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포인트 2005 - 버티고 시리즈
미리보기 공유하기

웨스트포인트 2005 - 버티고 시리즈

잭 리처 컬렉션

리뷰 총점 8.8 (18건)
분야
소설 > 추리/미스터리/스릴러
파일정보
EPUB(DRM) 20.5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소개 책소개 보이기/감추기

출판사 리뷰 출판사 리뷰 보이기/감추기

회원리뷰 (7건) 회원리뷰 이동

종이책 웨스트포인트 2005 - 리 차일드 평점10점 | s*****o | 2019.04.18 리뷰제목
오랜만에 출간된 '리 차일드'의 '잭 리처'시리즈입니다..정말 좋아하는 시리즈라 열심히 읽고 있는데요~'웨스트포인트 2005'는 '잭 리처'시리즈 22번째 작품입니다.전작인 '메이크 미'에서 '미셸 장'과 분위기가 좋아서..이제는 드디어 정착을 하는가 싶었건만...ㅠㅠ'웨스트포인트 2005'는 쪽지 하나만 남겨두고 떠나버린 '장'의 모습으로 시작되는데요.'미셸 장'도 '잭 리처'를 좋아하
리뷰제목

오랜만에 출간된 '리 차일드'의 '잭 리처'시리즈입니다..

정말 좋아하는 시리즈라 열심히 읽고 있는데요~

'웨스트포인트 2005'는 '잭 리처'시리즈 22번째 작품입니다.


전작인 '메이크 미'에서 '미셸 장'과 분위기가 좋아서..

이제는 드디어 정착을 하는가 싶었건만...ㅠㅠ

'웨스트포인트 2005'는 쪽지 하나만 남겨두고 떠나버린 '장'의 모습으로 시작되는데요.


'미셸 장'도 '잭 리처'를 좋아하지만, 그를 붙잡아 줄 방법이 없다는 그녀의 말..

하기사 정착하면 '잭 리처'시리즈도 끝이니까요...

그리고 그녀의 쪽지를 보고 수긍을 한후, 아무 버스나 타고 '북서쪽'으로 출발하는 '잭 리처'


버스가 휴계소에 서고, '잭 리처'는 산책을 하다가..

전당포에서 반지 하나를 보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미 육군 사관학교'인 '웨스트포인트'의 2005년도 졸업반지

4년의 혹독한 훈련을 이겨낸자만이 가질수 있는 영광의 반지를 전당포에 맡길리 없다는 그는..

반지의 주인에게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생각 그녀를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반지를 판넘에게 정보를 얻어..

'래피드시티'에서 빨래방을 운영하는 '스콜피오'라는 남자가 팔았음을 '잭 리처'에게 알게되고..

그는 '래피드시티'로 향합니다..


그리고 그 폭주족 넘은 '스콜피오'에게 정체불명의 '빅풋'이 찾아갈것이라고 연락을 하고..

그 전화를 누군가가 도청을 하고 있습니다..

그 사람은 바로 경찰인 '글로리아 나카무라'


그녀는 오랜시간 '스콜피오'를 주목하고 있었는데..

누군가가 다른 사람 역시 그를 주목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는 전직 FBI출신의 유명한 사설탐정인 '브라몰'


이런 수상한 분위기 속에서 '래피드시티'로 찾아온 '잭 리처'

그는 '웨스트포인트'의 교장에게 연락을 해서 반지의 주인을 찾아냅니다,

'소령'으로 예편한 '샌더슨'이라는 여인..

그녀는 현재 '실종'상태이고..


그녀의 흔적을 쫓던 '잭 리처'는 '브라몰'의 목적 또한 그와 같음을 알고 두 사람은 손을 잡는데요..


파병을 다섯번이나 갔다가 돌아온 역전의 용사인 '샌더슨'

그녀에게 무슨일이 있었는지...

추적하는 스토리가 참 재미있으면서도 왠지 안타깝기도 했었습니다..


참....'잭 리처'는 그냥 여행을 하고 있을뿐인데 말입니다..

그러나 간 곳마다 '악당'들이 존재하고..

가는 곳마다 '전쟁'을 벌이고 있으니 말입니다..


