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미스터 렌 : 어느 신사의 낭만적 모험
미리보기 공유하기

우리의 미스터 렌 : 어느 신사의 낭만적 모험

어느 신사의 낭만적 모험

리뷰 총점 9.0 (29건)
분야
소설 > 영미소설
파일정보
EPUB(DRM) 1.2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이 상품의 태그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27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우리의 미스터 렌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이달의 사락 s***h | 2019.10.21 리뷰제목
우리의 미스터 렌   이 책은    이 책 『우리의 미스터 렌』은 소설이다. 노벨 문학상 수상작가인 싱클레어 루이스(1885-1951)가 1914년에 발표한 소설이다.그는 1930년에 미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노벨 문학상을 받은 작가다.   이 책의 내용은    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미스터 렌의 일상생활에서 겪는 일들을 기록한 소설이다.모험, 그것도 낭만적인 모험? 과연 이 작
리뷰제목

우리의 미스터 렌

 

이 책은 

 

이 책 우리의 미스터 렌은 소설이다.

노벨 문학상 수상작가인 싱클레어 루이스(1885-1951)1914년에 발표한 소설이다.

그는 1930년에 미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노벨 문학상을 받은 작가다.

 

이 책의 내용은 

 

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미스터 렌의 일상생활에서 겪는 일들을 기록한 소설이다.

모험, 그것도 낭만적인 모험?

과연 이 작품의 주인공 미스터 렌의 모험, 낭만적인 모험은 어떠한 것일까 

기대가 된다.

특히 이 소설이 사실주의 수법·유머·풍자 등을 개성적인 재능으로 잘 표현한작품으로 평가받기에 더욱 그렇다.

 

먼저 등장인물을 살펴보자.

미스터 렌 (윌리엄 렌) : '기념품과 장식 소품 컴퍼니' 직원

모티머 길포글 : 회사 책임자(부장).

영국 여행중 만난 사람들 : 해리 모튼, 이스트라 내시.

여행을 끝내고 뉴욕으로 돌아와 만난 사람들 : 미스 넬리, 톰 포핀스

 

줄거리 :

미스터 렌은 어느날 상속으로 받은 땅이 팔려 은행잔고가 1,000달러가 되자, 평소 꿈꿔온 여행을 떠나기로 한다. 여행 경비를 절약하기 위하여 영국으로 가는 가축 운반선에 소 치는 일꾼으로 채용되어 영국으로 향한다.

 

영국 여행에서 옥스퍼드의 뉴 칼리지도 방문하는데, 거기서 그는 이런 결심을 한다.

어떻게든 끝까지 버텨서 이 교양 있는 세계에서 버티는 법을 터득할 것’(105)

또한 우연히 이스트라 낸시라는 여인을 만나게 되어, 모험 아닌 모험을 하기도 한다.

 

여행을 끝내고 뉴욕으로 돌아와서는 하숙집을 옮기고, 운명의 여인 미스 넬리를 만난다.

 

그는 여행중 유독 외로움을 느낀다.

그가 생각하는 행복은 다음 두 가지 공식이다. (116)

저녁에 집에 함께 갈 사람’, ‘동고동락하며 함께 일할 동료를 만나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친구를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친구를,,, 친구들을 만들어야 해. 이제 친구가 어떤 건지 좀 알겠군. 친구를 만들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니. 참 웃겨. 잊지 말아야 해. 뉴욕에서 아주 많은 친구를 만들어야 해. 어떻게 만드는지 배워야겠어.” (210)

 

그런 마음을 가지고 여행에서 돌아온 그는 친구를 만들기 위해 이전과는 달리 적극적인 행보를 펼쳐나간다.

 

그래서 그의 영국행 모험은 이런 평가를 내릴 수 있다.

그가 떠나온 이 모험은 역사상 가장 이상하고, 가장 낭만적인 모험이었다. 동시에 가장 바보같고 가장 쓸모 없기도 했다.> (194)

 

혼자 외롭게 지내던 미스터 렌은 드디어 친구를 사귀게 되고, 또한 여인과 나누는 대화, 그 대화의 맛도 알게 된다.

