노랑나비를 찾으려고 했지만 결국엔 '못 찾겠다, 꾀꼬리'를 외치고 만다. 노랑나비야 어디에 있는 거니? 그러자 노랑나비가 어디선가 나타나고 다시 아이와 놀기 시작했다.

 

<나비 아이>는 노랑나비가 너무나 좋다. 다른 아이들과 노는 것보다 노랑나비처럼 나비가 되어 날아보고 싶다. 하지만 아직은 나비처럼 날 수가 없어 그만 땅에 떨어지고 만다. 그렇다고 되고 싶은 나비가 될 수 없는 것은 아니었다. 아이는 그날밤 꿈 속에서 나비와 다시 훨훨 날아 다니며 즐겁게 놀았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서평) 나비아이 평점10점 | m******a | 2021.06.27 리뷰제목
나비 아이 최은진 그림책 북극곰 북극곰 출판사에서 주관하는 이루리볼로냐 워크숍을 통해 만들어진 『나비 아이』를 만났습니다. 노란 치마를 입고 두 손을 들고 춤을 추는 듯 보이는 아이입니다. 자세히 보면 나비인 듯 아닌듯한 반짝이는 모양이 아이의 머리 위에 있어요. 책 속에 있는 나비는 노란색으로 아이 곁을 머물지요. 표지의 무색의 나비(?)는 환상을 나타내는 걸까? 궁
리뷰제목

나비 아이

최은진 그림책

북극곰

북극곰 출판사에서 주관하는 이루리볼로냐 워크숍을 통해 만들어진 『나비 아이』를 만났습니다. 노란 치마를 입고 두 손을 들고 춤을 추는 듯 보이는 아이입니다. 자세히 보면 나비인 듯 아닌듯한 반짝이는 모양이 아이의 머리 위에 있어요. 책 속에 있는 나비는 노란색으로 아이 곁을 머물지요. 표지의 무색의 나비(?)는 환상을 나타내는 걸까? 궁금해집니다. 흰 바탕에 노란색과 검은색으로만 이루어진 그림책인 『나비 아이』를 펼쳐봅니다.

 

글 없는 그림책입니다. 무채색의 그림책에 검정과 노랑이 이렇게 잘 어울리는지 『나비 아이』를 보며 느낍니다.

 



사뿐사뿐 노란 치마를 들고 나비를 쫓아 놀이터로 향하는 아이가 보입니다.

 



나비와 같이 놀고 싶은 걸까요? 나비처럼 날고 싶은 걸까요? 나비처럼 팔을 흔들어 보기도 하고, 꽃에 앉은 나비처럼 꽃 냄새를 맡아보기도 합니다. 아이는 나비처럼 날아서 친구가 되고 싶은가 봅니다. 나비를 따라 하다 놀이터의 벤치에서 떨어지는 모습이 담긴 그림을 보면 말이지요. 아이는 저녁이 되어 집으로 돌아와 잠자리에 들지요.

 

잠결에 창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깨어난 아이는 밖에서 나비가 자신을 부르는 걸 봅니다. 낮에 만난 나비인듯해 보입니다. 나비도 아이와 친구가 되고 싶은가 봐요. 아이와 나비는 이제 친구가 되어 여행을 떠납니다.

 


나비와 아이는 숨바꼭질도 하며 놀지요.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노는 아이의 모습이 행복해 보입니다.

나비처럼 아이는 등에 날개가 생깁니다. 나비를 따라 날아오르지요. 나비와 구름에서 놀기도 합니다. 한참을 놀다 앞에 나타난 먹구름이 심상치 않습니다. 점점 커지는 먹구름을 보며 놀란 아이와 나비입니다.

 

나비와 아이는 어떻게 될까요?

