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을 하다가 제2의 파이프라인을
고민하며 블로그를 시작했다는 저자.
저자는 IT계열 대표 블로거로서
아직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가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
블로그의 첫 시작방법, 운영과 노하우, 등등을
성실하고 친절하게 알려준다.
블로그를 배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많은 도움을 얻어갈 수 있는 그런 책이다.
요즘 블로그에 관심이 많아서 읽게 되었어요.
밀리의 서재에 있어서 편하게 읽을 수 있었는데요
가볍게 술술 읽히면서 필요한 팁들을 잘 알려줘서 좋았어요.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만약 블로그로 수익화까지 고려하고 있다면
시작단계에서부터 이 책을 먼저 보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주제선정부터 키워드선정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줘서
효율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미 시작하신 분도 뭔가 수익화가 잘 안된다고 느낀다면 읽어보실 만 할 것 같아요.
이미 잘 운영하고 계시고 키워드 선정도 전략적으로 하고 계신 분은
가볍게 훑어보시거나 패스하셔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나는 블로그 왕왕초보다.
올해 1월1일부터 억지로라도 블로그를 하려고 챌린지에 덥썩 신청을 해서 글을 적기 시작한게 블로그 시작이다. 블로그라고 말하기 부끄러운 나의 일상을 적는 것이지만
이왕 블로그라고 시작을 했으니 나도 수익이란걸 한번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 봤던 차라 책을 본 순간 훅하고 끌렸다.
저자 정태영님은 네비버 블로그 IT테크 분야 1위, 전체 블로그중 3위에 해당하
는 '짜루의 이것저것 리뷰'를 운영하는 인플루언스다. 블로그 수익이 월급을 넘어서는 순간 회사를 퇴사했다. 블로그를 하는 모든 이들의 꿈이 아닐까싶다.
책을 받고 왜 책을 적을려했는지를 잘 나타내는 프롤로그를 먼저 두번 읽었다.
왜 블로그를 시작했는지?
수익화를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살펴보면
PART 1. 지금 당장 블로그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에서는 왜 블로그에 집중해야 하는지, 왜 블로그를 블루오션이라 생각하는지 언급한다.
PART 2는 블로그 운영의 기초를 알기 쉽게 자세히 알려준다.
블로그 영향력은 상위노출에 달렸다며 어떻거 해야 상위 노출이 되는 지를 알려주고, 주제를 잘 선택해야 한다는 거, 비싼 키워드 똑똑히 사용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그리고 글쓰기, 네이버가 좋아하는 이미지등 꿀핍을 대방출하는 느낌이다.
PART 3에서는 블로그 수익화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고 모든 블로거들이 꿈꾸는 인플루언서에 대해 알려준다.
PART 4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것들, '카더라 통신'팩트체크 등 궁금증을 해소해주었다.
책을 받았을 때 첫 느낌은
'어서 읽어보고 싶다'
'잘 읽어지고, 용어설명 등
처음 보는 이로 하여금 어렵지 않게 잘 풀어놨단 생각을 했다.
책을 읽는 내내.
경험자만이 풀어 낼 수 있는 사실적이고 현실적인 내용들이 아주 인상 깊었다. 블로그 왕초보인 내가 읽어도 어렵지 않은걸 보면 블로그 수익화를 꿈꾸는 이들은 훨씬 이해도 빠르고 쉽게 배우고 익혀 실제로 접목 시킬 수 있을거라 생각을 했다.
이 책을 읽는 이들로 하여금 따라하고 싶도록 만드는 힘이 느껴지는 책이었다.
저 위치에 오르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을까 생각하니 실로 존경스럽기까지 하다.
그렇게 힘들게 터득한 다양한 경험을 많은이들과 나눠 블로그 수익화를 꿈꾸는 이들에게 이정표같은 책이 될것이다..
이 책은 완전 초보자인 내게도 정말 좋았지만
그보다는 블로그를 시작한지 좀 됐음에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분들,
무얼 어떻게 해야하나 우왕좌왕인분들.
열심히 하는건 같은데 노출도 수입으로도 이어지지 않는 분들이 보시면 정말 도움이 될듯하다.
하면 좋은 것, 피해야 하는 것. 하지 말아야 하는 것 등을 상세히 꼼꼼하게 알려준다.
P71.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게 아니라
살아남은 자가 강한 것이다.
블로그 왕왕초보인 나는 우선 좋은 품질의 글을 발행하는걸 시작으로 블로그를 하면서 곁에 두고 자주 봐질듯하다.
?? 이 책은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나는블로그로월급보다많이번다..
