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느의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미리보기 공유하기

아보느의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리뷰 총점 9.6 (23건)
분야
IT 모바일 > 웹/컴퓨터 입문&활용
파일정보
PDF(DRM) 72.5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18건) 회원리뷰 이동

eBook 구매 [서평] 홈페이지를 뚝딱 만들 수 있을까? 평점10점 | c*****7 | 2021.02.28 리뷰제목
0. 책을 읽게 된 계기  - 기록하는 습관 만들고 싶었다. 내 일상/경험은 소중하니까  - 코로나로 비대면으로 소통하는 방법이 중요해졌다. 기록과 동시에 부모님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 이왕 만들꺼 이쁘게 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유투브를 둘러봤다.  - '아보느' 님의 유투브를 접했고, 영상 14개를 2시간 동안 앉은자리에서 쭉 봐 버렸다.  - 무엇에 홀린 듯
리뷰제목

0. 책을 읽게 된 계기


 - 기록하는 습관 만들고 싶었다. 내 일상/경험은 소중하니까

 - 코로나로 비대면으로 소통하는 방법이 중요해졌다. 기록과 동시에 부모님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 이왕 만들꺼 이쁘게 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유투브를 둘러봤다.

 - '아보느' 님의 유투브를 접했고, 영상 14개를 2시간 동안 앉은자리에서 쭉 봐 버렸다.

 - 무엇에 홀린 듯, Ebook 결재했다.

 

1. 책이 나에게 준 인사이트


- 의외로 꾸미는 방법이 간단해서 놀랐다.

- '아보느' 카페에 구독자분들이 작업한 홈페이지들을 보면서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었다.

- HTML & CSS 라는 Backend 개발영역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되었다.

 → Do it HTML5+CSS3 웹 표준의 정석 이라는 책을 중고로 구매하는 계기가 되었다.

- 유투브 영상을 보면, 군더더기 없이 짜임세 있게 내용을 전개하는 능력이 부러웠다.

- 글이든 영상이든 만들기 전에, 큰 틀을 먼저 생각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실제로, T스토리 블로그 홈페이지형으로 만드는 강의는 14편을 4편으로 압축하셨는데, 책의 목차 구성을 염두해 둔 내용 구성이라는게 확 느껴졌다.)

 

2. 책을 통해 기대하는 변화


- 기록하는 습관 만들기
- 부모님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 커리어 발전/어필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기

- 소액의 Passive income 만들기 ( 21년도 버킷 )

 

3. 기대를 현실화 시키기 위한 다짐


코로나로 무기력함에 눌려서 2020년을 보냈다. 대학졸업하고, 학생 신분을 벗은지 4년 됐는데, 회사에서는 산 더미 같은 일을 처리해야하는 3년차 대리, 가정에서는 환갑을 앞둔 부모님들의 건강이 걱정되는 막내아들 사회에서는 내 집마련/가정꾸리기/커리어 관리 등 배우고 실행해야 할 것들 산더미.

계속 반복되는 권태로우면서 정신없이 바쁜 일상속에서 소중한 사람/기회들을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잘 살고 있는 것인지 마냥 우려스럽다.

그래서 올해부터는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해서 살고, 그 순간의 경험들을 빠짐없이 기록으로 남기려고 다짐했다.

 

4. 단기 계획 (시작이 반, 당장 안하면 평생 못한다.)


 - 2月 : 블로그 개설/홈페이지 형식으로 꾸미기

 - 3月 : 블로그 연재

  ㆍ중국 출장 격리기

  ㆍ HTML5+CSS3 웹 표준의 정석 학습내용

 

-이상-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2 댓글 0
종이책 구매 아보느의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평점10점 | c********0 | 2020.03.10 리뷰제목
블로그에 글만 올리다가, 다른 사람들 처럼 블로그를 조금 꾸미고 싶은 마듬에 생겨서 검색하다보니 유튜 강좌가 있어서 봤는데요. 화면을 보면서 바로 따라하기 힘들었는데, 책으로 이렇게 출간되니, 유튜브로 따라하기 힘든 부분은 책에 메모하면서 하기 너무 좋은것 같아요.그리고 포토샵 관련하여 QR코드 넣어주신것은 너무 유용합니다.컴퓨터 화면은 화면대로 작업하고 스마트폰으
리뷰제목

