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심훈의 작품은 민족의식 고취와 농촌 계몽을 주제로 한 강한 사회적 메시지가 특징적이다. 그의 작품 속 인물들은 일제강점기의 억압적 현실 속에서 민족의 독립과 농촌의 발전을 위해 투쟁하며, 이를 통해 조국의 미래에 대한 강한 열망과 희망을 드러낸다. 이를 통해 그는 당시 한국 사회의 현실적 문제와 민중의 고통을 진지하게 다루며, 독자들에게 강한 감동을 선사한다.심훈은 계몽주의적 서술 기법을 사용하여 민족적 정체성과 사회적 책임을 강조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그는 문학과 시를 통해 독립운동 정신을 표현하며, 일제강점기의 부조리와 민중의 어려움을 사실적으로 그려냈다. 문학적 업적은 근대 한국 문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민족의 자각을 일깨우는 데 크게 기여했다.'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는 없다'는 말처럼, 현대문학의 역사를 잊은 이에게는 문학적 통찰력은 없다. 이 책은 그런 이들에게 현대문학의 역사를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우리는 현재를 이해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통찰력을 얻게 될 것이다. 더보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싀부모들이 서둘르는 사품에 인숙은 정신만 더 빠젔다. 봉환이가 객사를 해서 형이 시체를 가질러 가기나한 듯 집안이 뒤숭숭하다. 인숙은 저 역시 청상과부가 된 것 같은 방수끄리 운 생각까지 슬그머니 들어서 (기집을랑 열씩 스물씩 보드래누 제발 병이 나있다는 기별이나 왔으면) 하고 동경서 편지가 오기만 눈이 빠지도록 기다렸다. 그러다가도 (일본 계집애 허구 지내는걸 큰 형님헌테 들킬테니 저를 어째) 하고 형제가 마조칠 장면을 눈앞에 그려보니 제가 즉접 하는 거나 진배없시 조마조마하였다. 더구나 멀쩡한 거짓말 병 보인 것이 탄로가 나서 평지에 풍파를 일으킨것은 둘재요 부 모나 장형에게 신용을 잃어서 학교에도 못다니게 되여 집으로 꺼들여오면 아주 발러꾼이가 되여 술이나 마시고 돌아다 닐것이 미리부터 큰 걱정거리였다.봉희는 부모들이 너무 유난스럽게 구는 것을 보고 (흥 연극이 정말이 되는군) 하고는 집안 일은 도모지 몰은다는 듯이 학교로 가서는 어론 때까지 스켓을 하다가 돌아왔다. 자근동서는 그날 성묘를 다녀온 뒤로 독감 차례가 가서 집안에서는 굿을 허는지 떡을 허는지 물으고 머리를 싸매고 누었다.--- “인간지옥” 중에서명랑한 햇빛이 풀솜을 둔 저고리를 입은것만치나 등어리를 폭온히 나려쪼이는 오후였다. 한강 인도교 아래에는 작난감 같은 낙거루가 단물생선의 비눌처럼 가벼운 바람에 잔물결 이 잡히는 강우에 네댓척이나 떠서 등싯거린다. 노들강변에 길로 솟은 버드나무 그늘로 눈이 부시도록 하얗게 '펜키'칠 을 새로한 뽀-트가 두어척 오리처럼 쌍을 지어 연두빛 신록에 물들은 물우를 헤치며 돌아다니는 것은 고대로 한폭의 수채화다."엣샤 엣샤"바람결에 불려오는 기운찬 소리에 삼개 편짝으로 고개를 돌리면 힌 운동모자를 쓴 학생들이 기다란 경주용뽀-트를 웃적 웃적 저어 강 한복판을 한일ㅅ(一)자로 가르며 앞서거니 뒤서거니 올라온다. '엣샤'소리와 함께 거리마의 발처럼 일 제히 폈다 옴으렸다하는 '오-ㄹ'에서는 물찬 제비의 날개 모양으로 물방울이 뚝뚝 덧는다. 오월의 태양은 씩씩한 청춘들의 건강을 축복해주는 듯 그네들의 머리우에서 빙긋이 웃는 듯.--- “신혼여행”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