#정태영
#경이로움
#블로그
#파워블로그
#인플루언스
#단디클
#단디크자
#마음근육성장커뮤니티#도서리뷰
페이백 도서로 구입하긴 했지만 한때 블로그를 했었기 때문에 관심있는 주제라서 흥미있게 읽었습니다. 뭐라도 쓰는게 중요하다는 저자의 말처럼 매일매일 짧게라도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한 것 같은데 저는 한 서너달 하다 그만뒀네요. 저자는 지금 현재의 수익이 되기까지 6년이 걸렸다는데 책을 읽었다고 다 그렇게 되는것도 아니고ㅠ 노하우는 흥미롭게 잘 읽었습니다.
페이백 이벤트로 읽게 된 도서입니다. 풍혈 수준의 제목에 이끌려 보게 된 글입니다. 사실 블로그를 하고는 있지만 수익 목적이라기보단 개인적인 정리용으로 쓰고 있던 터라 뭔가 글을 읽는데 신기하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뭔가 비현실적인 이야기들? 틀에 박힌 이야기이진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는 현실적인 이야기도 많이 있어서 신기했어요. 이런 방식으로 돈을 벌게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흥미로운 이야기긴 했습니다.
연 순수익 1억 원 이상 버는 한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노하우를 모아놓은 책이다. 수익형 블로그가 어떤 장점이 있는지부터 블로그 수익화를 위해 어떻게 콘텐츠를 제작하여야 하는지, 블로그로 돈을 버는 다양한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다룬다. 블로그 수익화에 도움이 되는 자료도 제공해주고 블로그 운영에 관한 잘못된 팩트까지 체크해주어서 매우 유용하였다.
정태영(짜루) 작가님의 나는 블로그로 월급보다 많이 번다를 읽어보았습니다. 부제목에도 적혀있지만 상위노출부터 수익화까지 네이버 블로그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다는 내용을 중점으로 써진 책입니다. 현재는 아니지만 한 때 블로그를 운영해본 적 있는 새싹 블로거라 어쩐지 눈길을 잡는 책 제목이었습니다. 상위노출까지는 어찌 해봤지만 수익화까지는 내본적이 없는데 다시 시작해볼까 싶네요.
<나는 블로그로 월급보다 많이 번다>
해당 서적은 정태영(짜루)님께서 쓰신 경영서적으로, 경이로움 출판사에서 출간되었습니다.
제목대로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부러움을 안고 시작했던 기억이 납니다 ㅎ
이 책은 블로그로 본 버는 거의 모든 방법을 실었다고 할 만큼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으로 수익화할 수 있다는 블로그의 세계가 생각보다 굉장히 심오(?)하구나 - 하는 생각을 하며 읽었습니다.
경이로움 출판사에서 나온 정태영 작가님의 나는 블로그로 월급보다 많이 번다 리뷰입니다. 원래 경제서적 같은 거를 좋아해서 술술 잘 읽혔습니다. 요즘 취준중이라 월급보다 많이...? 헉.. 하는 마음으로 읽기 시작했는데 직업이란게 단순히 고정되어있는 것 뿐만 아니라 생각보다 더 다양한 돈벌이 수단이 있고 다양한 길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그럼 프리랜서인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열람을 주의하세요>
한창 유튜브며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N잡러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왔을 때 나도 관심을 가져 본 적이 있다. 연예인을 오래 좋아하던 친구가 운영하던 블로그를 팔아서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를 흥미롭게 듣기도 했다. 그래서 막연하게 언젠가 나도 블로그로 돈을 벌어볼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에 이 책을 선택했다.
막연하게 생각만 하고 있던 나에게 이 책은 올바른 길을 제시해주면서도 내가 운영할 블로그 소재가 타당한지 다시 생각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몇년간 꾸준하게 해 온 활동들 중에서 수익화 할 수 있는 것이 있는지 생각해봐야했고, 저자의 말대로 꾸준히 발행할 수 있을까도 의문이었다. 그래도 막연하게 생각만 하고 있을 때보다는 뭔가 더 마음의 준비를 하게 되는 것 같다. 멀지 않은 때에 블로그를 진지하게 시작하기 위해 이 책을 다시 구매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경이로움 출판사에서 출간된 정태영(짜루) 작가님의 [나는 블로그로 월급보다 많이 번다]를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스포일러가 다소 포함되어 있으니 스포일러를 원치 않으신 분들은 리뷰를 읽으실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많이 접한 블로그를 통한 수익화였는데, 정태영 작가님의 책을 통해서 좀 더 유익하고 좋은 내용을 재밌게 읽었습니다. 직접 경험하시고 깨달은 노하우를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도 한번 도전해 보도록 노력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