  블로그에 글만 올리다가, 다른 사람들 처럼 블로그를 조금 꾸미고 싶은 마듬에 생겨서 검색하다보니 유튜 강좌가 있어서 봤는데요. 화면을 보면서 바로 따라하기 힘들었는데, 책으로 이렇게 출간되니, 유튜브로 따라하기 힘든 부분은 책에 메모하면서 하기 너무 좋은것 같아요.

그리고 포토샵 관련하여 QR코드 넣어주신것은 너무 유용합니다.

컴퓨터 화면은 화면대로 작업하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어서 또 따로 볼수 있고. 정말 꼼곰하게

구성 잘 넣어주신것 같아요.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아보느의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평점10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p******2 | 2023.09.06 리뷰제목
아보느의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책을 구매를 하게 된 이유는 아무래도 여러가지 인터넷이 많이 발전하고 , 해보고 싶어서 구매를 해봤습니다. 이책은 기초부터시작해서 프로 까지 (물론 저한테 느낀 감정이지만) 사용을 해도 된다고 생각 할정도로 편집 /  구성 / 내용을 보면 이해를 할수 있도록 만든 책인것같습니다. 또한 이책을 읽으면서 많이 따라서 만들어 보기도 해봤습니다.
리뷰제목

아보느의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책을 구매를 하게 된 이유는 아무래도 여러가지 인터넷이 많이 발전하고 , 해보고 싶어서 구매를 해봤습니다. 이책은 기초부터시작해서 프로 까지 (물론 저한테 느낀 감정이지만) 사용을 해도 된다고 생각 할정도로 편집 /  구성 / 내용을 보면 이해를 할수 있도록 만든 책인것같습니다. 또한 이책을 읽으면서 많이 따라서 만들어 보기도 해봤습니다. 괜찮은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서평] Start up 아보느의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평점10점 | 이달의 사락 k*****e | 2020.06.18 리뷰제목
아보느의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Start up) 작가윤호찬출판아티오발매2020.03.10.평점리뷰보기 블로그를 단순히 여는 것하고 꾸미는 건 천지차이다. 나는 주로 서평을 쓰고, 흔적을 남기느라 블로그를 사용한다. 항상 블로그가 너무 빈약해서 스트레스였다. 어떻게든 꾸며야하는데, 꾸밀줄을 모르니, 글 작성 수만 많지, 진짜 없어보였다. 다른 블로거들의 블로그를 보면 있어보였고,
리뷰제목




아보느의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Start up)

작가
윤호찬
출판
아티오
발매
2020.03.10.
평점

리뷰보기


 블로그를 단순히 여는 것하고 꾸미는 건 천지차이다. 나는 주로 서평을 쓰고, 흔적을 남기느라 블로그를 사용한다. 항상 블로그가 너무 빈약해서 스트레스였다. 어떻게든 꾸며야하는데, 꾸밀줄을 모르니, 글 작성 수만 많지, 진짜 없어보였다. 다른 블로거들의 블로그를 보면 있어보였고, 심지어 부러울 정도였다. 부러우면 지는 거지만 말이다. 돈이 되는 것까지는 바라지도 않고, 깔끔하고 볼만한 블로그의 느낌을 원했다.


 솔직히 처음에는 윤호찬 선생님에 대해서는 잘 몰랐다. 그런데 선생님께서는 홈페이지도 따로 가지고 계시고, 유토브, 카페등 여러 링크들을 운영중이시다. 이런 전문가가 직접 책을 쓰시니 공신력도 있었고, 배우는데 믿고 들어가보자는 마음가짐도 생겼다. 한 번 궁금해서 아보느 카페에 들어가보았는데, 진짜 무언가 달랐다. 여윽시 전문가는 달라도 무언가가 다른가보다. 그런데 단순히 블로그만을 꾸미는 것이 아닌, 홈페이지의 요소와 접목해서 꾸미는 방식을 사용하고있다. 뭐라고 할까? 홈페이지같은 느낌이 나는 블로그라고 해야 무방할 것 같다.