 

두 사람은 여름날 개울처럼 조잘조잘 활기차게 대화를 나누었다. 미스터 렌은 크리스마스 장식을 위한 트리용 나무를 살 거라고 말했다. 다음날 넬리는 나무를 가져다 아침 식사 자리에 몰래 놔두었다. 그들은 대화를 나눔으로써 오해의 고통에서 피어난 친밀감이라는 꽃을 얻게 되었다.> (316)

 

그렇게 해서 일상을 외롭게 지내던 미스터 렌은 드디어 그가 생각하던 저녁에 집에 함께 갈 사람’, ‘동고동락하며 함께 일할 동료를 만나는 행복의 두 가지 공식을 다 갖춘 사람이 되는 것이다멋진 해피엔딩이다.

 

밑줄 긋고 새겨볼 말들

 

월요일도 일요일처럼 빈둥거리며 시간을 보내게 된다면 더 이상 일상의 작은 일들에 대한 흥미와 놀라움은 느낄 수 없다는 함정이 있었다. (56)

 

인생은 차오르는 용기로 원하는 것을 추구하는 장밋빛의 무언가였다. (112)

 

삶은 정말이지 세상에서 제일 지독한 과제예요! (157)

 

이런 유머도 기억해 두자. (152)

세상에는 몇 가지 종류의 차가 있죠?”

실론 차. 영국 홍차, 그리고 중국 차? 그리고 골프 티(tee, 골프공을 올려놓는 작은 받침)”

 

다시, 이 책은 

 

이 책 우리의 미스터 렌어느 신사의 낭만적 모험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데, 이 부제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 소설에서 주인공인 미스터 렌의 행적은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여행하는 부분과 일상을 살아가는 부분이다. 두 부분은 이질적이기까지 한데, 그 두 부분을 관통하는 키워드가 바로 모험인 것이다. 미스터 렌에겐 여행하는 일도, 또한 일상을 살아가는 것도 모두 모험인 것이다.

 

그런데 생각해 보면, 우리도 그와 마찬가지로, 우리의 일상이 모두 모험이 아닌가? 외로움에서 벗어나기 위한 모험 - 그게 직업이든 또는 연애를 하는 것이든 - 이 아닌가?

그래서 살아가는 것 자체가 모험이라는 것, 그것을 저자는 말하고 있는 것이다.

 

이 책, 시선을 강탈하는 사건은 보이지 않지만, 미스터 렌의 행적을 쫓다보면 거기에서 우리가 매일매일 일상을 살아가는 바로 그 모습이 보인다는 것, 그래서 미스터 렌의 이야기가 바로 나의 이야기로 들리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2
종이책 우리의, 미스터 렌 평점10점 | t****5 | 2019.11.01 리뷰제목
평범하지만 남들과 다른 관점을 가졌다고 생각되는 청년 렌이 여행과 사랑 그리고 일과 우정을 통해 건실한 신사로 거듭나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리는 소설이다. 20세기 초 미국과 여행지 영국에서의 일상을 엿볼 수 있으며 개인이 사회를 어떻게 만나고 발견해가는가에 관한 독특한 시선을 통해, 오늘날 젊은이들이 참고해도 충분히 공감할만큼 개인적이고 심리적인 내면의 충동과 자아의
리뷰제목

평범하지만 남들과 다른 관점을 가졌다고 생각되는 청년 렌이 여행과 사랑 그리고 일과 우정을 통해 건실한 신사로 거듭나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리는 소설이다.
20세기 초 미국과 여행지 영국에서의 일상을 엿볼 수 있으며 개인이 사회를 어떻게 만나고 발견해가는가에 관한 독특한 시선을 통해, 오늘날 젊은이들이 참고해도 충분히 공감할만큼 개인적이고 심리적인 내면의 충동과 자아의 발견을 읽을 수 있는 수작이다.

288쪽. 사교모임의 등불 미스터 렌은 기념품 회사에서 우리의 미스터 렌이기도 했다. 실제로 미스터 렌은 먼 훗날까지도 진지하게 '회사일'을 계속할 의지가 있었다.

그는 미학적인 것을 보았을 때의 반응을 철저히 조사하는 과학적 논문을 끝으로 영국에서 만난 매력적인 예술가 이스트라와 결별하고 넬리에게로 간다. 자신을 향한 솔직담백한 모험과 미지의 세상을 향한 도전은 도망가고 싶었던 일을 창의적인 방식으로 개선할 수 있게 해주었으며 그로서 임금 협상을 해낼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고 결혼해 살 수 있을 만큼의 여유도 얻는다.
그 모든 결과는 렌이 주의깊게 추구한 사고의 과정을 모험과 노력이라는 구체적인 방법을 동원해내는 점진적으로 완성을 통해 성취된다.
한 편의 영화처럼 등장인물의 내면은 물론 장면마다의 작은 에피소드들이 잔잔하게 펼쳐진다. 교양이나 사교에 눈을 뜨지만, 진정한 사회의 리더로 나아가는 과정 또한 이 책이 집중 하고있는 중요한 요소로 여겨진다.