 

============================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게 있으면 따라 하고 싶어 합니다. 나비를 좋아하는 아이는 나비처럼 따라 합니다. 나비처럼 날고 싶어 하지요. 하지만 나비처럼 날 수 없지요. 모든 아이들이 당장 지금은 자신이 좋아하는 무언가가 될 수 없지만 꿈을 꿉니다. 꿈속에선 모든 게 다 이루어질 수 있지요. 꿈을 꿀 수 있는 유일한 생명체가 사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꿈을 가질 수 있기에 희망이 있고 행복함을 느낍니다. 어린아이일수록 현실에서 이루어지기 힘든 꿈을 꾸기도 합니다. 성장하면서 현실성이 있는 꿈으로 바뀌지요. 그러면 자신이 꿈꾸던 꿈에 가까이 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나하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동안 성공할 수도 있지만 실패해 좌절하기도 하지요. 그러면서 아이들은 몸도 마음도 성장하고 한 단계 밟고 올라설 겁니다. 정말 먼 훗날 나비처럼 하늘을 나는 날이 올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나비 아이처럼 무언가를 따라 하고 되고 싶을 만큼 좋아해 본 적이 있나요? 무언가를 닮고 싶고 좋아할 수 있다는 건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닮고 싶은지 아는 만큼 중요한 게 있을까요? 많은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잘 모릅니다. 부모님께서 시키는 데로 하라는 데로만 하다 보니 자신이 정말 좋아하고, 잘하는 걸 찾는 걸 힘들어합니다. 어릴 때부터 자신이 좋아하는 걸 따라 하고 흉내를 내며 알아간다면 자라면서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데도 쉬울 거 같아요.

 

좋아하는 것을 온전히 흠뻑 흡수해야만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지요. 미련 없이 다른 것에 눈을 돌릴 수 있답니다. 아이가 꿈이지만 나비처럼 날아다니고 나비와 놀며 숨바꼭질을 하면서 나비를 느껴보고 알았을 겁니다. 현실로 돌아온 아이는 나비가 달라 보이겠죠. 그리고 나비가 아니어도 괜찮을지 모릅니다. 아이가 나비를 통해 성장했고, 다른 높은 차원을 무언가를 좋아하게 될 거 같아요.

 

나비 아이가 자신이 좋아하고 닮고 싶은 나비를 따라 하고 꿈을 꾸는 모습은 꿈이 없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비를 따라 하고, 나비와 함께 날아다니는 상상력이 점점 확장되어 자신을 형성해 나가고 만들어 가는 과정을 잘 그려낸 그림책인 거 같습니다. 작은 행동 하나가 더 큰 꿈을 꾸고 상상하면 자라나는 아이들이 많았으면 합니다.

 

 

 

※ 본 도서는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나비아이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이달의 사락 r********7 | 2021.07.13 리뷰제목
★저 멀리 공원에 노란 나비를 따라가는노란 치마를 입은 아이가 보여요.나비를 좋아하는 아이는나비처럼 날개를 펄럭이기도 하고꽃향기를 맡아보기도 하고,나비의 더듬이를 따라 해보기도 해요.나비처럼 날아보고 싶던 아이는 벤치 위에 올라가 힘차게 날아보지요.그러나.... 그만 꽈당!이윽고 깜깜한 밤.아이의 방 창문을 두드리는 소리, 똑똑~눈을 비비고 일어난 아이 앞에는아까 놀던
리뷰제목

저 멀리 공원에 노란 나비를 따라가는
노란 치마를 입은 아이가 보여요.

나비를 좋아하는 아이는
나비처럼 날개를 펄럭이기도 하고
꽃향기를 맡아보기도 하고,
나비의 더듬이를 따라 해보기도 해요.

나비처럼 날아보고 싶던 아이는
벤치 위에 올라가 힘차게 날아보지요.
그러나.... 그만 꽈당!

이윽고 깜깜한 밤.
아이의 방 창문을 두드리는 소리, 똑똑~
눈을 비비고 일어난 아이 앞에는
아까 놀던 노란 나비가 있었어요.

어느새 깜깜한 밤은 대낮처럼 밝아졌어요.
소녀는 나비와 함께 세상 모험을 떠납니다.

그렇게 진짜 현실인 듯, 꿈 속인 듯 신나게
숲속에서 꽃과 나무, 나비와 함께 노는 아이.
나비와 재미있는 숨바꼭질도 해보았지요.

엇! 그런데 나비가 보이질 않아요.
나비는 어디 있는 걸까요?