 

이 책의 목차를 보면, 내용과 흐름을 알 수가 있다. 블로그 디자인, 카테고리, 배경이미지, 로고, 타이틀, 위젯 등등 보기만해도 머리가 아플정도였다.



대표적인 블로그 사이트를 예시로 설명을 하고있다. 무언가 깔끔한 이미지였다. 각 대표적인 블로그 사이트를 분석적으로 강의를 해주시는 거 같아서, '아, 이렇게 활용을 하면 나쁘지 않겠구나...? 하는 인상을 심어주셨다. 내가봐도 좋은 평점을 주고 싶을 정도였다. 블로그도 쉽게 쉽게 만드는 줄 알았는데, 아주 쉬운건 아니었나보다...

 

 마치 홈페이지를 꾸미는 듯한 서식이 있어서 꼽아보았다. 나는 이런쪽은 완전히 문외한이라서, 직접 해보아도 왜인지 엉터리일 것 같은 느낌이 팍팍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장 블로그를 바꿔보고 싶은 욕구는 가득하다.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있었지만, 그만큼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기에 그런 것이라고 생각하고 싶다. 그리고 책 마지막에는 블로그에 수익형 광고를 넣을 수 있는 애드포스트도 설명을 해주고 있다. 혹시나 수익형 블로거를 꿈꾸시는 분들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여겨진다. 그리고 유용한 팁도 꼭 참고하길 바라면서 마치겠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종이책 아보느의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평점10점 | g******a | 2020.06.17 리뷰제목
정보를 얻기 위해 혹은 내 생각이나 책을 읽고 난 후의 생각 등을 기록하는 용도로 쓰이고 있고 다른 분들께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도움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블로그라고 생각한다. 사실 내 블로그는 일기장이나 혼자 보는 기록장에 가깝지만 검색을 하면서 봐왔던 깔끔하고도 눈에 확 띄는 홈페이지 형태를 띈 블로그는 어떻게 제작되는지 궁금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도 약간의 변화
리뷰제목

정보를 얻기 위해 혹은 내 생각이나 책을 읽고 난 후의 생각 등을 기록하는 용도로 쓰이고 있고 다른 분들께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도움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블로그라고 생각한다. 사실 내 블로그는 일기장이나 혼자 보는 기록장에 가깝지만 검색을 하면서 봐왔던 깔끔하고도 눈에 확 띄는 홈페이지 형태를 띈 블로그는 어떻게 제작되는지 궁금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도 약간의 변화를 주고 싶어 오랜만에 블로그 설정? 에 들어갔더니 무슨 소리인지 도통 모르겠어 금방 포기한 전적이 있기에 방법을 알고 싶었다. 아보느의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라는 책을 통해 접한 건 내가 봐왔던 블로그뿐 아니라 관공서 블로그 등까지 확장해 볼 수 있었다. 잘 정리되었다는 느낌의 블로그들이 5가지 내지 6가지의 메뉴를 가지고 그를 링크로 연결해두는 등의 형식을 사용중이었다. 이 책이 아니었다면 메뉴를 세어볼 생각은 하지 못했을 건데 앞으로는 괜찮은 블로그를 보면 메뉴 개수를 체크해보지 않을까 싶다. 가장 궁금했던 레이아웃에 메뉴까지 더해져 기분이 좋아졌을 무렵 다시 블로그를 정리하고 싶어 들어갔던 설정 칸을 상세히 설명해준 내용을 볼 수 있었다. 확실히 누가 하나 하나 알려주니 조금 더 명확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분이었다. 로고나 요즘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둥근 사진에 글씨를 얹는 것도 궁금했지만 포토샵이라 막상 도전할 수 없었는데 포토샵은 없어도 하는 법은 얼추 안 듯하다. 아예 몰랐었다가 과정을 보니 또 새로운 재미 포인트였다. 본문 아래로 영역을 내리는 방법도 코드를 적어주신 덕에 조금 더 원활하게 시도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5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9.6점 9.6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