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수, 해수 2
공유하기

혜수, 해수 2

뱀파이어

리뷰 총점 10.0 (7건)
분야
청소년 > 문학
파일정보
EPUB(DRM) 83.9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이 도서의 시리즈 내서재에 모두 추가

혜수, 해수 2
임정연 저
혜수, 해수 2
혜수, 해수 1
임정연 저
혜수, 해수 1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혜수, 해수 2 뱀파이어 리뷰 평점10점 | c***6 | 2022.11.15 리뷰제목
<혜수, 해수 2 : 뱀파이어>는 혜수, 해수 1 영혼 포식자의 다음 이야기다. 혜수와 해수가 어색함 속에서 진행된 전작에 비해 이번 작품에서는 서로를 이해하고 동화되어 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혜수, 해수 2 : 뱀파이어>는 본격적인 세계관이 완성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승과 저승, 서양과 동양의 요소들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어색하지 않은 이야기를 만들어낸 것이 인상
리뷰제목


 

<혜수, 해수 2 : 뱀파이어>는 혜수, 해수 1 영혼 포식자의 다음 이야기다. 혜수와 해수가 어색함 속에서 진행된 전작에 비해 이번 작품에서는 서로를 이해하고 동화되어 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혜수, 해수 2 : 뱀파이어>는 본격적인 세계관이 완성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승과 저승, 서양과 동양의 요소들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어색하지 않은 이야기를 만들어낸 것이 인상적이다. 개인적으로 최근들어 우리의 문화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구성이 아닌가 싶다. 그런측면에서 <혜수, 해수 2 : 뱀파이어>를 통해서 자리잡은 세계관에 더욱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더해져서 앞으로 더 큰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기대를 해본다.

<혜수, 해수 2 : 뱀파이어>는 여고생들의 일상을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길지 않은 문장으로 표현하여 가독성을 높인 것 역시 주인공 또래 독자들이 독서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지 않을까 싶다. 아무래도 최근들어 짧은 콘텐츠에 익숙한 세대에게 이런 짧은 호흡의 문장이 호응을 얻지 않을까 생각된다.

선무당과 저승사자, 뱀파이어 등 다양한 요소들이 어색하지 않게 조화를 이루면서 더욱 풍성한 재미를 만들어준다. 거기에 더해 부적을 프린트 하거나 저승에서 인테넛과 SNS를 활용하는 모습들은 새로운 세대들에게 공감을 얻기 충분하다.

이번 작품을 통해서 앞으로의 이야기를 더욱 기대하게 되었다. 거기에 더해 청소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소설 작품이 탄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다. 앞으로 이야기 역시 더욱 큰 사랑을 받고 다른 콘텐츠로 제작 되어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완성 된 독창적인 세계관이 더욱 풍성하게 빛날 좋은 이야기 기대하며 많은 독자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혜수, 해수 2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y*****n | 2022.11.14 리뷰제목
혜수, 해수 2 뱀파이어 임정연 산지니 드라마 도깨비의 저승사자 이동욱 님을 보고 <혜수, 해수>를 쓰게 되었다는 임정연 작가님. 저도 도깨비에서 저승사자 역할을 좋아했던 터라 이 책에 깊게 빠질 수 있었어요. 1권을 읽고 빨리 2권이 나오기를 얼마나 기다렸던지. 생각이 날 때마다 산지니 인스타그램을 들락거리며 확인을 했었어요. 그리고 드디어 2권을 읽게 되었어
리뷰제목


 

혜수, 해수 2 뱀파이어

임정연

산지니

드라마 도깨비의 저승사자 이동욱 님을 보고 <혜수, 해수>를 쓰게 되었다는 임정연 작가님.

저도 도깨비에서 저승사자 역할을 좋아했던 터라 이 책에 깊게 빠질 수 있었어요.

1권을 읽고 빨리 2권이 나오기를 얼마나 기다렸던지.

생각이 날 때마다 산지니 인스타그램을 들락거리며 확인을 했었어요.

그리고 드디어 2권을 읽게 되었어요!!

이동욱 님을 떠올리게 하는 잘생긴 저승사자 '해수'와 내림굿을 받은 여고생 '혜수'.

1권에서 '해수'가 '혜수'의 신장이 되고 악령을 쫓은 이야기에 이어

2권에서는 '혜수'의 학교에 전학 온 1학년 백원영이라는 인물이 새로 등장해요.

'해수'는 차사 일을 하면서 이상한 일을 겪게 되는데,

죽은 영혼들이 예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었어요.

한편 '혜수'의 가수 지망생 친구 유리가 클럽에서 퍼포먼스를 하는 팀인 패밀리어에 합류하게 되는데

'혜수'는 께름칙한 느낌이 들고..

마침 혜수에게 다가온 의문의 부잣집 딸내미(?) 백원영..

과연 백원영의 정체는?!!

백원영의 정체를 알게 되면서 파악하게 된 패밀리어의 실체까지!

읽기 시작하고 책에서 손을 뗄 수 없는 전개였어요.

페이지가 한 장 한 장 줄어들 때마다 너무 아쉬웠던 <혜수, 해수2>.

학생들이 클럽에 가는 일탈행위를 하기도 하고, 요즘 인기 있는 팀을 만나고,

떡볶이를 좋아하는 주인공, 친구들과 함께 가는 노래방, 급식, 매점, SNS 등

요즘 학생들과 비슷한 이야기들이 많아서 중, 고등학생들이 읽으면 더 많은 공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게다가 등장인물이 저승사자, 무당, 뱀파이어라니!!

재미가 없을 수가 없죠!

저도 뱀파이어 이야기 너무 좋아하는데

몇 년 전 읽다가 번역본이 안 나와서 결국 완결까지 읽지 못하게 된 외국소설이 있어서

뱀파이어 이야기에 갈증을 느끼고 있던 차에

<혜수, 해수 2>를 읽게 돼서 수혈을 받은 듯한 느낌이에요.

1권 맨 뒤에 나오는 에필로그 덕에 2권을 오매불망 기다리게 되었는데

역시 2권에서도 뒷이야기가 너무 궁금하게 만드는 에필로그가 나와있네요.

3권도 빨리 읽어보고 싶어요!


 

p.51

사람들과 함께 둘러 앉아서 영화를 보며 예전에는 좀체 느낄 수 없었던 감정을 느꼈다. 점점 사람들 속으로 스며든다고 할까. 감정이란 것도 훈련하기 나름인 것 같았다. 쓰면 쓸 수록 더 많이 흘러나왔다. 저승사자가 이래도 되는 걸까.

p.76

이승에 있는 사람들에게 죽음은 언제나 당장이 아니라 나중의 일이다. 하지만 나는 지금 여기 존재한다. 나는 언제든 누구든 데려갈 수 있다. 나는 항상 당신을 옆에 있다. 손톱 끝, 머리카락 옆을 스쳐가는 바람처럼 있다.

p.239

"드라큘라에게 죽는 게 유리 운명이라면, 유리를 구하다 죽는 것도 제 운명이겠죠. 무슨 일이 있더라도 저는 유리를 구하러 갈 거라고요."

 

"출판사에서 협찬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혜수해수 #혜수해수2 #혜수해수2뱀파이어 #혜수해수1 #혜수해수1영혼포식자 #뱀파이어 #저승사자 #차사 #청소년소설 #드라큘라 #무당 #신장 #고등학생 #권속 #퇴치 #임정연 #산지니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5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10.0점 10.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