이번 작품도 넘 잼나게 읽었습니다...그리고 멋지게 사건을 해결하고..

다시 '방랑'의 길을 떠나는 '잭 리처'

사실 그가 정착하려면 수십번도 기회는 있었을듯..

몇번은 그냥 헤어지기 아까웠던 여인들도 있었으니 말입니다..


'웨스트포인트 2005'는 2017년도 작품이고..

현재 2018년에 출간된 'Past Tense'와 2019년에 출간된 'Blue Moon'이 있던데 둘다 얼른 출간됨 좋겠네요..

하기사 초반 작품도 미출간작이 많은.....언제 나오려나용....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종이책 구매 패턴이 반복되면 지루함이...(잭 리처 시리즈 #22) 평점9점 | YES마니아 : 골드 이달의 사락 k*****k | 2020.04.04 리뷰제목
잭 리처의 후까시는 이제 너무나 노골적이여서 (;;;) 뭐, 새삼 감탄할 것까지는... 전작 어디였더라, '우리엄마가 말씀하시기를. 꼭 상대에게 경고는 주고 싸움을 시작하거라'라고 했더니만, 여기에선 악당들에게 학익진으로 둘러싸인게 걱정된 경찰에게 "왜 내가 질거라고 생각하죠?"라고 물어본다. 그러게, 왜 잭 리처가 질거라고 생각하지? 양보다 질이라고. 바로 그게 잭 리처가 길을
리뷰제목

잭 리처의 후까시는 이제 너무나 노골적이여서 (;;;) 뭐, 새삼 감탄할 것까지는... 전작 어디였더라, '우리엄마가 말씀하시기를. 꼭 상대에게 경고는 주고 싸움을 시작하거라'라고 했더니만, 여기에선 악당들에게 학익진으로 둘러싸인게 걱정된 경찰에게 "왜 내가 질거라고 생각하죠?"라고 물어본다. 그러게, 왜 잭 리처가 질거라고 생각하지? 양보다 질이라고. 바로 그게 잭 리처가 길을 떠돌며서도 거칠어지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좋은 사람. 그런 사람을 만나는 건 드문 일이었다. 하지만 그 드문 기회들 때문에 잭 리처는 이렇게 살고있는 것이다...p.47


시리즈는 거의 순서대로 (16과 21은 각각 육군수사대의 마지막과 떠돌이의 시작이다) 흘러가므로, 이 이야기는 시리즈 20 다음이다. 전직 FBI 장과 헤어지고 난뒤 잭 리처는 자신의 원칙대로 가까운 버스터미널에 가서 가장 빨리 출발하는 버스에 타게 된다. 하지만 그 목적지에 도착하기전 작은 마을에 쉬게된 그는 전당포에서 웨스트포인트 졸업반지, 그것도 사이즈가 무척 작아서 여성 후배일 것으로 생각되는 인물의 반지를 발견한다. 얼마나 힘들게 얼마나 자랑스럽게 얻어내는 반지였던가! 그 소유자 외에는 그닥 가치가 없는 그 물건을 팔게, 아니 내놓게 된 사연이 너무나도 궁금한 그는 바로 그 반지의 추적에 나서게 된다. 


웨스트포인트의 교장과의 정보교환에서 S.R.S의 임자가 누구인지를 밝혀내면서, 그녀의 근처에서 있었던 약물중개인, 그리고 동거인인지 친구인지의 수상한 죽음 등을 수사하면서, 그는 전직 FBI출신과 바로 찾고자하는 후배의 쌍둥이 언니와 함께 추적에 나선다. 


잭 리처 시리즈가 재미있는게, 단서들을 통해 머리로 추리를 하고, 또 부딪히는 인물과 대결해서 통괘하게 이기고도 그들의 행동들을 통한 추리를 하고 등등 액션과 추리가 적절하게 배합이 되어서인데, 이번편에서는 왜 그런지 꽤 늘어진다. 


25편을 마지막으로 리 차일드는 잭 리처 시리즈를 접겠다고 발표했다...만, 코난도일처럼 언제 다시 돌아올지 모른다. 그만두기엔 잭 리처는 레전드가 되었으니까. 


