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운전 생활백서
미리보기 공유하기

안전운전 생활백서

듀자미 | 북닻 | 2019년 10월 7일   저자/출판사 더보기/감추기
리뷰 총점 8.3 (7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취미
파일정보
EPUB(DRM) 29.1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 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4건) 회원리뷰 이동

eBook 안전운전 생활백서 평점10점 | y*****8 | 2019.11.16 리뷰제목
안전운전 생활백서안전운전의 중요성은 모두가 알지만, "운전대만 잡으면 사람이 변한다"라는 말이 있듯 매순간 안전운전의 중요성을 상기하면서 운전하기는 쉽지 않다. 안전운전은 운전하는 사람과 해당 차에 함께 탑승하는 이 모두의 생명과 직결되는 것이지만 운전하는데 있어 모든 것을 세심하게 챙기면서 운전하기는 쉽지않다. 특히 운전경력이 오래될 수록 우리는 안전운전 사항
리뷰제목

 

 

 


안전운전 생활백서







안전운전의 중요성은 모두가 알지만, "운전대만 잡으면 사람이 변한다"라는 말이 있듯 매순간 안전운전의 중요성을 상기하면서 운전하기는 쉽지 않다. 안전운전은 운전하는 사람과 해당 차에 함께 탑승하는 이 모두의 생명과 직결되는 것이지만 운전하는데 있어 모든 것을 세심하게 챙기면서 운전하기는 쉽지않다. 특히 운전경력이 오래될 수록 우리는 안전운전 사항들을 무시하고 자신의 운전경험에 의존하게 된다.






<안전운전 생활백서>는 운전을 자주하는 분들에게는 현재 자신의 운전습관을 점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흔히 장롱면허로 불리는 운전자들에게는 장롱면허를 탈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은 운전시 경시되는 부분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소개해 안전운전을 위한 기본 자세부터, 출발 전 점검해야할 자동차 상태와 주행시 주의해야할 점들과 안전운전을 위한 안전거리 유지나 난폭운전과 보복운전 등과 효율적인 운전방법과 교통사고 발생 시 처리의 기본자세, 그리고 초보 운전자와 운전면허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운전면허에 대한 기본사항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운전을 배웠던 초심으로 돌아가 운전을 위한 기본 사항등을 때로는 그림과 함께 소개하여 우리가 일상 속 놓치기 쉬운 운전상식들을 재점검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필기시험 공부가 아닌 잠깐의 독서를 통해 운전시에 놓치기 쉬운 안전운전 상식들을 배움으로서 차량을 점검하는 방법부터 양보운전과 방어운전의 미덕을 배울 수 있다. <안전운전 생활백서>는 가볍게 읽을 수 있으면서도 안전운전의 기본적인 상식들을 재점검하기위해 기존 운전자들과 운전면허 아직 취득 전인 예비 운전자들까지 가볍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운전상식서이기에 운전경력에 상관없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듯한 책이었다. 난폭운전과 보복운전보다는 양보운전과 방어운전의 미덕을 갖출 수 있는 운전자가 되기를 바라며 이 책을 기존 운전자들부터 예비 운전자들까지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eBook 당연하지만 새로운 책 평점10점 | l**********6 | 2019.11.15 리뷰제목
「안전운전 생활백서」를 읽고나서 드는 생각은 당연하면서도 새롭다 이다.운전한지 8년차인데 운전을 했기에 알고 있는 내용이었다.그런데 이런 내용들을 책으로해서 읽는건 새로웠다.필기시험볼때 문제집 보았을때랑은 다른느낌이다.기본적인것부터 한번더 이야기해주니 잘 따라야 할 것 같은 느낌도 많이든다.운전초보이신 분들이 보면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차에 타서부터 알려주
리뷰제목
「안전운전 생활백서」를 읽고나서 드는 생각은 당연하면서도 새롭다 이다.

운전한지 8년차인데 운전을 했기에 알고 있는 내용이었다.

그런데 이런 내용들을 책으로해서 읽는건 새로웠다.

필기시험볼때 문제집 보았을때랑은 다른느낌이다.

기본적인것부터 한번더 이야기해주니 잘 따라야 할 것 같은 느낌도 많이든다.

운전초보이신 분들이 보면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차에 타서부터 알려주기 시작해서 사고가 났을때도 어떻게해야 하는지도 알려주니 궁금증을 해결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다.

?

?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eBook 안전 운전 생활 백서(듀자미)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c*****0 | 2019.11.15 리뷰제목
쌤앤파커스 전자책서평단 선정된 후 받은 두 권 중 나머지 한 권입니다. 안전 운전 생활 백서. 역시 전자책으로 나오기 전에는 출판사의 이름이 달랐었나봐요 ㅎ 지금 저에게 가장 필요한 책입니다. 장롱면허 소지자거든요. 조만간 운전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운전대를 잡는다는게, 도로에 나간다는게 솔직히 두렵습니다ㅠ.ㅠ천운으로 이 책을 만났어요. 어떻게 제 상황을 아시고 이
리뷰제목

쌤앤파커스 전자책서평단 선정된 후 받은 두 권 중 나머지 한 권입니다.