361쪽. 29달러 50센트 라니! 지금 당장 결혼을 하고도 남겠군! 29달러 50센트라니!

364쪽. 길 건너편 공터의 나무들이 5번가를 따라 늘어서 있는 센트럴 파크의 가로수처럼 꽤 노랗고 빨갛다는 사실을 다시금 깨달았다. 그 깨달음은 아마 백 번째 쯤 될 거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우리의 미스터 렌 평점10점 | y*****8 | 2019.10.30 리뷰제목
우리의 미스터 렌미국인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싱클레어 루이스는 미국의 현실 문제를 풍자적이고 해학적으로 묘사한 작가로 [우리의 미스터 렌] 역시 이러한 작품 풍조를 담고 있다. 이 책은 싱클레어 루이스 작가가 등단 초기에 쓴 장편소설로 유머와 풍자 등을 유쾌한 문체로 풀어낸 작품이다. 이 소설의 배경은 19세기 미국이며 이 책의 주인공은 이 시대의 평범한 회사원으로
리뷰제목


우리의 미스터 렌





미국인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싱클레어 루이스는 미국의 현실 문제를 풍자적이고 해학적으로 묘사한 작가로 [우리의 미스터 렌] 역시 이러한 작품 풍조를 담고 있다. 이 책은 싱클레어 루이스 작가가 등단 초기에 쓴 장편소설로 유머와 풍자 등을 유쾌한 문체로 풀어낸 작품이다.



이 소설의 배경은 19세기 미국이며 이 책의 주인공은 이 시대의 평범한 회사원으로 기념품이나 소품등의 회사에서 영업사원으로 일하고 있다. 하지만 이 시대에도 역시나 평사원의 위치는 고달프기만 하다. 직장상사는 폭언을 일삼고 틈만나면 야근에 그리 낮은 급여는 아니지만 항상 매달 빠듯하다. 그런 주인공 렌에게 어느날 거액의 돈은 아니지만 상속을 받게 되면서 그는 처음으로 꿈꾸던 자신의 원더랜드를 찾아 떠난다.



일억천만금도 아니고 힘들긴하지만 현재의 안정감을 때려치고 평소 꿈꿔왔던 여행을 떠난다니 주인공의 다짐이 대단하면서도 무모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주인공 렌은 인생은 b와 d 사이의 c라고 했듯이 고달프지만 안정된 회사를 때려치고 여행을 떠나기로 선댁하는 모습을 보니 주인공 렌의 용기가 한편으로는 부럽기도 하다.



주인공 렌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여행을 떠나고 다시 원래의 생활로 돌아오기까지 정말 한 편의 인생 드라마 같다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현재도 렌의 시대와 다르지 않는다는 사실이 씁쓸하면서도 인생은 가까이서보면 비극이지만 멀리서 보면 희극이라는 말이 맞는 것 같다. 주인공 렌의 성장을 보면서 나도 렌과 같은 용기라도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느 인생이든 모두 비슷비슷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 같은 이 책을 회사원, 직장인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우리의 미스터 렌 평점10점 | m********7 | 2019.10.29 리뷰제목
회사원들이라면 한번쯤 일탈을 꿈꾸기 마련이다. 일은 그만두고 싶게 만드는 상사에게 속 시원하게 한마디 해준 뒤, 훌쩍 여행을 떠나는 꿈을 꾼다. 이런 꿈은 비단 우리 시대에만 존재하는 것만은 아닌가보다. 1900년대 초 나온 이 책 <우리의 미스터 렌>에서도 미스터 렌은 자유를 꿈꾸니까! 100년이 지나도 변함없는 직장인의 마음이다. 책을 읽으면서 세상이 그닥 바뀌지 않은 것인
리뷰제목

회사원들이라면 한번쯤 일탈을 꿈꾸기 마련이다. 일은 그만두고 싶게 만드는 상사에게 속 시원하게 한마디 해준 뒤, 훌쩍 여행을 떠나는 꿈을 꾼다. 이런 꿈은 비단 우리 시대에만 존재하는 것만은 아닌가보다. 1900년대 초 나온 이 책 <우리의 미스터 렌>에서도 미스터 렌은 자유를 꿈꾸니까! 100년이 지나도 변함없는 직장인의 마음이다. 