희망은 최선을 기대하며 품는 것이고, 계획은 최악을 대비해서 세우는 것이다...란 말은 아무리 들어도 좋다. 


p.s: 리 차일드 (Lee Child)

1. 1997, Killing Floor, 추적자  이게 데뷔작이라니 다음작품들은 얼마나 더 재미있다는 거야, 흑!

2. 1998,  Die trying, 탈주자  최고의 오락성을 보장한다

3. 1999, Tripwire

4. 2000,  The visitor = Running Blind

5. 2001,  Echo Burning

6. 2002, Without fail

7. 2003, Persuador

8. 2004, The enemy

9. 2005, One shot, 원샷 데킬라 원샷을 연속해 마시는 것 같은 작품

10. 2006, The hard way, 하드웨이 끝내주는군 (잭 리처 시리즈 #10)

11. 2007, Bad luck and trouble, 1030 그러게 잭 리처가 말할때 좀 들으라는...(잭 리처 시리즈 #11)

12. 2008, Nothing to lose

13 2009, Gone tomorrow, 사라진내일 역시 리 차일드의 잭 리처 시리즈!!!

14. 2010, 61 hours, 61시간 걷는 놈위에 뛰는 놈, 나는 놈 위에 잭 리처 (잭 리처시리즈 #14)

15. 2010, Without dying for, 악의 사슬 비판하기 힘든, 강렬한 매력의 안티히어로 (잭 리처 시리즈 #15)

16. 2011, The affair, 어페어 육군수사대로서 잭 리처의 마지막 사건파일 (잭 리처 시리즈 #16이자 0.7)

17. 2012, A wanted man, 원티드맨 잭 리처에게 거짓말을 하다니, 바보 (잭 리처 시리즈 #17)

18. 2013 Never go back, 네버 고 백 책도 무거운데 마음도 무겁네 (잭 리처 시리즈 #18)

19. 2014, Personal, 퍼스널 셜록 홈리스 (Sherlock Homeless) 라지만 거의 마블히어로급인걸 (잭 리처 시리즈 #19)

20. 2015, Make me 메이크 미 그냥 마을이름이 궁금했을뿐인데. 바보들, 그냥 대강 알려주지 (잭 리처 시리즈 #20)

21. 2016, Night Shool 나이트스쿨 시리즈 시점상은 최초지만 매력도는 하강하는, 시리즈 후반에 머무는 (잭 리처 시리즈#21)

22. 2017, Midnight line 웨스트포인인트 2005

23. 2018. Past tense  

24. 2019, Blue moon

25. 2020, The sentinel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 1 댓글 0
eBook 구매 웨스트포인트 2005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j******y | 2023.01.06 리뷰제목
" 아더, 나 지미예요. 방금 전에 어떤 놈을 만났는데 당신에게서 받아온 어떤 물건에 관해 캐묻는 거예요. 그놈이 우리 유통단계를 차례로 추적하려는 것 같아요. 난 아무 말도 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어떻게든 당신을 찾아갈 거예요. 나를 찾아낸 걸 보면 충분히 그럴 수 있는 놈이에요. 만일 그놈을 만나게 되면 정신 똑바로 차리고 상대해야만 해요. 명심하세요. 숲에서 뛰쳐나온
리뷰제목

 

 " 아더, 나 지미예요. 방금 전에 어떤 놈을 만났는데 당신에게서 받아온 어떤 물건에 관해 캐묻는 거예요. 그놈이 우리 유통단계를 차례로 추적하려는 것 같아요. 난 아무 말도 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어떻게든 당신을 찾아갈 거예요. 나를 찾아낸 걸 보면 충분히 그럴 수 있는 놈이에요. 만일 그놈을 만나게 되면 정신 똑바로 차리고 상대해야만 해요. 명심하세요. 숲에서 뛰쳐나온 빅풋과도 같은 놈이니까. 조심해요. 알았죠?"

 

 리처는 위스콘신의 작은 마을 전당표에서 2005년도 웨스트포인트 졸업기념 반지를 우연히 발견한다. 졸업반지라는 것이 4년 동안의 군사훈련의 힘든 시련과 추억이 담긴 당사자의 젊음과 맞바꾼 상징같은 것이라 반지를 포기한 어떤 여자가 (자신의 후배가) 곤란한 일을 겪고 있지 않을까 사연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리고 그는 반지의 주인을 찾아나선다.