안전 운전 생활 백서. 역시 전자책으로 나오기 전에는 출판사의 이름이 달랐었나봐요 ㅎ

 

지금 저에게 가장 필요한 책입니다.

장롱면허 소지자거든요. 조만간 운전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운전대를 잡는다는게, 도로에 나간다는게 솔직히 두렵습니다ㅠ.ㅠ

천운으로 이 책을 만났어요. 어떻게 제 상황을 아시고 이 책을 선정도서에 넣으셨는지 ㅎㅎㅎ

 

백서라는 제목이 적절합니다.

간략한 도형으로 차량과 내부, 부품, 지시사항 등을 설명해주는데, 보안정책상 캡쳐가 되지 않는 것이 아쉽네요.

도형이 귀엽습니다.

 

도로연수를 받은지 상당한 시간이 지나서인지 나가서 보는 신호는 숙지하기가 어렵더라구요. 차선바꾸는 것은 그야말로 용기가 필요합니다. 사이드미러로 잘 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실제 사물은 거울에 보이는 것보다 더 가까울 수 있다니. 감을 익히기 위해서는 반복 숙달 외에는 없는 것 같아요.

 

주차와 관련하여 흰색 실선, 노란색 실선(1줄), 노란색 점선, 노란색 이중 실선(2줄)의 구별은 처음 알았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남이 운전해주는 차를 타기만 했으니, 세상 쉽게 살았네요. 반성해봅니다.

 

운전은 인격입니다. 이하에서 강조하는 부분은 꼭 기억하겠습니다.

 

도로교통법에서는 운전면허를 받은 지 2년이 지나지 않은 사람을 초보운전자라고 하네요.

경제운전의 개념과 교통사고 발생 시 대응법도 알려줍니다.

 

이 책의 마지막은 다음과 같습니다.

_______ 님의 안전한 운전 생활을 응원합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eBook 왕초보운전자를 위한 평점8점 | p******p | 2019.11.05 리뷰제목
이 책에는 운전을 하고, 운전 면허를 따려면 꼭 알아야 할 내용들, 그러면서도 확실히는 잘 모르고 있던 내용들이 담겨있다.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해서, 안전 운전을 위한 기본 자세 (하이힐, 슬리퍼를 신으면 안된다..등. 실제로 한번은 하이힐 신고 운전대를 잡았다가 구두를 벗고 맨발로 운전한 적이 있다.), 출발 전 점검할 것, 자동차의 각 부분 설명, 주행의 기본, 안전 운전,
리뷰제목

이 책에는 운전을 하고, 운전 면허를 따려면 꼭 알아야 할 내용들, 그러면서도 확실히는 잘 모르고 있던 내용들이 담겨있다.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해서, 안전 운전을 위한 기본 자세 (하이힐, 슬리퍼를 신으면 안된다..등. 실제로 한번은 하이힐 신고 운전대를 잡았다가 구두를 벗고 맨발로 운전한 적이 있다.), 출발 전 점검할 것, 자동차의 각 부분 설명, 주행의 기본, 안전 운전, 교통사고 발생시 할 일 등이 정리되어 있다.
읽다보면 운전할 줄 아는 사람들에게는 "이건 기본아니야?"하는 것도 있고, 그러면서도 "알았는데 잊었네?" 싶은 것도 있다. 어떤 내용은 차량 설명서에 보다 자세히 나와있는 내용이기도 하고. (차에 대해서는 차량에 같이 따라오는 설명서를 꼭 읽어보길 권한다. 차량마다 조금씩 다르므로!)
책의 마지막에 주요 범칙 금액 정리도 첨부되어 있다.
운전 면허를 따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추천. 면허 시험 보기 위한 문제집만 사지 말고 총괄적으로 한번 쭉 훓어보기 바란다.
_

운전을 시작한지 30여년..운전에 대해서는, 교통 법규에 대해서는 거의 다 안다고 자부하지만 그래도 갸웃거리게 되는 것이 있다. 교통 법규도 계속 바뀌고. 가능하면 법규대로 (속도등) 운전하는 것이 좋지만, 교통의 '흐름'을 따라 때로는 가속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기본적으로는, 결코 운전은 가볍게 생각할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내가 조금 방심하는 만큼 누군가는 크게 다칠수가 있기때문에 항상 조심, 예방 운전해야 한다.

책 속으로
p96> 운전 중 스마트폰 또는 내비게이션 사용 등 '안전운전 의무 위반'으로 인한 교통사고로 발생하는 사망자가 전체 사망자의 약 70%라고 합니다. 이는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망자보다 약 7배 정도 높은 수치입니다.
p142> 우리가 알고 있는 면허 가운데 운전면허가 가장 취득하기 쉬운 면허 중 하나일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취득하기 쉽기 때문이지 운전을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운전 또한 면허인 만큼 '생명'과 연관된 중요한 능력입니다.
_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었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3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6.7점 6.7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