책을 읽으면서 세상이 그닥 바뀌지 않은 것인지, 아니면 사람들이 그대로인 것인지 궁금해진다. 왜 미스터 렌의 이야기가 1900년대가 아닌 지금의 모습이 비춰지는 것이 신기했다. (우리의 미스터 렌)은 애정이 담긴 호칭인 것뿐만 아니라 내 안의 미스터 렌을 이끌어낸다. 일상을 벗어난 자유를, 눈이 먼 사랑, 가끔의 어리석음과 같은 것들을. 

노벨상 수상자인 싱클레어 루이스의 등단 초기 작품이라고 하는데 이 책 덕분에 싱클레어 루이스라는 작가를 알게 되었다. 나에게는 생소한 작가였는데 노벨상 수상자라니 솔깃했었기 때문이다. 더더욱이나 퓰리처상을 거부했던 작가로 유명하니 더더욱 작품이 궁금해졌었다. 

작가가 왜 노벨상을 수상하게 되었는지는 작품 초반만 봐도 단숨에 느낄 수 있다. 농담삼아 던지는 말, 스쳐지나가듯 표현한 문장에서 사회적인 문제를 꼬집고 있다. 내가 책 초반을 읽다 검색창을 열어두고 책을 읽어간 것이 그 이유이다. 기존에 미국 역사를 모른다면 꼭 한번 찾아보면서 읽을 것을 추천한다. 그냥 읽어도 재밌지만, 모르고 넘어갈 수 있는 한 문장의 의미가 이렇게 깊은 거였구나, 라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1900년대의 사회적 배경을 아는 사람이 읽기에는 좋지만, 모른다면 그냥 넘어가면서 읽거나 찾아가면서 읽고 굳이 찾아보지는 않는 것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을 다 공부해도 결국에는 다시 찾아봐야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통통튀는 소설을 읽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신선하고, 독특하고 톡톡 튀는 글이 매력적인 책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우리의 미스터 렌 평점10점 | k*****2 | 2019.10.29 리뷰제목
책 표지를 보니 너무나 싱그럽고 상쾌하다.마치, 입안에서 시원한 향이 나는 홍차를 마신 느낌이랄까.그런데, 오래전 노벨문학상을 받은 작가 싱클레어 루이스의 고전이었다. 오래된 미국소설들을 읽다보면, 어느새 에드워드 호퍼의 그림속을 거니는 듯한 느낌이 든다.이 소설또한 에드워드 호퍼의 그림속 호텔이나 거리의 모습들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마치 우리의 미스터 렌이 홀
리뷰제목

책 표지를 보니 너무나 싱그럽고 상쾌하다.

마치, 입안에서 시원한 향이 나는 홍차를 마신 느낌이랄까.

그런데, 오래전 노벨문학상을 받은 작가 싱클레어 루이스의 고전이었다.

오래된 미국소설들을 읽다보면, 어느새 에드워드 호퍼의 그림속을 거니는 듯한 느낌이 든다.

이 소설또한 에드워드 호퍼의 그림속 호텔이나 거리의 모습들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마치 우리의 미스터 렌이 홀로 극장주위를 왔다갔다 할때마다 에드워드 호퍼의 그림속 배경들이 함께 어우러진다.

속마음은 괴짜이지만 겉으로는 무척 눈치없고, 소심한 남자 우리의 미스터 렌.

렌은 업무에 지친 회사원으로 일상을 보내던 중 상속받았던 땅이 팔리면서 갑자기 부자가 된다.

그 돈으로 평소 꿈꾸던 여행을 가려고 참아왔던 회사생활에 사이다를 날리며,

영국으로의 여행을 떠나게되는데,

여행은 역시 기대처럼 즐겁기만은 하지 않다.

우여곡절끝에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고 헤어짐과 새로운 사람의 만남이 반복되면서

미스터 렌은 더 성숙한 사람이 되어 돌아온다.

우려 100년 가까이의 전에 쓰인 소설이지만,

시대적 배경과 물가가 다를뿐이지 현대소설이라고 할 정도로 우리 시대의 인물들과 별반 다르지 않고,

문체또한 무척 세련된 문장들이 많다.

책을 읽으면서 영화를 그리듯이 이야기 흐름이 끊임이 없고 부드럽다.

즐거운 로맨틱 코미디처럼 냉소를 버리고 그냥 즐기면 책을 유쾌하게 즐길 수 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2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0점 9.0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