-


좋아하면 따라 하고 싶습니다.
좋아하면 함께 있고 싶습니다.
좋아하면 닮고 싶습니다
여기 나비가 되고 싶은 아이가 있습니다.
- 이루리 -

아이는 나비를 정말 좋아했어요.
나비에게 흠뻑 빠져 나비를 따라하지요.
나비와 함께 하고 나비처럼 되고 싶어합니다.

그래서인지 제눈에는 나비처럼 노란치마를 입은
귀여운 아이가 정말 나비처럼 보이기도 했답니다.


꿈결처럼 즐겁게 뛰어노는 나비를 닮은 아이가
너무 행복하고 행복해 보이는 장면들이었어요.
사랑스러운 나비와 더 사랑스러운 소녀의
행복한 시간이 이대로 잠깐 멈췄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도 들었고 말이에요.

이렇듯 사랑하는 존재와 함께하는 시간은
누구에게나 참으로 행복한 일이네요.

-

■ 이 책은 글이 거의 없는 그림책이랍니다. "똑똑" 과 "못 찾겠다 꾀꼬리" 외에는 글이 없기에 아이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가지고 그림책으로 퐁당 빠져들 수 있는 책이에요. 그림도 너무 사랑스럽고, 글이 없다 보니 아이의 몸짓과 표정, 나비의 팔랑거림이 오히려 더 생생하게 느껴지는 것 같았답니다.

■ 우리 아이는 누구와 함께 할 때 행복할까? 누구와 함께 있고 싶을까? 누구와 닮고 싶을까? 이 책을 읽고 나서 제일 먼저 든 생각이었어요. 책을 읽고 이런 질문들로 아이와 이야기 나누기를 해보면 참 좋겠죠?

■ 또 재미있는 독후 활동으로, 원하는 색깔의 나비를 만들어 책에 나오듯 핀으로 만들기도 했어요. 북극곰의 독후 활동 지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나비를 색칠하고 오려 똑딱 핀에 붙여보았답니다. 직접 만든 나비 핀 정말 예쁘죠?




※위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직접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그림만으로도 충분히 이야기를 전할 수 있어요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z*****e | 2021.07.12 리뷰제목
나비가 너무너무 좋은 아이가 있어요   나비를 따라다니고 나비를 찾고 나비가 되고 싶어서 훌쩍 날아보기도 해요   정말 나비가 되어 훨훨 날아 오른 그 때!! 쿠쿵~ 끝 없는 어둠속으로 빨려들어가게 되요 그 때 누군가 나를 잡아준 무언가가 있었어요 그리고 그 속에서 내가 그렇게도 원하던 나비를 발견해요 내가 그렇게 되고 싶었던 나비는 바로 내 옆에 있었어요??
리뷰제목

나비가 너무너무 좋은 아이가 있어요

 

나비를 따라다니고

나비를 찾고

나비가 되고 싶어서

훌쩍 날아보기도 해요

 

정말 나비가 되어 훨훨 날아 오른 그 때!!

쿠쿵~ 끝 없는 어둠속으로 빨려들어가게 되요

 때 누군가 나를 잡아준 무언가가 있었어요

그리고 그 속에서 내가 그렇게도 원하던 나비를 발견해요

내가 그렇게 되고 싶었던 나비는

바로 내 옆에 있었어요??

 

저는 아직 글이 없는 그림책을 적이 없어서

처음 책을 보고는 막막하다는 생각을 했던 같아요

내용이 뭐지?? 내가 이해한 내용이 맞나??

이걸 아이에게 어떻게 읽어주지??

 

그런데 아이들은 의외로 자기들만의 방식대로

휘리릭!! 잘도 넘기면서 보더라고요^^

저만의 기우였던거겠져

 

제가 이해한게 맞는건가요??

여러분들이 책의 내용은 어떤가요??