 

" .... 웨스트포인트의 훈련방식이 원래 그러니까요. 게다가 9.11 사태까지 겹쳤던 시기였습니다. 그녀가 재학했던 4년은 다른 어떤 때보다 끔찍했을 겁니다. 하지만 졸업한 뒤에 겪었을 일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요. 이라크 그리고 아프가니스탄. 이 반지의 주인은 그 모든 시련을 이겨낸 사람입니다. 혹시 타고 다니던 차를 팔아치웠을 수는 있습니다. 사랑하는 고모에게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은 시계를 처분했을 수도 있죠. 하지만 이 반지는 아닙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이걸 포기할 생각은 하지 않을 겁니다."

 

 메이크 미에서 미셸 장과 콤비를 이뤘던 잭 리처는 이번 소설에서도 기억에 남을 인상적인 여성과 만난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eBook 구매 웨스트포인트2005-잭리처 평점10점 | YES마니아 : 로얄 u*****1 | 2019.05.26 리뷰제목
너무나 기다린 시리즈의 출간이었다. 잭리처 시리즈. 영화로도 2편이 개봉되었고 리처역을 톰 크루즈가 할만큼의 인기작이니까... 재미있었다. 리처의 모교인 웨스트포인트의 졸업반지를 허름한 전당포에서 발견하고 그 사연에 깊은 호기심을 느낀 그는 반지의 이면에 있는 슬프지만 밝혀져야만 하는 덮혀진 이야기를 뒤집어야 했다. 리처는 반지의 주인인 여생도에게 심각한 문제가 생
리뷰제목
너무나 기다린 시리즈의 출간이었다. 잭리처 시리즈. 영화로도 2편이 개봉되었고 리처역을 톰 크루즈가 할만큼의 인기작이니까... 재미있었다. 리처의 모교인 웨스트포인트의 졸업반지를 허름한 전당포에서 발견하고 그 사연에 깊은 호기심을 느낀 그는 반지의 이면에 있는 슬프지만 밝혀져야만 하는 덮혀진 이야기를 뒤집어야 했다.
리처는 반지의 주인인 여생도에게 심각한 문제가 생겼음을 직감하고 추적에 나선다. 반지의 이동경로를 따라갈수록 분명해지는 사실은 범죄 현장의 한가운데에 그녀가 서 있다는것. 소재파악에 어려움을 격는 리처 앞에 사설탐정을 고용해 그녀를 찾는 미모의 다른 여자. 대체 반지의 주인은 어디에 있으며 무슨 사연으로 반지를 전당포에 버리게(?) 되었고 모델잡지 표지모델 같은 여자는 누구인지 궁금해질수 밖에 없다.
다음 작품은 언제 출간되는지 알수 없지만 그날을 기다리며...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eBook 구매 웨스트포인트 2005 평점8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h******5 | 2024.03.01 리뷰제목
리 차일드 작가님의 잭리처 시리즈중 하나인 웨스트포인트 2005입니다 195센치미터의 키에 110킬로그램의 거구의 군인출신의 주인공 잭리처는옷이 필요하면 그때마다 사입고 필요 없으면 버리는 여행을 하며잭 리처가 가는곳엔 언제나 사건이 발생하지만 거침없이 사건을 해결 하는등의이야기가 이책의 주요 내용입니다 리 차일드 작가님의 웨스트포인트 2005 재밌습니다
리뷰제목

리 차일드 작가님의 잭리처 시리즈중 하나인 웨스트포인트 2005입니다

 

195센치미터의 키에 110킬로그램의 거구의 군인출신의 주인공 잭리처는

옷이 필요하면 그때마다 사입고 필요 없으면 버리는 여행을 하며

잭 리처가 가는곳엔 언제나 사건이 발생하지만 거침없이 사건을 해결 하는등의

이야기가 이책의 주요 내용입니다

 

리 차일드 작가님의 웨스트포인트 2005 재밌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0 댓글 0

한줄평 (11건) 한줄평 이동

총 평점 8.9점 8.9 / 10.0
뒤로 앞으로 맨위로 공유하기