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일에 간행된 김상훈 저의 신화 콘서트 입니다. 6월 말에 대여 이벤트로 구입했는데 6개월 만에 읽기되었습니다. 너무 오래 묶혀 놓아서 6개원 구매목록에서 과거순으로 확인했어요. 대여 한 것도 잊어버렸습니다. 책 들어가는 글부터 너무 흥미가 생기내요. 광고만 대충보고 재미있겠다 했는데 진짜 기대 이상입니다. 우리나라도 신화랑 중국, 일본, 그리고 그리스로마신화 정도 밖에 읽어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전혀 몰랐던 것도 많이 나와서 정말 흥미진진했어요. 책에 그림도 있는데 이건 종이책 소장할 생각입니다. 재미있어요 대여한게 후회 될정도 였습니다 .그래도 대여 이벤트로 반의 반값으로 봤내요. 예스24 감사합니다.
평소에 신화에 대해 정말 많이 배워보고 싶었는데, 막상 시작하려고하면 너무 방대하고 양이 많아서 막막했던게.. 이 책 하나로 해결된 것 같습니다~~ 솔직히 이집트 신화 로마신화 등등 나라나 문화별로 신화가 너무 많은데 그걸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했거든요..근데 신화콘서트 책은 다양한 신화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야할 부분만!! 흥미있게!! 알려주어서 정말 후루룩 재미있게 읽었어요~
평소 신화에 어느 정도 관심은 있었지만 너무 방대하고 어려워 읽지 못했던 신화.
그러다가 우연히 눈에 띈 신화콘서트!
마침 저자의 다른 책을 재미있게 읽었던 경험이 있던지라 망설이지 않고 구입했습니다.
보통 신화책이라고 하면 그리스,로마신화, 북유럽신화 등등 각 신화별로 한 권의 책을 만드는데
이 책은 세계 7대신화를 한 권으로 볼 수 있게 만든점이 좋았어요.
책 표지에 신화를 가장 쉽고 폭넓게 다룬 책 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는데 그 말이 딱 맞네요.
거의 모든 신화를 한 권에 다루면서도 결코 그 내용은 부실하지 않은 책인 것 같습니다.
신화를 전문적으로 공부할 목적인 분들에게는 맞지 않는 것 같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 보기에는 딱 좋을 것 같아요.
그 동안 너무 어렵게만 생각했던 신화를 너무 재미있게 봤습니다.
주제별로 각 신화들의 내용을 엮어 놔서 마치 옛날이야기를 읽는 느낌이었네요.
서로 다를 줄 알았던 신화들이 알고 보니 공통점이 너무 많다는 점도 놀라웠습니다.
이제 어느 자리에서든 신화 주제의 얘기가 나오면 어깨에 힘주고 얘기할 것 같습니다.
아주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