 

본 후기는 북극곰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나폴나폴 오감을 건드리는 그림책, 나비아이 평점10점 | m********n | 2021.07.11 리뷰제목
북극곰 출판사에서 그림책을 제공받아 리뷰를 쓰고 있는데 나비아이는 특히 마음에 와 닿는 책이에요. 그래서 거실 바닥에 두고 아이가 수시로 볼 수 있도록 했어요. 아직 아이에게 "이 책 어땠어?" 라고 묻지않았어요. 이 책을 여러 번 읽고, 시간이 좀 흐른 뒤에 나중에 물어 보려구요. 우리 아이는 남자아이라 시간이 걸릴테지만 여자아이, 특히 발레를 좋아하는 여자아이라면 이 그림
리뷰제목
북극곰 출판사에서 그림책을 제공받아 리뷰를 쓰고 있는데 나비아이는 특히 마음에 와 닿는 책이에요. 그래서 거실 바닥에 두고 아이가 수시로 볼 수 있도록 했어요. 아직 아이에게 "이 책 어땠어?" 라고 묻지않았어요. 이 책을 여러 번 읽고, 시간이 좀 흐른 뒤에 나중에 물어 보려구요. 우리 아이는 남자아이라 시간이 걸릴테지만 여자아이, 특히 발레를 좋아하는 여자아이라면 이 그림책이 최애가 될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어요.

작가가 수묵화를 그리는 분이라서인지 나비아이 그림책은 작가가 봐줬으면 하는 부분만 노랑색이 입혀져있고 나머지는 흑백으로 되어있어요. 몰입이 잘될 수 밖에요.

내지는 나비아이가 노란 치마를 입고 놀이터를 나가는 장면으로 시작되요. 나풀나풀 나비처럼 걸으면서 말이죠.
친구들도, 놀이기구도 있지만 나비아이 눈에는 나비만 보이는 것 같아요.

꽃밭 사이를 날고 있는 나비를 본 여자아이는 나비가 되고 싶은 모양이에요. 나비가 나는 모습, 꽃잎에 앉아 향기를 맡는 모습, 나비의 더듬이 모든 것을 따라하기 바빠요.

나비처럼 높은 곳에서 폴짝 뛰어 날아올라요.
그 다음은 어떻게 됐을까요?
저 어릴 때 3층짜리 주택에 살았는데 동네 남자아이가 수퍼맨이라고 옥상에서 뛰어내린 일이 있었어요. 다행히 다리정도 부러지고 말았지만, 어릴땐 왜 내가 날 수 있다고 믿는지 모르겠어요. 이 위험한 일을 동네마다 하는 애들이 하나 씩은 있더라구요;;;

잠자리에 들었던 여자아이의 방 창문을 노크하는 소리가 들려요. 저 노란 달빛이 그랬을까요? 창 밖으로 나선 여자아이는 나비를 만나 꽃들사이를 헤치고 나비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

숨바꼭질도 하구요.
만나는 동물과 나무에게 나비를 봤는지 물어요. 하지만 말해주지 않아요. 온 놀이터를 뒤져도 보이지 않자, 못찾겠다 꾀꼬리를 외쳐요.

나비가 다시 날아왔어요.
나비는 어디에 있었을까요.
폴폴 나는 나비를 보며 나비가 되고 싶었던 친구도 있었을거고, 재빠르게 달리는 치타를 보며 치타가 되고 싶었던 친구도 있었을거고, 꿈적도 않는 코끼리를 보며 코끼리가 되길 바라는 친구도 있었을거에요. 그렇게 바라던 마음들이 결국 모여 나도 모르는 사이에 그런 사람이 되어있진 않을까요?

나는 무엇이 되고 싶은 적이 참 많았는데 지금은 엄마예요. 아이에게 좋은 엄마는 아니어도 원망스러운 엄마는 되지않길 바라고 노력하고 있는데 아이 맘속에 난 어떤 사람인지가 궁금해요. 내가 원하는대로 이루어지고 있는걸까요.

작가의 의도는 모르겠으나 전 이 아이가 외롭게도 느껴져요. 그림때문일까요. 넓은 놀이터에 눈길을 빼앗은게 나비 뿐이라니.... 꿈인지 생시인지 모르는 그 순간에도 나비 뿐이라니... 떨어지는 꿈에서도 나를 구해준 건 침실 곰돌이라니... 곰돌이와 함께 노란달을 바라보는 깜깜한 밤이 배경이라서인지. 지금 내 무드가 그러해서인지...옛날 생각이 많이 나네요ㅎ


#그림책추천#나비아이#북극곰#북클럽#서평#유아그림책#책리뷰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8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8.5점 8.5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